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저게 다 현실친구 없는 아싸들 때문에 생기는 일임
글쓴이
ㅇㅇ
추천
23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3902
  • 2018-06-27 10:57:54
  • 175.223
							

가상 속에서 사귄 그룹 너댓명 생겼다고 자신이 그 그룹이 중심이 된마냥 착각에 빠져서

‘내’ 그룹에 들어오려면 내 기준에 맞아야해

라며 자기가 인간관계의 갑이라도 된 것처럼 타인에게 자신의 기준을 강요하기 시작함

신사 맵 등에서 자기 그룹이 자주 보일때마다 자기가 속한 그룹의 ‘영향력’이 커져간다고 착각하고

이윽고 그룹에 속하지 않은 남들보다 자신들이 더 높은(영향력 있는) 존재라는 자만에 빠짐

실제로는 그 사람이 그 그룹의 주인도 아닐뿐더러
다른 사람들이 보기엔 그런 그룹은 VR챗에 존재하는 수천수만개의 친목그룹 중 하나일 뿐인데 말임.

비슷한 행동양상을 보이는 곳이 또 하나 있는데 바로 트위터 커뮤니티임

자신의 그룹이라는 이름의 우물에 빠져
그 밖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고, 얼마나 넓은 세상이 있는지 깨닫지 못한 채로
우물 안에서 우물 벽만 바라보며 왕이 된 기분에 젖어있는 놈들이라고 할 수 있음


LiFe 현실에선 남들이 그룹을 생성해서 어울리는 것을 혼자서 손가락만 쪽쪽 빨며 보기만. 이런 게임에선 자기가 그 주도자가 되어서 그룹형성 하려는게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 2018.06.27 11:00:22
ㅇㅇ 요즘 일찐들은 일 안함, 주둥이 그만 나불대라, 민폐끼치지 마라, 내가 니 친구냐, 왜 이렇게 발정나서 안달이냐. 이런말들을 해줘야 하는데 114.205 2018.06.27 11:25:46
ㅇㅇ 현실에도 저런 새 211.246 2018.06.27 11:29:13
ㅇㅇ 끼들 있다는게 유머 211.246 2018.06.27 11:29:24
ㅇㅇ 사실 트짹이보다 카카오스토리쪽이 더 심해 그런건 트짹이들은 팔로우걸면 맞팔 순순히 해주는애들 꽤 많은데 카카오스토리는 모든글을 다 친구공개로만 쓰고 전체공개 글에다가 자기소개 해주세요 이런거 해놨는데 자기 라인에 못맞추면 다 거름 ㅇㅇ 58.239 2018.06.27 11:34:33
ㅇㅇ 뼈맞 121.136 2018.06.27 11:40:45
Lydie 비틱특 2018.06.27 12:21:38
우사밍 걍 비틱특이자너 2018.06.28 00:30:45
닝기링 저렇게 생각하는 비틱이 실존한다고? ㄷㄷ - dc App 58.122 2018.06.28 18:26:4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5521 일반 vr이야기빠진 마작이야기는 딴데가는게좋을거같음 1 애플치즈 2018-07-02 0
25520 일반 마작이야기 좀그만해라 3 합체로보 2018-07-02 0
25519 일반 저댄 10분째 흰색 화면.... 이거 계속 이러는거 아니겠지 ??? 8 pocky 2018-07-02 0
25518 일반 브갤 이대로 가면라이더 3 10선비 2018-07-02 0
25517 일반 여러부우우운 지금 어디 월드에있나요! 1 소호(BoostSpeed) 2018-07-02 0
25516 일반 VR 2세대는 제발 무선으로 나와줫으면 9 Gloryman 2018-07-02 0
25515 일반 옷갈아입히기 넘어렵다 2 꿀뚤 2018-07-02 0
25514 일반 슈ㅣ발 내 기타 8 기타빌런 2018-07-02 1
25513 일반 아니십 이거갑자기왜이래 3 꿀뚤 2018-07-02 0
25512 일반 키넥트 아바타 설정할때 공말인데 2 Luche 2018-07-02 0
25511 일반 그 공중전화기 달랑하나있는맵은 뭐임? 6 카디아. 2018-07-02 1
25510 일반 해결)유니티 업로드가안대 2 살려주시죠 2018-07-02 0
25509 일반 떡밥 계속 굴러가네 싸이킥유코 2018-07-02 0
25508 일반 장마 시작되고 아주 줫같다 기타빌런 2018-07-02 0
25507 일반 걍 직구가 갑 이었네... 9 아야세쨔응 2018-07-02 0
25506 일반 친구창 대부분이 배필 미코를 쓰고 있네 ㅇㅇ 180.230 2018-07-02 0
25504 일반 mr 건전지 오래 안간다는거 그냥 그짓말 하는거임? 1 ㅇㅇ 124.51 2018-07-02 0
25503 일반 요즘 현타와서 VR 아예 안하는데 6 ㅇㅇ 58.239 2018-07-02 0
25502 일반 tip) 크린하게 부랄갤 하는법 2 ㅇㅇ 223.39 2018-07-02 2
25501 일반 두뇌3000%가동중 꿀뚤 2018-07-02 0
25500 일반 후.. 1달을 기다렸는데 1주를 더 연장해? 5 ㅇㅇ 223.62 2018-07-02 3
25499 일반 마카로님 죄송합니다 2 ㅇㅇ 211.36 2018-07-02 0
25498 일반 '전'부갤주 이승원 2 ㅇㅇ 211.36 2018-07-02 0
25496 일반 마작이야기싫으면 화투로타짜맵만들어 합체로보 2018-07-02 1
25495 일반 3시간 경과 11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7-02 0
25493 일반 친구들이랑놀때 어글리 슈라인충 합체로보 2018-07-02 0
25492 일반 요런식으로 팔짱낀 모션을 본거 같은데 찾기가 힘드네 ㅇㅇ 180.230 2018-07-02 0
25490 일반 마작갤인지 모를정도로 마작거리네 참.. 3 ㅇㅇ 110.70 2018-07-02 0
25489 일반 19일날 주문한 트래커가 오늘 왔다아아 1 아이리네 2018-07-02 0
25487 일반 여기 나오는 배경음 2개 뭔지 아는사람 있음? ㅇㅇ 222.237 2018-07-02 0
25485 일반 마작갤 된 과정 다른 예를 들어서 비유해보면 3 ㅇㅇ 219.248 2018-07-02 0
25484 일반 대만 유니클로에 이거 팜 라그네아 2018-07-02 0
25483 일반 제작된 뼈대 붙혀주는 커미션 해줄사람? 5 ㅇㅇ 175.223 2018-07-02 0
25482 일반 아바타 외주 한국인이 하는곳은 없어? 7 ㅇㅇ 221.155 2018-07-02 0
25481 일반 오드아이 만드는 강좌 있지 않았어? 1 ㅇㅇ 180.230 2018-07-02 0
25480 일반 마작하는건 좋긴한데 8 spill 1.214 2018-07-02 0
25479 일반 아니 cats 로 다 하고 애니메이션 과정은 전부 유니티에서 했는데 ㅇㅇ 175.204 2018-07-02 0
25478 일반 마작 필요최저지식은 거 한두마디로 안될거 같은데 ㅇㅇ 175.204 2018-07-02 0
25477 일반 마작 얘기 적당히 하자 3 ㅇㅇ 175.223 2018-07-02 0
25476 일반 어휴 고문이니 마작이니 갤러리꼴보소 이대로 가면 9 spill 1.214 2018-07-02 29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