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챗에서 완전 자작 아바타를 보기 힘든이유
글쓴이
Luche
추천
3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1822
  • 2018-06-22 06:23:03
							

내가 마야/바디페인트 사용자라 이쪽으로 관련지어서 설명해줌


VR에서 파츠 떼다 조립하는 유사 모델링말고
아예 0부터 만드는게 어려운 이유는 엄청난 공정임
보통 이 공정들 하나하나가 기술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업계에서도 구인할때 일본기준으로 크게 나누자면

원화가
캐릭터 모델러
배경 모델러
리거(한국의 경우 애니메이터가 같이하던데 일본은 전문 리거 뽑음)
애니메이터
이펙터

가 있음
원화가랑 모델러 같이 하는 사람들도 있음


VR챗용 모델링을 처음부터 하려면

1.원화를 그린다 -원화가
2.캐릭터 모델링을 한다 - 캐릭터 모델러
3.UV전개를 해서 매핑을 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든다 - 캐릭터모델러
4.텍스쳐를 그리고 쉐이더에 붙여서 캐릭터에 적용시킨다 -캐릭터 모델러
5.본을 박는다 (리거)
6.스키닝을 한다(리거)
7.블랜드 셰이프를 만든다(리거)
8.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애니메이터)
9.애니메이션에 따른 효과를 만든다 (이펙터)


이걸 전부 혼자해야함
어지간한 능력자 아니면 하기 힘듬
3DCG배우면 그래픽 저게 뭐냐 하는 게임들 몇개는
다시보게 됨ㅋㅋㅋ

그만큼 많은 전문적인 기술을 요구하는 영역인만큼
VR챗에 그런 능력자가 많이 없는거라 봄
ㅇㅇ 언젠가 할 수 있게 되고 싶다. 223.62 2018.06.22 06:24:47
음료 2018.06.22 06:24:47
MANKALO 텍스쳐 붙이는것도 세세하게 들어가면 텍스쳐러도 따로 둔다며? 일단 애니메이터나 이펙터같은 경우는 유니티 쓰면 되니까 그 부분은 다른 모델링 프로그램에 비해 크게 어렵진 않겠고 2018.06.22 06:25:17
러닝머신러닝 그래도 한번에 몇가지씩하는 아마추어 제작자들 보면 대단함 2018.06.22 06:26:18
Gloryman 그리고 거기다가 +@로 유니티 까지 하는 사람은 정~~~말 없음 2018.06.22 06:29:53
xx 뭐 emote 넣을 거 아니면 애니메이터는 필요없고, 이펙터도 옵션이니까 뺄 수 있긴 하지. 원화가, 모델러, 리거. 183.96 2018.06.22 06:48:07
xx 그냥 모델링 하나만 한다고 쳐도 전문직으로 먹고 살 수 있는 능력을 게임 하나 하겠다고 배워야하는거니 허들이 장난 아니긴 하지. 183.96 2018.06.22 06:48:58
강나다 그럼 3대요소는 원화가 모델러 리거 겠네? 116.46 2018.06.22 07:10: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8428 일반 바이브 팔아야지 5 OXFORD 2018-07-10 0
28427 일반 이정도면 몇 호구냐 5 ㅇㅇ 2018-07-10 0
28426 일반 한국에 사회성 고자들이 많은 이유(뇌피셜 12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10 18
28425 일반 아 견적 내가 짜줄게 ㅇㅇ 5 EzozE 2018-07-10 0
28424 일반 와 방금 다른쇼타미코랑싸우고왔는데 4 BLOCK_B 2018-07-10 0
28422 일반 쉬발 갑자기 몇몇사람들 아바타가안뜨냐 4 캬데루 2018-07-10 0
28421 일반 아니 핵좀 쓸 수도 있지 ㅋㅋ 핵쓴다는 글만 추천글 가면 4 ㅇㅇ 58.142 2018-07-10 3
28420 일반 갤럼들아 자주가거나 많이가는 월드 오디야? 7 에스카노르 2018-07-10 0
28418 일반 컴견적 쉽게 맞추는법 9 MANKALO 2018-07-10 0
28417 일반 그거아니냐 지금 7 러프멜 2018-07-10 0
28416 일반 풀트레킹이 적용되는 캐릭터가 있고 아닌 캐릭터가 있어? 2 ㅇㅇ 110.70 2018-07-10 0
28415 일반 왜 자기잘못을 지적하면 지적질하는사람 수준을 자꾸 언급할까 5 ㅇㅇ 122.25 2018-07-10 0
28414 일반 지금 서버 터진듯 1 162cm 2018-07-10 0
28413 일반 컴 견적 9 알타이르. 115.139 2018-07-10 0
28412 일반 뭐냐 브알쳇 자꾸 로그인하라면서 튕구네 ㅇㅇ 218.146 2018-07-10 0
28411 일반 강제 로그아웃은 뭐임? 6 ㅇㅇ 125.181 2018-07-10 0
28410 일반 뒤쪽 핵쟁이가 생각하는 자기 자신.png 1 ㅁㅁ 121.146 2018-07-10 1
28409 일반 불탔던 틈을 타서 2 ㅇㅇ 211.227 2018-07-10 0
28408 일반 미코 shape keys 테스트하는데 3 ㅇㅇ 121.151 2018-07-10 0
28407 일반 이갤에서 가장 댓글많이달린글이었다... 6 ㅇㅇ 121.184 2018-07-10 0
28406 일반 나는 누구보다 더 대단하고 위대한 사람임 1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10 0
28405 일반 오늘도 외국인에게 한국말을 가르쳤다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10 0
28404 일반 저도 한번 태워보겠습니다! 2 림크 2018-07-10 0
28403 일반 여기는 마이너갤인데 너무잘타 1 아신밀 2018-07-10 0
28402 일반 오큘로스 이거 사면 되나요 ??? 3 q1 2018-07-10 0
28401 일반 불타는 갤을 식히기 위한 숯불갈비 10 MANKALO 2018-07-10 10
28400 일반 핵쟁이님 왜날찾음 겜중인데 11 ㅇㅇ 121.184 2018-07-10 0
28399 일반 이거 핵쟁이임 아님???? 6 카스터 2018-07-10 0
28398 일반 오랜만에 느꼈다 꼬마키` 2018-07-10 0
28397 일반 다 타부렀네 1 러프멜 2018-07-10 0
28395 일반 근데 피부 광택나게 만드는 쉐이더 뭔지아는사람? ㅇㅇㅇㅇ 49.173 2018-07-10 0
28394 일반 데스건 없는 저댄방으로 놀러오세요 ~~ 1 카디아. 2018-07-10 0
28393 일반 저스트댄스하고 자려고했는데 왜 사람이읎죠 3 ㅇㅇ 218.146 2018-07-10 0
28392 일반 진짜 이 글쓴 사람 존경합니다 싸이킥유코 2018-07-10 0
28391 일반 여기는 언제나 활활 타는군 2 아루라테 2018-07-10 0
28390 일반 육군 정복은 색을 뭘 넣어야 할까? 3 Poo_Your_Ass 2018-07-10 0
28389 일반 풋페티쉬 1 메타스코어 2018-07-10 0
28388 일반 월드만드는중인데 질문좀 2 dd 220.74 2018-07-10 0
28387 일반 캐릭터 목이랑 몸이랑 명암이 다른데.. 2 ㅇㅇㅇ 49.173 2018-07-10 0
28386 일반 핵쟁이 글 수정을 대비한 박제 11 ㅇㅇ 42.82 2018-07-10 15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