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키넥트 컬러트래킹 후기(무브봉 잘보고 사라)
글쓴이
Gloryman
추천
12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7079
  • 2018-07-07 08:03:44
							


무브봉은 무조건 CECH-ZCM1U 모델만 사라 다른건 절 때 못쓴다. 이베이나 일본에서만 판다..

무브봉은 무조건 CECH-ZCM1U 모델만 사라 다른건 절 때 못쓴다. 이베이나 일본에서만 판다..

무브봉은 무조건 CECH-ZCM1U 모델만 사라 다른건 절 때 못쓴다. 이베이나 일본에서만 판다..

무브봉은 무조건 CECH-ZCM1U 모델만 사라 다른건 절 때 못쓴다. 이베이나 일본에서만 판다..

무브봉은 무조건 CECH-ZCM1U 모델만 사라 다른건 절 때 못쓴다. 이베이나 일본에서만 판다..


5번 말햇다.




1. 무브봉 다시 테스트


원래는 오늘 조이콘을 받아서 그걸 사용하려고 햇지만은 정말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ps 무브봉을 다시 꺼내서 먼저 테스트 해보았는데


이 글 올리면서 나도 좀 부끄럽지만 vrc 게임으로 직접 테스트 결과


위치 및 회전 둘다 정상적으로 인식된다. 위의 그림의 Magnetometer Disabled 라고 나온 내용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


지난번에는 내가 당연히 자력계가 없어서 안될 줄 알았는데 이거 없어도 전혀 문제 없는거 였어.. 이게 뭔 뻘짓인지 참.



2. LED 밴드와 조이콘 또는 데이드림을 쓸까?


LED 밴드는 사지마라 왜냐하면 밝기가 생각보다 안밝아서 인식률이 무브봉보다 떨어진다.


POI볼도 마찬가지다 밝기는 무브봉이 최고다.


그리고 조이콘과 데이드림의 용도는 회전 인식 용도 였지만 무브봉은 위치와 회전 전부 지원해주기 때문에


전혀 살 필요가 없다. 그리고 키넥트 념글 보면 조이콘과 데이드림에 대한 내용도 있는데 관심있는 사람은 봐라


암튼 사지마라 무브봉만 3개 사면 된다.



3. 쓸만은 한가?


밑의 올린 동영상을 봐도 알겠지만 성능은 생각보다 괜찮다. 꽤 자연스럽게 인식되고 키넥트 시야에 공이 가려지지 않는 이상


360도도 문제가 없는거 같다.  다만 세팅하는게 시간이 쫌 걸린다.


뭐 익숙해지면 금방 하겠지만 종종 인식한 트래커의 위치가 잘 안맞는데 그때는 Skeleton 모드로 재시작 한 후에 캘리브레이트 한 후에


다시 컬러트래킹 모드로 바꾼 후 재시작 하면 위치가 맞아진다.



4. 부하는 어떤가?


부하는 생각보다 심하다. cpu i5 7600k(노오버) 기준으로 3 컬러트래킹을 시작하면 기본적으로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트래킹을 수행할 땐 20~35%정도로 그나마.. 낮게 먹는데 비해


일부로 키넥트 시야에서 벗어나서 트래킹이 안되게 하고 확인해본결과 40~50%까지 처먹엇다.. 


그 이유는 cpu가 컬러트래킹 포인트를 찾기위해 쉴틈없이 연산을 수행하기


때문인데. 키넥트 시야에 있기만 한다면 그나마 20~35% 먹는다.



5. MR도 쓸 수 있는가?


세팅 관련 영상을 보면 키넥트에 검정색 필터를 붙이라는 내용이 있는데 구지 안지켜도 된다. 다만 방에 불을 킬때 멀리 있는 조명을 켜서 밝지 않게


해야 컬러트래킹이 잘된다. 애시당초 방에 불을 환하게 키면 캘리브레이트 단계에서 too Bright라고 나온다.


어쨋든 이런식으로 세팅하면 적당한 밝기라서 mr도 문제가 없다. 그리고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저 사람도 mr이다.



6. 세팅 및 기타 조언


b. 키넥트 인식률이 직사광선에 따라 안좋아 질 수 있다고 하니 낮에는 되도록 안쓰거나 커텐을 쓰던가 하자


c. driver4vr을 다시 최신버전 깔아본 결과 버전이 살짝 오른거 같다. 캘리브레이션 방법이 조금 바꼇음.


d. 무작정 driver4vr키고 vrchat하지 말고 스팀vr 설정 -> 일반 -> SteamVR Home 베타 를 체크해제 한후

(추가 수정 내용 구지 베타 체크해제 안해도 초기 실행 시 하얀 배경이 보이는거 같다. 아니면 스틱 버튼을 눌러서 반투명 상태에서 세팅하자.)

다시 스팀vr을 키면 하얀 배경에 트래커만 화면에 보이는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을 보고 먼저 세팅 한 후에 vrchat을 하자.


애시 당초 여기서 트래커 위치를 잘 맞추지 못하면 vrc 켜봐야 소용없다.


e. 무브봉의 회전 방향이 맞지 않는다면 Select 버튼을 2초이상 길게 눌러서 초기화 시켜줄 수 있다.


f. 키넥트는 수평으로 맞춰서 써라. 확실 하지 않지만 키넥트를 땅바닥을 내려 보게 꺾어서 쓰면 트래커의 위치가 이상해진다.

그러니깐 방이 좁은 사람은 각도가 아니라 키넥트의 높이를 너의 허리 정도로 낮춰라


g. 무브봉을 충전하려면 ps3제품은 USB min-B 제품이 필요하다. 이거 주의해야하는게 절때로 핸드폰 충전잭이랑 같은거 아니다..

ps4용 제품은 Micro 미니 usb고 핸드폰 충전기로 연결하지말고 pc에 연결해서 충전해라. 핸드폰 충전기는 전압이 쎄서 안될거다

셋탑박스에 꼽아 충전하면 편하다. 무브봉 살때 주는 경우도 있다.


h. 무브봉의 led 색깔을 바꾸고 싶으면은 위의 그림에서 tracking color를 바꿔주면 된다



무브봉 사용 댄스 영상->




컬러트래킹 세팅 관련 영상 -> 

내용은 LED밴드지만 켈리브레이트 하는 방법은 무브봉도 같음



무브봉 설치 및 세팅 영상 ->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 남겨 놓고, 휴.. 드디어 키넥트에 대한 연구 끝!


갤럼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겟다



NAME_HORANG 정보 추 2018.07.07 08:05:01
ㅇㅇ 개추 110.70 2018.07.07 08:11:01
ㅇㅇ ps4 무브봉 아무거나 사면되는거야? 14.46 2018.07.07 08:12:01
ㅇㅇ 동글이는 3개 필요하고? 14.46 2018.07.07 08:12:32
ㅇㅇ ps4 무브봉 1개 = 약6만원 x3 = 약18만원 bu-4096 약 1만원 14.46 2018.07.07 08:19:05
ㅇㅇ 슬리퍼, 허리띠 대충 합해서 20만원 정도 써야하네 14.46 2018.07.07 08:19:22
ㅇㅇ 유투브에거만 보면 트래킹 성능이 정확해지는듯싶다,, 근데 cpu 사용률 넘 높아지면 그건 또 곤란하네 14.46 2018.07.07 08:20:26
ㅇㅇ 고생해서 정보를 나눠준 작성자분께 박수를 보냅니다 14.46 2018.07.07 08:21:26
Gloryman ㄴ그래 고민좀 해보고 써라 cpu좋으면 써도 될듯 2018.07.07 08:31:57
twocapsf 키넥트가 아래로 꺾어볼때 트래킹문제는 캘리브레이션할때 앞뒤를 안찍어줘서 그런거 아님? 내가 LED밴드 할때는 키넥트가 아래서 위로보게 했었는데 괜찮았는데 175.223 2018.07.07 10:05:42
Gloryman ㄴ그럴지도 몰라 근데 난 잘 안되더라 나도 키넥트 꺾어서 다시 시도해봐야할듯. 새로운 버전에선 켈리브레이션 설명 그림도 나오더라 앞뒤로 다시 해봐야겟어 2018.07.07 14:02:55
dd 나 지금 방이 좁아서 키넥트 모가지 아래로 꺽어서 하거든 서있는자세 념글보고 좌우 이동 한거 보다 앞 중앙 뒤 해주는게 인식률 더 좋았음, 14.46 2018.07.07 22:31:34
Gloryman ㄴ요번 새로운 버전은 그래서 그런지 삼각형 형태로 캘브레이션 하더라구. 되긴 되나보네 2018.07.08 00:32:14
가사이_유노 ㄴ 나 아는사람 mr유저인데 키넥트 샀거든 이거 mr전용 방설정을 해야해 스팀방설정을 해야해? 캘리하고 나서 vrchat 들어가면 일정시간 지나면 팅긴다고 하드라구. 사양문제도 아닌데.. 2018.08.01 17:00:44
Gloryman ㄴmr전용 방설정하고 스팀방설정 하면 안돼 문제 생김 팅기는건 글세다 2018.08.01 17:07:31
Gloryman ㄴ키넥트 불 들어오는지 확인하고 키넥트가 가끔 꺼지면은 게임 다운 먹는 경우도 잇어서 그거 확인해봐 키넥트가 워낙 민감한 넘이라 2018.08.01 17:09:0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7836 일반 형들 이거 퍼블리쉬 받고나서 월드 수정 못행? 1 서포트팀개놈들 121.143 2018-07-09 0
27835 일반 노래충 취급받는 유저들 보면 공통점이 있음 1 AVI 2018-07-09 0
27833 일반 퍼블릭에서 대체 이런새끼들 뭐하는 새끼들이냐 3 ㅇㅇ 118.220 2018-07-09 1
27832 일반 vr 첨인데 그냥 이거 사면 되나 4 ㅇㅇ 115.22 2018-07-09 0
27830 일반 오버라이드 템플렛 설명 있는곳 있나요? 1 ㅇㅅㅇ 223.131 2018-07-09 0
27829 일반 완장만드는데 Rotation y값에 360 넣는 순간 바닥으로 들어감ㅅㅂ 6 ㅇㅇㅇ 49.163 2018-07-09 0
27828 일반 VR속 VR[gif] 2 Rla시민 2018-07-09 1
27827 일반 usb3.0이 대체뭐임 8 ㅇㅇ 211.36 2018-07-09 0
27826 일반 노래는 좀 호불호 갈림 3 싸이킥유코 2018-07-09 0
27825 일반 노래충 차단한다는 글들 이해가 간다 4 ㅇㅇ 39.118 2018-07-09 0
27824 일반 VRCMOD에서 좋은 찌찌없나 ㅇㅇ 114.200 2018-07-09 0
27823 일반 분명히 하이폴 그대로 로우폴로 바꾼건데 왜이러냐 시발 8 Bunny Y 2018-07-09 1
27822 일반 님들 마이크 뭐써영 ? 6 ㅇㅇ 39.118 2018-07-09 0
27821 일반 오큘 컨트롤러도 충돌방지 파는거 있음? ㅇㅇ 223.62 2018-07-09 0
27820 일반 특이점슬리퍼가 머임 2 싸이킥유코 2018-07-09 0
27819 일반 님들 이것도 무서움??? 15 Bunny Y 2018-07-09 0
27818 일반 블렌더 메쉬만 푸는거 어떻게하냐? 5 ㅇㅇ 114.200 2018-07-09 0
27817 일반 바이브 좋아~ 6 Yuin 2018-07-09 0
27816 일반 vr 기기 중에 젤 싼 게 뭐임?? 9 ㅇㅇ 115.22 2018-07-09 0
27815 일반 차렷충도 놀수있는 월드없냐 8 면요리좋아함 2018-07-09 0
27814 일반 바이브 이러고 재고 많이 남아돌면 또 웃기겠다 2 MANKALO 2018-07-09 0
27813 일반 너무 밝은가 3 dd 14.46 2018-07-09 0
27812 일반 VR 특이점은 온다 4 시란 2018-07-09 1
27811 일반 혹시 블소 upk 파일풀어서 적용시킨 사람은 없어? 8 AtaGo 2018-07-09 0
27810 일반 여동생 혜화역 가려다 붙잡힌썰...ssul 22 ㅇㅇ 211.38 2018-07-09 26
27809 일반 이거 주문 잘 드간거 맞지?? 2 테일 2018-07-09 0
27808 일반 안녕.. 윈10 바꾸고 오큘에 문제하나 생겼는데 혹시 아는사람..? 5 ㅇㅇ 182.209 2018-07-09 0
27807 일반 거 조합하는거 존나게타노시하네 3 BLOCK_B 2018-07-09 0
27806 일반 손전등 원트 성공 했읍니다 !! 1 ㅇㅇ 14.46 2018-07-09 0
27805 일반 제이씨현 바이브 입고 들어옴 ㅇㅇ 49.167 2018-07-09 1
27804 일반 바이브 입고됨 4 162cm 2018-07-09 7
27803 일반 너클콘 근데 바이브같이 스팀vr 공식기기만 지원하려나 5 긴긴 2018-07-09 0
27802 일반 오늘 만든 여자 모델링 16 Bunny Y 2018-07-09 8
27801 일반 오늘부터 묵언vr 안한다 7 신ldl 2018-07-09 2
27800 일반 도와줘요 파딲! 3 하피핏 2018-07-09 0
27799 일반 오큘 패드랑 바이브 패드 차이 심함? 4 ㅇㅇㅇ 218.233 2018-07-09 0
27797 일반 니네 파워 몇짜리쓰냐 3 ㅇㅇ 114.205 2018-07-09 0
27796 일반 이거 마이크 음질 차이 심하냐? ㅇㅇ 39.118 2018-07-09 0
27795 일반 바이브 들어왔다 ㅇㅇ 220.86 2018-07-09 1
27794 일반 풀트래킹 각나왔다 7 러프멜 2018-07-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