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묵언 자체가 나쁘다는건 아님
글쓴이
AVI
추천
1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7460
  • 2018-07-08 13:36:20
							

게임 자체가 워낙 대인관계 구축이 미흡한 아싸들이 많고,
언어가 잘 통하지 않는 비영어권 외국인들도 많기 때문에
묵언으로 다가서는걸 오히려 마음 편하게 받아들이는 경우도 많으니까

다만 묵언이라고 해서 ‘난 대충 제스쳐만 할테니 너희가 한번 궁리하고 고민해서 내 의사를 알아맞춰봐’ 식의 소통갑질을 시도하는건 옳지 못하다는 의미임.

묵언을 하는 놈들은 저마다 개인적인 사정이나 감정적인 이유로 묵언을 해야만 하는 이유가 있으니까 묵언을 고수하는 것일테고,

그렇다면 최소한 묵언을 유지하는 선에선 너와 소통하고 싶어하는 상대에게 너의 의사를 전하려고 최대한의 성의와 노력을 다하는게 맞다고 함

그걸 위해 스네일 마커를 쓰던, 키보드 월드로 가던, 상대의 배려에 일방적으로 기대지 말고 조금이라도 널 아껴주는 상대의 불편함을 줄여줄 궁리를 해라
꼬마키` 지가 하고싶으면 하는게 맞는거라고 보는데 2018.07.08 13:37:06
꼬마키` 소통갑질은 너무갔다 그게 지들 컨셉이고 그게 싫은놈들이 알아서 거르는거지 왜 니 이상을 남한테 강요하냐 2018.07.08 13:38:49
AVI 당연하지만 결과에 군말 없이 승복할 수 있다면 아무런 노력을 하지 않는 것도 자유임. 2018.07.08 13:39:17
xx 그럼 얶떡게 묵언충이 군말을 해요 말을 안하는대 183.96 2018.07.08 13:40:06
AVI 그러한 노력의 부재가 불러온 결과에 불만을 가지는 유저가 보여서 써본 글들임 2018.07.08 13:40:22
BLOCK_B 난 묵언자체도 나쁘다생각함 2018.07.08 13:49:1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2463 일반 소고기 구워먹으러간다 5 아델리펭귄 2018-07-21 0
32462 일반 금일 저녘점호는 연병장, 연병장에서 실시하겠습니다. 2 상황경 39.7 2018-07-21 0
32461 일반 이 아바타 어딨는지 아시는 분??? 3 타나토스시스템 2018-07-21 0
32460 일반 허미..주말이라고 2 에스카노르 2018-07-21 1
32459 일반 이 월드 이름이나 이 아바타 있는곳 아는사람 없음? 3 ㅇㅇ 221.155 2018-07-21 0
32458 일반 흠 국뽕 다음에 장작 뭐엿죠. 8 NAME_HORANG 2018-07-21 0
32457 일반 모델링 외주 받슴니다 어흑마이갓 2018-07-21 0
32456 일반 찾음 ㄳ 5 asda 27.35 2018-07-21 1
32455 일반 과한 국뽕 = 병신 맞음 4 ㅇㅇ 220.93 2018-07-21 1
32454 일반 저댄방 넘무좋아 늒네5 218.52 2018-07-21 0
32453 일반 블랜더 웨이트 복사하는 방법좀 알려주셈 아루라테 2018-07-21 0
32452 일반 저댄방 갤럼들 엄청많네 4 강나다 116.46 2018-07-21 0
32451 일반 jatking 장작더미 뒤? 3 asda 27.35 2018-07-21 0
32448 일반 This Is America 이모트 있는 아바타 본 사람? 타나토스시스템 2018-07-21 0
32447 일반 와...시팔 바이브 됬다ㅠㅠ 게럴드 2018-07-21 0
32445 일반 혹시 커여운 아이디어있는사람 좀알려주샘 13 마요릭 2018-07-21 0
32443 일반 합체시킴 Luche 2018-07-21 0
32442 일반 커미션 부탁하려고하는데 견적좀 짜줄사람? ㅇㅇ 49.164 2018-07-21 0
32441 일반 캐릭 자세 T자 다시나오게하는 방법좀 6 suikaice 2018-07-21 3
32440 일반 키스할래? 13 포도초콜렛 2018-07-21 10
32439 일반 짱개와 러시아 ㅇㅇ 121.172 2018-07-21 0
32438 일반 이 월드 이름 아는사람? 4 ㅇㅇ 221.155 2018-07-21 0
32437 일반 트래커 1개 인식 안되던 이유알아냈다 1 suikaice 2018-07-21 0
32436 일반 ㅋㅋ 밖에 하나비하는디 더워서 나가기가 싫네 ㄴㄹ 122.222 2018-07-21 0
32435 일반 블랜더 웨이트 페인트 반대쪽 어떻게 미러함? 아루라테 2018-07-21 0
32434 일반 파티클 이펙트가 이상한 곳에서 재생되는 문제 아는 갤러 있음? 12 아사트루 2018-07-21 1
32433 일반 이 캐릭터 이름이 뭐야?? 7 ㅇㅇ 221.155 2018-07-21 0
32432 일반 고소공포증있는데 저번에 높은맵가니깐 겁나무서웟음 3 ㅇㅇ 223.38 2018-07-21 0
32431 일반 컨트롤러2개끄고 3개연결시키면 한쪽안되 3 suikaice 2018-07-21 0
32430 일반 주말인거시에요 하와와~ 5 공배기 2018-07-21 0
32429 일반 트래커2개만 인식되는데?? 2 suikaice 2018-07-21 0
32428 일반 벌텍스 그룹에 버튼이 없는데 3 ㅇㅇ 121.55 2018-07-21 0
32427 일반 웨이트 페인팅 모드에서 수치값들 복사는 못함? 아루라테 2018-07-21 0
32426 일반 트래커 페어링 인식못하네.. 4 suikaice 2018-07-21 0
32425 일반 요 며칠간 찍은 브얄챗 2 ㅇㅇ 182.210 2018-07-21 0
32424 일반 치마 튀어 나오는거 개 화나네 어흑마이갓 2018-07-21 0
32423 일반 님들 뭐하고놀아야 잼슴? 13 Lakenls 2018-07-21 0
32421 일반 님들 그래픽 머씀 4 타나토스시스템 2018-07-21 0
32420 일반 모든걸 내려놓고 공포영화 보고있다 9 하벤하이드 2018-07-21 0
32419 일반 트래커 인식시키는 프로그램점 알려줘 7 suikaice 2018-07-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