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기기 살때 돈이 너무 아깝다 싶으면
글쓴이
나루호농
추천
2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6004
  • 2018-07-03 11:14:44
							

시간당 금액에 대해서 생각해보자



바이브를 산다고 쳤을때


77만원, 약 80만원정도를 잡아보자




해당 기기만 가지고 VR챗을 100시간을 한다고 쳤을때, 약 시간당 8000원으로 우린 VR게임을 즐기고있는 것으로 볼 수 있어


거기서 100시간을 더 해서, VR챗을 200시간을 한다고 쳐보자. 

그럼 우리는 시간당 4000원으로 VR게임을 즐길 수 있는거지.


현실과 가상세계의 경계가 애매해지고, 이젠 더이상 괴로운 거짓된 세계의 학업과 업무에서 벗어나, 평화로운 현실에서 귀여운 아조시들과 노는것이 너무 좋은 사람들이 800시간까지 간다고 쳤을때, 시간당 1000원. 10년전부터 지금까지 놀라울정도로 유지되는 PC방의 가격과 비슷하게 되어져.


vr방에 가서 가상세계를 한번 체험하는데 드는 돈이 1시간에 1만원 이상은 무조건 드는것을 볼 때, 이 게임이 너무 맘에 들고, 새로운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싶을 때, 저것을 생각해본다면 그렇게까지 큰 출혈은 아니야.


또한 VR기계를 사서 게임을 즐기게되면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현실속 귀여운 아조시들이랑 알콩달콩 노는것밖에 생각나지 않기때문에 자연스레 핸드폰게임을 멀리하게 되어 과금에 드는 비용도 제거되지, 냄새나는 현실의 인물들과 멀리하게 되서 같이 밥먹는 시간, 술자리 등이 사라지게 되며 해당 비용 또한 줄어들게 되어 VR기기를 사서 줄어들었던 통장 잔고도 숨통이 트이게 된다. 가끔 친구들을 초대해서 허공에 휘적휘적거리는걸 구경하며 즐긴다면 얼리어답터, 재미있는 경험을 지낼 수 있는 친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인간관계의 문제도 걱정할 것이 없다.



그래도 한번에 나가는 돈이 좀 크다 싶을 수 있지만, 내가 늘 주변에 이야기하는건데 3개월정도만 고기 포기하고 얌전히 영양실조로 살아가면 충분히 살 수 있는 가격이다




이상의 바이브 기준이었기 때문에 다른 값싼 VR기기를 산다고 했을때, 놀라울정도로 싼 값에 즐거운 현실을 마주할 수 있게 된다.


이 게임에 관심이 있고, 다른 VR게임에 관심이 있다면 나중에 중고로 팔더라도 한번쯤은 구매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면요리좋아함 세줄요약좀 - dc App 2018.07.03 11:18:59
Soran12 영양실조 무엇? - dc App 2018.07.03 11:27:27
ㅇㅇ 300시간이니까 시간당 2600원이네 200시간만 더채우면 PC방가격 가능하다 121.162 2018.07.03 11:34:36
사호 영양실조라니 2018.07.03 11:37:50
ㅇㅇㅇ 사는게 무조건 이득이다 110.70 2018.07.03 11:57:23
Gloryman ㅋㅋㅋㅋ한시간에 천원 개꿀 2018.07.03 12:05:12
ㅇㅁㄴㄹㅇ VR 방하고 비교 해야지, 내가 갔던곳은 1시간에 만육천원이더라 58.120 2018.07.03 12:53:0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3780 일반 다이소 압축봉 쓰지 그냥 하피핏 2018-07-25 0
33779 일반 트위터에 확실히 철 없는 애들 많은듯 3 초보자아 2018-07-25 2
33778 일반 브알챗이 무료겜 ? 2 Somangya 2018-07-25 0
33777 일반 어제 기타치면서 노래불러주는 미국누나 봤는데 2 ㅇㅇ 211.105 2018-07-25 0
33776 일반 일본인들만 찾는데 7 Somangya 2018-07-25 0
33775 일반 확실히 소리 지르는 사람은 좀 1 아사트루 2018-07-25 0
33774 일반 나도 옷갈아 입히기 하고 싶은데 딱히 컨셉이 생각 안남 3 아루라테 2018-07-25 0
33772 일반 아랍인도 vr챗 하나? 5 아델리펭귄 2018-07-25 0
33770 일반 다들 일본인만 찾아대서 9 ICtus 2018-07-25 0
33768 일반 mmd모델 가져왔는데 이거 어케함 3 ㅇㅇ 14.53 2018-07-25 0
33767 일반 유니티에서 업로드하려는데 자꾸 에러떠요 5 ㅇㅇ 116.42 2018-07-25 0
33766 일반 질문좀... 꿀뚤 2018-07-25 0
33765 일반 신사 노래충은 어디서 튀어나온거임? 4 ㅇㅇ 114.205 2018-07-25 0
33764 일반 꼭꼬핀은 왜 안쓰냐 6 Somangya 2018-07-25 0
33763 일반 신사에 안갈 이유가 하나더 생겼다 7 에스카노르 2018-07-25 0
33762 일반 VR챗 MR 조작변경 같은거 못함? 2 ㅇㅇ 73.11 2018-07-25 0
33761 일반 다이소VR 강좌쓴 유동 잘쓰고있음? 3 ㅇㅇ 223.62 2018-07-25 0
33760 일반 유니티 너무 재밌다 NAME_HORANG 2018-07-25 0
33759 일반 온지하루만에 베이스스테이션 떨굼.. 1 ㅇㅇㅈㅈ 175.223 2018-07-25 0
33758 일반 트래커 슈즈 만들었다 1 포도초콜렛 2018-07-25 0
33757 일반 vive 고장잘남?직구하면 as힘드냐 5 ㅎㄷ 58.239 2018-07-25 0
33756 일반 만드는 댄스월드에 뮤트기능 넣고싶다 6 Luche 2018-07-25 0
33755 일반 허리 트렉커 사따 5 초보자아 2018-07-25 0
33754 일반 에이서 엠알 리퍼 150달러 ㅇㅇ 221.141 2018-07-25 0
33753 일반 베이스스테이션 저런식으로 올려놔도 괜찮을까? 10 [천유] 2018-07-25 0
33752 일반 더워서 춤을 못춘다고? 3 suikaice 2018-07-25 0
33751 일반 외국인 친구 국적이 기억이안나는데 다시물어보면 실례일까 6 엘에르엘 2018-07-25 0
33750 일반 난관에 봉착했다... 2 꿀뚤 2018-07-25 0
33749 일반 vr챗에서 중요한 준비물이 없어서 못들어감 ㅠ 엘에르엘 2018-07-25 0
33748 일반 오늘은 허리좀 적당히 흔들어야지. 2 쉔가오랜 211.36 2018-07-25 1
33747 일반 아싸는 평생 아싸인 이유 1 ㅇㅇ 218.239 2018-07-25 0
33746 일반 양키들하고 무슨 대화 나누냐 6 타나토스시스템 2018-07-25 0
33745 일반 오늘도 모집중인 커미션 빠쓰 2018-07-25 0
33744 일반 ??: 난노진데스카? 4 ㅇㅇ 114.205 2018-07-25 2
33742 일반 니혼진데스까 아야세쨔응 2018-07-25 0
33741 일반 확실히 r18모댈만들어서 다이나믹본 넣으니까 굳임;; 2 글긔 2018-07-25 1
33740 일반 지브러쉬로 만들엇나보군 1 아루라테 2018-07-25 0
33739 일반 트래커 어디서 사냐 8 초보자아 2018-07-25 0
33738 일반 한국인보다 외국인 친구를 더 많이 사귈수 잇는거 같음 4 아루라테 2018-07-25 0
33737 일반 기본 미코 귀 세우는법 아는분? ㅇㅇ 211.226 2018-07-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