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챗에서 완전 자작 아바타를 보기 힘든이유
글쓴이
Luche
추천
3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1822
  • 2018-06-22 06:23:03
							

내가 마야/바디페인트 사용자라 이쪽으로 관련지어서 설명해줌


VR에서 파츠 떼다 조립하는 유사 모델링말고
아예 0부터 만드는게 어려운 이유는 엄청난 공정임
보통 이 공정들 하나하나가 기술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업계에서도 구인할때 일본기준으로 크게 나누자면

원화가
캐릭터 모델러
배경 모델러
리거(한국의 경우 애니메이터가 같이하던데 일본은 전문 리거 뽑음)
애니메이터
이펙터

가 있음
원화가랑 모델러 같이 하는 사람들도 있음


VR챗용 모델링을 처음부터 하려면

1.원화를 그린다 -원화가
2.캐릭터 모델링을 한다 - 캐릭터 모델러
3.UV전개를 해서 매핑을 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든다 - 캐릭터모델러
4.텍스쳐를 그리고 쉐이더에 붙여서 캐릭터에 적용시킨다 -캐릭터 모델러
5.본을 박는다 (리거)
6.스키닝을 한다(리거)
7.블랜드 셰이프를 만든다(리거)
8.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애니메이터)
9.애니메이션에 따른 효과를 만든다 (이펙터)


이걸 전부 혼자해야함
어지간한 능력자 아니면 하기 힘듬
3DCG배우면 그래픽 저게 뭐냐 하는 게임들 몇개는
다시보게 됨ㅋㅋㅋ

그만큼 많은 전문적인 기술을 요구하는 영역인만큼
VR챗에 그런 능력자가 많이 없는거라 봄
ㅇㅇ 언젠가 할 수 있게 되고 싶다. 223.62 2018.06.22 06:24:47
음료 2018.06.22 06:24:47
MANKALO 텍스쳐 붙이는것도 세세하게 들어가면 텍스쳐러도 따로 둔다며? 일단 애니메이터나 이펙터같은 경우는 유니티 쓰면 되니까 그 부분은 다른 모델링 프로그램에 비해 크게 어렵진 않겠고 2018.06.22 06:25:17
러닝머신러닝 그래도 한번에 몇가지씩하는 아마추어 제작자들 보면 대단함 2018.06.22 06:26:18
Gloryman 그리고 거기다가 +@로 유니티 까지 하는 사람은 정~~~말 없음 2018.06.22 06:29:53
xx 뭐 emote 넣을 거 아니면 애니메이터는 필요없고, 이펙터도 옵션이니까 뺄 수 있긴 하지. 원화가, 모델러, 리거. 183.96 2018.06.22 06:48:07
xx 그냥 모델링 하나만 한다고 쳐도 전문직으로 먹고 살 수 있는 능력을 게임 하나 하겠다고 배워야하는거니 허들이 장난 아니긴 하지. 183.96 2018.06.22 06:48:58
강나다 그럼 3대요소는 원화가 모델러 리거 겠네? 116.46 2018.06.22 07:10: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4756 일반 님들 춤 애니메이션은 어디서 찾음? 5 스카블 39.120 2018-06-29 0
24755 일반 파티클로 담배 연기 표현하려면 뭐만져야 하냐? 2 ㅇㅇ 180.230 2018-06-29 0
24754 일반 ㅇ아앙아ㅏㄱ VR하고싶다 어떻게하지 이거 이상황을 3 애플치즈 2018-06-29 0
24753 일반 폴리곤 3만7천에서 1만9천으로 줄였당 2 ㅇㅇ 180.230 2018-06-29 0
24752 일반 이사람 복사핵맞지? 6 닉네임없다네 2018-06-29 0
24751 일반 scp맵 클리어했다 1 ㅇㅇ 27.117 2018-06-29 0
24750 일반 완장하려고 이미지 만들었다? 4 LiFe 2018-06-29 0
24749 일반 윾니티 애니메이션 빠요엔 모심 3 윾니티 182.230 2018-06-29 0
24746 일반 이거 마이크 말할떄만 켜지는 식임? 3 ㅇㅇ 61.99 2018-06-29 0
24745 일반 메이드 너무 귀엽다 진짜 1 틸핏아재 2018-06-29 0
24742 일반 아 멘탈나가욧 늒네에게 도움좀 주세오 3 늒네 58.225 2018-06-29 0
24741 일반 늒네 브알질문 하면 받아주나여? 4 ITOAR 2018-06-29 0
24740 일반 와 허리만 움직여져도 확사는구나 3 Luche 2018-06-29 0
24739 일반 치마 두겹일 경우에는 cloth 어떻게 넣어야해요? 7 Amiya 2018-06-29 0
24738 일반 유니티 질문이에오 5 늒네 180.229 2018-06-29 0
24737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거리 5.5미터 넘었다고 3 일레임 2018-06-29 0
24736 일반 1주일만에 첨으로 접속 안했다 3 오뚜기신 2018-06-29 0
24735 일반 방장아니면 메뉴자체가없나봄? 그로자 2018-06-29 0
24734 일반 키넥트 직거래하다 나도모르게 닉네임을 물어봤는데... 쿠루통 1.227 2018-06-29 0
24732 일반 시네마홈 url 복붙어떻게함? 9 그로자 2018-06-29 0
24731 일반 이건 또 무슨 오류임? 1 어흑마이갓 2018-06-29 0
24730 일반 갤 이틀정도 안들어와도 념글만 보면되네 2 면요리좋아함 2018-06-29 0
24729 일반 하와와 넘나 즐거운 고시애오 1 Dinee 2018-06-29 1
24728 일반 케모노 저작권때문에 갤러리 처음 와봤는데요 7 Erika_Noel 2018-06-29 10
24727 일반 형들 멥에때라 그 패드에 저장해놓은 모션 되는거 있고 커푸 2018-06-29 0
24726 일반 완장도 폴리곤 먹어요? 4 늒네 180.229 2018-06-29 0
24725 일반 이런 행거 구할곳 없냐 1 히토리봇치 121.167 2018-06-29 0
24724 일반 오늘의 팬티 11 기무대띠 2018-06-29 14
24723 일반 업뎃하고 나서 왜이리 끊겨 LiFe 2018-06-29 0
24722 일반 시네마 홈인가 이맵 유투브 같은거 어떻게봄? 4 그로자 2018-06-29 0
24721 일반 오늘의 부랄챗은 만족 그 자체다 후후 ㅇㅇ 222.237 2018-06-29 0
24720 일반 드디어 트래커 온다 ㅜㅜ 2 치요키 2018-06-29 0
24719 일반 폴리곤 제한말고 파티클을 전부 막아버리는건 어떠냐? 1 ㅇㅇ 125.180 2018-06-29 0
24718 일반 1916에서 신기한거 봤다. ㅇㅇ 121.157 2018-06-29 4
24717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수리 질문좀 받아주세욤 11 Stania 2018-06-29 0
24716 일반 혹시 에스카노르 2018-06-29 0
24715 일반 울퉁불퉁한 게만드는거는 어떤노말맵이나 쉐이더써야됨? 3 스카블 39.120 2018-06-29 0
24714 일반 브붕이들 도촬했다 નાસ 2018-06-29 0
24713 일반 mr 움직이는거랑 손모션 자꾸 같이나가는데 2 라그네아 2018-06-29 0
24712 일반 악세서리랑 얼굴이 이상해 ㅇㅇ 114.200 2018-06-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