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묵언VR은 퍼포먼스랑 캐릭터성이 생명임
글쓴이
AVI
추천
12
댓글
1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7443
  • 2018-07-08 13:03:12
							

이모트 좀 쓰는 차렷충이랑 다를바 없는 리액션에
그저 아바타를 입고 있는 수준인 캐릭터성으로는
VR 기기를 써도 차렷충보다 조금 나은 정도에 지나지 않음
차렷인 병풍이랑 앞으로 나란히 하고 있는 병풍의 차이 정도지

대화 없이 상대의 마음을 얻고 싶다면 그에 상응하는 노력이 필요함
상대의 말에 대한 리액션, 상대가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해주는 퍼포먼스, 아바타에 잘 어울리는 동작 등등

아무리 차렷충보다 나은 VR유저라 해도 이러한 노력 없이 누군가의 마음을 얻을 순 없는 법임.
특히나 대화라는 가장 효율적인 교류 수단을 포기한 묵언유저라면 더더욱 그러한 것들을 신경써야함
ㅇㅇ 일본애들은 단순히 제스쳐만 해도 알아들으려고 해주던데 얼마나 븅신같은 그룹이랑 놀았으면 그런 마인드를 갖고있냐 58.239 2018.07.08 13:07:44
AVI 단순한 제스쳐만으로 충분하다? 상대가 일방적으로 소통의 부담을 짊어지게끔 만드는 걸 자랑스럽게 말하는 꼴이란... 2018.07.08 13:08:56
AVI 애초에 자기 스스로 회화라는 의사소통 능력을 잘라내고 플레이하는 시점에서 상대와 소통하려면 어느정도의 노력과 성의를 보여야 하는 것은 상식 그 자체임 2018.07.08 13:09:54
AVI 그런 요지에서 보면 ‘나는 대충 소통해도 상대가 노력해서 알아차려주려고 해준다’라는 발언은 얼마나 오만하고 배려없는 행동인지. 2018.07.08 13:11:23
ㅇㅇ 첫댓글 일본인 운운하는거 존나 웃기네 ㅋㅋ 일본인은 무조건 착하고 뭐든지 다 이해해준다는건가? 무슨 신종 일뽕도 아니고 ㅋㅋ 차라리 나랑 노는 애들은 이라고 하던가 ㅋㅋ 175.223 2018.07.08 13:19:13
ㅇㅇ 누가 잘났니 하지말고 그냥 말을해.... 175.211 2018.07.08 13:21:28
꼬마키` 그래밧자 말하는쪽에서 묵언이 말하고싶은거 찾으려고 비슷한질문 여러번 해야되는건 안변함 2018.07.08 13:21:39
ㅇㅇ 맞말ㅇㅈ 묵언도 상대랑 대화할 생각이라면 당연히 노력해야지 상대가 떠먹여주길 기다리면 병신임ㅇㅇ 110.70 2018.07.08 13:21:53
꼬마키` 그게 싫은애들은 니가 캐릭터성이 있든 없든 그냥 지나가다 만난 한여름밤의 하루살이에 불과함 2018.07.08 13:22:13
ㄴㄴㅅ 소통응 스네일마커로 2018.07.08 13:22:23
꼬마키` 결국 묵언이랑 놀아주는애들은 대화주도권 가져가기 쉬운걸 좋아하는 애들이나 묵언애들이 말은 못하고 몸부림만 치는게 애기들같아서 좋아하는 애들임 2018.07.08 13:24:25
AVI 묵언하는 애들 마음을 이해 못하는건 아닌데, 솔직히 마이크 안쓰면 누구랑 놀더라도 그 사람 입장에서 불편할 수 밖에 없음 2018.07.08 13:25:29
AVI 상대에게 그런 불편을 강요하면서까지 묵언을 고수하는거라면 최소한 그런 불편을 무릎쓰고 같이 놀아줄만한 가치가 있는 묵언충이 되어라 2018.07.08 13:26:01
AVI 상대와 소통하기 위한 성의나 노력을 보이면 상대 입장에서도 사람에 따라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라도 같이 놀고 싶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을 수 있으니까 2018.07.08 13:27:49
ㅇㅇ 묵언이 말하고 싶은거 찾으려고 비슷한 질문 여러번 안하게 하려고 마커쓰는거지 이건 또 뭔 ㅋㅋㅋ 112.170 2018.07.08 13:58:40
ㅇㅇ 이걸 일뽕이라 쳐 알아듣는거보니 갤에 학창시절 친구랑 대화도 못해본 찐따가 얼마나 많은지 이해가 된다 ㅋㅋ 커뮤니케이션을 조금이라도 해본 내가 이해를 해야겠네 ^^ 58.239 2018.07.08 19:33:21
음료 2018.07.09 00:19:1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1554 일반 어제 아침체조 후 재미께 노랏다.jpg(스압) 꼬마키` 2018-07-19 0
31553 일반 저댄방에서 너무 미안할때 2 엘에르엘 2018-07-19 0
31552 일반 ㅋㅋㅋㅋㅋ외국인 vr챗방송 개웃기네 2 개즙 2018-07-19 0
31551 일반 업로드 되는거 확인했으니 애플치즈 2018-07-19 0
31550 일반 캐릭터 팔 길이 줄이는거 어렵냐? 1 아리수챤 2018-07-18 0
31549 일반 밤에 멍때리면서 만들었는데 어떻게 만들었는지 기억이 없다.. 2 히토리봇치 182.226 2018-07-18 0
31548 일반 업로드하려는데 이건 또 무슨 에러야 갸아아아악 4 dd 182.231 2018-07-18 0
31546 일반 옷에 본하나도없는거 본만들기 힘듬? 8 하벤하이드 2018-07-18 0
31545 일반 MR은 왜 외장센서 안만드는지 의문 2 ㅇㅇ 211.36 2018-07-18 0
31544 일반 뚜따한다 CHJ. 2018-07-18 1
31543 일반 월드 만들고싶은데 하나 질문좀 1 카디아. 2018-07-18 0
31542 일반 아침체조 재밌었다 ㅋㅋ 2 CHJ. 2018-07-18 0
31541 일반 어제 mmd댄스월드 다녀왔엇다 6 카디아. 2018-07-18 1
31540 일반 아바타 스케일 줄였는데 움직일때마다 붕 뜸 1 ㅇㄴ 182.231 2018-07-18 0
31539 일반 트레일렌더러 팔다리 다 넣으면 렉걸리려나? 2 치요키 2018-07-18 0
31538 일반 나는 카스2 같은거나 배그하면 멀미심했음 3 ㅇㅇ 223.53 2018-07-18 0
31537 일반 캐릭터 밝기 2 ㅇㅇ 182.231 2018-07-18 0
31536 일반 월드 만드는거 이론으로만 봤을땐 쉬워보이는데 4 카디아. 2018-07-18 0
31535 일반 아침체조 TANOSI~!! 12 ㅇㅇ 211.246 2018-07-18 13
31534 일반 빨리 퇴근하고 샤워때리고 멍 타다 체조하고싶다 꼬마키` 2018-07-18 0
31533 일반 연병장 기준 체조 다해서 10분정도 걸리더라 4 꼬마키` 2018-07-18 0
31531 일반 바이브 재고없다는게 프로말고 일반 바이브말하는거? 1 1 59.31 2018-07-18 0
31530 일반 오늘 맵 다부서지고 안되길래 혼자방파서해따 2 ㅂ44 39.7 2018-07-18 0
31525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6시 40분, 06시 4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3 ㅇㅇ 211.59 2018-07-18 0
31524 일반 난 내 목소리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데 4 1 59.31 2018-07-18 0
31522 일반 이펙트 준비됨 3 어흑마이갓 2018-07-18 0
31521 일반 요즘 핫하다는 낚시맵 가봤다.review 6 Emptiness 2018-07-18 14
31520 일반 준비물 결정함 4 어흑마이갓 2018-07-18 0
31519 일반 키넥트 쓰시는분들 2 ㅇㅇ 124.60 2018-07-18 0
31518 일반 슈라인은 할렘가야 ㅇㅇ 121.154 2018-07-18 0
31516 일반 부랄쳇 하다보면 망각하는 점 4 인생이자너 175.223 2018-07-18 0
31515 일반 부랄챗에 솔직히 mmorpg요소 넣으면 갓겜이긴한데 2 ㅇㅇ 183.101 2018-07-18 0
31514 일반 나 살때는 오큘사도 바이브사도 풀트래킹값 1 꼬마키` 2018-07-18 0
31513 일반 공홈 바이브 재고 몇주뒤 오겠지? 4 미낳 2018-07-18 0
31512 일반 누가 이걸로 춤추는 아바타 만드러조 ㅠㅠ ㅇㅇ 121.139 2018-07-18 0
31511 일반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 가지고 있는 차렷충 갤럼 있냐 3 NAME_HORANG 2018-07-18 1
31510 일반 바이브사면 어디부위 자유자제로 움직일수있음? 3 ㅇㅇ 175.223 2018-07-18 0
31509 일반 아바타 키조절할수있어요? 2 사요 2018-07-18 0
31508 일반 바이브 샀는데 멀미가 심함 4 ㅇㅇ 1.241 2018-07-18 0
31507 일반 이거 어케고침? dㅇ 121.158 2018-07-1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