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존내 빠르게 데스건 막아내기! -파티클 리미터-
글쓴이
MANKALO
추천
29
댓글
2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4203
  • 2018-06-28 08:08:24
							

새로 추가된 기능인데 아무도 안쓰고있길래 강좌 적음.

일단 폴더를 열고 주소창에 %appdata%라고 적는다.




거기서 뒤로가기 한 번 하고 LocalLow/VRChat 폴더로 간다.


전체적으로 경로는 C:Users니유저명AppDataLocalLowVRChat 같은 느낌으로 되어있을것



그 안에 vrchat;config.json 라는 이름의 json파일을 만든다. 


json파일을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겠다고?



메모장을 열고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누른다.


아래쪽 텍스트문서를 클릭해서 모든파일로 전환


이제 파일명을 입력하고 경로에 저장하자.


{
 "betas": [
  "particle_system_limiter"
 ],
 "ps_max_particles": 50000,
 "ps_max_systems": 200,
 "ps_max_emission": 5000,
 "ps_max_total_emission": 40000,
 "ps_mesh_particle_divider": 60,
 "ps_mesh_particle_poly_limit": 50000,
 "ps_collision_penalty_high": 50,
 "ps_collision_penalty_med": 30,
 "ps_collision_penalty_low": 10,
 "ps_trails_penalty": 10
}

이제 위 상자에 들어있는 글씨를 완전 동일하게 Json파일에 붙여넣는다.메모장을 쓰던 notepad++를 쓰던 상관무

귀찮으면 https://assets.vrchat.com/misc/vrchat;config.json 에서 다운받아라. 링크 알려준 갤럼 ㄳ


이제 위 수치들을 조정해서 파티클을 얼마나 보이게 할지 조정할 수 있다.




ps_max_particles

Max particles a single particle system can spawn

한 파티클 시스템이 소환할 수 있는 최대 파티클


ps_max_emission

Max emission a single particle system is allowed

한 파티클 시스템이 동시에 소환 가능한 최대 파티클


ps_max_total_emission

Max emission allowed between all particle systems on an avatar

각 아바타 당 최대 소환할 수 있는 최대 파티클


ps_mesh_particle_divider


The mesh particle penalty is calculated using the highest poly mesh on them divided by this value,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메시 파티클일 경우 제한되는 최대 파티클의 개수에서 이 수치만큼 뺀다는 듯, 즉 설정값이 50이라면 최대값이 100일 때 이 메시 파티클에 한해 50으로 줄여준다는 뜻.(맞나, 영알못 ㅈㅅ, 영잘알갤럼이 코멘트 달아줄테니 반드시 덧글을 보라구)


ps_mesh_particle_poly_limit

The max poly count a mesh on a particle system can be

메시 파티클 폴리곤 제한


ps_collision_penalty_high

The penalty for high quality collision on a particle system,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높은 질의 충돌 파티클일 경우 제한되는 최대 파티클의 개수에서 이 수치만큼 뺀다는 듯,


ps_collision_penalty_med

The penalty for medium quality collision on a particle system,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위와 같음, 이건 중간


ps_collision_penalty_low

The penalty for low quality collision on a particle system,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위와 같음, 이건 낮음


ps_trails_penalty

The penalty for having trails enabled on the particle system,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트레일(파티클에 붙은 꼬리)이 붙어있는 파티클일 경우 이 수치만큼 뺀다는 듯.




다들 데스건세끼들이 총쏘고 당황하는걸 지켜보며 졸라게 비웃어주자구!


안되거나 이상하면 https://docs.vrchat.com/docs/avatar-particle-system-limits 여기를 참고하자, 혹시 되는지 안되는지 테스트 하고싶은데 데스건이 안보이면 나한테 오면 쏴줄게.

Lydie 2018.06.28 08:09:01
반타블랙 개추드림다 행님 2018.06.28 08:09:15
마요릭 아 내가보냈다 2018.06.28 08:13:04
반타블랙 그냥 저 수치 그대로 쓰면 되는거임 아니면 더 수정해야되는거? 2018.06.28 08:13:50
애플치즈 파딱일한다 2018.06.28 08:13:52
글긔 2018.06.28 08:14:01
MANKALO 저 수치 그대로 쓰면 5만 파티클까지 보임, 50000에서 1만까지만 낮춰도 나름 쾌적해 2018.06.28 08:14:43
MANKALO 다만 데스건을 막아내려면 적어도 200까지는 낮추는게 좋을거같다. 2018.06.28 08:15:14
반타블랙 2018.06.28 08:16:10
글긔 어서 실험을 하고 적절한수치를 적어오도록 2018.06.28 08:16:29
러닝머신러닝 개추. 그럼 적용하면 파티클 퀄리티는 많이떨어짐? 2018.06.28 08:17:24
긴긴 데스건정도 스릴은 있어야 게임하지 2018.06.28 08:19:18
MANKALO 아마 콜리전 패널티를 전부 최대로 해놓으면 데스건만 막아내는 것도 가능할것, 적절한 수치 찾아내는건 갤럼에게 맡기겠다 2018.06.28 08:19:34
ㅇㅇ 저 링크에서 다운받을수있는 파일은뭐야? 기본구성 파일이라는데 이미 다해놓은건가 218.146 2018.06.28 08:24:07
MANKALO 다운로드가 아니라 주석버튼같은데 2018.06.28 08:25:35
WAU 개꿀팁 113.60 2018.06.28 08:28:25
러닝머신러닝 수치는 연구해봄 2018.06.28 10:32:02
히토리봇치 완전 언노운 필수패치 아닙니까 이거 ㄷ 218.153 2018.06.28 10:56:18
ㅇㅇ 개추 110.175 2018.06.28 12:22:34
AVI 지금 예시에 올라와있는건 기본설정이고 저걸 이제 조절해야한다는거임? 2018.06.28 14:11:48
ㅇㅇ 데스건 막으려면 저거 수치들 전부다 200 으로 하면되 ? - dc App 122.35 2018.06.29 00:05:4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7915 일반 옷 모델찾고싶은데 1 ㅇㅇ 222.97 2018-07-09 0
27914 일반 갑자기 한쪽 화면 이상한데 어캄?;; 4 ㅇㅇ 121.178 2018-07-09 0
27913 일반 블렌더에선 멀쩡한데 유니티로 넘기면 캐릭터 얼굴에 눈물이 안사라져요. 4 Amiya 2018-07-09 0
27910 일반 오늘자 브얄챗 싸이킥유코 2018-07-09 0
27909 일반 AA건전지 20개 택포함 6,000원 어떰? 5 ㅇㅇ 175.196 2018-07-09 0
27908 일반 평범한 브얄묵언인 내가 풀트래킹이 된 사건에 대하여 1 싸이킥유코 2018-07-09 0
27907 일반 님덜 이모트에 애니메이션 루프해서 넣으려는데 1 긴긴 2018-07-09 0
27906 일반 브알 기기 사려는데 ㅇㅇ 223.62 2018-07-09 0
27904 일반 묵언차렷충이애오 ㅇㅇ 210.126 2018-07-09 1
27902 일반 아싸라서 그런가 저사람이 날 싫어하는거 아닐까 생각하게됨 3 ㅇㅇ 218.147 2018-07-09 0
27901 일반 바이브 화질 구려? 2 하피핏 2018-07-09 0
27900 일반 배월드 개재밋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dochi 222.97 2018-07-09 0
27899 일반 아 실수로 본 다날리고 저장했다 Poo_Your_Ass 2018-07-09 0
27898 일반 댄스방 뉴비받아라 1 엘에르엘 2018-07-09 0
27897 일반 vr 오늘 와서 처음 체험해봤다 3 부천- 2018-07-09 3
27895 일반 치마 허벅지 안뚫는거 일단 내일이나 해서 쓸께 ㅇㅇ 2 아야세쨔응 2018-07-09 0
27894 일반 천장에 줄매달아 놓는거 자꾸 떨어진다 ㅠ 1 포도초콜렛 2018-07-09 0
27893 일반 월드질문] 시야 이펙트 2 내공내공 2018-07-09 0
27892 일반 아바타 업로드 하고 인겜 들어갔는데 유니티 T 상태로 굳은거 어케해야함? 2 아야세쨔응 2018-07-09 0
27891 일반 찐따는 여서도 찐따내 Heavron 2018-07-09 0
27890 일반 ㅅㄹ님아바타 돈주고 살수잇나요? 1 ㅇㅇ 14.32 2018-07-09 0
27889 일반 브얄챗 피씨로 들갓는데 뭔가 무섭다 ㅇㅇ 218.147 2018-07-09 0
27888 일반 노트북 쓰면서 모든포트 다쓸일은 없다 생각했는데 2 긴긴 2018-07-09 1
27887 일반 와 씨퓨 사용량 미쳤네ㅋㅋㅋㅋㅋㅋㅋ 8 Heavron 2018-07-09 0
27886 일반 바이브 국내에 자주 안들어오나요 1 유어마덜 2018-07-09 0
27885 일반 콜라이더 원할때만 발동 되게끔 하는방법 머임 ?? 5 아야세쨔응 2018-07-09 0
27883 일반 근데 모델중에 뒤에 스탠드같은거 띄워놓고 긴긴 2018-07-09 0
27882 일반 모바일에서 왜 영상걸어놓은게 재생안되지 1 하벤하이드 2018-07-09 0
27881 일반 트래커랑 베이스스테이션 샀음 3 Luche 2018-07-09 0
27880 일반 저 바이브 살건데 추가구성 사야할게 있을까요 질문좀 ㅠㅠ 5 ㅇㅇ 59.14 2018-07-09 0
27879 일반 애니메이션 오브젝트 액티브 할때 BEnE 2018-07-09 0
27878 일반 바이브 프로 베이스 스테이션 2.0은 뭐가 차이남? 1 ㅇㅇ 125.185 2018-07-09 0
27877 일반 4일째 드디어 시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7 아야세쨔응 2018-07-09 0
27876 일반 아 옷좀 입혀볼까 했더니만 3 Poo_Your_Ass 2018-07-09 0
27875 일반 피아노 월드에서 미디파일을 틀어보자 10 ㅇㅇ 59.12 2018-07-09 8
27873 일반 데스매치 월드도 있군아 AiryNyan. 2018-07-09 0
27872 일반 트래커 관련 질문, 도와줘 3 ㅇㅇ 182.209 2018-07-09 0
27871 일반 몇일째 고마운 xx야 이렇게 맞지 ?? 2 아야세쨔응 2018-07-09 0
27870 일반 이거 저댄럼들 배지만든건가? 7 하벤하이드 2018-07-09 0
27869 일반 내가 알기로는 와이푸 개념이 가벼운 관계로 알고 있는데 3 기무대띠 2018-07-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