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챗 몇달 하면서 느낀 묵언차렷유저들이랑 친구하기
글쓴이
ㅇㅇ
추천
23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3116
  • 2018-06-25 05:32:22
  • 110.70
							


뱁새 등의 작은 동물 아바타를 쓰면 애완동물 같음.

친해지면 계속 따라오는 사람들이 많은데 뭘 해줘야 좋아할지 모르겠어서 괜시리 쓰다듬기만 반복하게 됨

그러다가 가끔 관심이 고픈지 이펙트 엄청 화려한 아바타 들고와서 음악이나 파티클 등으로 시선을 끌려는 행동을 하는 사람들도 많음...

아마 데스크탑유저라서 VR유저들이 그걸 HMD로 눈 앞에서 보면 얼마나 어지럽고 시끄럽고 렉걸리는지에 대한 감각이 없는듯...
퍼블릭에선 이러면 거의 배척당하는 분위기니까 이런 차렷묵언 유저들은 자제해주길 바람...



차렷유저들이랑 놀려고 하면 뭘 하고 놀아야할지가 제일 막막함...

특히나 차렷묵언유저들은 수동적이다보니 항상 이쪽에서 뭔가를 하자고 제의해줘야하고
그렇게 놀러 가도 차렷묵언 특성상 제대로 즐기지 못하거나 그냥 멀뚱멀뚱 구경만 하게 되는 경우가 잦음
그래서 이 사람이 재미있어 하는건지, 아니면 재미 없는데 그냥 있는건지 알 수가 없어서 답답함...

대화가 되는 것도 아니니... 뭘 하고 놀지는 데리고 다니는 사람의 역량에 달린듯...


일단 아무래도 모니터로 화면을 봐서 그런지 ‘그저 예쁜 맵’에는 별로 흥미가 없는 유저가 많은 것 같음...
VR 쓰고 보면 굉장히 아름다워서 그냥 거기서 멍때리고 싶은 맵들이 많은데, 차렷묵언 친구들 데리고 그런 맵을 가면 금세 질려하는 모습이 눈에 보임...


차렷묵언 유저들은 놀아주는 유저가 적어서 그런지, 친해지기가 굉장히 쉬움...
친화력 낮은 아싸들도 아마 차렷묵언유저 한명 골라잡고 같이 놀자는 어필 조금만 하면 금세 친해질 수 있을듯...
운만 따라준다면 그날 처음 만난 차렷묵언 유저들 대여섯명씩 주렁주렁 매달고 이런 저런 월드 놀러다니는 것도 가능함...


그래도 오래 친하게 지내다보면 자기들도 답답했는지 결국 마이크 켜는 유저들이 은근히 많은듯....
개중에는 아주 가끔 VR로 진화하는 유저들도 있었음...

차렷묵언유저들은 대부분 VRchat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규유저들이 많고, 소심해서 아직 마이크 켤 용기가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임....
당연히 친구도 적고, 매너나 암묵의 룰에 대해서도 잘 모르는 유저들임...

일반적으로 게임의 신규유입 유저들은 대체로 주변의 다른 유저를 보고 배우는 경향이 있음...
퍼블릭 신사에서 혼자 오래 놀게 놔두면 요즘 말이 많이 나오는 어글리 코리안으로 진화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함..

따라서 이런 유저들이랑 친해지고 함께 다니며 이것저것 가르쳐줘서 VRchat을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유저로 성장하게끔 이끌어주는것도 즐거운 일임...
가사이_유노 필력 추천 2018.06.25 05:47:03
ㅇㅇ 이쁜맵 많이 알고있다면 나좀 소개시켜주라 난 맵구경하는게 정말 좋거든 - dc App 180.230 2018.06.25 05:47:19
ㅇㅇ 나도 많이 알진 못함... 로맨틱 나이트, 어나더 룸, 스토미 케이브, 언더워터 케이브(나이트) 정도... 110.70 2018.06.25 05:48:52
ㅇㅇ 이따 가봐야겠다 땡큐 - dc App 180.230 2018.06.25 05:53:09
신ldl 바다맵가서 튜브미끄럼틀 태워주면 좋아죽음 2018.06.25 05:57:21
ㅇㅇ 나는 vr에 마이크인데도 놀아주는사람이없어 ㅠㅠ 121.173 2018.06.25 06:13:24
ㅇㅇ ㄴ그러면 너랑 놀아주는 사람이 아니라 네가 놀아줘야하는 사람을 찾아보자... 110.70 2018.06.25 06:14:37
신ldl ㄴㄴ 목소리 문제일수도있으니 묵언해바 2018.06.25 06:17:19
ㅇㅇ 말할 용기 없으면 페로페로 하는 것 부터 시작해봐 ㅋㅋ 211.36 2018.06.25 07:14:58
ㄴㅁㄴㅇ 뭔가 육아글 같다 182.226 2018.06.26 09:36: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2023 일반 오버라이드로 점프모션도 바꿀수있음? Anti 2018-07-20 0
32022 일반 아까 낚시방에서 어떤 한국여자랑 어떤 외국인이랑 욕하면서 싸우던데 2 ㅇㅇ 122.42 2018-07-20 0
32020 일반 이게임 존나비싼겜이라니까? 5 애플치즈 2018-07-20 0
32019 일반 컴견적 ㄱㅊ? 12 메타스코어 2018-07-20 0
32017 일반 바이브 AS맡긴거 받음 1 게럴드 2018-07-20 0
32016 일반 커메에서 아바타빼려고 설치했는데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7-20 0
32015 일반 오큘러스 일회용 건전지 낀지 4일이 지났다... 1 러닝머신러닝 39.7 2018-07-20 1
32014 일반 저댄 입문 준비물 머있음? 7 와쳐는레나다 2018-07-20 0
32013 일반 내가 왜 vrc 할때 모니터 켜고 했을까 3 마리 2018-07-20 0
32012 일반 나중에 머리나 늘려서 써봐야겠다 1 아델리펭귄 2018-07-20 0
32011 일반 아시발 월급들어왔다 5 애플치즈 2018-07-20 0
32010 일반 mmd 추출해서 쓰려고 하는 놈인데 6 ㅇㅇ 39.113 2018-07-20 0
32009 일반 누가 만들어줬으면 1 NAME_HORANG 2018-07-20 0
32008 일반 전기비 오지게 많이 나오겠어 3 포도초콜렛 2018-07-20 0
32007 일반 키넥트때랑 지금 댄스 움직임 비교 9 Luche 2018-07-20 0
32006 일반 키넥트 사면 풀트래킹 가능해 mr??? 1 초보자아 2018-07-20 0
32005 일반 이렇게 튕기는구나... DD 59.7 2018-07-20 0
32004 일반 브이알챗 과금 80만원째요 2 HecK 2018-07-20 0
32003 일반 mr 오딧세이 쓰는데 메뉴창(esc) 어캐띠움 1 헤고룬쟈 2018-07-20 0
32002 일반 저스트댄스방 구경 5분째 13 1 59.31 2018-07-20 0
32001 일반 이 사람만 아니였어도 vr안샀는데 5 Gloryman 2018-07-20 3
32000 일반 가끔 보면 일본어갤인지 헷갈림 1 ㅇㅇ 223.62 2018-07-20 0
31999 일반 mmd모델 추출해서 아바타로 쓰려고하는데 질문좀 해도 됨? 3 ㅇㅇ 39.113 2018-07-20 0
31998 일반 vmd 다리 고정되는거 어떻게 수정함?? 1 ㅇㅇ 222.101 2018-07-20 0
31997 일반 난 일본어 자타동사에서 자꾸 실수하더라 [천유] 2018-07-20 0
31996 일반 일본인 코스하는게 어때서? 12 설마 진지빠냐? 121.139 2018-07-20 1
31995 일반 이거 완벽하게 추고 싶다 치요키 2018-07-20 0
31994 일반 하 천장에 선 올리는거 어렵네 러프멜 2018-07-20 0
31993 일반 가면라이더 크로니클. 버글 업. 게임가드改二 2018-07-20 0
31992 일반 진짜 개넓은곳에서 무선으로 VRC 저댄해보고 싶다 4 Luche 2018-07-20 0
31991 일반 중고 vr특징 4 헤고룬쟈 2018-07-20 0
31990 일반 혹시 I II III IV 같은 숫자 12까지 이미지 있는사람? 3 게임가드改二 2018-07-20 0
31989 일반 방좁은경우 저댄 충돌 방지팁. 9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0
31988 일반 다이나믹본 exclurions 에는 뭘 넣어야 하는거야? 2 Anti 2018-07-20 0
31987 일반 발음이고 문법이고 싸그리 무시하고 통하기만 하면됨 4 와쳐는레나다 2018-07-20 1
31986 일반 바이브에 눈먼 흑우하나 출발합니다 7 suikaice 2018-07-20 0
31985 일반 케모노 프렌즈 카피바라 아바타 있는 월드 있나요? ㅇㅇ 183.100 2018-07-20 0
31984 일반 꼬리 움직이려면 다이나믹본 hips에 넣어야댐? 5 Anti 2018-07-20 0
31983 일반 머냐 이거 2 ㅇㅇ 117.111 2018-07-20 0
31982 일반 일본어 쓰는 외국인들 아무리 일본어 잘해도 13 Luche 2018-07-20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