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driver4vr 조이콘, 컬러 트래킹
글쓴이
러프멜
추천
6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5227
  • 2018-07-01 11:44:38
							

월급루팡하면서 심심하니까 긴 글 써봄어제 잠깐 실험해봤는데 블투 동글이 문제인지 뭔지
아직 여러모로 불안정함

첫 실험은 조이콘 3개 + 키넥트 스켈레톤 트래킹
이론상 허리와 발의 위치는 키넥트로 잡아주면서 몸에 붙인 조이콘으로 회전을 인식시켜주는 방법

1) 발등에 조이콘 붙여놨을 때 조이콘의 인식이 가끔씩 끊기면서, 인게임 아바타의 발목이 이상한 방향으로 고정됨
블루투스 동글 문제인지 프로그램 문제인지 조이콘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음

2) 조이콘을 pc에서 두개까지밖에 인식 못시킴. Joycon(R)과 Joycon(L)이란 이름으로 되어있는데 여기에 하나를 더 인식시키면 다른 조이콘을 덮어씀. 그래서 허리에는 조이콘를 못달아봄

결론: 아직은 못쓸정도임. 하지만 조이콘 연결만 안정화되면 굉장히 좋아질 가능성이 높음


두번째 실험 데이드림 컨트롤러 2개 + 키넥트 스켈레톤 트래킹

1) 데이드림 컨트롤러는 PC와 연결하려면 핸드폰과 데이드림 컨트롤러를 페어링하고 핸드폰을 PC랑 연결해서 잡아줘야함. 하나밖에 연결이 안되서 실패.

결론: 데이드림 컨트롤러랑 PC의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해지면 더 생각해볼 여지는 있음. 일단 조이콘보다 모양이 심플해서 어디 달아놓기 좋음.


세 번째 실험 LED밴드 활용한 컬러트래킹

1) LED밴드는 빨강, 녹색, 파랑 사용. 하지만 녹색이 연두색 비스무리한게 와서 파랑이랑 비슷하게 인식해서 파랑을 빼고 보라색을 넣는게 나을거같음. 이유는 녹색보다 파랑이 좀 더 어두워서 녹색을 살리는쪽으로.

2) 밝은 방에서 사용할 수 없음. 사용하려면 키넥트 렌즈 앞에 선글라스를 대줘야됨.

3) 사양 많이먹음. 다만 그만큼 키넥트보다는 각종 자세에서 떨림현상이 적음.

4) 키넥트가 존나 가까워도 됨. 하체만 찍으면 되니까 거리에 큰 부담이 없음 50cm까지 가능했던듯

5) 회전인식 안됨. 위에 두 방법중 하나를 써서 발목 돌릴 수 있게 해야됨
근데 키넥트의 프레임이 자꾸 떨어져서 거기까진 못해봄

결론 : 인식은 쓸만한데 사양도 높고 준비물도 많음. 몸에 불빛이 가려지면 인식 못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요약 : Driver4vr로 키넥트 + 다른기기 조합 실험해봄
아직 나같은 중간스펙에서 완벽하게는 안됨.
하지만 발전가능성은 높다고 평가.
xx 허리에 프로콘 붙이면 대체 되나? 183.96 2018.07.01 11:58:15
Luche 걍 담버전에 하체만 찍는 트레킹 나오는걸 기다리자 2018.07.01 11:59:26
xx 괜히 LED 트래킹 연구하고 있는 게 아닐걸 183.96 2018.07.01 12:00:01
러프멜 ㄴ그생각은 못해봤네. 근데 Driver4vr에 조이콘이라고 쓰여있어서 될지는 미지수 2018.07.01 12:00:12
꼬마키` 정보는 개추야 2018.07.01 13:18:37
Gloryman 오. 열심히 연구햇네 확실히 Led밴드는 진짜 환경이 되거나 저렴하게 하고 싶은 사람 아니면 쓰면 안될듯 2018.07.01 14:19:18
러프멜 ㄴLED밴드가 돈 더듬 ㅋㅋㅋㅋ 조이콘, 데이드림, PS무브봉 무엇하나 저렴한게 없음 2018.07.01 14:23:1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3150 일반 댄스방, 체조방 고인물인 척 할수 있는 초고속 1분팁 13 ㅇㅇ 211.246 2018-07-23 8
33149 일반 댄스방 유저들 너무 귀여운거아님? 3 BLOCK_B 2018-07-23 1
33148 일반 1달만에 부랄챗 들갔는데 갈곳 없음? 4 tntnt 2018-07-23 0
33147 일반 와 픽스조인트 너무어렵다 ㅠㅠ 10 희망소망절망 117.123 2018-07-23 0
33145 일반 오늘의 일상 2 치요키 2018-07-23 0
33142 일반 케모노 미코 맵 이름 4 댕타 2018-07-23 0
33141 일반 거의 일주일만에 춤췄다 3 마요릭 2018-07-23 0
33140 일반 케모노 미코 맵 ㄹㅇ 너무좋다 3 댕타 2018-07-23 0
33139 일반 HP MR 너무 무겁다;;;; ㅇㅇ 1.224 2018-07-23 0
33138 일반 풀트래킹 질무운! 1 Rla시민 2018-07-23 0
33137 일반 아니 왜 일본친구를 사귀려 그래.. 2 밀수업자4 2018-07-23 2
33136 일반 이 오류는 도대체 왜 생기는걸까 1 아루라테 2018-07-23 0
33135 일반 전열보병 복장으로 라 마르세예즈 틀어놓고싶다 3 ㅇㅇ 220.93 2018-07-23 0
33134 일반 세렌디님정도되야 일본친구사귀고 노는거가능? 12 ㅇㅇ 203.226 2018-07-23 3
33133 일반 창모 마에스트로 피아노시뮬로치고싶은디 ㅇㅇ 182.31 2018-07-23 0
33132 일반 [사진많음]자파리맵 탐방기2 9 U 116.47 2018-07-23 13
33131 일반 커메 업로드 잘 아는 애 있냐 4 ㅇㅇ 122.34 2018-07-23 1
33130 일반 차렷충 댄스방 처음가서 구경했는데 너무 친절해 5 ㅇㅇ 118.128 2018-07-23 0
33129 일반 부랄챗이 생각보다 진짜 좁은 곳이더라 ㅋㅋㅋㅋ 1 ㅇㅇㅋ 49.163 2018-07-23 0
33128 일반 남캐 모델이 별로안보이네 ㅇㄴㅇㄴ 221.141 2018-07-23 0
33127 일반 [사진 많음]자파리맵 탐방 U 116.47 2018-07-23 5
33126 일반 댄스방 구경하는데 사람되게많다 5 BLOCK_B 2018-07-23 0
33124 일반 7년된 컴으로 브알챗 한 30분 돌리면 삼겹살 구워먹어도 될듯 6 ㅇㅇ 211.179 2018-07-23 0
33123 일반 올만에 왔더니 케모노 모델링이 없다그래서 전말을 알아봤다 5 dd 124.5 2018-07-23 12
33122 일반 위대하신미코님 부디 바리브재고가 빨리들어오게 해쥬시옵소서 미낳 2018-07-23 0
33121 일반 월드 트리거 질문좀 2 ㅇㅇ 222.109 2018-07-23 0
33120 일반 어디 재밋는월드없나 6 BLOCK_B 2018-07-23 0
33119 일반 연병장 맵에 복무신조 추가해주어 2 mallin 2018-07-23 0
33118 일반 요즘 케모노 모델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 했더니 1 어흑마이갓 2018-07-23 0
33117 일반 춤한번추기 힘들다 6 포도초콜렛 2018-07-23 0
33116 일반 갑자기 이상한 아바타가 넘끌림 브린이 121.171 2018-07-23 0
33115 일반 형님들 .. 케모노 모델 공유좀 해주십쇼 ㅠㅠ 2 레미 1.242 2018-07-23 0
33114 일반 구와아아악 쌘 의뢰 왓네 8 어흑마이갓 2018-07-23 9
33113 일반 저댄방은 제발 가벼운 아바타 ㅠ 2 포도초콜렛 2018-07-23 0
33111 일반 컨트롤러에 흠집이 점점 늘어난다 2 mallin 2018-07-23 0
33110 일반 무언충특 3 ㅇㅇ 218.239 2018-07-23 1
33109 일반 그 브얄챗 카메라? 그걸로 자기모습 보게 하는거 어떤거임? 5 하피핏 2018-07-23 0
33108 일반 유니티,블렌더 초보 커미션 하는중 1 빠쓰 2018-07-23 0
33107 일반 블렌더 질문이요 ㅇㅇ 220.126 2018-07-23 0
33106 일반 폴리곤도 적고 이쁘고 귀엽고 화려한데 풀바디체크된 2 치요키 2018-07-23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