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컨트롤러 망가지고 AS보낸지 4일째
글쓴이
MANKALO
추천
1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6910
  • 2018-07-06 13:18:55
							



데탑으로만 브알 하니 우울하기만 하다... 마치 사지 멀쩡했던 사람이 한순간 팔다리 다 잘리고 눈도 한 쪽 잃은 기분임.

어느샌가 데탑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아바타를 하나 만들고있는 나를 바라보면 슬픔이 솟아오른다.

예전에 찍은 스샷들을 하나하나 볼 때마다 브알이 없다는게 얼마나 힘들고 불편한건지 뼈에 새기게 된다.

심지어 마이크는 매번 헤드셋에 달린 마이크를 쓰기에 말조차 못한다. 묵언차렷이 얼마나 소통이 힘든지 알게된다.

눈 입 팔다리를 빼았긴 기분으로 주변 친구들을 보기위해 소셜로 조인한다... 평소라면 즐겁게 웃고 떠들었을 친구들이 어색해함이 느껴진다.

어떻게든 설명하고싶지만 설명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브알챗 외의 매체로 소통할 수 있는 친구라면 사정을 알아주지만 그 외의 친구들은 이상하게 본다.

혹시라도 오해를 살까 싶어 최대한 친분을 보낸다. 하트도 날려보고 Wave도 해본다.

mmd avatar dance stage에서 춤을 출 때 같이 추자고 부르는데에도 어그로아바타를 끼고 한바탕 난리를 쳐야 겨우겨우 함께 춤출 수 있다.

그런 자신의 모습이 너무나도 처참하여 브알챗을 끈다.

갑작스럽게 여유시간이 엄청나게 생긴다. 다른 게임도 해보지만 브알챗에 비할바가 안된다. 어차피 얼마 뒤 브알챗에 복귀할 것이기에 새로운 게임을 사기에도 제한된다.

그나마 내가 가장 즐기던 게임은 이미 망겜이 되어서 국내 동접자가 두자리조차 되지 않아 매칭도 안잡힌다.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

xx 음성합성 프로그램같은 거 써서 그거라도 출력해보셍. Virtual Audio Cable 쓰면 될 거임. 183.96 2018.07.06 13:20:10
Viver 오래된 생각이다. - dc App 2018.07.06 13:20:36
숟가락 2018.07.06 13:20:45
Viver 2018.07.06 13:22:09
러닝머신러닝 나랑 같은 입장이네 들어가도 잼없어서나옴 2018.07.06 13:35:01
치요키 브알없는 처음땐 혼자서 맵구경이라도 했지만 이젠.. 2018.07.06 13:41:05
중포 2018.07.06 13:59:09
네이스 차렷충의 아픔을 느껴보는 시간 - dc App 2018.07.06 13:59:29
BLOCK_B 차렷도 재밋게 놀수잇는데 이거완전 차렷비하아님미까 2018.07.06 14:00:09
울테 2018.07.06 14:06:45
Soran12 2018.07.06 14:23:42
ㅇㅇ 깊은 빡침이 느껴진다 1.227 2018.07.06 16:23: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7821 일반 오큘 컨트롤러도 충돌방지 파는거 있음? ㅇㅇ 223.62 2018-07-09 0
27820 일반 특이점슬리퍼가 머임 2 싸이킥유코 2018-07-09 0
27819 일반 님들 이것도 무서움??? 15 Bunny Y 2018-07-09 0
27818 일반 블렌더 메쉬만 푸는거 어떻게하냐? 5 ㅇㅇ 114.200 2018-07-09 0
27817 일반 바이브 좋아~ 6 Yuin 2018-07-09 0
27816 일반 vr 기기 중에 젤 싼 게 뭐임?? 9 ㅇㅇ 115.22 2018-07-09 0
27815 일반 차렷충도 놀수있는 월드없냐 8 면요리좋아함 2018-07-09 0
27814 일반 바이브 이러고 재고 많이 남아돌면 또 웃기겠다 2 MANKALO 2018-07-09 0
27813 일반 너무 밝은가 3 dd 14.46 2018-07-09 0
27812 일반 VR 특이점은 온다 4 시란 2018-07-09 1
27811 일반 혹시 블소 upk 파일풀어서 적용시킨 사람은 없어? 8 AtaGo 2018-07-09 0
27810 일반 여동생 혜화역 가려다 붙잡힌썰...ssul 22 ㅇㅇ 211.38 2018-07-09 26
27809 일반 이거 주문 잘 드간거 맞지?? 2 테일 2018-07-09 0
27808 일반 안녕.. 윈10 바꾸고 오큘에 문제하나 생겼는데 혹시 아는사람..? 5 ㅇㅇ 182.209 2018-07-09 0
27807 일반 거 조합하는거 존나게타노시하네 3 BLOCK_B 2018-07-09 0
27806 일반 손전등 원트 성공 했읍니다 !! 1 ㅇㅇ 14.46 2018-07-09 0
27805 일반 제이씨현 바이브 입고 들어옴 ㅇㅇ 49.167 2018-07-09 1
27804 일반 바이브 입고됨 4 162cm 2018-07-09 7
27803 일반 너클콘 근데 바이브같이 스팀vr 공식기기만 지원하려나 5 긴긴 2018-07-09 0
27802 일반 오늘 만든 여자 모델링 16 Bunny Y 2018-07-09 8
27801 일반 오늘부터 묵언vr 안한다 7 신ldl 2018-07-09 2
27800 일반 도와줘요 파딲! 3 하피핏 2018-07-09 0
27799 일반 오큘 패드랑 바이브 패드 차이 심함? 4 ㅇㅇㅇ 218.233 2018-07-09 0
27797 일반 니네 파워 몇짜리쓰냐 3 ㅇㅇ 114.205 2018-07-09 0
27796 일반 이거 마이크 음질 차이 심하냐? ㅇㅇ 39.118 2018-07-09 0
27795 일반 바이브 들어왔다 ㅇㅇ 220.86 2018-07-09 1
27794 일반 풀트래킹 각나왔다 7 러프멜 2018-07-09 0
27793 일반 VR묵언충입니다 3 Stania 2018-07-09 1
27792 일반 커오메 캐릭터 컨버팅 못하나 AiryNyan. 2018-07-09 0
27791 일반 vrchat 아이디로 (스팀말고) VR 가능함? 4 ㅇㅇ 39.118 2018-07-09 0
27790 일반 MMD춤 따라추고싶은데 그쪽계열 댄스방은 없음? 3 엘에르엘 2018-07-09 0
27789 일반 혹시 salute longer 파일중에 코에다 안붙인 버전 있는사람? Poo_Your_Ass 2018-07-09 0
27788 일반 트래커 다음세대? 그런건 없다 7 ㅇㅇ 114.205 2018-07-09 4
27787 일반 오큘러스 쓰는사람 컴 사양 질문좀 16 뉴릴 2018-07-09 1
27786 일반 가슴만지는거 자연스러우려면 cloth야? 9 ㅇㅇ 114.200 2018-07-09 0
27785 일반 님들 이런 거 어떻게 하면 됨 5 타나토스시스템 2018-07-09 0
27784 일반 VMD 블렌더 이거 프레임 따로 설정하는거 아는사람? ㅁㄴㅇ 218.157 2018-07-09 0
27783 일반 공지 이거 안열림 2 ㅇㅇ 163.136 2018-07-09 0
27782 일반 신규 바이브 컨트롤러 곧 나오지않을까? 4 ㅇㅇ 124.243 2018-07-09 0
27781 일반 트래커(?) 다음 세대 나온돳! 7 세이레크(Seirec) 2018-07-09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