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기기 살때 돈이 너무 아깝다 싶으면
글쓴이
나루호농
추천
2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6004
  • 2018-07-03 11:14:44
							

시간당 금액에 대해서 생각해보자



바이브를 산다고 쳤을때


77만원, 약 80만원정도를 잡아보자




해당 기기만 가지고 VR챗을 100시간을 한다고 쳤을때, 약 시간당 8000원으로 우린 VR게임을 즐기고있는 것으로 볼 수 있어


거기서 100시간을 더 해서, VR챗을 200시간을 한다고 쳐보자. 

그럼 우리는 시간당 4000원으로 VR게임을 즐길 수 있는거지.


현실과 가상세계의 경계가 애매해지고, 이젠 더이상 괴로운 거짓된 세계의 학업과 업무에서 벗어나, 평화로운 현실에서 귀여운 아조시들과 노는것이 너무 좋은 사람들이 800시간까지 간다고 쳤을때, 시간당 1000원. 10년전부터 지금까지 놀라울정도로 유지되는 PC방의 가격과 비슷하게 되어져.


vr방에 가서 가상세계를 한번 체험하는데 드는 돈이 1시간에 1만원 이상은 무조건 드는것을 볼 때, 이 게임이 너무 맘에 들고, 새로운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싶을 때, 저것을 생각해본다면 그렇게까지 큰 출혈은 아니야.


또한 VR기계를 사서 게임을 즐기게되면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현실속 귀여운 아조시들이랑 알콩달콩 노는것밖에 생각나지 않기때문에 자연스레 핸드폰게임을 멀리하게 되어 과금에 드는 비용도 제거되지, 냄새나는 현실의 인물들과 멀리하게 되서 같이 밥먹는 시간, 술자리 등이 사라지게 되며 해당 비용 또한 줄어들게 되어 VR기기를 사서 줄어들었던 통장 잔고도 숨통이 트이게 된다. 가끔 친구들을 초대해서 허공에 휘적휘적거리는걸 구경하며 즐긴다면 얼리어답터, 재미있는 경험을 지낼 수 있는 친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인간관계의 문제도 걱정할 것이 없다.



그래도 한번에 나가는 돈이 좀 크다 싶을 수 있지만, 내가 늘 주변에 이야기하는건데 3개월정도만 고기 포기하고 얌전히 영양실조로 살아가면 충분히 살 수 있는 가격이다




이상의 바이브 기준이었기 때문에 다른 값싼 VR기기를 산다고 했을때, 놀라울정도로 싼 값에 즐거운 현실을 마주할 수 있게 된다.


이 게임에 관심이 있고, 다른 VR게임에 관심이 있다면 나중에 중고로 팔더라도 한번쯤은 구매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면요리좋아함 세줄요약좀 - dc App 2018.07.03 11:18:59
Soran12 영양실조 무엇? - dc App 2018.07.03 11:27:27
ㅇㅇ 300시간이니까 시간당 2600원이네 200시간만 더채우면 PC방가격 가능하다 121.162 2018.07.03 11:34:36
사호 영양실조라니 2018.07.03 11:37:50
ㅇㅇㅇ 사는게 무조건 이득이다 110.70 2018.07.03 11:57:23
Gloryman ㅋㅋㅋㅋ한시간에 천원 개꿀 2018.07.03 12:05:12
ㅇㅁㄴㄹㅇ VR 방하고 비교 해야지, 내가 갔던곳은 1시간에 만육천원이더라 58.120 2018.07.03 12:53:0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4952 일반 mr늅 사양질문 10 ㅇㅇ 223.62 2018-07-28 0
34950 일반 이 아바타 이름이나 원작자 누구인지 아시는분..? 11 ddd 220.127 2018-07-28 0
34949 일반 스팀 에 vr chat 이거 없는데 .. 어떻게 설치함 ? 2 DD 59.8 2018-07-28 1
34948 일반 driver4vr에 블루투스 리모콘 바이브컨트롤러로 인식하게 하는거있네; 다이소vr 124.60 2018-07-28 0
34947 일반 포즈모드로 체형바꿨는데 2 ㅇㅇ 211.248 2018-07-28 0
34946 일반 국민건강체조하다가 허리 삐끗함 5 Wooni 2018-07-28 0
34945 일반 아바타 업로드할때 덮어쓰기만 되는데 2 꼬마키` 2018-07-28 0
34944 일반 난 왜 모디파이어 할당하면 ㅇㅇ 211.248 2018-07-28 0
34942 일반 연병장 84447안나오면 3 애플치즈 2018-07-28 0
34941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6시 30분, 06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ㅇㅇ 1.248 2018-07-28 1
34940 일반 나보다 저사양으로 VR돌리는 사람 있음? 16 ReaTi 2018-07-28 0
34939 일반 저댄방 잠수부 나오는 노래 뭐임? 2 AiryNyan. 2018-07-28 0
34938 일반 아 오늘 처음으로 체조해봐야지 2 애플치즈 2018-07-28 0
34937 일반 새벽 댄스방은 좋으다 3 AiryNyan. 2018-07-28 1
34935 일반 이거 추출해서 여기까진 왔는데.. 이거 뭐 어캐해야 되는건지.. 3 ㅇㅇ 123.215 2018-07-28 0
34934 일반 시작한지 얼마 안 되서 이거 왜 그런지 좀 알려줘 3 Project 2018-07-28 0
34933 일반 남 아바타가 더 이뻐보이는 병 2 Luche 2018-07-28 0
34932 일반 아조시! 풀트래킹 한 사람들 왜 죄다 무릎을 아작낼려그래 2 SSIRxx 2018-07-28 2
34931 일반 저댄곡 질문 2 가사이_유노 2018-07-28 0
34930 일반 뚜따 하고 싶다 아루라테 2018-07-28 0
34929 일반 뉴비 풀트래킹 맛을 본것이에요 8 초보고양이 2018-07-28 3
34928 일반 저댄에서 무릎다치고 4 Shinbi 2018-07-28 0
34927 일반 진짜 무릎 너무 아프네; 3 Luche 2018-07-28 0
34926 일반 근육통 해결법 3 Wooni 2018-07-28 0
34924 일반 오늘 첫 풀트래킹 후기 6 게럴드 2018-07-28 1
34923 일반 캐릭터가 의자고 앉을수있는 기능 추가할수있나여? 1 모닥불 59.1 2018-07-28 0
34922 일반 소름돋는 아바타 봤다 6 ㅇㅇ 220.93 2018-07-28 5
34921 일반 mmd방 가려고 복귀했는데 우사밍 2018-07-28 0
34920 일반 원래 커미션 해준사람이 커미션 압타 자주씀?? 2 모닥불 61.81 2018-07-28 0
34919 일반 월드에 트래커 늘렸더니 1 Luche 2018-07-28 0
34917 일반 아 애가 섬여우 인가?? 2 NAME_HORANG 2018-07-28 0
34916 일반 블렌더 커미션 신청 4 치요키 2018-07-28 0
34915 일반 저댄테스트한다는방 늦게온듯 2 댕타 2018-07-28 0
34914 일반 아 이런 데스건 1 ㅇㅇ 59.2 2018-07-28 0
34913 일반 시간의 신전 악보 찾던 갤럼아 2 ㄹㄹㅋ 121.162 2018-07-28 2
34912 일반 댄스방 좋아하는곡 모아놓으니 음악감상실됨ㅋㅋㅋㅋ 3 Luche 2018-07-28 1
34911 일반 자캐 아바타 하나 갖고싶다 2 ㅇㅇ 220.93 2018-07-28 0
34910 일반 소란부시는 여러번 출게 못되네 3 아이리네 2018-07-28 0
34908 일반 풀트래킹 옵션 체크하면 체스트에 웨이트 못잡는거 상관없음? 아루라테 2018-07-28 0
34907 일반 부랄챗 가면라이더. 1 도시락 175.118 2018-07-28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