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존내 빠르게 데스건 막아내기! -파티클 리미터-
글쓴이
MANKALO
추천
29
댓글
2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4203
  • 2018-06-28 08:08:24
							

새로 추가된 기능인데 아무도 안쓰고있길래 강좌 적음.

일단 폴더를 열고 주소창에 %appdata%라고 적는다.




거기서 뒤로가기 한 번 하고 LocalLow/VRChat 폴더로 간다.


전체적으로 경로는 C:Users니유저명AppDataLocalLowVRChat 같은 느낌으로 되어있을것



그 안에 vrchat;config.json 라는 이름의 json파일을 만든다. 


json파일을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겠다고?



메모장을 열고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누른다.


아래쪽 텍스트문서를 클릭해서 모든파일로 전환


이제 파일명을 입력하고 경로에 저장하자.


{
 "betas": [
  "particle_system_limiter"
 ],
 "ps_max_particles": 50000,
 "ps_max_systems": 200,
 "ps_max_emission": 5000,
 "ps_max_total_emission": 40000,
 "ps_mesh_particle_divider": 60,
 "ps_mesh_particle_poly_limit": 50000,
 "ps_collision_penalty_high": 50,
 "ps_collision_penalty_med": 30,
 "ps_collision_penalty_low": 10,
 "ps_trails_penalty": 10
}

이제 위 상자에 들어있는 글씨를 완전 동일하게 Json파일에 붙여넣는다.메모장을 쓰던 notepad++를 쓰던 상관무

귀찮으면 https://assets.vrchat.com/misc/vrchat;config.json 에서 다운받아라. 링크 알려준 갤럼 ㄳ


이제 위 수치들을 조정해서 파티클을 얼마나 보이게 할지 조정할 수 있다.




ps_max_particles

Max particles a single particle system can spawn

한 파티클 시스템이 소환할 수 있는 최대 파티클


ps_max_emission

Max emission a single particle system is allowed

한 파티클 시스템이 동시에 소환 가능한 최대 파티클


ps_max_total_emission

Max emission allowed between all particle systems on an avatar

각 아바타 당 최대 소환할 수 있는 최대 파티클


ps_mesh_particle_divider


The mesh particle penalty is calculated using the highest poly mesh on them divided by this value,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메시 파티클일 경우 제한되는 최대 파티클의 개수에서 이 수치만큼 뺀다는 듯, 즉 설정값이 50이라면 최대값이 100일 때 이 메시 파티클에 한해 50으로 줄여준다는 뜻.(맞나, 영알못 ㅈㅅ, 영잘알갤럼이 코멘트 달아줄테니 반드시 덧글을 보라구)


ps_mesh_particle_poly_limit

The max poly count a mesh on a particle system can be

메시 파티클 폴리곤 제한


ps_collision_penalty_high

The penalty for high quality collision on a particle system,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높은 질의 충돌 파티클일 경우 제한되는 최대 파티클의 개수에서 이 수치만큼 뺀다는 듯,


ps_collision_penalty_med

The penalty for medium quality collision on a particle system,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위와 같음, 이건 중간


ps_collision_penalty_low

The penalty for low quality collision on a particle system,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위와 같음, 이건 낮음


ps_trails_penalty

The penalty for having trails enabled on the particle system,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트레일(파티클에 붙은 꼬리)이 붙어있는 파티클일 경우 이 수치만큼 뺀다는 듯.




다들 데스건세끼들이 총쏘고 당황하는걸 지켜보며 졸라게 비웃어주자구!


안되거나 이상하면 https://docs.vrchat.com/docs/avatar-particle-system-limits 여기를 참고하자, 혹시 되는지 안되는지 테스트 하고싶은데 데스건이 안보이면 나한테 오면 쏴줄게.

Lydie 2018.06.28 08:09:01
반타블랙 개추드림다 행님 2018.06.28 08:09:15
마요릭 아 내가보냈다 2018.06.28 08:13:04
반타블랙 그냥 저 수치 그대로 쓰면 되는거임 아니면 더 수정해야되는거? 2018.06.28 08:13:50
애플치즈 파딱일한다 2018.06.28 08:13:52
글긔 2018.06.28 08:14:01
MANKALO 저 수치 그대로 쓰면 5만 파티클까지 보임, 50000에서 1만까지만 낮춰도 나름 쾌적해 2018.06.28 08:14:43
MANKALO 다만 데스건을 막아내려면 적어도 200까지는 낮추는게 좋을거같다. 2018.06.28 08:15:14
반타블랙 2018.06.28 08:16:10
글긔 어서 실험을 하고 적절한수치를 적어오도록 2018.06.28 08:16:29
러닝머신러닝 개추. 그럼 적용하면 파티클 퀄리티는 많이떨어짐? 2018.06.28 08:17:24
긴긴 데스건정도 스릴은 있어야 게임하지 2018.06.28 08:19:18
MANKALO 아마 콜리전 패널티를 전부 최대로 해놓으면 데스건만 막아내는 것도 가능할것, 적절한 수치 찾아내는건 갤럼에게 맡기겠다 2018.06.28 08:19:34
ㅇㅇ 저 링크에서 다운받을수있는 파일은뭐야? 기본구성 파일이라는데 이미 다해놓은건가 218.146 2018.06.28 08:24:07
MANKALO 다운로드가 아니라 주석버튼같은데 2018.06.28 08:25:35
WAU 개꿀팁 113.60 2018.06.28 08:28:25
러닝머신러닝 수치는 연구해봄 2018.06.28 10:32:02
히토리봇치 완전 언노운 필수패치 아닙니까 이거 ㄷ 218.153 2018.06.28 10:56:18
ㅇㅇ 개추 110.175 2018.06.28 12:22:34
AVI 지금 예시에 올라와있는건 기본설정이고 저걸 이제 조절해야한다는거임? 2018.06.28 14:11:48
ㅇㅇ 데스건 막으려면 저거 수치들 전부다 200 으로 하면되 ? - dc App 122.35 2018.06.29 00:05:4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5458 일반 vrc진짜 무료를 가장장 존나 비싼게임 ㅋㅋ 4 아야세쨔응 2018-07-02 0
25457 일반 마작 어렵게 생각안하고 딱 두개만 알려주면됨 6 꼬마키` 2018-07-02 0
25456 일반 내일 트래커 온다 5 일레임 2018-07-02 0
25455 일반 잔기스 어찌하지 오큘인데 selene 1.246 2018-07-02 0
25454 일반 해결법) 콜라이더 넣었더니 팔이/다리를 돌릴 때 이상한 방향으로 돌아가요 3 xx 183.96 2018-07-02 7
25453 일반 트래커가 시퓨나 메모리 글카 이런거 따지냐? 3 아야세쨔응 2018-07-02 0
25452 일반 퍼블릭 극혐이니 하는건 이제 좀 시간 지난 이야기임 3 ㅇㅇ 121.139 2018-07-02 0
25451 일반 흑흑 1 미낳 2018-07-02 0
25450 일반 킥투표가 허락되는때 ㅇㅇ 211.36 2018-07-02 0
25449 일반 저번주 금요일 저녁에 트래커 그 클럽에서 주문했는데 아야세쨔응 2018-07-02 0
25448 일반 결국 vr의 끝은 바이브인가봅니다 6 마요릭 2018-07-02 1
25447 일반 한국맵 재업한다. 4 MANKALO 2018-07-02 0
25446 일반 근데 떠드는걸 왜 극혐하는거임? 2 ㅇㅇ 211.229 2018-07-02 0
25445 일반 마작 역중에 가장 기분좋은 소리 2 아야세쨔응 2018-07-02 0
25444 일반 그 넓적부리 황새 케모노 파일 어디 없어? 4 ㅇㅇ 180.230 2018-07-02 0
25443 일반 어차피 지금 일본애들은 전화방이나 9 아야세쨔응 2018-07-02 0
25442 일반 어? 어? 18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7-02 0
25440 일반 브알챗 유투버에게 원하는거 하나 3 눈깔돌아간사람 211.188 2018-07-02 0
25437 일반 여기들가서 파일받았는데 아바타적용 어떻게 해? 1 ㅇㅇ 211.185 2018-07-02 0
25436 일반 컴퓨터 계속 켜놓는데 오큘러스 쓰지도않는데 따듯해 선빼야돼?? 2 나나치 61.82 2018-07-02 0
25435 일반 유니티 잘알 도움... 1 ㅇㅇ 175.204 2018-07-02 0
25434 일반 존나 말도 안되는 상황 . jpg 2 아야세쨔응 2018-07-02 0
25433 일반 재팬 슈라인에 있는 니혼진 데수까 찐따들 극혐 3 눈깔돌아간사람 211.188 2018-07-02 0
25432 일반 재팬 히로바 솔직히 1 눈깔돌아간사람 211.188 2018-07-02 0
25431 일반 코리아 슈라인 만들어야함 5 눈깔돌아간사람 211.188 2018-07-02 0
25430 일반 이거 다른캐릭에 옷바꿔치지말라는거지? 6 꿀뚤 2018-07-02 0
25429 일반 구라치지마 ㅇㅇ 119.207 2018-07-02 1
25427 일반 마작맵 만드는중인데 ㅇㅇ 110.70 2018-07-02 0
25425 일반 마작 재미있음?? ㅇㅇ 222.101 2018-07-02 0
25424 일반 일마존 트래커물량들옴 3 신ldl 2018-07-02 0
25423 일반 MR 왔뜨아아아!! 13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7-02 6
25422 일반 마작 배우고싶은 갤러 필독 . txt 2 아야세쨔응 2018-07-02 0
25421 일반 마작은 70퍼가 운빨 30퍼가 실력이라고 생각함 3 ㅇㅇ 110.70 2018-07-02 0
25420 일반 블렌더에서 뼈대 회색으로 보이게 하는 방법좀 ㅠㅠ 2 히토리봇치 117.111 2018-07-02 0
25419 일반 일본 친구 사귀고싶으면 마작해라 5 아야세쨔응 2018-07-02 0
25418 일반 이번주 안으로 한국 바이브 CE랑 바이브 트래커 100개물량 들어온다함 4 ㅇㅇ 218.157 2018-07-02 2
25417 일반 강제로 헬멧씌우는거 있잖아 ㅇㅇ 110.70 2018-07-02 0
25416 일반 운빨 좆망겜 1 아야세쨔응 2018-07-02 0
25415 일반 유료 3D모델 사이트 괜찮은곳 있네 Luche 2018-07-02 0
25414 일반 이 게임은 히스 기능 없어요? ?? 2 ㅇㅇ 220.85 2018-07-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