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묵언VR은 퍼포먼스랑 캐릭터성이 생명임
글쓴이
AVI
추천
12
댓글
1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7443
  • 2018-07-08 13:03:12
							

이모트 좀 쓰는 차렷충이랑 다를바 없는 리액션에
그저 아바타를 입고 있는 수준인 캐릭터성으로는
VR 기기를 써도 차렷충보다 조금 나은 정도에 지나지 않음
차렷인 병풍이랑 앞으로 나란히 하고 있는 병풍의 차이 정도지

대화 없이 상대의 마음을 얻고 싶다면 그에 상응하는 노력이 필요함
상대의 말에 대한 리액션, 상대가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해주는 퍼포먼스, 아바타에 잘 어울리는 동작 등등

아무리 차렷충보다 나은 VR유저라 해도 이러한 노력 없이 누군가의 마음을 얻을 순 없는 법임.
특히나 대화라는 가장 효율적인 교류 수단을 포기한 묵언유저라면 더더욱 그러한 것들을 신경써야함
ㅇㅇ 일본애들은 단순히 제스쳐만 해도 알아들으려고 해주던데 얼마나 븅신같은 그룹이랑 놀았으면 그런 마인드를 갖고있냐 58.239 2018.07.08 13:07:44
AVI 단순한 제스쳐만으로 충분하다? 상대가 일방적으로 소통의 부담을 짊어지게끔 만드는 걸 자랑스럽게 말하는 꼴이란... 2018.07.08 13:08:56
AVI 애초에 자기 스스로 회화라는 의사소통 능력을 잘라내고 플레이하는 시점에서 상대와 소통하려면 어느정도의 노력과 성의를 보여야 하는 것은 상식 그 자체임 2018.07.08 13:09:54
AVI 그런 요지에서 보면 ‘나는 대충 소통해도 상대가 노력해서 알아차려주려고 해준다’라는 발언은 얼마나 오만하고 배려없는 행동인지. 2018.07.08 13:11:23
ㅇㅇ 첫댓글 일본인 운운하는거 존나 웃기네 ㅋㅋ 일본인은 무조건 착하고 뭐든지 다 이해해준다는건가? 무슨 신종 일뽕도 아니고 ㅋㅋ 차라리 나랑 노는 애들은 이라고 하던가 ㅋㅋ 175.223 2018.07.08 13:19:13
ㅇㅇ 누가 잘났니 하지말고 그냥 말을해.... 175.211 2018.07.08 13:21:28
꼬마키` 그래밧자 말하는쪽에서 묵언이 말하고싶은거 찾으려고 비슷한질문 여러번 해야되는건 안변함 2018.07.08 13:21:39
ㅇㅇ 맞말ㅇㅈ 묵언도 상대랑 대화할 생각이라면 당연히 노력해야지 상대가 떠먹여주길 기다리면 병신임ㅇㅇ 110.70 2018.07.08 13:21:53
꼬마키` 그게 싫은애들은 니가 캐릭터성이 있든 없든 그냥 지나가다 만난 한여름밤의 하루살이에 불과함 2018.07.08 13:22:13
ㄴㄴㅅ 소통응 스네일마커로 2018.07.08 13:22:23
꼬마키` 결국 묵언이랑 놀아주는애들은 대화주도권 가져가기 쉬운걸 좋아하는 애들이나 묵언애들이 말은 못하고 몸부림만 치는게 애기들같아서 좋아하는 애들임 2018.07.08 13:24:25
AVI 묵언하는 애들 마음을 이해 못하는건 아닌데, 솔직히 마이크 안쓰면 누구랑 놀더라도 그 사람 입장에서 불편할 수 밖에 없음 2018.07.08 13:25:29
AVI 상대에게 그런 불편을 강요하면서까지 묵언을 고수하는거라면 최소한 그런 불편을 무릎쓰고 같이 놀아줄만한 가치가 있는 묵언충이 되어라 2018.07.08 13:26:01
AVI 상대와 소통하기 위한 성의나 노력을 보이면 상대 입장에서도 사람에 따라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라도 같이 놀고 싶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을 수 있으니까 2018.07.08 13:27:49
ㅇㅇ 묵언이 말하고 싶은거 찾으려고 비슷한 질문 여러번 안하게 하려고 마커쓰는거지 이건 또 뭔 ㅋㅋㅋ 112.170 2018.07.08 13:58:40
ㅇㅇ 이걸 일뽕이라 쳐 알아듣는거보니 갤에 학창시절 친구랑 대화도 못해본 찐따가 얼마나 많은지 이해가 된다 ㅋㅋ 커뮤니케이션을 조금이라도 해본 내가 이해를 해야겠네 ^^ 58.239 2018.07.08 19:33:21
음료 2018.07.09 00:19:1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5077 일반 혹시 커미션제작자들중에서 방재씨 2018-07-29 0
35076 일반 htc 바이브 프로 팔려고 일부러 물량 안 늘린다는게 사실임? 3 ㅇㅇ 112.170 2018-07-29 0
35075 일반 댄스방 마지막 곡 업데이트 8 Luche 2018-07-29 2
35073 일반 컴퓨터 산건 좋은데 좆빡대가리라서 아직도 컴연결을못함 11 앵뽀뽀 2018-07-29 0
35072 일반 한국하면 떠오르는병신같은 장소는멀까 3 합체로보 2018-07-29 0
35071 일반 바이브 프로 풀킷 파라조.. 1 Ciao 2018-07-29 0
35070 일반 브알챗하다보니까 나만의 압타가 가지고싶긴하다 5 울테 2018-07-29 0
35069 일반 바이브랑 바이브 프로중 뭐 사야하냐 6 Ciao 2018-07-29 0
35067 일반 키넥트 v2 개조한 ㅅㅋ 때문에 살인충동 처음이닼ㅋㅋㅋㅋㅋㅋㅋ 4 ㅇㅇ 222.233 2018-07-29 0
35066 일반 아까 머리 땅바닥에 떨어진 사람인데.. 빨간건 없앴는데 오류가 생겼음 ㅠ 치햐p 2018-07-29 0
35065 일반 외국 월드 테러범들 개많네; ㅇㅇ 112.151 2018-07-29 0
35064 일반 컴파일러 오류질문좀 3 ㅇㅇ 1.228 2018-07-29 0
35063 일반 그 오디오 넣을때 거리 조절이 되잖어? 1 Red.Coco 2018-07-29 0
35062 일반 모아봤다 - 153 ㅇㅇ 211.36 2018-07-29 0
35061 일반 트래커 업댓하고 뭔가 이상해진듯 5 하피핏 2018-07-29 0
35060 일반 유튶보면서 캐릭터에 이모션넣기 하고있는데 3 ㅇㅇ 14.36 2018-07-29 1
35059 일반 USB 3.0 기존선이 몇m부터 공급이 딸리냐? 9 ㅇㅇ 222.233 2018-07-29 0
35058 일반 그...계속질문드려서 죄송한데... 6 구다코구다오 2018-07-29 0
35057 일반 동계활동복 아바타나 소스 있는 사람?? 4 SenKaZe 2018-07-29 0
35055 일반 저댄방 씽크 어떻게 맞춤?? 4 AiryNyan. 2018-07-29 0
35054 일반 남산타워 온거시에오 8 NAME_HORANG 2018-07-29 0
35053 일반 이틀동안 아바타 만지던거 못쓰게 되니까 넘 허망함 4 아루라테 2018-07-29 0
35052 일반 USB 3.0 케이블 단자를 어떻게 분리함? ㅇㅇ 222.233 2018-07-29 0
35051 일반 바이브 무선킷 설치방법은 어제 잠깐 공홈에 올라왔다가 지금은 내려갔음 4 저댄조아 2018-07-29 0
35049 일반 아직도 스팀vr 스샷찍기 안되냐? 7 기무대띠 2018-07-29 0
35048 일반 바이브 무선 모듈 가격이랑 출시일 떳다 6 ㅇㅇㅇ 49.173 2018-07-29 0
35047 일반 만원으로 3일버텨야함 9 CHJ. 2018-07-29 1
35046 일반 님들아 컴 조립 문제가생겻어요 메인보드 고정시킬 나사가 안보임 2 앵뽀뽀 2018-07-29 0
35045 일반 다이소 vr 구데기냐 11 사무엘호드리게스 2018-07-29 0
35044 일반 한국인이 개조한 키넥트 사지마라 1 ㅇㅇ 222.233 2018-07-29 0
35043 일반 머테리얼 설정중에 불투명하게 투과되서 보이게 해주는 설정 있음? 6 아루라테 2018-07-29 0
35042 일반 쇼타 미코 월드 없냐 4 초보자아 2018-07-29 0
35041 일반 야 이거 허리 트래커 조정 뭔가 이상한데 도움좀 5 초보자아 2018-07-29 0
35039 일반 김유식이 씨발 뭐냐!!!!!!!!!!!! 13 ㅇㅇ 59.23 2018-07-29 0
35038 일반 모델링이란건 어떻게 하는거야? 4 ㅇㅇ 220.93 2018-07-29 0
35037 일반 에어컨 모델링중 2 Luche 2018-07-29 0
35036 일반 시발 폴리곤 더 줄어야 하네 2 밥카기전문셰프 2018-07-29 0
35035 일반 왜 머리가 왜 저기에 있는건데.... 6 치햐p 2018-07-29 0
35034 일반 형들 1060 3g vs 6g 차이가 있을까?? 9 ㅇㅇ 223.62 2018-07-29 0
35033 일반 바이브 끼고 물구나무서기 해밧는데 고글떨어지네 5 앵뽀뽀 2018-07-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