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컨트롤러 망가지고 AS보낸지 4일째
글쓴이
MANKALO
추천
1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6910
  • 2018-07-06 13:18:55
							



데탑으로만 브알 하니 우울하기만 하다... 마치 사지 멀쩡했던 사람이 한순간 팔다리 다 잘리고 눈도 한 쪽 잃은 기분임.

어느샌가 데탑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아바타를 하나 만들고있는 나를 바라보면 슬픔이 솟아오른다.

예전에 찍은 스샷들을 하나하나 볼 때마다 브알이 없다는게 얼마나 힘들고 불편한건지 뼈에 새기게 된다.

심지어 마이크는 매번 헤드셋에 달린 마이크를 쓰기에 말조차 못한다. 묵언차렷이 얼마나 소통이 힘든지 알게된다.

눈 입 팔다리를 빼았긴 기분으로 주변 친구들을 보기위해 소셜로 조인한다... 평소라면 즐겁게 웃고 떠들었을 친구들이 어색해함이 느껴진다.

어떻게든 설명하고싶지만 설명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브알챗 외의 매체로 소통할 수 있는 친구라면 사정을 알아주지만 그 외의 친구들은 이상하게 본다.

혹시라도 오해를 살까 싶어 최대한 친분을 보낸다. 하트도 날려보고 Wave도 해본다.

mmd avatar dance stage에서 춤을 출 때 같이 추자고 부르는데에도 어그로아바타를 끼고 한바탕 난리를 쳐야 겨우겨우 함께 춤출 수 있다.

그런 자신의 모습이 너무나도 처참하여 브알챗을 끈다.

갑작스럽게 여유시간이 엄청나게 생긴다. 다른 게임도 해보지만 브알챗에 비할바가 안된다. 어차피 얼마 뒤 브알챗에 복귀할 것이기에 새로운 게임을 사기에도 제한된다.

그나마 내가 가장 즐기던 게임은 이미 망겜이 되어서 국내 동접자가 두자리조차 되지 않아 매칭도 안잡힌다.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

xx 음성합성 프로그램같은 거 써서 그거라도 출력해보셍. Virtual Audio Cable 쓰면 될 거임. 183.96 2018.07.06 13:20:10
Viver 오래된 생각이다. - dc App 2018.07.06 13:20:36
숟가락 2018.07.06 13:20:45
Viver 2018.07.06 13:22:09
러닝머신러닝 나랑 같은 입장이네 들어가도 잼없어서나옴 2018.07.06 13:35:01
치요키 브알없는 처음땐 혼자서 맵구경이라도 했지만 이젠.. 2018.07.06 13:41:05
중포 2018.07.06 13:59:09
네이스 차렷충의 아픔을 느껴보는 시간 - dc App 2018.07.06 13:59:29
BLOCK_B 차렷도 재밋게 놀수잇는데 이거완전 차렷비하아님미까 2018.07.06 14:00:09
울테 2018.07.06 14:06:45
Soran12 2018.07.06 14:23:42
ㅇㅇ 깊은 빡침이 느껴진다 1.227 2018.07.06 16:23: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7136 일반 Korea Tourney Hall인가 거기 집 같은 곳 천장 왜이럼? 4 Gloxinia 2018-07-07 0
27135 일반 이 미코 댄스 이름 뭔지 아는사람?? 2 미코댄스 221.153 2018-07-07 0
27134 일반 맵 만들때 아바타 시작 위치 지정 가능해? 1 ㅇㅇ 211.225 2018-07-07 0
27133 일반 렉 줄이는거 강좌 있지 ㅇ낳았어?? 1 9223372036854775807 2018-07-07 0
27132 일반 발재간에 자신있는 아조시 있능가 4 Rla시민 2018-07-07 0
27131 일반 MR Acer 와 Dell , HP 중 하나 추천해주세요 3 시즈델타 182.229 2018-07-07 0
27130 일반 Idle 모션 관련 질문점 ㅠㅠ 어흑마이갓 2018-07-07 0
27129 일반 바이브 풀트래킹 하고싶다 3 KASAGI 2018-07-07 0
27128 일반 망갤 순위권밖 5 신ldl 2018-07-07 0
27127 일반 쉬부랄꺼 다시는 오전 오후 안한다 1 꼬마키` 2018-07-07 3
27126 일반 친한친구가 핵쟁이한테 아바타 털렸는데.... 4 ㅇㅇ 211.227 2018-07-07 0
27125 일반 모델이 블렌더에서는 잘 나오는데 유니티가면 이상해져요 ㅠㅠ 3 ㅇㅇㅇ 175.212 2018-07-07 0
27124 일반 VR로 캐릭터 앉기하면 카메라만 내려가고 1 ㅇㅇ 122.27 2018-07-07 0
27123 일반 모션 어떻게 만드시나요 ㅇㅇ 61.77 2018-07-07 0
27122 일반 호러월드 제작개시 50 MANKALO 2018-07-07 8
27121 일반 아니 도쿄 지진 뭔데 6 Luche 2018-07-07 0
27119 일반 vrc모드 사이트에서 다운받은거 3dmax에 불러올수있나요? 4 ㅇㅇ 1.234 2018-07-07 0
27118 일반 이아바타 뭐임 ㅋㅋ 푼푼 아바타도 있네 긴긴 2018-07-07 0
27117 일반 쓉딱이.. VRC 월드... 맹근다... 19 쓉딱 2018-07-07 12
27116 일반 옷뚫리는건 어캐못하남 1 BLOCK_B 2018-07-07 0
27115 일반 오큘에 웃돈주고 바이브랑 교환하구 싶다 2 Luche 2018-07-07 0
27114 일반 이 옵션이 뭐임?? 3 카디아. 2018-07-07 0
27113 일반 아 망했다 ㅋㅋㅋ 3 Luche 2018-07-07 0
27112 일반 미쿠가 제일 커여운듯 8 중포 2018-07-07 0
27111 일반 아침체조때문에 빡치네 진쟈 9 ㅇㅇ 211.246 2018-07-07 8
27110 일반 미쳣다 오늘 한시간동안춤춤 ㅋㅋ 2 댕타 2018-07-07 0
27109 일반 피아노룸 미디파일 재생법 7 늑대와향신료 2018-07-07 0
27108 일반 슬슬 바이브 처분해야할때가 온거같음 1 OXFORD 2018-07-07 0
27107 일반 파티클 리미터 설정값 그냥 2 아리수챤 2018-07-07 0
27106 일반 혹시 텐교 csr4.0 블루투스 동글이 CW-BD40P 쓰시는분? ㅇㅇ 121.171 2018-07-07 0
27105 일반 저기 Please Play Music가 노래틀어달라는거 아님? 3 ㅇㅇ 59.7 2018-07-07 0
27104 일반 VR마작이 어딨어요? 1 ㅇㅇㅋ 125.142 2018-07-07 0
27103 일반 모션 바꿨을 때 파티클 안 사라지게 하는 법이 뭔가여? 4 혜비니 2018-07-07 0
27102 일반 다이나믹본 때문에 재생키 누르고 움직여보려고 하는데 3 ㄹㄹㅋ 39.123 2018-07-07 0
27101 일반 쉐이더는 어디서 구해야됨? 스카블 39.120 2018-07-07 0
27100 일반 브얄챗 운영자 공식 이벤트 있는거 아냐 4 기무대띠 2018-07-07 1
27099 일반 [이벤트] 월드 동접자 맞춘 갤럼 1명에게 치킨쏨 49 시란 2018-07-07 4
27097 일반 오랫만에 왔는데 노래방월드 인기 왜 없어짐? 3 KASAGI 2018-07-07 0
27096 일반 다이나믹본 해보고있는데 도와주라 ㅠㅠ 6 ㄹㄹㅋ 39.123 2018-07-07 0
27094 일반 Korea Tourney Hall 맵 8 ㅇㅇ 222.97 2018-07-0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