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오늘 회사 TA한테 폴리곤 갯수가 사양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냐에 대하여
글쓴이
눈알이
추천
23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3730
  • 2018-06-27 02:13:57
							

오늘 회사 TA한테 폴리곤 갯수가 사양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냐에 대하여 물어봤음


TA는 테크니칼 아티스트로 전반적인 게임의 아트계열 최적화를 담당하는 직종임


암튼 저번에 현세대에서 폴리곤갯수 그닥 따질필요 없다고 글 올렸었는데..

누가 폴리곤 갯수도 결국 셰이더가 폴리곤을 기반으로  연산하는거라, 연관이 많다라고 하면서 외구긴 답글같은거 링크줬어서 

데꿀멍했었음.



근데 오늘 이해가 잘 안돼서 TA한테 물어봤음



결론은 폴리곤갯수는 성능저하에 그닥 개코 상관없다함


그때 제시된 외국인 답글에서

셰이더 연산 시 기존 폴리곤 갯수의 3배정도를 연산한다고 했었던 걸 말해주면서 상관있는거 아니냐고 물어봤음.


TA 샹넘이 무슨 전문용어 개같이 섞어서 제대로 알아듣진 못했지만..

폴리곤은 트렌스폼 값만 가지고 있는 간단한 놈들이기 때문에 3배건 몇배건 성능저하면에서 따지면 그닥 상관이 없다함


대신 텍스쳐나 셰이더같은 경우 픽셀단위를 모두 연산해서 떄려박는거라 무거움의 급이 다르다고 하더라.

이것도 또 웬 전문용어 남발해서 제대로 못알아 들었음

내가 수박겉핥기 지식이고 이 TA한테 조금씩 배우고 있는 입장인데 암튼 그러타함.


요약하자면 : 폴리곤 갯수 그딴거 신경쓰지마라. 셰이더나 텍스쳐 이팩트 최적화에 더 힘써라 끗.

              보통 쓰는 큐브쉐이더같은 경우 가벼운 편이라 신경 안써도 됨. 

              텍스쳐도 보통 스카이림처럼 무식하게 4K이런거 안박을테니 노상관

               파티클 도배는 존나 무거우니 자제


아무튼 폴리곤 갯수 많은거 그켬하면서 집착하는 애들은 별로 집착 안해도 될듯

폴리곤 제한 풀어도 기껏해야 오만개정도들 될텐데 그정도면 대충 사샘..


병신같은 이팩트 도배하고 눈깔아프게하는 셰이더 그지같이 쓰는애들을 그켬하도록 하자.



MANKALO 일단 개추 2018.06.27 02:16:08
빠쓰 일단 닥추 2018.06.27 02:16:46
후지모토리나 거 빨간눈내리는 칸나 처다보기만해도 프레임반토막나던데 두명이방에서 셰이더 떡칠해놔서그런가 の 2018.06.27 02:17:13
음료 2018.06.27 02:18:09
눈알이 ㄴ 눈 내리는거면 파티클에 이미터같은거 존나 때려박아서 가뜩이나 무거운데 드로우콜 개오져서 그런듯 2018.06.27 02:18:30
MANKALO 하지만 폴리곤 너무 많아서 용량이 큰 것의 경우는 불러오는 동안 민폐를 끼치니 조심하자.(50만 넘어가는 경우 그럼) 2018.06.27 02:23:26
xegns TA추 118.43 2018.06.27 02:24:29
긴긴 50만은 사람새낀가 2018.06.27 02:25:26
김끄리 50만은 순수아바타보다 같이소환하는 오브젝트같은거가 대부분아님?? 2018.06.27 02:39:27
Gloryman 문제는 폴리곤 최적화를 안하는 사람이 쉐이더 최적화를 하겟냐는거지 음.. 중요한건 재질(쉐이더)의 갯수와 거기에 들어가는 이미지의 사이즈가 중요한데 보통 심한거는 재질이 10개 넘게 들어가는데.. 미코 같은경우는 3~4개로 끝나니 미코는 최적화 잘된편 2018.06.27 02:39:39
눈알이 ㄴ 근데 최적화도 최적화 나름이지 폴리곤 2만개는 진짜 애미창렬인듯;; 지금까지 봐온 모델들은 거진 마테리알이 4개 넘어가는건 못봤는데 심한넘들도 많나보네 2018.06.27 02:47:43
MANKALO tda개조모델같은경우는 기본 10개쯤 되는거같던데 2018.06.27 03:03:27
ㅇㅇ 셰이더에 비해 순위가 밀리긴 하지만, 사양 안 먹는게 아니므로 20k는 맞춰주자 110.70 2018.06.27 05:33:43
ㅇㅇ 만드는새끼들이 이거쳐넣고 저거쳐넣고하니까 완전체가 탄생하는거지 121.136 2018.06.27 09:48:4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2233 일반 공포맵 아이디어 ㅇㅇ 220.93 2018-07-21 0
32232 일반 전장병은 허심탄회하게 마음의 편지를 작성하기 바란다 12 BIonix 2018-07-20 4
32231 일반 2세대 vr 출시일이 대략 어떻게됨? 5 123 58.141 2018-07-20 0
32230 일반 휴일 출근 살.... 4 와쳐는레나다 2018-07-20 0
32229 일반 바이브 드래곤볼이 모두 모였다! 6 suikaice 2018-07-20 0
32228 일반 커메로 아바타 만들어 봣는데.. 1 1234124 121.168 2018-07-20 0
32227 일반 공포맵 추천좁 2 한대위 223.62 2018-07-20 0
32226 일반 애니메이션 만드는 강좌는 따로 없지? Red.Coco 2018-07-20 0
32225 일반 유니티에서 바디 설정할때 none으로 뜸 6 ㅇㅇ 211.248 2018-07-20 0
32224 일반 애니메이션 넣기 참 좆같군 메롬 2018-07-20 0
32223 일반 9시반 아침체조는 있음 내가 할꺼임 4 꼬마키` 2018-07-20 1
32222 일반 유니티로 왔는데 눈 병신됬어 3 ㅇㅇ 211.248 2018-07-20 0
32221 일반 공구시반 체조는 있겠지? ㅇㅇ 220.93 2018-07-20 0
32218 일반 새벽 저댄방 후기 Wooni 2018-07-20 0
32217 일반 점호없냐 1 CHJ. 2018-07-20 0
32216 일반 오늘 아침점호는 아마 연병장 가면 에스카노르 2018-07-20 0
32215 일반 오늘 아침점호 특 3 ㅇㅇ 211.246 2018-07-20 0
32214 일반 마피아하고 마작구경하다가 밤새버렸다 ㅇㅇ 220.93 2018-07-20 0
32213 일반 오늘은 4 Rla시민 2018-07-20 0
32212 일반 여왕벌이라는게 어떤게 여왕벌이에요? 15 43234 112.187 2018-07-20 0
32210 일반 사진찍는맵다시생겼었네 사토. 2018-07-20 0
32209 일반 아바타 폴리곤 많아서 빌드안된다는데 해결법좀 3 서리눈늑대 2018-07-20 0
32208 일반 유니티 블랜더 벽에 가로 막혔다. NAME_HORANG 2018-07-20 0
32207 일반 차렷충 4자리.. 8 후지모토리나 2018-07-20 0
32206 일반 너무 더워서 잠깻네 3 강나다 116.46 2018-07-20 0
32205 일반 모델링 외주 받슴니다 1 어흑마이갓 2018-07-20 0
32204 일반 오이오이 신입 바드라구~ 3 한대위 125.128 2018-07-20 0
32203 일반 새로운 보드게임 재밌었다 ㅇㅇ 221.164 2018-07-20 0
32202 일반 장난 한번쳤는데 8 에스카노르 2018-07-20 0
32201 일반 블랜더 armature 내용물 이름 같은데 6 메롬 2018-07-20 0
32200 일반 vrchat은 밤만 되면 더 재미 없어지는거 같아.. 맵 추천좀? 2 ㄱㄱㄱ 121.171 2018-07-20 0
32199 일반 약은 "그" 만 빠는게 아니었군 4 에스카노르 2018-07-20 1
32198 일반 개꿀잼 몰카 Luche 2018-07-20 0
32197 일반 집에 도착했다 ㅋㅋㅋㅋㅋ 6 suikaice 2018-07-20 2
32196 일반 희희 재밌다 1 디씨조아용 2018-07-20 0
32194 일반 오늘자 vrchat 4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1
32193 일반 오랜만에 신사 가면 4 에스카노르 2018-07-20 1
32192 일반 오늘도 즐거운 인생이였다 AiryNyan. 2018-07-20 0
32191 일반 난 마이크 못쓰는게 너무 서글픔 8 ㅇㅇ 39.7 2018-07-20 0
32190 일반 오목빌런이야 퇴근하고 오목맵에서 신나게 놀았어! 1 Juken 2018-07-20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