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내가 키넥트 풀트래킹 넣는 법
글쓴이
xx
추천
0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4965
  • 2018-06-30 13:41:05
  • 39.7
							

이게 제일 좋은 방법인지 어쩐진 모름 더 연구 필요함
다만 어느 정도 만족스럽게 잡혔음

1. 키넥트는 가능한 한 눈높이에서 수평을 바라보게

물론 이렇게 해서 전신을 잡으려면 거리가 겁나 필요할 거임
아래로 쭉 내려다보게 카메라를 잡은 다음에
트래킹 화면 켜놓고 해골 띄워놓은 상태에서
카메라 각도 살살 올려가면서 화면에 전신이 잡히는 상태에서
최대한 각도를 올려가면서 실험할 것
해골 트래킹 화면에서 나의 모습이 가능한한 트래킹 잘 되면서도
전신이 잘 유지되고 왜곡이 안되는 각도를 찾는다.
머리가 아슬아슬하게 안잡히는 각도로 잡아도
일단 한번 인식이 되면 트래킹이 안끊기므로
살짝 낮게 하고 앉았다 일어나서 트래킹을 하는 방법도 있다.

2. OpenVR의 Playspace 수정은 쓰지 않는다

스팀VR 들어갔을 때의 트래커 위치가 정상이라면
(방바닥에 트래커가 위치함)
따로 아바타 흰색공 위치 낮춰주지 않고 정강이든 무릎이든 넣어서 사용함
실제로 굴려보면 그렇게 굴려도 잘 돌아감
Driver4VR 제작자도 아무튼 트래커 위치만 정상이라면 상관없다고 한다
어떻게든 낮춰서 트래킹해보면 발 인식이 더 잘되는 거 같지만
허리 인식이 이상해져서 몸이 꼬이는 일이 허다했음
이 부분은 더 연구해봐야겠지만 지금까진 "그냥" 쓰는게 제일 이쁘게 잡혔음
3. 유저 리얼 하이트는 그냥 내 실제 신장보다 살짝 크게

살짝 크게 잡고 아바타 흰공 맞추기 끝난 다음에 살짝 줄이면
아바타가 무릎 굽히는 현상 등이 해결됨
팔이 너무 안내려간다든가하는 현상은 아직 해결 못 봄
xx 아 그리고 driver4vr에서 feet rotation tracking은 그냥 pose써라. skeleton(beta)는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았음. 이거까지 이쁘게 트래킹하고 싶다면 KinectToVR이 좀더 나은 결과였음 39.7 2018.06.30 13:42:57
키넥트만 쓸 거면 KinecttoVR이 Driver4VR보다 훨 나음. 211.197 2018.06.30 13:45:18
xx 발목 돌아가는 거 포기하면 driver4vr이 제공하는 포즈따라 나가는 가상 발목회전에 꽤 깔끔해서 간단한 동작을 하는데에는 나쁘지 않음. 다만 20유로 가치하는지는.... 39.7 2018.06.30 13:47:07
애플치즈 흠 키넥트4vr쓰고있는데 갈아탈만한가? 몇일써보고 판단해야겠다 2018.06.30 13:47:53
xx 키넥4브알은 머냐... 39.7 2018.06.30 13:48:12
xx 둘 다 써보고 맞는거 써 39.7 2018.06.30 13:48:5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5044 일반 한국인이 개조한 키넥트 사지마라 1 ㅇㅇ 222.233 2018-07-29 0
35043 일반 머테리얼 설정중에 불투명하게 투과되서 보이게 해주는 설정 있음? 6 아루라테 2018-07-29 0
35042 일반 쇼타 미코 월드 없냐 4 초보자아 2018-07-29 0
35041 일반 야 이거 허리 트래커 조정 뭔가 이상한데 도움좀 5 초보자아 2018-07-29 0
35039 일반 김유식이 씨발 뭐냐!!!!!!!!!!!! 13 ㅇㅇ 59.23 2018-07-29 0
35038 일반 모델링이란건 어떻게 하는거야? 4 ㅇㅇ 220.93 2018-07-29 0
35037 일반 에어컨 모델링중 2 Luche 2018-07-29 0
35036 일반 시발 폴리곤 더 줄어야 하네 2 밥카기전문셰프 2018-07-29 0
35035 일반 왜 머리가 왜 저기에 있는건데.... 6 치햐p 2018-07-29 0
35034 일반 형들 1060 3g vs 6g 차이가 있을까?? 9 ㅇㅇ 223.62 2018-07-29 0
35033 일반 바이브 끼고 물구나무서기 해밧는데 고글떨어지네 5 앵뽀뽀 2018-07-29 0
35032 일반 특정 모션이나 특수효과 같은건 이모션 제작하는거임? 2 0Line0 2018-07-29 0
35031 일반 고스트라이더 화염색추천받는다 8 합체로보 2018-07-29 0
35029 일반 오늘 댄스방 업데이트or개방안내 11 Luche 2018-07-29 0
35028 일반 이거 어떻게 하는거야? 1 ㅇㅇ 222.107 2018-07-29 0
35027 일반 그 깃발들고 모자 쓴 로리들은 이름이 뭐냐 13 사무엘호드리게스 2018-07-29 0
35026 일반 좋아 다잣다 기무대띠 2018-07-29 0
35025 일반 아 주말인데 친창아무조 읎서 10 BLOCK_B 2018-07-29 0
35024 일반 저댄프에 풋루즈가 없었어? Shinbi 2018-07-29 0
35023 일반 질문 5 밥카기전문셰프 2018-07-29 0
35022 일반 아바타 월드 이거 아는 사람 있어?? ㅇㅇ 211.236 2018-07-29 0
35021 일반 아 ;; 잘못해서 글 삭제햇는데 방금 베이스스테이션 삼각대 글에 댓글 달 4 앵뽀뽀 2018-07-29 0
35020 일반 이 게임 다 좋은데 맘에 안 드는 점 4 ㅇㅇ 175.223 2018-07-29 3
35019 일반 미코 사운드 가지고싶네요. 7 HECHI 2018-07-29 2
35018 일반 유니티에서 viseme 설정에서 왜 쉐이프키들이 안보일까여 2 Raimiz 2018-07-29 0
35016 일반 블랜더 쉐이프키에 모델링 적용 되있는거 있는데 따로 분리 안해도 되려나 아루라테 2018-07-29 0
35015 일반 눈이 자꾸 고장남 3 애퍼쳐 2018-07-29 0
35014 일반 쉐이프키 가장 빠르게 살리는게 머가리 이식하는거네 아루라테 2018-07-29 0
35013 일반 mr가격 싸졌는데 국내가격 왜 창렬? 1 ㅇㅅㅇ 223.131 2018-07-29 0
35012 일반 갤럼들아 도와줘 오큘센서가 말을 안들음 8 ㅇㅇㅇㅇ 211.200 2018-07-29 0
35011 일반 존나 빈곤해지니 또라이되는것같다 7 CHJ. 2018-07-29 0
35010 일반 요즘 바이브 많이 팔리는 모양인데 1 포도초콜렛 2018-07-29 0
35009 일반 차렷은 진화된 유저다 4 합체로보 2018-07-29 0
35008 일반 부갤주님 폴리곤해제하는법 이담에 어케함요? 8 구다코구다오 2018-07-29 1
35007 일반 키크니까 빡치네 진짜 ㅡㅡ 4 러닝머신러닝 218.156 2018-07-29 1
35006 일반 htc 바이브 살까 하는데 연락하는게 낫겠지???? 10 ㅇㅇ 118.218 2018-07-29 0
35005 일반 아바타 업로드 오류... 라임맛슬라임 14.43 2018-07-29 0
35004 일반 갤주 된 다음에는 커미션글 광고하는거 막던가 해야지. 6 MANKALO 2018-07-29 3
35003 일반 삼각대 사러갓는데 삼각대 못삿다.. 앵뽀뽀 2018-07-29 0
35002 일반 목까지올라오는 옷 연결하면 3 ㅇㅇ 211.248 2018-07-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