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맵 설명 - TANKI (일본식 리치마작 월드)
글쓴이
꼬마키`
추천
13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1767
  • 2018-06-22 04:22:45









자! 신나는 마작 월드를 소개하는 시간인거시에요


마작은 할 줄 아는데 맵이 좀 어려웠다 하시는 분들


혹은 마작을 배워서 같이 하시고 싶은 분들을 위한 마작월드 소개인거시에요.



글로 보기 싫은 분들은 맨 아래 영상으로 설명한 것도 있으니 쭉 내리시길








입장컷


들어오면 이렇게 보일텐데 바닥의 화살표는 무시하고 정면에 있는 빨간 버튼을 향해 가자


VR챗은 맵에 처음 들어온 사람이 그 월드에 마스터가 되는 데


사람이 들어갔다 나왔다 하면 누가 마스터인지 알 수 없게 되기때문에 이게 있다.






이렇게 빨간 버튼을 눌렀을 때 연두색으로 버튼이 변한다면 니가 그 방의 마스터다


마작 월드는 다른 사람의 깽판을 어느정도 방지하기 위함인지


배패버튼과 리셋버튼을 그 방의 마스터만이 사용할 수 있다.


마스터 인걸 확인했다면 그 바로 옆을 보자






바로 옆에 이런 회색버튼이 있는데 누르면 두 가지 버튼이 더 나올거다


중간 것이 패에 그림을 넣는 버튼이고 맨 아래 것이 초기화 버튼이다.


누군가가 화료해서 다음 국으로 넘어갈 때 눌러주도록 하자



중간 것이 패에 그림을 넣는 버튼이라고 해도 못 알아듣는 사람들을 위해 추가로 설명하면


맨 처음에 회색버튼을 누르면 테이블에 마작패들이 생긴다.


하지만 중간버튼을 누르지않으면?





이렇게 모든 패가 백패가 된다


배만 개꿀~ 이 지랄 하지말고 꼭꼭 중간 버튼도 눌러줘서





이렇게 패에 그림을 넣어주도록 하자


참고로 회색버튼을 누르면 중간 버튼과 회색버튼 사이에 로딩이 뜨는 데


그 로딩이 끝나고 나서 눌러야 제대로 그림이 생긴다




다음은 4자리 중 단 한자리 있는 차렷충을 위한 자리다





기둥 왼쪽에는 로리캐들을 위한 계단 버튼이 있다


위에 것이 로리캐 아래 것이 로오오ㅗ오ㅗ오리캐를 위한 계단이다


로리캐가 아니라면 꺼주도록 하자


본론으로 돌아와서 기둥 위에 있는 연두색 버튼을 누르면





이런 식으로 자신의 패와 버림패위에 디스플레이가 생긴다


차렷충은 패를 뒤집으려면 한참을 장애인마냥 몸 비틀기를 해야 하기때문에


뒷면인 채로도 볼 수 있게 해주는 갓갓 디스플레이다


자기 패를 보여주는 화면은 제대로 자기한테만 보이게 세워져 있으므로


패가 다 까발려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다



다음으로 탁자에 있는 버튼들의 설명을 하겠다





1번 테이블 전체를 한눈에 볼수있는 카메라를 꺼내는 버튼


2번 현재 테이블처럼 나 외의 상대들의 점수도 표시해주는 버튼

(처음 들어오면 자기점수밖에 없음)


3번 자신의 패를 한꺼번에 세워주는 버튼 차렷충은 안쓰는 버튼이다


4번 화료할 때 쓰는 버튼


5번 화료할 때 쓰는 버튼을 잘 못 눌렀을 때 캔슬하는 버튼


오른쪽 치 퐁 캉은 그냥 누르면 소리나는 버튼이다




아래는 이해도를 높이기위해 찍은 사진들



1번인 카메라 버튼


참고로 탁자 왼쪽에 저게 리치봉이다 기억해두자






3번인 자신의 패를 세워주는 버튼


오른쪽 탁자 패처럼 누워있는 패를 한꺼번에 세워준다






4번인 아가리 버튼을 누르면 사진처럼 자신의 패 오른쪽에 론패라고 적힌 무늬가 생긴다


그 위에 론패 혹은 쯔모패를 올려 놓으면 사키의 영상개화 이펙트가 뜨면서


나 외의 상대들이 볼수있게 패가 전부 앞쪽으로 뒤집힌다


잘못 눌렀을 때 패 떨궈서 장애인되지말고 잘못 눌렀을 땐 5번 버튼을 눌러 캔슬을 시키자







상황판이다


왼쪽의 동1이라고 적힌 것과 오른쪽에 빨간 숫자는 버튼으로 되어있어서


누르면 동2 동3 동4 남1 남2 남3 오라스, 1 2 3 4 5 6 7 8 순으로 바뀐다


최대 반장전까지만 하라고 남4국이 오ㅡ라스로 되어있다


그러나 보통 동풍전만 한다






처음에 자리를 정하는 주사위와 누가 오야인지를 나타낼수있는 동이다






제대로 주울 수 있으니 돌려가면서 누가 오야인지 표시를 해주자


주사위는 한번 쓰면 쓸데 없으니 굴렸으면 아무데나 던져버리자





마지막은 리치봉


아까 봤듯이 각자의 탁자 왼쪽끝에 있는 리치봉을 가운데 리치박스에 넣으면 음성이 나오면서 리치가 선언이 된다


각 테이블의 리치봉마다 다른 음성이 들어있으니 궁금하다면 직접 다 하나씩 리치박스에 넣어보자


4개의 음성 모두 맵 제작자가 녹음한거라고 한다



모든 설명이 끝이 난거시에요


다 같이 vr마작 ㄱ다





난 글로 봐선 모른다 라는 분들을 위해 제가 영상도 찍어봤습니다.






혼자 찐따마냥 설명하니까 글로 보기 싫으면 보세요


글엄 이만



음료 2018.06.22 04:24:30
ㅇㅇ 일단추드립니다 - dc App 223.62 2018.06.22 04:25:47
BLOCK_B 방은 알앗으니 이제마작하는법만 알면되겟구나 2018.06.22 04:27:06
애플치즈 나도 버츄ㅓㄹ-마작 쳐보고싶다흑흑 2018.06.22 04:27:19
치요키 정성추 2018.06.22 04:30:11
춤만춰 도박은 하지않지만 정성추/ 2018.06.22 04:33:34
꼬마키` 도박이 아니에오 보ㅡ드 게임입니다 2018.06.22 04:34:01
주드래곤 보갤로 2018.06.22 04:36:02
OXFORD 리치봉 던졌을때 목소리 이상해 - dc App 2018.06.22 04:40:10
Luche 이거 할줄 알아도 역알아가야하는게 고통임 2018.06.22 05:38: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4118 일반 진짜좀 도와주셈ㅠㅠ 2 구다코구다오 2018-07-26 0
34117 일반 베라 이가격이면 먹을만하냐? 4 그로자 2018-07-26 0
34115 일반 요즘 바이브 프로가 탐나네요 ㅠ 1 ㅇㅇㅇ 175.223 2018-07-26 0
34114 일반 휴가 복귀한다아아아 3 ㅇㅇ 1.224 2018-07-26 0
34113 일반 아이트래킹 질문 2 ㅇㅇ 210.101 2018-07-26 0
34112 일반 트래커 재고 다 떨어졌데.. 8 Gloryman 2018-07-26 0
34111 일반 가끔 스샷 보면 몸만 둥둥 떠다니는 것들 있던데 뭐야? 7 ㅇㅇ 175.211 2018-07-26 0
34110 일반 귀여운 2 휴학백수 2018-07-26 1
34108 일반 이거 어떻게해야하는지 아는갤럼..? 3 구다코구다오 2018-07-26 0
34107 일반 드디어 나도 트래커 살 수있겟다 6 Gloryman 2018-07-26 0
34106 일반 본체에 USB 3.0 박을수록 전력공급이 떨어져? 6 ㅇㅇ 211.36 2018-07-26 0
34104 일반 usb 멀티탭 하나쯤 사도 괜찮겟네 7 Gloryman 2018-07-26 0
34103 일반 오늘도 브랄챗은 윾메이징 합니다. 에스카노르 2018-07-26 3
34100 일반 뉴비인데 이거 정상적인거임? 11 MIUI 2018-07-26 15
34099 일반 설마 바이브 이어폰 컴퓨터에 꼽아야하는거 아니지?? 5 앵뽀뽀 2018-07-26 0
34098 일반 늦을대로 늦은 아침체조 인증글. 2 고로로상 2018-07-26 0
34096 일반 오디오스트랩 쓸만하냐? 9 아야세쨔응 2018-07-26 0
34095 일반 월드 퍼블릭 안하고 계속 개발중인 상태로는 아예 못감? 2 ㅇㅇ 73.111 2018-07-26 0
34094 일반 머리에 스네일마커 달 줄 아시는 분ㅠ 2 ㅇㅇ 76.71 2018-07-26 0
34093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2 ㅇㅇ 175.223 2018-07-26 5
34092 일반 이게 매진됐다는 표시로 알고있는데 2 suikaice 2018-07-26 0
34091 일반 트래커 아직있는데? 1 dd 39.7 2018-07-26 0
34090 일반 대회영상재밌네 1 꿀뚤 2018-07-26 0
34089 일반 발판장비가 궁금하다는 갤러가 있어서 함께 알아보자 3 아루라테 2018-07-26 0
34088 일반 트래커 매진이고 오디오스트랩 입고네 ㅋㅋ suikaice 2018-07-26 0
34087 일반 트레커 달은 이후로 약간 밸런스가 안맞는거같은데 쉔가오랜 211.36 2018-07-26 0
34086 일반 VR 장비에서 발판? 같은거 있지않냐 15 러닝머신러닝 175.223 2018-07-26 1
34085 일반 오늘자 9시 아침점호 6 쉔가오랜 121.163 2018-07-26 0
34084 일반 어제 신나게 보빔하고 오늘 싱글벙글하면서 영상 옮겼는데 ㅇㅇ 211.246 2018-07-26 0
34083 일반 3DMAX로 아바타 만드는 사람 없냐 2 늉슝 121.183 2018-07-26 0
34082 일반 서버 터졌다 3 ㅇㅇ 221.164 2018-07-26 1
34081 일반 오큘이랑 키넥트랑 베이스스테이션 판다 8 Luche 2018-07-26 0
34080 일반 노브랜드 그래픽카드 출시!! 9 ㅇㅇ 210.104 2018-07-26 0
34079 일반 유니티 시작해보려는데.. 김나무 183.97 2018-07-26 0
34078 일반 음 별루같은데 8 Luche 2018-07-26 0
34077 일반 키넥트 개조된거 팔던 해외 사이트 주소 기억하시는분 계신가요 8 NAME_HORANG 2018-07-26 1
34076 일반 훼넥 보빔 취한다 6 아야세쨔응 2018-07-26 1
34075 일반 생각해보니 풀트래킹은 유사 TS아님? 6 아야세쨔응 2018-07-26 1
34074 일반 음 한국인은 유머코드를 모르겟다 2 Katoro 2018-07-26 0
34073 일반 flat lit toon lite 질문좀요 4 꿀뚤 2018-07-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