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저게 다 현실친구 없는 아싸들 때문에 생기는 일임
글쓴이
ㅇㅇ
추천
23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3902
  • 2018-06-27 10:57:54
  • 175.223
							

가상 속에서 사귄 그룹 너댓명 생겼다고 자신이 그 그룹이 중심이 된마냥 착각에 빠져서

‘내’ 그룹에 들어오려면 내 기준에 맞아야해

라며 자기가 인간관계의 갑이라도 된 것처럼 타인에게 자신의 기준을 강요하기 시작함

신사 맵 등에서 자기 그룹이 자주 보일때마다 자기가 속한 그룹의 ‘영향력’이 커져간다고 착각하고

이윽고 그룹에 속하지 않은 남들보다 자신들이 더 높은(영향력 있는) 존재라는 자만에 빠짐

실제로는 그 사람이 그 그룹의 주인도 아닐뿐더러
다른 사람들이 보기엔 그런 그룹은 VR챗에 존재하는 수천수만개의 친목그룹 중 하나일 뿐인데 말임.

비슷한 행동양상을 보이는 곳이 또 하나 있는데 바로 트위터 커뮤니티임

자신의 그룹이라는 이름의 우물에 빠져
그 밖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고, 얼마나 넓은 세상이 있는지 깨닫지 못한 채로
우물 안에서 우물 벽만 바라보며 왕이 된 기분에 젖어있는 놈들이라고 할 수 있음


LiFe 현실에선 남들이 그룹을 생성해서 어울리는 것을 혼자서 손가락만 쪽쪽 빨며 보기만. 이런 게임에선 자기가 그 주도자가 되어서 그룹형성 하려는게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 2018.06.27 11:00:22
ㅇㅇ 요즘 일찐들은 일 안함, 주둥이 그만 나불대라, 민폐끼치지 마라, 내가 니 친구냐, 왜 이렇게 발정나서 안달이냐. 이런말들을 해줘야 하는데 114.205 2018.06.27 11:25:46
ㅇㅇ 현실에도 저런 새 211.246 2018.06.27 11:29:13
ㅇㅇ 끼들 있다는게 유머 211.246 2018.06.27 11:29:24
ㅇㅇ 사실 트짹이보다 카카오스토리쪽이 더 심해 그런건 트짹이들은 팔로우걸면 맞팔 순순히 해주는애들 꽤 많은데 카카오스토리는 모든글을 다 친구공개로만 쓰고 전체공개 글에다가 자기소개 해주세요 이런거 해놨는데 자기 라인에 못맞추면 다 거름 ㅇㅇ 58.239 2018.06.27 11:34:33
ㅇㅇ 뼈맞 121.136 2018.06.27 11:40:45
Lydie 비틱특 2018.06.27 12:21:38
우사밍 걍 비틱특이자너 2018.06.28 00:30:45
닝기링 저렇게 생각하는 비틱이 실존한다고? ㄷㄷ - dc App 58.122 2018.06.28 18:26:4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0363 일반 뉴비 60정도 모았다 2 정도연 175.207 2018-07-15 0
30362 일반 갤럼들 좀 도와줘 ㅠㅠ 10 Dinee 2018-07-15 0
30361 일반 근데 이겜 왜 벤치마크가 없냐? 2 ㅇㅇ 175.196 2018-07-15 0
30360 일반 디시하는게 부끄러워? 11 NAME_HORANG 2018-07-15 0
30359 일반 유니티 오류? 2 닝겐 2018-07-15 0
30358 일반 %기잇..♡(후방주의) 9 공배기 2018-07-15 0
30357 일반 최근에 못 올린 팬티 사진 11 기무대띠 2018-07-15 0
30356 일반 바이브 오기전까지 차렷충하는데도 재밋다 사요 2018-07-15 0
30355 일반 유니티에선 눈깜빡임 잘 적용되는데 ㅇㅇ 59.31 2018-07-15 0
30354 일반 레후 1 림크 2018-07-15 0
30353 일반 vr챗 650시간만에 첫vr 삿다 5 HecK 2018-07-15 0
30352 일반 이 아바타 못구함? 4 Ciao 2018-07-15 0
30351 일반 2주차 뉴비 이만 가보겠습니다 7 Heavron 2018-07-15 0
30350 일반 내 바이브 망했다 큰일났다 ㅇㅇ 59.7 2018-07-15 0
30349 일반 그냥 VR사진 몇 장 ㅇㅇ 203.100 2018-07-15 0
30348 일반 온라인 게임 모델링 뽑아다가 업로드해서 쓰면 불법인가요? 8 황토잡기 2018-07-15 0
30347 일반 이거 악몽이라고해주새요 3 G군 2018-07-15 0
30346 일반 kvcg마크? 이거 머임 1 라그네아 2018-07-15 0
30345 일반 좀 쉬다가 친구들이랑 놀면 다시 재밌어짐 Mutant 2018-07-15 0
30343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인식 안되면 무슨 상황임? ㅇㅇ 118.33 2018-07-15 0
30342 일반 브얄챗 안질리냐? 2 ㅇㅇ 218.147 2018-07-15 0
30341 일반 자고 일어나도 헤드셋 안켜지면 as행이다 Mutant 2018-07-15 0
30340 일반 TIP) 다들 아는지 모르겠는데 본 정렬하기 편한 방법 4 히토리봇치 182.226 2018-07-15 0
30339 일반 원래 이겜 MR로도 충분한데 저댄때문에 그럼 1 ㅇㅇ 114.205 2018-07-15 0
30338 일반 이러다 컴터 터지겠네 쉬볼 Heavron 2018-07-15 0
30337 일반 시야가 좀 안맞아서 조정하구 업데이트햇는데 적용이 안되여 2 ㅇㅇ 180.150 2018-07-15 0
30336 일반 트래커 4시간 넘나 짧은것 러프멜 2018-07-15 0
30335 일반 너희들이 말하는 뚜따라는게 대갈통만 붙이는거? 1 강나다 116.46 2018-07-15 0
30334 일반 데스건,월드테러 아바타 제작자? 들이랑 핵쟁이들 정모중이네 3 에스카노르 2018-07-15 1
30333 일반 맵 블루프린트 아이디는 제작자만 알수있지? 2 162cm 2018-07-15 0
30332 일반 베이스스테이션 고장나면 AS 어디로보내야되? 3 ㅇㅇ 220.93 2018-07-15 0
30331 일반 개발자들 죽었으면 1 시란 2018-07-15 0
30330 일반 어제 중고mr사서 신났는데 3 ppyonn 223.62 2018-07-15 0
30329 일반 인터넷을 동네 케이블 써서 그런가 NAME_HORANG 2018-07-15 0
30327 일반 풀트래킹 생각없으면 저댄방 가지마라 5 Luche 2018-07-15 0
30326 일반 고속이동하는 아바타는 어캐만듬? ㅇㅇ 223.62 2018-07-15 0
30325 일반 저댄 mr로 하는사람 있음? 3 ㅇㅇ 112.152 2018-07-15 0
30324 일반 빠밤폼이 뭐야 2 ㅇㅇ 125.137 2018-07-15 0
30323 일반 유니티 애니메이션 액티브 할때 사라지는거 어찌해결함 ㅁㄴㅇㄹㅇㅁ 116.41 2018-07-15 0
30322 일반 너네 이거 블렌더 체크 어디다하냐 3 ㅇㅇ 121.162 2018-07-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