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존내 빠르게 데스건 막아내기! -파티클 리미터-
글쓴이
MANKALO
추천
29
댓글
2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4203
  • 2018-06-28 08:08:24
							

새로 추가된 기능인데 아무도 안쓰고있길래 강좌 적음.

일단 폴더를 열고 주소창에 %appdata%라고 적는다.




거기서 뒤로가기 한 번 하고 LocalLow/VRChat 폴더로 간다.


전체적으로 경로는 C:Users니유저명AppDataLocalLowVRChat 같은 느낌으로 되어있을것



그 안에 vrchat;config.json 라는 이름의 json파일을 만든다. 


json파일을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겠다고?



메모장을 열고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누른다.


아래쪽 텍스트문서를 클릭해서 모든파일로 전환


이제 파일명을 입력하고 경로에 저장하자.


{
 "betas": [
  "particle_system_limiter"
 ],
 "ps_max_particles": 50000,
 "ps_max_systems": 200,
 "ps_max_emission": 5000,
 "ps_max_total_emission": 40000,
 "ps_mesh_particle_divider": 60,
 "ps_mesh_particle_poly_limit": 50000,
 "ps_collision_penalty_high": 50,
 "ps_collision_penalty_med": 30,
 "ps_collision_penalty_low": 10,
 "ps_trails_penalty": 10
}

이제 위 상자에 들어있는 글씨를 완전 동일하게 Json파일에 붙여넣는다.메모장을 쓰던 notepad++를 쓰던 상관무

귀찮으면 https://assets.vrchat.com/misc/vrchat;config.json 에서 다운받아라. 링크 알려준 갤럼 ㄳ


이제 위 수치들을 조정해서 파티클을 얼마나 보이게 할지 조정할 수 있다.




ps_max_particles

Max particles a single particle system can spawn

한 파티클 시스템이 소환할 수 있는 최대 파티클


ps_max_emission

Max emission a single particle system is allowed

한 파티클 시스템이 동시에 소환 가능한 최대 파티클


ps_max_total_emission

Max emission allowed between all particle systems on an avatar

각 아바타 당 최대 소환할 수 있는 최대 파티클


ps_mesh_particle_divider


The mesh particle penalty is calculated using the highest poly mesh on them divided by this value,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메시 파티클일 경우 제한되는 최대 파티클의 개수에서 이 수치만큼 뺀다는 듯, 즉 설정값이 50이라면 최대값이 100일 때 이 메시 파티클에 한해 50으로 줄여준다는 뜻.(맞나, 영알못 ㅈㅅ, 영잘알갤럼이 코멘트 달아줄테니 반드시 덧글을 보라구)


ps_mesh_particle_poly_limit

The max poly count a mesh on a particle system can be

메시 파티클 폴리곤 제한


ps_collision_penalty_high

The penalty for high quality collision on a particle system,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높은 질의 충돌 파티클일 경우 제한되는 최대 파티클의 개수에서 이 수치만큼 뺀다는 듯,


ps_collision_penalty_med

The penalty for medium quality collision on a particle system,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위와 같음, 이건 중간


ps_collision_penalty_low

The penalty for low quality collision on a particle system,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위와 같음, 이건 낮음


ps_trails_penalty

The penalty for having trails enabled on the particle system, the resulting value divides the max particle allowance for the particle system

트레일(파티클에 붙은 꼬리)이 붙어있는 파티클일 경우 이 수치만큼 뺀다는 듯.




다들 데스건세끼들이 총쏘고 당황하는걸 지켜보며 졸라게 비웃어주자구!


안되거나 이상하면 https://docs.vrchat.com/docs/avatar-particle-system-limits 여기를 참고하자, 혹시 되는지 안되는지 테스트 하고싶은데 데스건이 안보이면 나한테 오면 쏴줄게.

Lydie 2018.06.28 08:09:01
반타블랙 개추드림다 행님 2018.06.28 08:09:15
마요릭 아 내가보냈다 2018.06.28 08:13:04
반타블랙 그냥 저 수치 그대로 쓰면 되는거임 아니면 더 수정해야되는거? 2018.06.28 08:13:50
애플치즈 파딱일한다 2018.06.28 08:13:52
글긔 2018.06.28 08:14:01
MANKALO 저 수치 그대로 쓰면 5만 파티클까지 보임, 50000에서 1만까지만 낮춰도 나름 쾌적해 2018.06.28 08:14:43
MANKALO 다만 데스건을 막아내려면 적어도 200까지는 낮추는게 좋을거같다. 2018.06.28 08:15:14
반타블랙 2018.06.28 08:16:10
글긔 어서 실험을 하고 적절한수치를 적어오도록 2018.06.28 08:16:29
러닝머신러닝 개추. 그럼 적용하면 파티클 퀄리티는 많이떨어짐? 2018.06.28 08:17:24
긴긴 데스건정도 스릴은 있어야 게임하지 2018.06.28 08:19:18
MANKALO 아마 콜리전 패널티를 전부 최대로 해놓으면 데스건만 막아내는 것도 가능할것, 적절한 수치 찾아내는건 갤럼에게 맡기겠다 2018.06.28 08:19:34
ㅇㅇ 저 링크에서 다운받을수있는 파일은뭐야? 기본구성 파일이라는데 이미 다해놓은건가 218.146 2018.06.28 08:24:07
MANKALO 다운로드가 아니라 주석버튼같은데 2018.06.28 08:25:35
WAU 개꿀팁 113.60 2018.06.28 08:28:25
러닝머신러닝 수치는 연구해봄 2018.06.28 10:32:02
히토리봇치 완전 언노운 필수패치 아닙니까 이거 ㄷ 218.153 2018.06.28 10:56:18
ㅇㅇ 개추 110.175 2018.06.28 12:22:34
AVI 지금 예시에 올라와있는건 기본설정이고 저걸 이제 조절해야한다는거임? 2018.06.28 14:11:48
ㅇㅇ 데스건 막으려면 저거 수치들 전부다 200 으로 하면되 ? - dc App 122.35 2018.06.29 00:05:4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2156 일반 저댄 추고나면... 1 인생이자너 175.223 2018-07-20 1
32155 일반 중국노래 연습중 2 ICtus 2018-07-20 0
32154 일반 vr상태로 녹화 1 ㅇㅅ 1.246 2018-07-20 0
32153 일반 요즘은 이런게 개 대세넹~~쩔!! 4 vhdlsxmtit2 2018-07-20 0
32152 일반 스팀 vr에서 오큘 인식을 몬하는데 어째? 6 ㅇㅇ 223.38 2018-07-20 0
32151 일반 바이브 트래커 3개+센서 2개 얼마임? 2 나는노루다 2018-07-20 0
32150 일반 vr이 오는 시간 10일 2 나는노루다 2018-07-20 0
32149 일반 오딧세이 mr 하루사용기 4 헤고룬쟈 2018-07-20 0
32146 일반 이제 5분의1 옴 17 suikaice 2018-07-20 9
32144 일반 데레스테 모델링 하나 추출하고 싶은데 2 아루라테 2018-07-20 0
32142 일반 오목방 소개하는글 11 BLOCK_B 2018-07-20 10
32141 일반 10일후 vr 도착... 1 나는노루다 2018-07-20 0
32140 일반 춤추다가 발가락에 물집잡혔다.... 포도초콜렛 2018-07-20 0
32139 일반 유니티 쌉고수들 도움! 2 ㅇㅇ 211.38 2018-07-20 0
32138 일반 오늘 블랜더 이틀째 만져봤음 4 ㅇㅅㅇ 221.153 2018-07-20 0
32137 일반 180720 vr챗 저스트댄스 (32mb) 2 콩익은콩콩 2018-07-20 1
32135 일반 저번에 바이브 재고 소량 들어왓을때 못지른게 한. 미낳 2018-07-20 0
32134 일반 바이브 샀다 ㅋㅋㅋㅋㅋ 싴ㅋㅋㅋ 14 suikaice 2018-07-20 21
32133 일반 vr처음써본 후기 2 울테 2018-07-20 1
32132 일반 와 피아노룸에서 강퇴당하긴 처음이네 ㅋㅋ 3 ho 221.158 2018-07-20 0
32131 일반 저댄 중독됬어 Luche 2018-07-20 0
32130 일반 커메 브챗에 적용하니까 3 타나토스시스템 2018-07-20 0
32129 일반 오늘 춤 ㄹㅇ 지금까지 춘것중에 가장오래춤 ㅋㅋ 4 댕타 2018-07-20 0
32128 일반 오큘러스 한쪽스피커 갑자기 안들리는데 머냐 ㅅㅂ.. 8 쵸마마 2018-07-20 0
32127 일반 가끔 일본인들이 걸판.10식 끌고와서 전차 이야기하는거보면 2 합체로보 2018-07-20 0
32126 일반 vr기기 사려고 함 2 ㅇㅇㅇㅇ 121.159 2018-07-20 0
32125 일반 차렷충이모임 1 이서령 2018-07-20 0
32124 일반 춤을 추자 Luche 2018-07-20 0
32122 일반 노쟈아재가 등판한 케모미미타운 JJY 2018-07-20 0
32121 일반 혹시 바이브 안되는거 이거랑 연관이 있나요? 게럴드 2018-07-20 0
32120 일반 mmd 댄스방 3 ㅇㅇ 42.82 2018-07-20 0
32119 일반 vr은 집은물건 던지기 데톱 우클꾹처럼 못해? 1 ㅇㅇ 182.209 2018-07-20 0
32118 일반 본 끊어져 있는데 어떻게 만드니? 1 ㅇㅇㅇ 49.173 2018-07-20 0
32117 일반 체조때 보이던 분홍아바타 2 ㅇㅇ 223.53 2018-07-20 0
32115 일반 와 오늘 만난 사람인데 진짜 분위기 지렸다 ㄷㄷ 7 아사트루 2018-07-20 4
32114 일반 오버라이드에 점프모션 관련도 있음? Anti 2018-07-20 0
32113 일반 배경 원래 이렇게 생김? 1 ㅇㅇ 218.234 2018-07-20 0
32112 일반 mr은 댄스방 가면 이상한가 1 나는노루다 2018-07-20 0
32111 일반 일단 트레커 하나 샀다.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0
32109 일반 선착순 200명만 친구해준다 ㅋㅋ 15 카디아. 2018-07-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