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그러고보면 일본어로 얘기할때
글쓴이
쉔가오랜
추천
0
댓글
1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4159
  • 2018-06-28 05:09:44
  • 211.36
							

지적질 하는놈들은 전부 한국인이더라.

같이 얘기하는 일본친구들은 암말도 안하는데

한참 떠들다가 뭐 발음 틀린게 많다느니

어쩌느니 지적해대는데 시발 어디가

어떻게 틀렸는지 알려줘야지

근대 영어로 영어권애들이랑 얘기할땐

지적질하는 한국인 한명도없음...

자주안쓰는 단어 사용할땐 틀릴수도 있는거지...

틀렸을때 친절하게 알려주는 선택지는 없나봄...



- dc official App
애플치즈 그렇게 하면 안되고 이렇세 해야한다고 가르쳐주면 몰라도 그냥 틀렸다고하고끝이면 등신인데 2018.06.28 05:10:41
櫻坂みはる 대답할 때 은근슬쩍 고쳐서 말해주는 방법이 좋던데 나는 - はいふりはいいぞ 2018.06.28 05:11:06
애플치즈 외국인이야 외국인인걸 알고 우리나라말 이만큼 하는것도 신기해서 그런겨웅도많고...틀린거 고쳐주는사람도있지만 2018.06.28 05:11:08
쉔가오랜 그냥 말할때 발음 틀린대 많아요. 공부하세요 끝. - dc App 211.36 2018.06.28 05:11:09
쉔가오랜 그것도 존나 한참 신나게 1시간넘게 얘기하다가 일본애들 다 가니까 얘기함 - dc App 211.36 2018.06.28 05:11:33
애플치즈 ??머하는새끼지 애12자새긴가?? 2018.06.28 05:11:38
ㅇㅇ 친절하게 알려주면 좋은데 약간 비꼬면서 띠꺼운 말투로 하는애들도 많아가지고 112.152 2018.06.28 05:11:50
쉔가오랜 근대 정작 본인도 말할때 어휘 틀리는 부분 보이는게 함정. 블럭하고싶지만 서로 친구의 친구 막 그런거라. 요즘은 걍 무시하거나 딴대가서 논다..ㅡ - dc App 211.36 2018.06.28 05:13:19
쉔가오랜 더빡치는건 내가 말하다가 정확한 발음 까먹을때도 있어서 막 자 쟈 초 쵸 초우 이런거 한두번씩 하다가 난닷케? 이러면 아무말도없음... - dc App 211.36 2018.06.28 05:14:51
ICtus 난 발음은 얘기 안하고 한글자정도 틀리거나 뜻은 알겠는데 어버버 거리면 고친 단어만 말해주는 정도? 그게 제일 좋다고 봐서 그렇게만 해주는데 - dc App 2018.06.28 05:20:41
쉔가오랜 그게 정말 좋지 틀린단어나 잘못된 표현 혹은 발음좀 틀린것만 잡아줘도 존나 고마움을 느낌. 하지만 님 일본어 발음 존나 틀려요를 대놓고 말하면 빡침 - dc App 211.36 2018.06.28 05:21:49
ICtus 오히려 제대로 배운 사람은 지적안하는데 꼭 자기 배웠다고 자랑하려는 것들이 지적을 오지게... - dc App 2018.06.28 05:21:57
쉔가오랜 시발 안배운 내가 잘못이고 공부안한 내가 잘못인셈 치고 영어공부하러간다... 한자좀 못읽고 발은좀 틀릴수도있는거지 동음이어 존나많아서 나도 잘 얘기하고 쓰던표현도 해깔릴때가 많음... - dc App 211.36 2018.06.28 05:23:20
ICtus 안배운게 왜 잘못이야ㅋㅋㅋ 어차피 게임이니 거를인간은 거르고 즐겜ㄱㄱ - dc App 2018.06.28 05:27:19
쉔가오랜 저녁 늦게 가서 커여운 아바타의 친구들 만지작 거리며 안부인사만 꾸준히 하는중. 눈도장은 중요하니... ㅈ같아서라도 n2라도 따놔야지 시벌... 영어 프리토킹도 하고싶다... - dc App 211.36 2018.06.28 05:28:41
ㅇㅇ 발음은 직접 그나라에서 몇주든 몇달이든 살아봐야 터득이 잘되는거라서 일본어 말하는것 만으로도 열심히 배웠단 생각이 든다. 다만 발음이 분명 일본사람이 아닌데 자기가 일본사람인척 계속 컨셉잡는게 거북할 뿐 223.62 2018.06.28 05:46:07
쉔가오랜 솔직히 나도 일본에서 살고있는 애들 아니면 한두마디만 들어도 한국인인지 아닌지 티 다남... - dc App 211.36 2018.06.28 05:47:31
LiFe 애니로 일본어 배운 애들이 남 발음 지적한다면 그거야말로 개그인데 ㅋㅋㅋㅋ 2018.06.28 07:11:08
[천유] 발음은 각자 연습하는거고 뜻은 아는데 일본어로 말못하는것만 도와주는게 가장 적절한거같아 - dc App 2018.06.28 08:08:4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1948 일반 차렷충vs다이소충 8 boogleboogle 2018-07-20 0
31947 일반 야 한국인 어캐 만나냐 다 러시안 만나는데 2 ㅇㅇ 110.14 2018-07-20 0
31946 일반 팁) 고개만 움직이고 싶으면 다이소vr은 필요없다 1 ㅇㅇ 110.70 2018-07-20 1
31945 일반 케모노프렌즈 두루미 모델 어디서 구함? 4 ㅇㅇ 122.47 2018-07-20 0
31940 일반 고양이가 뭐가귀엽냐? 7 Mutant 2018-07-20 0
31939 일반 그래서 흑수저 다이소셋 맞추려면 4 ㅇㅇ 118.223 2018-07-20 0
31938 일반 근데 다이소 브알은 보는것만으로도 의미있는거같다 8 카디아. 2018-07-20 0
31937 일반 vr쓰려면 최소 시력이 어느정도여야됨? 4 헤고룬쟈 2018-07-20 0
31936 일반 키넥트v2 판다 택포 10만 3 꼬마키` 2018-07-20 0
31935 일반 대각선 이동은 오버라이드에서 어느거에 넣어야됨?? 2 Anti 2018-07-20 0
31934 일반 표정 바뀌는 브라운미코 월드어디에잇어? 2 spill 221.146 2018-07-20 0
31932 일반 커메 아바타 쓰는 애들 기존에 쓰던 오버라이드 적용 안되지? 1 아루라테 2018-07-20 0
31931 일반 키넥트 인식범위 충격적이다 8 ㅂ44 211.186 2018-07-20 0
31930 일반 ㅅㅂ 월욜날 트레커 주문할 계획이였는데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0
31929 일반 vr갤은 여기 오면 되냐 3 속옷은받아야지 2018-07-20 0
31928 일반 다이소 브알 왜 씀? 2 ㅇㅇ 114.205 2018-07-20 0
31927 일반 이시간엔 춤추는사람 많이 없어 1 치요키 2018-07-20 0
31926 일반 왜나만 빼고 다성공하냐 14 BLOCK_B 2018-07-20 0
31925 일반 엠알 팔고 싶다 1 초보자아 2018-07-20 0
31924 일반 풀트래킹 정햇어 9 Dochi 2018-07-20 0
31923 일반 원래애니좋아하는 여자들은 다 코스프레함? 5 ㅇㅇ 58.150 2018-07-20 0
31921 일반 블렌더랑 유니티 건든지 얼마 안됬으면 커메로 아바타 만드는건 2 히토리봇치 182.226 2018-07-20 4
31920 일반 오큘러스 컨트롤러 싸게준대도 연락하는사람없넹 7 ㅂ44 211.186 2018-07-20 0
31919 일반 근데 다이소 VR로 하면 손은 멀로움직임? 4 림크 2018-07-20 0
31918 일반 스팀mr켜도 혼합현실로 들어가지는데 어캐행 4 시즈델타 117.111 2018-07-20 0
31917 일반 아니 무슨 다이소 vr이야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0
31916 일반 키넥트 삿동 1 Dochi 2018-07-20 0
31915 일반 사실 다이소VR쓰지말란 이유는 1 애플치즈 2018-07-20 0
31914 일반 일본친구 따라서 짹짹이 시작했는데 2 와쳐는레나다 2018-07-20 0
31913 일반 다들 아침점호 ㅅㄱ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1
31912 일반 아침점호 수고하셨습니다. 1 고로로상 2018-07-20 0
31911 일반 여기 가면라이더 갤러리임? 이대로 가면 3 ㅇㅇ 114.205 2018-07-20 2
31910 일반 다이소vr후기 10 ㅇㅇ 223.62 2018-07-20 0
31909 일반 아바타 제작 크기 질문있습니다. ㅇㅇ 73.111 2018-07-20 1
31908 일반 나도 다이소꺼해볼까 8 꿀뚤 2018-07-20 0
31907 일반 오큘살건데 트래킹 어디까지댐?? 2 ㅇㅇ 117.111 2018-07-20 0
31906 일반 키넥트 팔아줄 갤럼잇나요? 3 Dochi 2018-07-20 0
31905 일반 데시메 할때마다 edit 들어가서 깨진거 매꿔주고 있는데 3 ㅇㅁㅇ 203.226 2018-07-20 0
31904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2 ㅇㅇ 175.223 2018-07-20 0
31902 일반 아까 중고거래 질문했는데 직거래 하러 가면 4 ㅇㅇ 115.22 2018-07-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