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컨트롤러 망가지고 AS보낸지 4일째
글쓴이
MANKALO
추천
1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6910
  • 2018-07-06 13:18:55
							



데탑으로만 브알 하니 우울하기만 하다... 마치 사지 멀쩡했던 사람이 한순간 팔다리 다 잘리고 눈도 한 쪽 잃은 기분임.

어느샌가 데탑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아바타를 하나 만들고있는 나를 바라보면 슬픔이 솟아오른다.

예전에 찍은 스샷들을 하나하나 볼 때마다 브알이 없다는게 얼마나 힘들고 불편한건지 뼈에 새기게 된다.

심지어 마이크는 매번 헤드셋에 달린 마이크를 쓰기에 말조차 못한다. 묵언차렷이 얼마나 소통이 힘든지 알게된다.

눈 입 팔다리를 빼았긴 기분으로 주변 친구들을 보기위해 소셜로 조인한다... 평소라면 즐겁게 웃고 떠들었을 친구들이 어색해함이 느껴진다.

어떻게든 설명하고싶지만 설명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브알챗 외의 매체로 소통할 수 있는 친구라면 사정을 알아주지만 그 외의 친구들은 이상하게 본다.

혹시라도 오해를 살까 싶어 최대한 친분을 보낸다. 하트도 날려보고 Wave도 해본다.

mmd avatar dance stage에서 춤을 출 때 같이 추자고 부르는데에도 어그로아바타를 끼고 한바탕 난리를 쳐야 겨우겨우 함께 춤출 수 있다.

그런 자신의 모습이 너무나도 처참하여 브알챗을 끈다.

갑작스럽게 여유시간이 엄청나게 생긴다. 다른 게임도 해보지만 브알챗에 비할바가 안된다. 어차피 얼마 뒤 브알챗에 복귀할 것이기에 새로운 게임을 사기에도 제한된다.

그나마 내가 가장 즐기던 게임은 이미 망겜이 되어서 국내 동접자가 두자리조차 되지 않아 매칭도 안잡힌다.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

xx 음성합성 프로그램같은 거 써서 그거라도 출력해보셍. Virtual Audio Cable 쓰면 될 거임. 183.96 2018.07.06 13:20:10
Viver 오래된 생각이다. - dc App 2018.07.06 13:20:36
숟가락 2018.07.06 13:20:45
Viver 2018.07.06 13:22:09
러닝머신러닝 나랑 같은 입장이네 들어가도 잼없어서나옴 2018.07.06 13:35:01
치요키 브알없는 처음땐 혼자서 맵구경이라도 했지만 이젠.. 2018.07.06 13:41:05
중포 2018.07.06 13:59:09
네이스 차렷충의 아픔을 느껴보는 시간 - dc App 2018.07.06 13:59:29
BLOCK_B 차렷도 재밋게 놀수잇는데 이거완전 차렷비하아님미까 2018.07.06 14:00:09
울테 2018.07.06 14:06:45
Soran12 2018.07.06 14:23:42
ㅇㅇ 깊은 빡침이 느껴진다 1.227 2018.07.06 16:23: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1143 일반 오널의 댄스 추천곡 2 Luche 2018-07-18 0
31142 일반 핀란드 애들 주된 대화주제 6 눈깔돌아간사람 211.188 2018-07-18 1
31141 일반 이거 인싸겜임? 14 16:00 2018-07-18 0
31140 일반 오큘러스 화질 좆같은거 어떻게 못함? 1 59.31 2018-07-18 0
31139 일반 북유럽애들 성격이 다 나른나른하네 1 눈깔돌아간사람 211.188 2018-07-18 0
31138 일반 아직도 립모션 손절못한 흑우 업제잉? 2 ㅇㅇ 223.39 2018-07-18 0
31137 일반 VR쳇에 재밌는 양녀들 왤케 많냐? 3 1 59.31 2018-07-18 0
31134 일반 퇴근까지 1시간 18분 7 하벤하이드 2018-07-18 0
31133 일반 즐거운 낚시 4 치요키 2018-07-18 1
31132 일반 브얄챗 하면서.. 삶에 변화 된것 4 Dochi 2018-07-18 2
31131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2 ㅇㅇ 110.70 2018-07-18 2
31130 일반 바이브 가격 떨어질일 없냐 3 ㅇㅇ 117.111 2018-07-18 0
31129 일반 근데 인바이트온리 그건 어떻게 설정하냐 1 ㅇㅇ 114.200 2018-07-18 0
31128 일반 [영상대회]인바이트 온리가 너무 빡세다고 해서 룰 살짝 변경함 7 MANKALO 2018-07-18 0
31127 일반 우간다 자체도 싫은데 4 ㅇㅇ 203.228 2018-07-18 0
31126 일반 노트북 사양으로 vr 가능? 6 하약 2018-07-18 0
31125 일반 얼굴 애니메이션 왠지 될거같음 1 메롬 2018-07-18 0
31124 일반 새로운 아바타 만드는 중 입니다 10 마-왕 2018-07-18 2
31121 일반 배울게 너무 많다 1 싸이킥유코 2018-07-18 0
31120 일반 배가 아픈레후 Mutant 2018-07-18 0
31118 일반 모델링 커미션 준비중인데 질문있음 4 카랑카람 2018-07-18 0
31117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위치 계속 바꾼결과 . jpg 1 아야세쨔응 2018-07-18 0
31116 일반 평온한 낚시맵 1 Luche 2018-07-18 0
31115 일반 금일 아침체조는 9:35분에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꼬마키` 2018-07-18 0
31114 일반 신사 72384 8282 1 ㅇㅇ 114.200 2018-07-18 0
31113 일반 이거캐릭 마왕월드에 없던거같음 1 ㅇㅇ 110.70 2018-07-18 0
31112 일반 허리 날아가는 아조씨 2 중포 2018-07-17 0
31111 일반 키넥트 거꾸로 천장에 매달아도 인식 십가능? 3 러닝머신러닝 39.7 2018-07-17 1
31110 일반 이거 무슨캐릭임? 3 ㅇㅇ 175.223 2018-07-17 0
31109 일반 눈동자 효과 1 피치카토 2018-07-17 0
31108 일반 오늘 아침체조는 참피로 갈까 2 꼬마키` 2018-07-17 0
31106 일반 궁금한게 있는데 2 ㅇㅇ 175.196 2018-07-17 0
31105 일반 아침점호 덕분에 항상 일찍일어남 2 댕타 2018-07-17 0
31104 일반 오늘의 아침점호짤 2 포도초콜렛 2018-07-17 15
31103 일반 디시에 영상 올리면 그거 다른 사람들이 퍼다 나를 수 있냐? 3 ㅇㅇ 114.200 2018-07-17 0
31102 일반 오큘러스 하프 돔 나오면 각 좀 보다 질러야겠다 1 꼬마키` 2018-07-17 0
31101 일반 허리가 빠졌을때 고치는법 1 ㅇㅇ 175.223 2018-07-17 1
31100 일반 귀..귀여워.. 8 FGDss 222.96 2018-07-17 0
31099 일반 그래도 오늘 여섯시반 체조는 모든게 완벽했다 11 ㅇㅇ 175.223 2018-07-17 23
31096 일반 MR+키넥트 후기올림 4 CHJ. 2018-07-17 8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