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내가 키넥트 풀트래킹 넣는 법
글쓴이
xx
추천
0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4965
  • 2018-06-30 13:41:05
  • 39.7
							

이게 제일 좋은 방법인지 어쩐진 모름 더 연구 필요함
다만 어느 정도 만족스럽게 잡혔음

1. 키넥트는 가능한 한 눈높이에서 수평을 바라보게

물론 이렇게 해서 전신을 잡으려면 거리가 겁나 필요할 거임
아래로 쭉 내려다보게 카메라를 잡은 다음에
트래킹 화면 켜놓고 해골 띄워놓은 상태에서
카메라 각도 살살 올려가면서 화면에 전신이 잡히는 상태에서
최대한 각도를 올려가면서 실험할 것
해골 트래킹 화면에서 나의 모습이 가능한한 트래킹 잘 되면서도
전신이 잘 유지되고 왜곡이 안되는 각도를 찾는다.
머리가 아슬아슬하게 안잡히는 각도로 잡아도
일단 한번 인식이 되면 트래킹이 안끊기므로
살짝 낮게 하고 앉았다 일어나서 트래킹을 하는 방법도 있다.

2. OpenVR의 Playspace 수정은 쓰지 않는다

스팀VR 들어갔을 때의 트래커 위치가 정상이라면
(방바닥에 트래커가 위치함)
따로 아바타 흰색공 위치 낮춰주지 않고 정강이든 무릎이든 넣어서 사용함
실제로 굴려보면 그렇게 굴려도 잘 돌아감
Driver4VR 제작자도 아무튼 트래커 위치만 정상이라면 상관없다고 한다
어떻게든 낮춰서 트래킹해보면 발 인식이 더 잘되는 거 같지만
허리 인식이 이상해져서 몸이 꼬이는 일이 허다했음
이 부분은 더 연구해봐야겠지만 지금까진 "그냥" 쓰는게 제일 이쁘게 잡혔음
3. 유저 리얼 하이트는 그냥 내 실제 신장보다 살짝 크게

살짝 크게 잡고 아바타 흰공 맞추기 끝난 다음에 살짝 줄이면
아바타가 무릎 굽히는 현상 등이 해결됨
팔이 너무 안내려간다든가하는 현상은 아직 해결 못 봄
xx 아 그리고 driver4vr에서 feet rotation tracking은 그냥 pose써라. skeleton(beta)는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았음. 이거까지 이쁘게 트래킹하고 싶다면 KinectToVR이 좀더 나은 결과였음 39.7 2018.06.30 13:42:57
키넥트만 쓸 거면 KinecttoVR이 Driver4VR보다 훨 나음. 211.197 2018.06.30 13:45:18
xx 발목 돌아가는 거 포기하면 driver4vr이 제공하는 포즈따라 나가는 가상 발목회전에 꽤 깔끔해서 간단한 동작을 하는데에는 나쁘지 않음. 다만 20유로 가치하는지는.... 39.7 2018.06.30 13:47:07
애플치즈 흠 키넥트4vr쓰고있는데 갈아탈만한가? 몇일써보고 판단해야겠다 2018.06.30 13:47:53
xx 키넥4브알은 머냐... 39.7 2018.06.30 13:48:12
xx 둘 다 써보고 맞는거 써 39.7 2018.06.30 13:48:5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5863 일반 바이브 저스트 댄스 단점 1 댕타 2018-07-03 0
25862 일반 VR이 컴퓨터 수명갈아먹나보네 24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7-03 0
25861 일반 근데 mr이나 오큘이 바이브트래커사용할때있잖아 11 김끄리 2018-07-03 0
25859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사면 11 Dochi 2018-07-03 0
25858 일반 이번주엔 afk아바타를 만들어볼까 2 하벤하이드 2018-07-03 0
25857 일반 이 사양으로 MR 쓰는거 가능함? 9 큐리스 2018-07-03 0
25854 일반 브알와도 마커박기전까지는 글 못쓴다는거네 2 울테 2018-07-03 0
25853 일반 USB포트 남아도는데 베이스스테에션 두개 사볼까 4 Luche 2018-07-03 0
25852 일반 월드 처음 만들기 시작한사람들 이거도 보면 좋을듯 한그릇뚝딱! 2018-07-03 1
25851 일반 발바닥 너무아파서 1 신ldl 2018-07-03 0
25850 일반 퍼블릭 공개된 아바타에 스네일 마커 넣을 수 있음? 10 Wolfs 2018-07-03 0
25849 일반 drive4VR 담버전에 허리아래만 찍는거 나오지 않나 2 Luche 2018-07-03 0
25848 일반 풀트래킹하고싶다 19 하벤하이드 2018-07-03 0
25847 일반 그 클럽에서 트래커 자기내 사무실로 오는중이라는데 아야세쨔응 2018-07-03 0
25846 일반 풀 트래킹은 SD 캐릭터는 힘들어? 7 아이리네 2018-07-03 0
25845 일반 트래커 스트랩 이거 쓰는사람?편한지좀알려줘 3 ㅇㅇ 211.106 2018-07-03 0
25844 일반 흠....흠..흠...너무 힘든데??(후방?주의?) 11 NAME_HORANG 2018-07-03 0
25843 일반 Vr방이 너무 좁아서 1 Dochi 2018-07-03 0
25841 일반 스트랩도 와땅 5 일레임 2018-07-03 0
25840 일반 컴퓨터 새로 사야겠다 3 OXFORD 2018-07-03 0
25837 일반 트래커옴 2 일레임 2018-07-03 0
25836 일반 브린이 바이브도 없는데 트래커만 3개 산것이야오 3 하피핏 2018-07-03 0
25835 일반 블랜더 좀 도와주세요. vr견습생 114.202 2018-07-03 0
25834 일반 흑우새끼들아 정식홈페이지 입고됬다!! 3 음료 2018-07-03 3
25833 일반 내가 말했자나 내꿈속에 입고댔다고 1 ㅇㅇ 218.157 2018-07-03 0
25832 일반 사실 우리 모두 알고 있지 않을까..? 2 ㅇㅇ 211.229 2018-07-03 0
25831 일반 말도 안되는 남캐 . jpg 1 아야세쨔응 2018-07-03 0
25830 일반 프레임 이거 정상이냐 2 ㅇㅇㅇ 218.233 2018-07-03 0
25829 일반 펜말인데 vr쓰면 기본으로쓸수있는거맞지? 1 울테 2018-07-03 0
25828 일반 공홈 트래커 들어왓는데 별루안사나봄? 아야세쨔응 2018-07-03 0
25827 일반 홍조라던가 그늘진표정 셰이프키는 있는데 텍스쳐가 없는경우 추가하는 방법좀 히토리봇치 117.111 2018-07-03 0
25826 일반 쇼타미코 만들고 포기한후기 15 BLOCK_B 2018-07-03 0
25825 일반 VRCHAT 초창기모습 초창기 개척자 댓글적어라 4 음료 2018-07-03 1
25824 일반 아으 드디어 날기 성공했다 4 ㅇㅇ 180.230 2018-07-03 1
25823 일반 공홈 트래커 들어온거때문에 그 클럽 취소할려니 . jpg 2 아야세쨔응 2018-07-03 0
25822 일반 큰일 보다가 피나면 뭐냐 14 시란 2018-07-03 0
25821 일반 일곱개의대죄 아바타들중에 5 에스카노르 2018-07-03 0
25820 일반 이러고 있으니 어릴때 생각난다 2 치요키 2018-07-03 0
25819 일반 데스건이 생각보다 많은가보네요 3 싸이킥유코 2018-07-03 0
25818 일반 요즘 관심사가 데스건 쉴드인데 10 에스카노르 2018-07-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