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존내 빠르게 데스건 막아내기! -파티클 리미터-
글쓴이
MANKALO
추천
29
댓글
2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4203
  • 2018-06-28 08:08:24
							

새로 추가된 기능인데 아무도 안쓰고있길래 강좌 적음.

일단 폴더를 열고 주소창에 %appdata%라고 적는다.




거기서 뒤로가기 한 번 하고 LocalLow/VRChat 폴더로 간다.


전체적으로 경로는 C:Users니유저명AppDataLocalLowVRChat 같은 느낌으로 되어있을것



그 안에 vrchat;config.json 라는 이름의 json파일을 만든다. 


json파일을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겠다고?



메모장을 열고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누른다.


아래쪽 텍스트문서를 클릭해서 모든파일로 전환


이제 파일명을 입력하고 경로에 저장하자.


{
 "betas": [
  "particle_system_limiter"
 ],
 "ps_max_particles": 50000,
 "ps_max_systems": 200,
 "ps_max_emission": 5000,
 "ps_max_total_emission": 40000,
 "ps_mesh_particle_divider": 60,
 "ps_mesh_particle_poly_limit": 50000,
 "ps_collision_penalty_high": 50,
 "ps_collision_penalty_med": 30,
 "ps_collision_penalty_low": 10,
 "ps_trails_penalty": 10
}

이제 위 상자에 들어있는 글씨를 완전 동일하게 Json파일에 붙여넣는다.메모장을 쓰던 notepad++를 쓰던 상관무

귀찮으면 https://assets.vrchat.com/misc/vrchat;config.json 에서 다운받아라. 링크 알려준 갤럼 ㄳ


이제 위 수치들을 조정해서 파티클을 얼마나 보이게 할지 조정할 수 있다.




ps_max_particles

Max particles a single particle system can spawn

한 파티클 시스템이 소환할 수 있는 최대 파티클


ps_max_emission

Max emission a single particle system is allowed

한 파티클 시스템이 동시에 소환 가능한 최대 파티클


ps_max_total_emission

Max emission allowed between all particle systems on an avatar

각 아바타 당 최대 소환할 수 있는 최대 파티클


ps_mesh_particle_divider


The mesh particle penalty is calculated using the highest poly mesh on them divided by this value,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메시 파티클일 경우 제한되는 최대 파티클의 개수에서 이 수치만큼 뺀다는 듯, 즉 설정값이 50이라면 최대값이 100일 때 이 메시 파티클에 한해 50으로 줄여준다는 뜻.(맞나, 영알못 ㅈㅅ, 영잘알갤럼이 코멘트 달아줄테니 반드시 덧글을 보라구)


ps_mesh_particle_poly_limit

The max poly count a mesh on a particle system can be

메시 파티클 폴리곤 제한


ps_collision_penalty_high

The penalty for high quality collision on a particle system,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높은 질의 충돌 파티클일 경우 제한되는 최대 파티클의 개수에서 이 수치만큼 뺀다는 듯,


ps_collision_penalty_med

The penalty for medium quality collision on a particle system,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위와 같음, 이건 중간


ps_collision_penalty_low

The penalty for low quality collision on a particle system,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위와 같음, 이건 낮음


ps_trails_penalty

The penalty for having trails enabled on the particle system,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트레일(파티클에 붙은 꼬리)이 붙어있는 파티클일 경우 이 수치만큼 뺀다는 듯.




다들 데스건세끼들이 총쏘고 당황하는걸 지켜보며 졸라게 비웃어주자구!


안되거나 이상하면 https://docs.vrchat.com/docs/avatar-particle-system-limits 여기를 참고하자, 혹시 되는지 안되는지 테스트 하고싶은데 데스건이 안보이면 나한테 오면 쏴줄게.

Lydie 2018.06.28 08:09:01
반타블랙 개추드림다 행님 2018.06.28 08:09:15
마요릭 아 내가보냈다 2018.06.28 08:13:04
반타블랙 그냥 저 수치 그대로 쓰면 되는거임 아니면 더 수정해야되는거? 2018.06.28 08:13:50
애플치즈 파딱일한다 2018.06.28 08:13:52
글긔 2018.06.28 08:14:01
MANKALO 저 수치 그대로 쓰면 5만 파티클까지 보임, 50000에서 1만까지만 낮춰도 나름 쾌적해 2018.06.28 08:14:43
MANKALO 다만 데스건을 막아내려면 적어도 200까지는 낮추는게 좋을거같다. 2018.06.28 08:15:14
반타블랙 2018.06.28 08:16:10
글긔 어서 실험을 하고 적절한수치를 적어오도록 2018.06.28 08:16:29
러닝머신러닝 개추. 그럼 적용하면 파티클 퀄리티는 많이떨어짐? 2018.06.28 08:17:24
긴긴 데스건정도 스릴은 있어야 게임하지 2018.06.28 08:19:18
MANKALO 아마 콜리전 패널티를 전부 최대로 해놓으면 데스건만 막아내는 것도 가능할것, 적절한 수치 찾아내는건 갤럼에게 맡기겠다 2018.06.28 08:19:34
ㅇㅇ 저 링크에서 다운받을수있는 파일은뭐야? 기본구성 파일이라는데 이미 다해놓은건가 218.146 2018.06.28 08:24:07
MANKALO 다운로드가 아니라 주석버튼같은데 2018.06.28 08:25:35
WAU 개꿀팁 113.60 2018.06.28 08:28:25
러닝머신러닝 수치는 연구해봄 2018.06.28 10:32:02
히토리봇치 완전 언노운 필수패치 아닙니까 이거 ㄷ 218.153 2018.06.28 10:56:18
ㅇㅇ 개추 110.175 2018.06.28 12:22:34
AVI 지금 예시에 올라와있는건 기본설정이고 저걸 이제 조절해야한다는거임? 2018.06.28 14:11:48
ㅇㅇ 데스건 막으려면 저거 수치들 전부다 200 으로 하면되 ? - dc App 122.35 2018.06.29 00:05:4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8039 일반 저댄방 커스텀미코들 색깔이 안겹침 4 신ldl 2018-07-10 1
28038 일반 9시반 점호 어디야 꼬마키` 2018-07-10 0
28037 일반 이 정도면 컨셉 인정(?) 되나요. 7 고로로상 2018-07-10 2
28036 일반 아바타 숨풍숨풍 만들어내는사람보면 부러움 ㅇㅇ 39.7 2018-07-10 0
28035 일반 아씨 요즘 쇼타미코ㄱㅡㄹ 왤케많음 애플치즈 2018-07-10 1
28034 일반 북한 월드 만들면 떡상 하지 않을까? 2 눈깔돌아간사람 108.181 2018-07-10 1
28033 일반 트래커쓰면 캐릭터가 확 꺽이던대 왜그런거임? 3 치요키 2018-07-09 0
28032 일반 한국 브랼방은 트래커 제공이냐? 2 Luche 2018-07-09 0
28030 일반 최근 저댄하면서 더 크게 느끼는게 9 하벤하이드 2018-07-09 1
28029 일반 꿈을 MMD로 꿨내 ㅅㅂ 4 Heavron 2018-07-09 2
28028 일반 부랄방가서 야구 보면 어케댐? ㅇㅇ 223.39 2018-07-09 0
28027 일반 오늘 베이스 스테이션 온다 2 Luche 2018-07-09 0
28026 일반 브얄 마작하는 아죠씨들 언제언제 해요? 3 포도초콜렛 2018-07-09 0
28025 일반 해군 월드에 거북선 있으면 충성충성 한다 2 눈깔돌아간사람 108.181 2018-07-09 0
28024 일반 뚜따 처음해봤는데 6 중포 2018-07-09 0
28023 일반 시네마랑 연병장 풀인원 몇명이냐 2 꼬마키` 2018-07-09 1
28022 일반 관음-쓰다듬-저댄-겜접음 4 ㅇㅇ 223.39 2018-07-09 6
28021 일반 미군 출신 미국인 찾는방법 2 눈깔돌아간사람 108.181 2018-07-09 1
28020 일반 아침 점호 수고하셨습니다. 1 고로로상 2018-07-09 1
28018 일반 영어로 알아보는 계급 1 눈깔돌아간사람 108.181 2018-07-09 0
28017 일반 와 흥갤 68위 1 Rla시민 2018-07-09 0
28016 일반 막시네마에서춤추는사람들 거기가아침점호였음? 3 티피 2018-07-09 0
28015 일반 풀 트래커사면 일주일 후에 ㅈㄴ 후회 할 것 같다. 2 ㅇㅇ 112.170 2018-07-09 0
28014 일반 Hirpus 복사핵 조심 4 시란 2018-07-09 1
28013 일반 아침점호 실시간 상황 6 ReaTi 2018-07-09 0
28012 일반 오늘 아침점호 정상실시합니다 붉은쐐기해파리 2018-07-09 0
28011 일반 연병장 맵은 뭐라 검색하면 나와요? 1 고로로상 2018-07-09 0
28010 일반 벗은캐릭터가 좋은듯 ㅇㅇ 223.39 2018-07-09 0
28007 일반 오늘자 혼돈의 나날 5 에스카노르 2018-07-09 1
28006 일반 전신슈트가 브알챗에서 인식되긴 함? 4 카디아. 2018-07-09 0
28005 일반 사이버펑크 좋아하는사람 있을까 Rla시민 2018-07-09 0
28004 일반 카페 pc방 괜찮을거같은데. 1 ㅇㅇ 121.139 2018-07-09 0
28003 일반 한국인이 행복한 월드를 만들어야 한국인이 모임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09 0
28001 일반 vr끼고 어떻게 몸 유지하고 잠수함? 1 ㅇㅇ 117.111 2018-07-09 0
28000 일반 군머 질문좀 받아줭 4 ㅇㅅㅇ 123.111 2018-07-09 0
27998 일반 같이 노는 사람 중에 이사람 정말 귀엽다 싶은 사람 있음? 2 ㅇㅇ 125.178 2018-07-09 0
27997 일반 vr 뉴비 이걸로 살건데 움직임 어느정도까지 가능?? 6 ㅇㅇ 121.143 2018-07-09 0
27996 일반 자동차 많은 월드 어디있움? 에스카노르 2018-07-09 0
27995 일반 fix model하면 자꾸 어깨 본이 사라져버리는데 해결방법 없을까 4 엘에르엘 2018-07-09 0
27992 일반 머리 거의 완성 미코 버스터 헤드 7 합체로보 2018-07-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