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오늘 회사 TA한테 폴리곤 갯수가 사양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냐에 대하여
글쓴이
눈알이
추천
23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3730
  • 2018-06-27 02:13:57
							

오늘 회사 TA한테 폴리곤 갯수가 사양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냐에 대하여 물어봤음


TA는 테크니칼 아티스트로 전반적인 게임의 아트계열 최적화를 담당하는 직종임


암튼 저번에 현세대에서 폴리곤갯수 그닥 따질필요 없다고 글 올렸었는데..

누가 폴리곤 갯수도 결국 셰이더가 폴리곤을 기반으로  연산하는거라, 연관이 많다라고 하면서 외구긴 답글같은거 링크줬어서 

데꿀멍했었음.



근데 오늘 이해가 잘 안돼서 TA한테 물어봤음



결론은 폴리곤갯수는 성능저하에 그닥 개코 상관없다함


그때 제시된 외국인 답글에서

셰이더 연산 시 기존 폴리곤 갯수의 3배정도를 연산한다고 했었던 걸 말해주면서 상관있는거 아니냐고 물어봤음.


TA 샹넘이 무슨 전문용어 개같이 섞어서 제대로 알아듣진 못했지만..

폴리곤은 트렌스폼 값만 가지고 있는 간단한 놈들이기 때문에 3배건 몇배건 성능저하면에서 따지면 그닥 상관이 없다함


대신 텍스쳐나 셰이더같은 경우 픽셀단위를 모두 연산해서 떄려박는거라 무거움의 급이 다르다고 하더라.

이것도 또 웬 전문용어 남발해서 제대로 못알아 들었음

내가 수박겉핥기 지식이고 이 TA한테 조금씩 배우고 있는 입장인데 암튼 그러타함.


요약하자면 : 폴리곤 갯수 그딴거 신경쓰지마라. 셰이더나 텍스쳐 이팩트 최적화에 더 힘써라 끗.

              보통 쓰는 큐브쉐이더같은 경우 가벼운 편이라 신경 안써도 됨. 

              텍스쳐도 보통 스카이림처럼 무식하게 4K이런거 안박을테니 노상관

               파티클 도배는 존나 무거우니 자제


아무튼 폴리곤 갯수 많은거 그켬하면서 집착하는 애들은 별로 집착 안해도 될듯

폴리곤 제한 풀어도 기껏해야 오만개정도들 될텐데 그정도면 대충 사샘..


병신같은 이팩트 도배하고 눈깔아프게하는 셰이더 그지같이 쓰는애들을 그켬하도록 하자.



MANKALO 일단 개추 2018.06.27 02:16:08
빠쓰 일단 닥추 2018.06.27 02:16:46
후지모토리나 거 빨간눈내리는 칸나 처다보기만해도 프레임반토막나던데 두명이방에서 셰이더 떡칠해놔서그런가 の 2018.06.27 02:17:13
음료 2018.06.27 02:18:09
눈알이 ㄴ 눈 내리는거면 파티클에 이미터같은거 존나 때려박아서 가뜩이나 무거운데 드로우콜 개오져서 그런듯 2018.06.27 02:18:30
MANKALO 하지만 폴리곤 너무 많아서 용량이 큰 것의 경우는 불러오는 동안 민폐를 끼치니 조심하자.(50만 넘어가는 경우 그럼) 2018.06.27 02:23:26
xegns TA추 118.43 2018.06.27 02:24:29
긴긴 50만은 사람새낀가 2018.06.27 02:25:26
김끄리 50만은 순수아바타보다 같이소환하는 오브젝트같은거가 대부분아님?? 2018.06.27 02:39:27
Gloryman 문제는 폴리곤 최적화를 안하는 사람이 쉐이더 최적화를 하겟냐는거지 음.. 중요한건 재질(쉐이더)의 갯수와 거기에 들어가는 이미지의 사이즈가 중요한데 보통 심한거는 재질이 10개 넘게 들어가는데.. 미코 같은경우는 3~4개로 끝나니 미코는 최적화 잘된편 2018.06.27 02:39:39
눈알이 ㄴ 근데 최적화도 최적화 나름이지 폴리곤 2만개는 진짜 애미창렬인듯;; 지금까지 봐온 모델들은 거진 마테리알이 4개 넘어가는건 못봤는데 심한넘들도 많나보네 2018.06.27 02:47:43
MANKALO tda개조모델같은경우는 기본 10개쯤 되는거같던데 2018.06.27 03:03:27
ㅇㅇ 셰이더에 비해 순위가 밀리긴 하지만, 사양 안 먹는게 아니므로 20k는 맞춰주자 110.70 2018.06.27 05:33:43
ㅇㅇ 만드는새끼들이 이거쳐넣고 저거쳐넣고하니까 완전체가 탄생하는거지 121.136 2018.06.27 09:48:4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5046 일반 오늘자 늦은 부랄챗 치요키 2018-06-30 1
25045 일반 야 메쉬가 안합쳐져 1 ㅇㅇ 114.200 2018-06-30 0
25042 일반 브얄챗 고인물님들 손가락에서 선 나오는거 어떻게 꺼요? 1 ㅇㅇ 218.148 2018-06-30 0
25041 일반 ㄹㅇ 현실로 느껴질때 નાસ 2018-06-30 0
25040 일반 지르냐? 3 기생충 2018-06-30 0
25038 일반 미코를 하고싶은데 남캐도 하고싶어 16 띠용 117.17 2018-06-30 17
25037 일반 홀로그램 완장 13번에서 막혔는데 2 ㅇㅇ 59.15 2018-06-30 1
25036 일반 Vr스틱이동으로 트롤하는 법(프레젠 룸 한정) ㄴㄴㅅ 2018-06-30 0
25035 일반 블렌더 메쉬 어떻게합쳐? 2 ㅇㅇ 114.200 2018-06-30 0
25034 일반 이거 자세어케고침? 2 ㅇㅇ 121.158 2018-06-30 0
25032 일반 주륵주륵 공배기 2018-06-30 0
25031 일반 제발 커스텀 아바타 좀 풀어줘 6 어흑마이갓 2018-06-30 1
25030 일반 vrchat 뉴비가 아바타 적용 방법을 모르겠음;;; 2 EXCELLIA 14.45 2018-06-30 0
25029 일반 완장 애니메이션 작동 안되네 시발 ㅇㅇㅇㅇ 49.163 2018-06-30 0
25028 일반 이거 어떻게 해결함? 4 0000 1.252 2018-06-30 0
25026 일반 하아..차렷충 노트북충은 이렇게밖에 못놀아 5 에스카노르 2018-06-30 1
25025 일반 키넥트 나쁘지 않네 3 Luche 2018-06-30 0
25024 일반 진짜 리제로하면 이런기분이겟구나함 3 spill 221.146 2018-06-30 3
25023 일반 오늘자 vrchat 눈아프다 으어 1 하벤하이드 2018-06-30 1
25022 일반 큐브 하나 만들어서 거기다가 파티클, 소리 넣었는데 고장나여.. Amiya 2018-06-30 0
25021 일반 보드카 로켓에 파티클 달면 렉쩔겠지? ㅇㅇ 180.230 2018-06-30 0
25019 일반 브알쳇 홈페이지 터짐? 1 dd 218.146 2018-06-30 0
25018 일반 vr 묵언충 칭구생긴거에요.. 3 일레임 2018-06-30 0
25017 일반 AS 보낸지 10일됨 5 신ldl 2018-06-30 0
25016 일반 아까 vr 렉걸려서 2 커푸 2018-06-30 1
25015 일반 오늘도 묵언충들끼리 재밌게 놀았따.. 커푸 2018-06-30 0
25014 일반 오널의 VRC 2 Luche 2018-06-30 0
25013 일반 기본 상태 눈동자나 눈꺼풀 위치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함? ㅇㅇ 125.178 2018-06-30 0
25012 일반 잠깐만 마이크하는것도 포함이였음? 2 어흑마이갓 2018-06-30 0
25011 일반 커스텀아바타 풀리는기준이 4 ㅇㅇ 110.35 2018-06-30 0
25010 일반 역시 브알챗 사용법은 2 ICtus 2018-06-30 0
25009 일반 아니 시빨 40시간째야 좆같은 6 어흑마이갓 2018-06-30 0
25008 일반 오늘 vr챗 처음해봤는데 9 뱌뱜 220.119 2018-06-30 0
25007 일반 마이크가... ㅇㅇ 175.205 2018-06-30 0
25006 일반 엄지 부분에 애니메이션을 넣었는데 2 ㅇㅇ 1.227 2018-06-30 0
25005 일반 월드 제작 질문) 내가 만든 스크립트는 못쓰고 VRC에서 2 ㅇㅇ 14.42 2018-06-30 0
25004 일반 형들 무한 로딩 뜨는데 어케해요? 2 ㅇㅇ 180.66 2018-06-30 0
25003 일반 맛찌 ICtus 2018-06-30 0
25002 일반 애니메이션 미싱 해결법좀 알려주세요 ㅠㅠ ㅇㅇ 121.137 2018-06-30 0
24999 일반 브알쳇 영상찍는법좀 2 ㅇㅇ 218.146 2018-06-3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