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그러고보면 일본어로 얘기할때
글쓴이
쉔가오랜
추천
0
댓글
1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4159
  • 2018-06-28 05:09:44
  • 211.36
							

지적질 하는놈들은 전부 한국인이더라.

같이 얘기하는 일본친구들은 암말도 안하는데

한참 떠들다가 뭐 발음 틀린게 많다느니

어쩌느니 지적해대는데 시발 어디가

어떻게 틀렸는지 알려줘야지

근대 영어로 영어권애들이랑 얘기할땐

지적질하는 한국인 한명도없음...

자주안쓰는 단어 사용할땐 틀릴수도 있는거지...

틀렸을때 친절하게 알려주는 선택지는 없나봄...



- dc official App
애플치즈 그렇게 하면 안되고 이렇세 해야한다고 가르쳐주면 몰라도 그냥 틀렸다고하고끝이면 등신인데 2018.06.28 05:10:41
櫻坂みはる 대답할 때 은근슬쩍 고쳐서 말해주는 방법이 좋던데 나는 - はいふりはいいぞ 2018.06.28 05:11:06
애플치즈 외국인이야 외국인인걸 알고 우리나라말 이만큼 하는것도 신기해서 그런겨웅도많고...틀린거 고쳐주는사람도있지만 2018.06.28 05:11:08
쉔가오랜 그냥 말할때 발음 틀린대 많아요. 공부하세요 끝. - dc App 211.36 2018.06.28 05:11:09
쉔가오랜 그것도 존나 한참 신나게 1시간넘게 얘기하다가 일본애들 다 가니까 얘기함 - dc App 211.36 2018.06.28 05:11:33
애플치즈 ??머하는새끼지 애12자새긴가?? 2018.06.28 05:11:38
ㅇㅇ 친절하게 알려주면 좋은데 약간 비꼬면서 띠꺼운 말투로 하는애들도 많아가지고 112.152 2018.06.28 05:11:50
쉔가오랜 근대 정작 본인도 말할때 어휘 틀리는 부분 보이는게 함정. 블럭하고싶지만 서로 친구의 친구 막 그런거라. 요즘은 걍 무시하거나 딴대가서 논다..ㅡ - dc App 211.36 2018.06.28 05:13:19
쉔가오랜 더빡치는건 내가 말하다가 정확한 발음 까먹을때도 있어서 막 자 쟈 초 쵸 초우 이런거 한두번씩 하다가 난닷케? 이러면 아무말도없음... - dc App 211.36 2018.06.28 05:14:51
ICtus 난 발음은 얘기 안하고 한글자정도 틀리거나 뜻은 알겠는데 어버버 거리면 고친 단어만 말해주는 정도? 그게 제일 좋다고 봐서 그렇게만 해주는데 - dc App 2018.06.28 05:20:41
쉔가오랜 그게 정말 좋지 틀린단어나 잘못된 표현 혹은 발음좀 틀린것만 잡아줘도 존나 고마움을 느낌. 하지만 님 일본어 발음 존나 틀려요를 대놓고 말하면 빡침 - dc App 211.36 2018.06.28 05:21:49
ICtus 오히려 제대로 배운 사람은 지적안하는데 꼭 자기 배웠다고 자랑하려는 것들이 지적을 오지게... - dc App 2018.06.28 05:21:57
쉔가오랜 시발 안배운 내가 잘못이고 공부안한 내가 잘못인셈 치고 영어공부하러간다... 한자좀 못읽고 발은좀 틀릴수도있는거지 동음이어 존나많아서 나도 잘 얘기하고 쓰던표현도 해깔릴때가 많음... - dc App 211.36 2018.06.28 05:23:20
ICtus 안배운게 왜 잘못이야ㅋㅋㅋ 어차피 게임이니 거를인간은 거르고 즐겜ㄱㄱ - dc App 2018.06.28 05:27:19
쉔가오랜 저녁 늦게 가서 커여운 아바타의 친구들 만지작 거리며 안부인사만 꾸준히 하는중. 눈도장은 중요하니... ㅈ같아서라도 n2라도 따놔야지 시벌... 영어 프리토킹도 하고싶다... - dc App 211.36 2018.06.28 05:28:41
ㅇㅇ 발음은 직접 그나라에서 몇주든 몇달이든 살아봐야 터득이 잘되는거라서 일본어 말하는것 만으로도 열심히 배웠단 생각이 든다. 다만 발음이 분명 일본사람이 아닌데 자기가 일본사람인척 계속 컨셉잡는게 거북할 뿐 223.62 2018.06.28 05:46:07
쉔가오랜 솔직히 나도 일본에서 살고있는 애들 아니면 한두마디만 들어도 한국인인지 아닌지 티 다남... - dc App 211.36 2018.06.28 05:47:31
LiFe 애니로 일본어 배운 애들이 남 발음 지적한다면 그거야말로 개그인데 ㅋㅋㅋㅋ 2018.06.28 07:11:08
[천유] 발음은 각자 연습하는거고 뜻은 아는데 일본어로 말못하는것만 도와주는게 가장 적절한거같아 - dc App 2018.06.28 08:08:4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5819 일반 데스건이 생각보다 많은가보네요 3 싸이킥유코 2018-07-03 0
25818 일반 요즘 관심사가 데스건 쉴드인데 10 에스카노르 2018-07-02 0
25817 일반 트래커 충전 2 ㅇㅇ 223.62 2018-07-02 0
25813 일반 수련회감 ㅅㅂ 10 MANKALO 2018-07-02 4
25812 일반 라이젠 2600x인데 키넥트 v2 쓰면 허덕댄다고? 1 ㅇㅇ 211.36 2018-07-02 0
25811 일반 스페이스 무브 어디서 다운받아? 2 그레모리 125.142 2018-07-02 0
25810 일반 아...느그들 VR 꼭사라 5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7-02 0
25809 일반 vr챗 월드에서 마커 불러오는 방법 아시는분 유유 1 ㅇㅇ 121.171 2018-07-02 0
25808 일반 난 그냥 침묵 차렷충이 아니야... 13 띠용 117.17 2018-07-02 0
25807 일반 mmd블렌더 입모양 3 ㅇㅇ 14.44 2018-07-02 0
25806 일반 커스텀 메이드에서 pmx로 떠올때 홍조라던가 그늘진 얼굴이라던가 히토리봇치 211.36 2018-07-02 0
25805 일반 컨트롤러 재입고는 언제인가아 3 Rla시민 2018-07-02 0
25803 일반 어늘 아침체조한 갤럼들에게 질문좀 7 ㅇㅇ 211.246 2018-07-02 0
25802 일반 기본자세 차렷아니게 바꾸는거 어떻게하냐 as 211.36 2018-07-02 0
25801 일반 유니티 왜이러는지 아는갤럼? 7 ㅁㅇㅁㅇㅁ 112.158 2018-07-02 0
25799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6시 30분, 06시 30분 씨네마홈에서 있겠습니다. 5 ㅇㅇ 211.202 2018-07-02 0
25798 일반 ㅁㅌㅊ? 6 Lydie 2018-07-02 2
25793 일반 비오는 맵 있길래 사진찍어옴 6 치요키 2018-07-02 10
25792 일반 그냥 앞으로 걸었을뿐인데 뭔가 다리사이에 꼈다. 6 NAME_HORANG 2018-07-02 1
25787 일반 요즘 데스건쓰는놈들 9 에스카노르 2018-07-02 3
25779 일반 대 미코전용 압타구상중인데 8 합체로보 2018-07-02 1
25776 일반 블렌더 도와줘 - 6 BLOCK_B 2018-07-02 0
25773 일반 미코를 징그러운게이해안가는 갤럼들아 3 합체로보 2018-07-02 2
25772 일반 172cm 러시아 여중딩이 자꾸 뽀뽀하고 섰냐고 물어보는데 어떻게 대처를 11 ㅇㅇ 121.171 2018-07-02 0
25769 일반 아바타에 소품 추가+스네일 마커 추가했어요. 1 고로로상 2018-07-02 0
25761 일반 어떤 외국인이랑 있었던일 2 어흑마이갓 2018-07-02 0
25758 일반 파딱도 사람이야 사람 G군 2018-07-02 0
25754 일반 일상 미낳 2018-07-02 0
25743 일반 데스건 실험 동참해준 갤럼들 고맙다. 5 백수아재 116.39 2018-07-02 0
25741 일반 무전기 이쁜 모델 없나 4 sing)Hana 2018-07-02 0
25737 일반 새벽 댄스방 5 중포 2018-07-02 0
25731 일반 아까 Emote 댄스모션 짤린다고 했던 갤럼인데... 1 Seolmyu 2018-07-02 0
25720 일반 키넥트 v2로 트레킹하는데 CPU 얼마나 먹냐? 2 ㅇㅇ 175.196 2018-07-02 0
25718 일반 부랄챗 데이터 캐쉬 삭제해서 .C드라이브 살리기 6 verdani 2018-07-02 11
25717 일반 vr할때 나만 파티클 끊김? 3 라식 2018-07-02 0
25713 일반 아바타 소품도 다 추가하니 기분이 좋네요. 고로로상 2018-07-02 0
25712 일반 ㅇㅇㅇㅇ 1 어흑마이갓 2018-07-02 0
25706 일반 저 암호문들은 정체가 뭘까요. 1 고로로상 2018-07-02 0
25704 일반 커스텀아바타만들어보고싶다 바다바지락된장국 2018-07-02 0
25701 일반 겜특성상 좃목이 있는건 어쩔수없는데 6 ㅇㅇ 175.203 2018-07-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