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그러고보면 일본어로 얘기할때
글쓴이
쉔가오랜
추천
0
댓글
1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4159
  • 2018-06-28 05:09:44
  • 211.36
							

지적질 하는놈들은 전부 한국인이더라.

같이 얘기하는 일본친구들은 암말도 안하는데

한참 떠들다가 뭐 발음 틀린게 많다느니

어쩌느니 지적해대는데 시발 어디가

어떻게 틀렸는지 알려줘야지

근대 영어로 영어권애들이랑 얘기할땐

지적질하는 한국인 한명도없음...

자주안쓰는 단어 사용할땐 틀릴수도 있는거지...

틀렸을때 친절하게 알려주는 선택지는 없나봄...



- dc official App
애플치즈 그렇게 하면 안되고 이렇세 해야한다고 가르쳐주면 몰라도 그냥 틀렸다고하고끝이면 등신인데 2018.06.28 05:10:41
櫻坂みはる 대답할 때 은근슬쩍 고쳐서 말해주는 방법이 좋던데 나는 - はいふりはいいぞ 2018.06.28 05:11:06
애플치즈 외국인이야 외국인인걸 알고 우리나라말 이만큼 하는것도 신기해서 그런겨웅도많고...틀린거 고쳐주는사람도있지만 2018.06.28 05:11:08
쉔가오랜 그냥 말할때 발음 틀린대 많아요. 공부하세요 끝. - dc App 211.36 2018.06.28 05:11:09
쉔가오랜 그것도 존나 한참 신나게 1시간넘게 얘기하다가 일본애들 다 가니까 얘기함 - dc App 211.36 2018.06.28 05:11:33
애플치즈 ??머하는새끼지 애12자새긴가?? 2018.06.28 05:11:38
ㅇㅇ 친절하게 알려주면 좋은데 약간 비꼬면서 띠꺼운 말투로 하는애들도 많아가지고 112.152 2018.06.28 05:11:50
쉔가오랜 근대 정작 본인도 말할때 어휘 틀리는 부분 보이는게 함정. 블럭하고싶지만 서로 친구의 친구 막 그런거라. 요즘은 걍 무시하거나 딴대가서 논다..ㅡ - dc App 211.36 2018.06.28 05:13:19
쉔가오랜 더빡치는건 내가 말하다가 정확한 발음 까먹을때도 있어서 막 자 쟈 초 쵸 초우 이런거 한두번씩 하다가 난닷케? 이러면 아무말도없음... - dc App 211.36 2018.06.28 05:14:51
ICtus 난 발음은 얘기 안하고 한글자정도 틀리거나 뜻은 알겠는데 어버버 거리면 고친 단어만 말해주는 정도? 그게 제일 좋다고 봐서 그렇게만 해주는데 - dc App 2018.06.28 05:20:41
쉔가오랜 그게 정말 좋지 틀린단어나 잘못된 표현 혹은 발음좀 틀린것만 잡아줘도 존나 고마움을 느낌. 하지만 님 일본어 발음 존나 틀려요를 대놓고 말하면 빡침 - dc App 211.36 2018.06.28 05:21:49
ICtus 오히려 제대로 배운 사람은 지적안하는데 꼭 자기 배웠다고 자랑하려는 것들이 지적을 오지게... - dc App 2018.06.28 05:21:57
쉔가오랜 시발 안배운 내가 잘못이고 공부안한 내가 잘못인셈 치고 영어공부하러간다... 한자좀 못읽고 발은좀 틀릴수도있는거지 동음이어 존나많아서 나도 잘 얘기하고 쓰던표현도 해깔릴때가 많음... - dc App 211.36 2018.06.28 05:23:20
ICtus 안배운게 왜 잘못이야ㅋㅋㅋ 어차피 게임이니 거를인간은 거르고 즐겜ㄱㄱ - dc App 2018.06.28 05:27:19
쉔가오랜 저녁 늦게 가서 커여운 아바타의 친구들 만지작 거리며 안부인사만 꾸준히 하는중. 눈도장은 중요하니... ㅈ같아서라도 n2라도 따놔야지 시벌... 영어 프리토킹도 하고싶다... - dc App 211.36 2018.06.28 05:28:41
ㅇㅇ 발음은 직접 그나라에서 몇주든 몇달이든 살아봐야 터득이 잘되는거라서 일본어 말하는것 만으로도 열심히 배웠단 생각이 든다. 다만 발음이 분명 일본사람이 아닌데 자기가 일본사람인척 계속 컨셉잡는게 거북할 뿐 223.62 2018.06.28 05:46:07
쉔가오랜 솔직히 나도 일본에서 살고있는 애들 아니면 한두마디만 들어도 한국인인지 아닌지 티 다남... - dc App 211.36 2018.06.28 05:47:31
LiFe 애니로 일본어 배운 애들이 남 발음 지적한다면 그거야말로 개그인데 ㅋㅋㅋㅋ 2018.06.28 07:11:08
[천유] 발음은 각자 연습하는거고 뜻은 아는데 일본어로 말못하는것만 도와주는게 가장 적절한거같아 - dc App 2018.06.28 08:08:4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1362 일반 매트 삿다 4 치요키 2018-07-18 0
31361 일반 신사에 중형이랑 대형 중간정도 크기에 아바타하면 7 QdQ 125.182 2018-07-18 0
31360 일반 사스가 신사. 4 에스카노르 2018-07-18 0
31359 일반 블랜더 vmd 질문좀 ㅇㅇ 222.109 2018-07-18 0
31358 일반 부갤주배 영상대회 참가영상 완성했다. 12 아사트루 2018-07-18 21
31357 일반 이거 왜이럼 ㅇㅇ 116.42 2018-07-18 0
31356 일반 아바타 월드가면 새녘미르 2018-07-18 0
31355 일반 다이소vr 폰에 어떻게 화면을띄워?? 2 123 218.52 2018-07-18 0
31354 일반 짜장면 짬뽕 냉면 울면 복면 1 Gloryman 2018-07-18 0
31353 일반 다이소 vr 아이폰도되네 ㅋㅋㅋㅋㅋㅋ 2 강나다 116.46 2018-07-18 0
31352 일반 바이브as보통몇일걸림 2 ㅇㅇ 125.134 2018-07-18 0
31351 일반 목소리에 자신감이 없다고 하는사람들 보면 좀 그렇다 21 카디아. 2018-07-18 15
31350 일반 어우 블렌더작업 그냥 금요일이나 주말에 작업해야겠다 3 하벤하이드 2018-07-18 0
31349 일반 본인 브얄 진화 과정 4 싸이킥유코 2018-07-18 0
31348 일반 님덜 케모노 모델 모아논사람 없음? ;ㅅ; 4 dd 14.33 2018-07-18 0
31347 일반 안드로이드 VR 컨트롤러 파네 6 아델리펭귄 2018-07-18 0
31346 일반 세아?인가 하는 한국 버추얼 유튜버 5 MANKALO 2018-07-18 0
31344 일반 에어콘 없이 VR 가능? 6 ㅇㅇ 121.64 2018-07-18 0
31343 일반 브이알 진화과정 2 러프멜 2018-07-18 0
31342 일반 개빠른 다이소 vr 후기 20 BLOCK_B 2018-07-18 20
31341 일반 그럼 가면라이더가 싫겠냐ㅋㅋ 븅신새끼들 어디 월드든 가면 7 ㅇㅇ 223.39 2018-07-18 20
31340 일반 사람들이랑 공포맵 갈려했는데.. 1 치요키 2018-07-18 0
31339 일반 풀트래킹 바이브대가리 없어도 된다고결론났었나 5 애플치즈 2018-07-18 0
31338 일반 글고보니 VR챗에선 매주 일요일마다 진행하는 미사 같는거 없냐 8 검은연 2018-07-18 0
31337 일반 묵언 차렷친구의 장점 3 포도초콜렛 2018-07-18 0
31336 일반 근데 MR도 화질차이있음?? 7 애플치즈 2018-07-18 0
31335 일반 데스건 시발ㅋㅋ 2 ㅇㅇ 110.10 2018-07-18 0
31334 일반 집간다 다이소 vr사간다 1 BLOCK_B 2018-07-18 0
31333 일반 mr쓸때는 안구건조 없엇는데 오큘은 왤케심하지 ㅇㅇ 223.62 2018-07-18 0
31332 일반 근데 차렷 묵언으로 사람들하고 친해지는거 십가능임? 3 와쳐는레나다 2018-07-18 0
31331 일반 시비충 무료 커미션 해준다 6 메모장 223.33 2018-07-18 4
31330 일반 가면라이더가 재밌냐? 4 Mutant 2018-07-18 0
31328 일반 묵언차렷충도 손쉽게 주목을 끌고 친구할 사람을 구해 보자 1 ㅇㅇ 114.200 2018-07-18 0
31327 일반 아는분이 바이브를 사셨는데 3 ㅁㄴㅇㄹ 1.248 2018-07-18 0
31326 일반 노래방월드 다좋은데 음정조절안되서 2 빅젖사랑꾼 2018-07-18 0
31325 일반 오늘도 저댄 열심히했다 dd 59.152 2018-07-18 0
31324 일반 친구커미션을 재칠 획기적인 사업이 떠올랐다 3 카디아. 2018-07-18 1
31323 일반 본인어재 인스타 해킹당해서 개쪽팔림 강나다 116.46 2018-07-18 0
31322 일반 바이브 입고문자 받을려고 02번호 차단 풀어놨더만;; suikaice 2018-07-18 0
31321 일반 다이소 브이알 아이폰도 되니?? 강나다 116.46 2018-07-1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