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키넥트 + LED 밴드 또는 PS무브를 이용한 풀트래킹
글쓴이
Gloryman
추천
11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4240
  • 2018-06-28 10:33:01
							






키넥트를 활용해서 보다 정교한 트래킹 방법을 찾아 보았는데


그래서 활용할 만한 두가지 방법을 찾아보았어


1. 키넥트 + driver4vr + LED밴드


위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빛나는 Led 밴드를 2개 사서 다리에 장착하는 방식인데

(자막 번역해서 본고랑 주서들은 내용도 있어 틀릴 가능성 있음)

특징을 살펴보니 기존의 키넥트만 활용하는 풀트래킹은 반응 속도가 약 1초가량 지연되는데

저 밴드를 활용한 트래킹은 지연시간이 없다.


그리고 영상을 본 나도 잘 못믿겠지만 360도 트래킹이 가능하다는 점.(키넥트만 사용 시 정면 약 120~180도?)


그리고 또 놀라온 사실은 Led 밴드 가격이 $12.95 달러로 매우 저렴하다는점, 70시간 사용 가능

Led 밴드 파는 곳은 위의 영상에 아마존 주소 나와있다.


이게 자세한건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원리는 키넥트로 방안에 빛나는 Led를 추적해서 위치와 회전을 파악하는거야

자세히 살펴보니 기존의 키넥트만 사용하는 방식과 차이점은 머리가 구지 키넥트 시야각에 들어오지 않아도 된다는 점

그러니깐 기존의 키넥트를 모니터 위에 설치할 경우 높이가 높아서 꽤 떨어져야지만 풀트래킹이 가능했는데


이건 아마도 머리가 안나와도 되니깐 꽤 가까운 거리에서도 가능하지 않을까 추측하고 있어 그러니깐 좁은 방에서도 어느정도 가능할걸로 예상.

근데 MR사용자는 좀 주의해야 될꺼 같은게 Led 밴드를 인식을 하기 위해서는 방을 어둡게 해야하는거 같은데

방을 어둡게 하면 Mr컨트롤러 인식이 안좋아질 수가 있어.



2. 키넥트 + driver4vr + PS 무브or데이드림or조이콘


관련 영상 링크 -> 

https://youtu.be/DIkLiIz69d0?list=WL

https://youtu.be/WwWRQGPUkwY?list=WL


원리는 위에 설명한 방식과 같은 Led를 인식해서 하는 방식이고 이미 저 위의 하드웨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시도해보면 좋을거 같아


PS Move 같은 경우 허리와 발에 총 3개를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아마도 360도 회전할 경우 몸이 PS Move에 Led를 가리게 되면 그 때는 트래킹이 풀가능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어, 그렇지만 이 방식도 나름 괜찮게 트래킹이 되지 않을까 추측하고 있어. PS Move의 경우 가격은 약 5만원 정도 이고 자세한건 영상을 봐봐






난 어쨋든 오늘 이것들 찾아보고 Led 밴드나 PS Move 살까 고민 하고 있음. 자세한건 저거 구매해서 사용해본 후에 나중에 후기 올려줄께










중포 그냥 바이브하자 2018.06.28 10:34:22
Gloryman ㄴ그거 다 사기엔 이미 늦엇성.. 돈도없구 2018.06.28 10:35:41
긴긴 led 밴드는 좀 신박한데 ㅗㅜㅑ 2018.06.28 10:40:55
히토리봇치 머릿속으로 생각은했는디 될지안될지몰라서 처박아놨었는데 되나보넹 218.153 2018.06.28 10:50:38
압도적인감사 개추 49.142 2018.06.28 10:52:50
긴긴 led 암밴드 알리에선 1달러정도밖에 안하네 한번 해봐야지 2018.06.28 11:30:26
Gloryman ㄴ혹시 MR 쓰면 주의해 밝으면 인식 안될 수도 있다 2018.06.28 11:34:26
시간 마느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LED Arm Band 쳐서 구입하셈. 가격도 싸고 배송비도 엇벙 221.166 2018.06.28 11:35:03
ㅇㅇ 1줄요약 : 바이브사라 59.152 2018.06.28 11:51:08
ㅇㅇ 사실 오큘 키넥트 LED밴드 다 합쳐도 바이브값 안나오게 살수있으니 가면 갈수록 바이브를 사는 이유가 점점 더 없어지는듯 이새끼들 프로 내는 꼬라지보고 죽어도 바이브는 안살라그랬는데 좀 더 엿먹었으면 좋겠다 ㅎㅎ 58.239 2018.06.28 12:22:33
검은연 컬러트래킹을 이렇게 써먹는구나, 근데 영상보니 걍 LED2개만 추적하는데 스켈레톤으로 허리는 추적할수 없는건가 2018.06.28 13:17:28
Gloryman ㄴ근데 그래도 바이브가 대세일 수 밖에 없는게 키넥트를 사용한 트래킹 방식은 중간중간 움직임이 튀는경우가 있거나 시야각에 따른 제한이나 세팅이 어려워서 2018.06.28 13:25:11
Gloryman ㄴ그래서 나는 LED 허리용이랑 저거랑 같이 사볼려고 2개로 하면 허리 가상으로 잡히는데 3개로 하면 허리 잡을 수 있으니깐 스켈레톤으로 허리 추적하는건 아마 소프트웨어가 지원을 못할거 같애. 자세한건 연구해봐야할듯 2018.06.28 13:27: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1723 일반 풀트래킹 장점 6 카디아. 2018-07-19 4
31722 일반 VR챗 친구 물어본 갤럼인데 3 ㅇㅇ 1.238 2018-07-19 0
31721 일반 브알 풀트하면 뭐가조음 7 ㅇㅇ 119.64 2018-07-19 0
31720 일반 jatking 히든아바타 3트째 못찾고있다 2 ㅇㅇ 121.175 2018-07-19 0
31719 일반 어휴 니들 아직도 차렷이냐? 4 쉔가오랜 106.102 2018-07-19 0
31718 일반 차렷충들도 재밌게놀수있는 맵추천좀 4 ㅇㅇ 121.136 2018-07-19 0
31717 일반 갤주는 뭐하냐? 4 Mutant 2018-07-19 0
31716 일반 아 그러고보니 어제인가 그제 져댄방에서 1 쉔가오랜 106.102 2018-07-19 0
31714 일반 vrchat 캐시 파일 뭐 지우면됨? 면요리좋아함 2018-07-19 0
31713 일반 참피 아바타월드에 잇는건가여? 4 차캐여 39.7 2018-07-19 0
31712 일반 vrchat에서 애니메이션 맘대로 바꾸네 2 ㅇㅇ 118.223 2018-07-19 0
31711 일반 VR챗에서 친추했는데 (뉴비) 4 ㅇㅇ 1.238 2018-07-19 0
31710 일반 오큘 2세대 얘기는 걸러들으렴 3 xx 183.96 2018-07-19 1
31709 일반 ㅋㅋㅋㅋ아 치킨이벤트인데 갈락이 223.62 2018-07-19 0
31708 일반 유동씨발럼아 오타쿠만있다고?? 10 메모장 223.62 2018-07-19 13
31707 일반 HTC 정품충전기 안쓰는애들 있냐 9 ㅇㅇ 110.70 2018-07-19 0
31706 일반 저도 처음 알았오요 ㄷㄷㄷ. 갈락이 223.62 2018-07-19 0
31705 일반 피아노 월드 you 3 ㅇㅇ 59.151 2018-07-19 1
31704 일반 걷는거랑 뛰는거 애니메이션은 어찌 만들어야함? 비기너 222.109 2018-07-19 0
31703 일반 너클콘이 뭐임? 7 ㅇㅇ 223.62 2018-07-19 0
31702 일반 야 씨발 쓰다듬으려면 제일 싼게 MR이냐? 7 ㅇㅇ 175.196 2018-07-19 0
31701 일반 근데 오큘+바이브 트래커나 바이브 풀트래킹이나 5 러프멜 2018-07-19 0
31700 일반 댄스방 가면 풀트레킹이 하고 싶어진다 1 숟가락 2018-07-19 0
31699 일반 본 세팅 종속 질문점 아루라테 2018-07-19 0
31697 일반 VR다시재밌어짐 8 BLOCK_B 2018-07-19 15
31696 일반 다음 신품들에 관한 정보들 없음? 6 ㅇㅇ 211.36 2018-07-19 0
31694 일반 미코 하울링이나 멍멍 구할 수 있을까요!! 5 미라맥스웰 2018-07-19 0
31693 일반 에이서 싸길래 삿는데 5 강나다 116.46 2018-07-19 1
31691 일반 유니티 어린이도 쉽고 빠르게 만들수 있는 네임태그 만드는법 8 CHJ. 2018-07-19 18
31690 일반 책상아래도 트래커 인식되게할라면 2 차캐여 175.223 2018-07-19 0
31689 일반 커메 추출한거중에 2개는 바로 못쓰고 2개는 바로 쓸수 잇네 아루라테 2018-07-19 0
31688 일반 VR 넘좋다 3 하피핏 2018-07-19 0
31687 일반 브알챗 원래 씹덕만 있는거임? 19 ㅇㅇ 117.111 2018-07-19 13
31686 일반 커메 타투충들은 피부스킨 쓸때 배색지정 피부나 free로 써야되는거 같음 아루라테 2018-07-19 0
31685 일반 갤럼 하나 퍼블릭에서 목격했다 5 와쳐는레나다 2018-07-19 0
31684 일반 도대체 뭐가 문제지... 2 아루라테 2018-07-19 0
31683 일반 커메 아바타 어느정도 다 만들었다 6 테루엘 2018-07-19 0
31682 일반 일본에서 오큘+키넥트판다 1 Luche 2018-07-19 0
31681 일반 커메 타투 2개 이상박고 모델링 빼니까 얼굴에 타투 발려서 나오네 아루라테 2018-07-19 0
31680 일반 나 지금 오딧세이 쓰는데 3 Dochi 2018-07-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