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맵 설명 - TANKI (일본식 리치마작 월드)
글쓴이
꼬마키`
추천
13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1767
  • 2018-06-22 04:22:45









자! 신나는 마작 월드를 소개하는 시간인거시에요


마작은 할 줄 아는데 맵이 좀 어려웠다 하시는 분들


혹은 마작을 배워서 같이 하시고 싶은 분들을 위한 마작월드 소개인거시에요.



글로 보기 싫은 분들은 맨 아래 영상으로 설명한 것도 있으니 쭉 내리시길








입장컷


들어오면 이렇게 보일텐데 바닥의 화살표는 무시하고 정면에 있는 빨간 버튼을 향해 가자


VR챗은 맵에 처음 들어온 사람이 그 월드에 마스터가 되는 데


사람이 들어갔다 나왔다 하면 누가 마스터인지 알 수 없게 되기때문에 이게 있다.






이렇게 빨간 버튼을 눌렀을 때 연두색으로 버튼이 변한다면 니가 그 방의 마스터다


마작 월드는 다른 사람의 깽판을 어느정도 방지하기 위함인지


배패버튼과 리셋버튼을 그 방의 마스터만이 사용할 수 있다.


마스터 인걸 확인했다면 그 바로 옆을 보자






바로 옆에 이런 회색버튼이 있는데 누르면 두 가지 버튼이 더 나올거다


중간 것이 패에 그림을 넣는 버튼이고 맨 아래 것이 초기화 버튼이다.


누군가가 화료해서 다음 국으로 넘어갈 때 눌러주도록 하자



중간 것이 패에 그림을 넣는 버튼이라고 해도 못 알아듣는 사람들을 위해 추가로 설명하면


맨 처음에 회색버튼을 누르면 테이블에 마작패들이 생긴다.


하지만 중간버튼을 누르지않으면?





이렇게 모든 패가 백패가 된다


배만 개꿀~ 이 지랄 하지말고 꼭꼭 중간 버튼도 눌러줘서





이렇게 패에 그림을 넣어주도록 하자


참고로 회색버튼을 누르면 중간 버튼과 회색버튼 사이에 로딩이 뜨는 데


그 로딩이 끝나고 나서 눌러야 제대로 그림이 생긴다




다음은 4자리 중 단 한자리 있는 차렷충을 위한 자리다





기둥 왼쪽에는 로리캐들을 위한 계단 버튼이 있다


위에 것이 로리캐 아래 것이 로오오ㅗ오ㅗ오리캐를 위한 계단이다


로리캐가 아니라면 꺼주도록 하자


본론으로 돌아와서 기둥 위에 있는 연두색 버튼을 누르면





이런 식으로 자신의 패와 버림패위에 디스플레이가 생긴다


차렷충은 패를 뒤집으려면 한참을 장애인마냥 몸 비틀기를 해야 하기때문에


뒷면인 채로도 볼 수 있게 해주는 갓갓 디스플레이다


자기 패를 보여주는 화면은 제대로 자기한테만 보이게 세워져 있으므로


패가 다 까발려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다



다음으로 탁자에 있는 버튼들의 설명을 하겠다





1번 테이블 전체를 한눈에 볼수있는 카메라를 꺼내는 버튼


2번 현재 테이블처럼 나 외의 상대들의 점수도 표시해주는 버튼

(처음 들어오면 자기점수밖에 없음)


3번 자신의 패를 한꺼번에 세워주는 버튼 차렷충은 안쓰는 버튼이다


4번 화료할 때 쓰는 버튼


5번 화료할 때 쓰는 버튼을 잘 못 눌렀을 때 캔슬하는 버튼


오른쪽 치 퐁 캉은 그냥 누르면 소리나는 버튼이다




아래는 이해도를 높이기위해 찍은 사진들



1번인 카메라 버튼


참고로 탁자 왼쪽에 저게 리치봉이다 기억해두자






3번인 자신의 패를 세워주는 버튼


오른쪽 탁자 패처럼 누워있는 패를 한꺼번에 세워준다






4번인 아가리 버튼을 누르면 사진처럼 자신의 패 오른쪽에 론패라고 적힌 무늬가 생긴다


그 위에 론패 혹은 쯔모패를 올려 놓으면 사키의 영상개화 이펙트가 뜨면서


나 외의 상대들이 볼수있게 패가 전부 앞쪽으로 뒤집힌다


잘못 눌렀을 때 패 떨궈서 장애인되지말고 잘못 눌렀을 땐 5번 버튼을 눌러 캔슬을 시키자







상황판이다


왼쪽의 동1이라고 적힌 것과 오른쪽에 빨간 숫자는 버튼으로 되어있어서


누르면 동2 동3 동4 남1 남2 남3 오라스, 1 2 3 4 5 6 7 8 순으로 바뀐다


최대 반장전까지만 하라고 남4국이 오ㅡ라스로 되어있다


그러나 보통 동풍전만 한다






처음에 자리를 정하는 주사위와 누가 오야인지를 나타낼수있는 동이다






제대로 주울 수 있으니 돌려가면서 누가 오야인지 표시를 해주자


주사위는 한번 쓰면 쓸데 없으니 굴렸으면 아무데나 던져버리자





마지막은 리치봉


아까 봤듯이 각자의 탁자 왼쪽끝에 있는 리치봉을 가운데 리치박스에 넣으면 음성이 나오면서 리치가 선언이 된다


각 테이블의 리치봉마다 다른 음성이 들어있으니 궁금하다면 직접 다 하나씩 리치박스에 넣어보자


4개의 음성 모두 맵 제작자가 녹음한거라고 한다



모든 설명이 끝이 난거시에요


다 같이 vr마작 ㄱ다





난 글로 봐선 모른다 라는 분들을 위해 제가 영상도 찍어봤습니다.






혼자 찐따마냥 설명하니까 글로 보기 싫으면 보세요


글엄 이만



음료 2018.06.22 04:24:30
ㅇㅇ 일단추드립니다 - dc App 223.62 2018.06.22 04:25:47
BLOCK_B 방은 알앗으니 이제마작하는법만 알면되겟구나 2018.06.22 04:27:06
애플치즈 나도 버츄ㅓㄹ-마작 쳐보고싶다흑흑 2018.06.22 04:27:19
치요키 정성추 2018.06.22 04:30:11
춤만춰 도박은 하지않지만 정성추/ 2018.06.22 04:33:34
꼬마키` 도박이 아니에오 보ㅡ드 게임입니다 2018.06.22 04:34:01
주드래곤 보갤로 2018.06.22 04:36:02
OXFORD 리치봉 던졌을때 목소리 이상해 - dc App 2018.06.22 04:40:10
Luche 이거 할줄 알아도 역알아가야하는게 고통임 2018.06.22 05:38: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1925 일반 엠알 팔고 싶다 1 초보자아 2018-07-20 0
31924 일반 풀트래킹 정햇어 9 Dochi 2018-07-20 0
31923 일반 원래애니좋아하는 여자들은 다 코스프레함? 5 ㅇㅇ 58.150 2018-07-20 0
31921 일반 블렌더랑 유니티 건든지 얼마 안됬으면 커메로 아바타 만드는건 2 히토리봇치 182.226 2018-07-20 4
31920 일반 오큘러스 컨트롤러 싸게준대도 연락하는사람없넹 7 ㅂ44 211.186 2018-07-20 0
31919 일반 근데 다이소 VR로 하면 손은 멀로움직임? 4 림크 2018-07-20 0
31918 일반 스팀mr켜도 혼합현실로 들어가지는데 어캐행 4 시즈델타 117.111 2018-07-20 0
31917 일반 아니 무슨 다이소 vr이야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0
31916 일반 키넥트 삿동 1 Dochi 2018-07-20 0
31915 일반 사실 다이소VR쓰지말란 이유는 1 애플치즈 2018-07-20 0
31914 일반 일본친구 따라서 짹짹이 시작했는데 2 와쳐는레나다 2018-07-20 0
31913 일반 다들 아침점호 ㅅㄱ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1
31912 일반 아침점호 수고하셨습니다. 1 고로로상 2018-07-20 0
31911 일반 여기 가면라이더 갤러리임? 이대로 가면 3 ㅇㅇ 114.205 2018-07-20 2
31910 일반 다이소vr후기 10 ㅇㅇ 223.62 2018-07-20 0
31909 일반 아바타 제작 크기 질문있습니다. ㅇㅇ 73.111 2018-07-20 1
31908 일반 나도 다이소꺼해볼까 8 꿀뚤 2018-07-20 0
31907 일반 오큘살건데 트래킹 어디까지댐?? 2 ㅇㅇ 117.111 2018-07-20 0
31906 일반 키넥트 팔아줄 갤럼잇나요? 3 Dochi 2018-07-20 0
31905 일반 데시메 할때마다 edit 들어가서 깨진거 매꿔주고 있는데 3 ㅇㅁㅇ 203.226 2018-07-20 0
31904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2 ㅇㅇ 175.223 2018-07-20 0
31902 일반 아까 중고거래 질문했는데 직거래 하러 가면 4 ㅇㅇ 115.22 2018-07-20 0
31901 일반 키넥트 가장 싸게 구할데좀 4 ㅇㅇ 211.36 2018-07-20 0
31900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3 ㅇㅇ 1.248 2018-07-20 0
31899 일반 춤출때는 손,발에 임팩트? 가잇는게 좋은듯 댕타 2018-07-19 0
31898 일반 오늘새벽에 손 피부색떔에 늦게잠 ㅜ 3 댕타 2018-07-19 0
31897 일반 요즘 몸이 너무 피곤해서 아침체조 거름 3 댕타 2018-07-19 0
31896 일반 vr챗 ㅈ늅인데 역시 다른 사람이랑 대화할 땐 뫄이쪙 175.223 2018-07-19 0
31895 일반 키넥트 v2로 자신의 키보다 높아야지? 2 ㅇㅇ 211.36 2018-07-19 0
31894 일반 바다이쁜불꽃놀이월드랑 주사위굴려서나온주제로 대화하는방 이름이 뭐더라 1 서리눈늑대 2018-07-19 0
31893 일반 디시 광고 머임 2 싸이킥유코 2018-07-19 0
31892 일반 요즘 해커들을 못보는거같냐 6 러닝머신러닝 39.7 2018-07-19 1
31890 일반 [질문] 디시인끼리 중고거래할때 7 ㅇㅇ 115.22 2018-07-19 0
31889 일반 근데 진짜 신사랑 벚꽃맵에 찐따 많더라 12 1 59.31 2018-07-19 0
31888 일반 VRChat하면서 이빨닦는사람 개귀엽네 4 ㅇㅇ 182.222 2018-07-19 0
31887 일반 아바타에 기능 추가 성공했어요~ 8 ㅇㅇ 76.71 2018-07-19 3
31886 일반 오늘도 어김없이 2 휴학백수 2018-07-19 0
31885 일반 역시 그냥 9시반 체조는 하고 자야겠다 4 꼬마키` 2018-07-19 0
31883 일반 밑글 쓴 윾동인데 게임패드 싼거 사서 써도 됨? 2 ㅇㅇ 59.30 2018-07-19 0
31882 일반 다이소vr steam vr 연동시켜서 하는데 ㅋㅋ 3 ㅇㅇ 59.30 2018-07-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