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키넥트 컬러트래킹 후기(무브봉 잘보고 사라)
글쓴이
Gloryman
추천
12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7079
  • 2018-07-07 08:03:44
							


무브봉은 무조건 CECH-ZCM1U 모델만 사라 다른건 절 때 못쓴다. 이베이나 일본에서만 판다..

무브봉은 무조건 CECH-ZCM1U 모델만 사라 다른건 절 때 못쓴다. 이베이나 일본에서만 판다..

무브봉은 무조건 CECH-ZCM1U 모델만 사라 다른건 절 때 못쓴다. 이베이나 일본에서만 판다..

무브봉은 무조건 CECH-ZCM1U 모델만 사라 다른건 절 때 못쓴다. 이베이나 일본에서만 판다..

무브봉은 무조건 CECH-ZCM1U 모델만 사라 다른건 절 때 못쓴다. 이베이나 일본에서만 판다..


5번 말햇다.




1. 무브봉 다시 테스트


원래는 오늘 조이콘을 받아서 그걸 사용하려고 햇지만은 정말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ps 무브봉을 다시 꺼내서 먼저 테스트 해보았는데


이 글 올리면서 나도 좀 부끄럽지만 vrc 게임으로 직접 테스트 결과


위치 및 회전 둘다 정상적으로 인식된다. 위의 그림의 Magnetometer Disabled 라고 나온 내용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


지난번에는 내가 당연히 자력계가 없어서 안될 줄 알았는데 이거 없어도 전혀 문제 없는거 였어.. 이게 뭔 뻘짓인지 참.



2. LED 밴드와 조이콘 또는 데이드림을 쓸까?


LED 밴드는 사지마라 왜냐하면 밝기가 생각보다 안밝아서 인식률이 무브봉보다 떨어진다.


POI볼도 마찬가지다 밝기는 무브봉이 최고다.


그리고 조이콘과 데이드림의 용도는 회전 인식 용도 였지만 무브봉은 위치와 회전 전부 지원해주기 때문에


전혀 살 필요가 없다. 그리고 키넥트 념글 보면 조이콘과 데이드림에 대한 내용도 있는데 관심있는 사람은 봐라


암튼 사지마라 무브봉만 3개 사면 된다.



3. 쓸만은 한가?


밑의 올린 동영상을 봐도 알겠지만 성능은 생각보다 괜찮다. 꽤 자연스럽게 인식되고 키넥트 시야에 공이 가려지지 않는 이상


360도도 문제가 없는거 같다.  다만 세팅하는게 시간이 쫌 걸린다.


뭐 익숙해지면 금방 하겠지만 종종 인식한 트래커의 위치가 잘 안맞는데 그때는 Skeleton 모드로 재시작 한 후에 캘리브레이트 한 후에


다시 컬러트래킹 모드로 바꾼 후 재시작 하면 위치가 맞아진다.



4. 부하는 어떤가?


부하는 생각보다 심하다. cpu i5 7600k(노오버) 기준으로 3 컬러트래킹을 시작하면 기본적으로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트래킹을 수행할 땐 20~35%정도로 그나마.. 낮게 먹는데 비해


일부로 키넥트 시야에서 벗어나서 트래킹이 안되게 하고 확인해본결과 40~50%까지 처먹엇다.. 


그 이유는 cpu가 컬러트래킹 포인트를 찾기위해 쉴틈없이 연산을 수행하기


때문인데. 키넥트 시야에 있기만 한다면 그나마 20~35% 먹는다.



5. MR도 쓸 수 있는가?


세팅 관련 영상을 보면 키넥트에 검정색 필터를 붙이라는 내용이 있는데 구지 안지켜도 된다. 다만 방에 불을 킬때 멀리 있는 조명을 켜서 밝지 않게


해야 컬러트래킹이 잘된다. 애시당초 방에 불을 환하게 키면 캘리브레이트 단계에서 too Bright라고 나온다.


어쨋든 이런식으로 세팅하면 적당한 밝기라서 mr도 문제가 없다. 그리고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저 사람도 mr이다.



6. 세팅 및 기타 조언


b. 키넥트 인식률이 직사광선에 따라 안좋아 질 수 있다고 하니 낮에는 되도록 안쓰거나 커텐을 쓰던가 하자


c. driver4vr을 다시 최신버전 깔아본 결과 버전이 살짝 오른거 같다. 캘리브레이션 방법이 조금 바꼇음.


d. 무작정 driver4vr키고 vrchat하지 말고 스팀vr 설정 -> 일반 -> SteamVR Home 베타 를 체크해제 한후

(추가 수정 내용 구지 베타 체크해제 안해도 초기 실행 시 하얀 배경이 보이는거 같다. 아니면 스틱 버튼을 눌러서 반투명 상태에서 세팅하자.)

다시 스팀vr을 키면 하얀 배경에 트래커만 화면에 보이는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을 보고 먼저 세팅 한 후에 vrchat을 하자.


애시 당초 여기서 트래커 위치를 잘 맞추지 못하면 vrc 켜봐야 소용없다.


e. 무브봉의 회전 방향이 맞지 않는다면 Select 버튼을 2초이상 길게 눌러서 초기화 시켜줄 수 있다.


f. 키넥트는 수평으로 맞춰서 써라. 확실 하지 않지만 키넥트를 땅바닥을 내려 보게 꺾어서 쓰면 트래커의 위치가 이상해진다.

그러니깐 방이 좁은 사람은 각도가 아니라 키넥트의 높이를 너의 허리 정도로 낮춰라


g. 무브봉을 충전하려면 ps3제품은 USB min-B 제품이 필요하다. 이거 주의해야하는게 절때로 핸드폰 충전잭이랑 같은거 아니다..

ps4용 제품은 Micro 미니 usb고 핸드폰 충전기로 연결하지말고 pc에 연결해서 충전해라. 핸드폰 충전기는 전압이 쎄서 안될거다

셋탑박스에 꼽아 충전하면 편하다. 무브봉 살때 주는 경우도 있다.


h. 무브봉의 led 색깔을 바꾸고 싶으면은 위의 그림에서 tracking color를 바꿔주면 된다



무브봉 사용 댄스 영상->




컬러트래킹 세팅 관련 영상 -> 

내용은 LED밴드지만 켈리브레이트 하는 방법은 무브봉도 같음



무브봉 설치 및 세팅 영상 ->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 남겨 놓고, 휴.. 드디어 키넥트에 대한 연구 끝!


갤럼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겟다



NAME_HORANG 정보 추 2018.07.07 08:05:01
ㅇㅇ 개추 110.70 2018.07.07 08:11:01
ㅇㅇ ps4 무브봉 아무거나 사면되는거야? 14.46 2018.07.07 08:12:01
ㅇㅇ 동글이는 3개 필요하고? 14.46 2018.07.07 08:12:32
ㅇㅇ ps4 무브봉 1개 = 약6만원 x3 = 약18만원 bu-4096 약 1만원 14.46 2018.07.07 08:19:05
ㅇㅇ 슬리퍼, 허리띠 대충 합해서 20만원 정도 써야하네 14.46 2018.07.07 08:19:22
ㅇㅇ 유투브에거만 보면 트래킹 성능이 정확해지는듯싶다,, 근데 cpu 사용률 넘 높아지면 그건 또 곤란하네 14.46 2018.07.07 08:20:26
ㅇㅇ 고생해서 정보를 나눠준 작성자분께 박수를 보냅니다 14.46 2018.07.07 08:21:26
Gloryman ㄴ그래 고민좀 해보고 써라 cpu좋으면 써도 될듯 2018.07.07 08:31:57
twocapsf 키넥트가 아래로 꺾어볼때 트래킹문제는 캘리브레이션할때 앞뒤를 안찍어줘서 그런거 아님? 내가 LED밴드 할때는 키넥트가 아래서 위로보게 했었는데 괜찮았는데 175.223 2018.07.07 10:05:42
Gloryman ㄴ그럴지도 몰라 근데 난 잘 안되더라 나도 키넥트 꺾어서 다시 시도해봐야할듯. 새로운 버전에선 켈리브레이션 설명 그림도 나오더라 앞뒤로 다시 해봐야겟어 2018.07.07 14:02:55
dd 나 지금 방이 좁아서 키넥트 모가지 아래로 꺽어서 하거든 서있는자세 념글보고 좌우 이동 한거 보다 앞 중앙 뒤 해주는게 인식률 더 좋았음, 14.46 2018.07.07 22:31:34
Gloryman ㄴ요번 새로운 버전은 그래서 그런지 삼각형 형태로 캘브레이션 하더라구. 되긴 되나보네 2018.07.08 00:32:14
가사이_유노 ㄴ 나 아는사람 mr유저인데 키넥트 샀거든 이거 mr전용 방설정을 해야해 스팀방설정을 해야해? 캘리하고 나서 vrchat 들어가면 일정시간 지나면 팅긴다고 하드라구. 사양문제도 아닌데.. 2018.08.01 17:00:44
Gloryman ㄴmr전용 방설정하고 스팀방설정 하면 안돼 문제 생김 팅기는건 글세다 2018.08.01 17:07:31
Gloryman ㄴ키넥트 불 들어오는지 확인하고 키넥트가 가끔 꺼지면은 게임 다운 먹는 경우도 잇어서 그거 확인해봐 키넥트가 워낙 민감한 넘이라 2018.08.01 17:09:0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3429 일반 레알 친목 떡밥 돌고돌고 갤러리에선 여포고 vrchat만 들어가면 3 spill 39.7 2018-07-24 4
33428 일반 영알못이지만 낮에 서양 친구들이랑 노는것도 재밌다 3 U_say 2018-07-24 2
33427 일반 춤에다 트레일 효과 넣으니 엄청 이쁘네 3 큐리스 2018-07-24 0
33426 일반 부갤주면 권력 남용 가능하지 않냐 5 기무대띠 2018-07-24 0
33425 일반 이거,,,왜이러는걸까요,,, 5 ㅇㅇ 182.209 2018-07-24 0
33424 일반 다 좋은데 친목관리 차별이 좀 있내 8 ㅇㅇ 121.139 2018-07-24 20
33423 일반 풀트래커 댄스 특징 3 치요키 2018-07-24 0
33421 일반 오큘러스에 트래커 잘됨?? 3 타나토스시스템 2018-07-24 0
33420 일반 mr 컨트롤러 점프같은거 어떻게해? 2 ㅇㅇ 211.248 2018-07-24 0
33419 일반 손만 움직이고싶으면 오큘러스 사면되냐? 8 Narci 2018-07-24 0
33418 일반 아침에 점호하다 트래커 날아감 3 러프멜 2018-07-24 0
33416 일반 특정 아바타로 게임안에서 2 새녘미르 2018-07-24 0
33415 일반 바이브 vs 오큘러스 리프트 vs 윈도우 MR 12 짞짞 2018-07-24 0
33413 일반 키넥트 주문 8일째 6 ㅇㅇ 114.200 2018-07-24 1
33412 일반 견적맨들 신기함 3 ㅇㅇ 223.38 2018-07-24 0
33411 일반 윈도우mr 살라면 어디로가야대냐 2 달쓰래기 117.111 2018-07-24 0
33410 일반 이엠택은 죶톰X 만 거르면 된다. 우메코 2018-07-24 0
33408 일반 혹시 날씨도 vrchat 접속인원에 나름 큰 영향을 주지 않았을까? 7 댕타 2018-07-24 0
33407 일반 부갤주야 무난한 그래픽카드 골라봤다. 구경해라. 11 우메코 2018-07-24 0
33406 일반 날만 시원하면 하루종일 vr 할듯 댕타 2018-07-24 0
33405 일반 응 ~ 110 ~ 10 Somangya 2018-07-24 0
33404 일반 에어컨있는 월드 이름좀 3 치요키 2018-07-24 10
33403 일반 바이브 언제입고대냐 .. 2 ㅇㅅ 1.246 2018-07-24 0
33402 일반 바로 어제 좆목이야기 안나오는거 신기하다고 글썼는데 4 ㅇㅇ 223.62 2018-07-24 2
33401 일반 콜라이더 잘쓰면 모션 하나하나 손가락 애니메이션에 일일히 안박고도 3 긴긴 2018-07-24 0
33400 일반 이베이베이스 스테이션 왔다 4 Somangya 2018-07-24 0
33399 일반 픽시드 조인트좀 도와줘 /영상有 새로운열쇠 2018-07-24 0
33398 일반 커미션 하는중 1 빠쓰 2018-07-24 0
33397 일반 에어컨 시원하다 2 NAME_HORANG 2018-07-24 0
33396 일반 갤러들 같이 노는건 좋은데 12 10선비 2018-07-24 0
33395 일반 너네가 말하는게 이거냐 8 MANKALO 2018-07-24 0
33394 일반 밑에 견적짠새끼 홍어임 저렇게 사지마라 4 ㅇㅇ 210.104 2018-07-24 0
33393 일반 더..워 3 공배기 2018-07-24 0
33392 일반 [블렌더 6일차] 눈 오토트레킹 안됨.... 3 Jinsilly 221.153 2018-07-24 1
33391 일반 친구가 없어서 월드 테스트할수가 없따 3 ㅇㅇ 221.164 2018-07-24 0
33390 일반 근데 엔비디아에서 11xx출시할라고 10xx 재고처리 푸시중인데 9 러닝머신러닝 175.223 2018-07-24 4
33389 일반 넌 또 왜 혼자야 5 ㅇㅇ 218.238 2018-07-24 0
33388 일반 나도 커여운 캐릭터나 커미션받을걸 1 ㅇㅇ 125.181 2018-07-24 0
33387 일반 부갤주 그 보드 살려고 하네 ㅋㅋㅋㅋ 1 ㅇㅇ 210.104 2018-07-24 0
33385 일반 저댄 노래보면 같은곡에도 다른춤이 있자나 댕타 2018-07-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