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Driver4VR vs KinectToVR 비교
글쓴이
xx
추천
1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4837
  • 2018-06-30 03:47:57
  • 183.96
							

driver4vr


장점


초기 설정이 훨씬 간단. 시키는대로 하면 아무튼 플레이가 가능하다.

가상발목같은 설정을 통해서 발등이 제대로 트래킹되지 않는 경우에 대한 커버가 가능. 때문에 무척 안정적으로 트래킹할 수 있다.

디스코드 커뮤니티를 제공해서 엄청나게 피드백이 활발하다. 신기능 테스트할테니 관심있는 사람 30분 안에 ㄱㄱ 이런 글도 올라와있음.

LED 트래커나 무브 컨트롤러, 조이콘 등을 이용한 추가적인 트래킹 기능을 제공함. (이쪽은 아직 써보지 않았는데 상당히 괜찮아보임. 단 CPU를 좀 먹는다는 얘기가 들림)

기본적인 골격 트래킹을 할 때 CPU 소모량이 좀 더 적다고 하는데 나는 잘 모르겠음. (이거 쓰기 전에 이미 키넥트가 CPU를 너무 먹어서 업글해버림)

좀 더 동작이 부드러움. 


단점


유료임 (20유로 정도)

하체 트래킹은 아직 실험단계인 듯 함. 지금 당장 할 수는 있다는데 좀 더 테스트해보고 싶다는 듯?

가상발등이 아니라 진짜 발목을 트래킹하는 기능은 아직 베타 단계고 제대로 작동하지 않음.

일부 동작 등이 진짜 트래킹이 아니라, 트래킹을 통해 에뮬레이트를 하는 듯한데, 그래서 이상한 포즈로 다갈 때가 있음.

(특히 발을 뒤로 뻗는 동작을 하면 확실히 티가 남)


KinectToVR


장점


공짜임

일부 동작등이 KinectToVR에서 보다 자연스럽게 나감

발목도 제대로 트래킹함


단점 


가끔 발목 등이 제대로 트래킹되지 않을 때 심하게 떨림

처음에 아바타에 셋팅할 때 운이 나쁘면 발목이 꺾인 상태로 잡힘. 이쁘게 하려면 다시 해야됨.

초기 설정이 조금 불편함. 일일히 키넥트 카메라의 각도와 위치를 스틱으로 조절해야됨. 키넥트 위치가 맘에 안들어서 고친다? 그럼 또 해야함.

스팀VR 베타버전에서는 초기 설정을 할 수 없음. (베타 풀고 초기 설정하고 베타 걸면 된다고 하더라)



ㅇㅇ 하나더잇던데 기억이안난다 211.63 2018.06.30 03:50:34
xx 기억나면 또 테스트하러 가게 알려주세요 183.96 2018.06.30 03:52:03
Luche 춤출땐 뭐가 낫나 drive4VR 그냥저냥 괜찮으거 같은데 티넥투븨얄은 안써봐서 2018.06.30 03:54:24
xx 사람마다 환경이 달라서 뭐라고 말하긴 어려운데 키넥트투브이알에서만 이쁘게 나가는 동작이 좀 있을 거 같음. 뒷발차기, 즉 발을 뒤로 구부리면 드라이버4브이알에선 뒷발차기가 아니라 옆으로 발을 뻗는구나 라는 식으로 인식함. 183.96 2018.06.30 04:01:45
가사이_유노 프로버전 구매했는데 하체인식 안좋아서 키넥트v2 박아두고있다 2018.06.30 04:13:56
Luche 답은 하체트레킹 실장이다 2018.06.30 04:16:53
저댄럼 답은 트래커다 - dc App 2018.06.30 05:52:23
Driver4VR은 발목 트래킹 ㅄ임. 211.197 2018.06.30 06:36: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2650 일반 vr기기 쓰기전에 반사되는 물건 무조건 치워라 4 링고베리 220.117 2018-07-22 3
32648 일반 MR에 HDMI 2.0 5m 연장선 인식이 안된다 5 ㅇㅇ 175.196 2018-07-22 0
32646 일반 이전에는 잘만되다가 갑자기 아바타 업로드하면 버튼이 안눌러지는데.. 1 Yaim 222.113 2018-07-22 0
32645 일반 커여운 미코짤.gif 3 Mutant 2018-07-22 12
32643 일반 오늘도 왜이리 덥냐 1 mallin 2018-07-22 0
32642 일반 시발..자느 ㄴ사이에 강아지가 책상에서 부랄 떨어트렸네 4 1 59.31 2018-07-22 0
32641 일반 러브라이브 네소베리월드 생겼네 4 포도초콜렛 2018-07-22 0
32640 일반 지박령이라 오해받음... Jinsilly 110.70 2018-07-22 0
32639 일반 컨트롤러 한국땅 밟았다 8 Rla시민 2018-07-22 0
32638 일반 끔찍한 미코 봣다 8 댕타 2018-07-22 14
32637 일반 친구 만드는 개꿀팁 알아냈다 ㄷㄷㄷ 12 ㅇㅇ 1.248 2018-07-22 14
32636 일반 사람이 하루에 매일 3 에스카노르 2018-07-22 1
32634 일반 어제자 저댄 영상 2 하벤하이드 2018-07-22 0
32633 일반 환기 시킨다고 창문 확 열었는데 4 어흑마이갓 2018-07-22 0
32632 일반 풀트래킹 첫날 몸이 방전된것... 3 suikaice 2018-07-22 0
32631 일반 겜 넘어지럽다 3 ㅇㅇ 175.210 2018-07-22 0
32630 일반 체조 못갓네.. 4 치요키 2018-07-22 2
32629 일반 이거 계속 보고있어야되냐 12 민간인(진) 114.204 2018-07-22 0
32628 일반 커메 아바타는 쉐이프키 따로 만들어줘야되지? 5 아루라테 2018-07-22 0
32627 일반 [블렌더 4일차] 난관봉착 1 ㅇㅅㅇ 110.70 2018-07-22 0
32626 일반 갤럼이 만든 미코 파라다이스에서 이제 캐릭 못바꾸네 1 ㅇㅇ 114.200 2018-07-22 0
32624 일반 스네일마커있는 아바타 퍼블릭월드에있음? 4 울테 2018-07-22 0
32623 일반 아까 연병장에서 vrchat 튜토리얼 물어본 뉴비인데 6 민간인(진) 114.204 2018-07-22 0
32622 일반 오늘자 아침체조 후 추가 운동 3 FGDss 2018-07-22 0
32621 일반 나도 수출잘하고싶다 사토. 2018-07-22 0
32620 일반 AlwaysBuffedOne 의 헛점에 대해 아라보앗다 1 ㅇㅇ 221.164 2018-07-22 1
32619 일반 안되는거같은데 ㅠㅠ 1 메롬 2018-07-22 0
32618 일반 vrchat용 아바타 장사가 잘되나보다 7 하벤하이드 2018-07-22 0
32617 일반 제로투 어디 월드에 있어? ㅇㅇ 211.179 2018-07-22 0
32615 일반 VR챗 현실정모 4 tntnt 2018-07-22 18
32614 일반 풀트래킹 다 좋은데 2 ㅇㅇ 175.200 2018-07-22 0
32613 일반 미사 평신도가하면 안되네 5 기무대띠 2018-07-22 1
32612 일반 솔까 블랜더랑 MMD 툴들 만지면서 느낀건데 3 메롬 2018-07-22 3
32611 일반 커미션 질문좀 ㅇㅇ 49.164 2018-07-22 0
32610 일반 그 갤럼들아 문제가있숴 5 에스카노르 2018-07-22 0
32609 일반 으으.. 후레쟝... 2 메롬 2018-07-22 0
32608 일반 데레스테 모델링추출하고싶으시단분 2 vip텐쇼 2018-07-22 0
32607 일반 금일 9:30 아침점호는 연병장#79951 4 꼬마키` 2018-07-22 0
32606 일반 트래커는 바이브 센서 있어야되지? 나는노루다 2018-07-22 0
32605 일반 부랄갤 갤러들 생각보다 돌아다니면 자주 보이는 거 같다 1 ㅇㅇㅋ 117.111 2018-07-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