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맵 설명 - TANKI (일본식 리치마작 월드)
글쓴이
꼬마키`
추천
13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1767
  • 2018-06-22 04:22:45









자! 신나는 마작 월드를 소개하는 시간인거시에요


마작은 할 줄 아는데 맵이 좀 어려웠다 하시는 분들


혹은 마작을 배워서 같이 하시고 싶은 분들을 위한 마작월드 소개인거시에요.



글로 보기 싫은 분들은 맨 아래 영상으로 설명한 것도 있으니 쭉 내리시길








입장컷


들어오면 이렇게 보일텐데 바닥의 화살표는 무시하고 정면에 있는 빨간 버튼을 향해 가자


VR챗은 맵에 처음 들어온 사람이 그 월드에 마스터가 되는 데


사람이 들어갔다 나왔다 하면 누가 마스터인지 알 수 없게 되기때문에 이게 있다.






이렇게 빨간 버튼을 눌렀을 때 연두색으로 버튼이 변한다면 니가 그 방의 마스터다


마작 월드는 다른 사람의 깽판을 어느정도 방지하기 위함인지


배패버튼과 리셋버튼을 그 방의 마스터만이 사용할 수 있다.


마스터 인걸 확인했다면 그 바로 옆을 보자






바로 옆에 이런 회색버튼이 있는데 누르면 두 가지 버튼이 더 나올거다


중간 것이 패에 그림을 넣는 버튼이고 맨 아래 것이 초기화 버튼이다.


누군가가 화료해서 다음 국으로 넘어갈 때 눌러주도록 하자



중간 것이 패에 그림을 넣는 버튼이라고 해도 못 알아듣는 사람들을 위해 추가로 설명하면


맨 처음에 회색버튼을 누르면 테이블에 마작패들이 생긴다.


하지만 중간버튼을 누르지않으면?





이렇게 모든 패가 백패가 된다


배만 개꿀~ 이 지랄 하지말고 꼭꼭 중간 버튼도 눌러줘서





이렇게 패에 그림을 넣어주도록 하자


참고로 회색버튼을 누르면 중간 버튼과 회색버튼 사이에 로딩이 뜨는 데


그 로딩이 끝나고 나서 눌러야 제대로 그림이 생긴다




다음은 4자리 중 단 한자리 있는 차렷충을 위한 자리다





기둥 왼쪽에는 로리캐들을 위한 계단 버튼이 있다


위에 것이 로리캐 아래 것이 로오오ㅗ오ㅗ오리캐를 위한 계단이다


로리캐가 아니라면 꺼주도록 하자


본론으로 돌아와서 기둥 위에 있는 연두색 버튼을 누르면





이런 식으로 자신의 패와 버림패위에 디스플레이가 생긴다


차렷충은 패를 뒤집으려면 한참을 장애인마냥 몸 비틀기를 해야 하기때문에


뒷면인 채로도 볼 수 있게 해주는 갓갓 디스플레이다


자기 패를 보여주는 화면은 제대로 자기한테만 보이게 세워져 있으므로


패가 다 까발려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다



다음으로 탁자에 있는 버튼들의 설명을 하겠다





1번 테이블 전체를 한눈에 볼수있는 카메라를 꺼내는 버튼


2번 현재 테이블처럼 나 외의 상대들의 점수도 표시해주는 버튼

(처음 들어오면 자기점수밖에 없음)


3번 자신의 패를 한꺼번에 세워주는 버튼 차렷충은 안쓰는 버튼이다


4번 화료할 때 쓰는 버튼


5번 화료할 때 쓰는 버튼을 잘 못 눌렀을 때 캔슬하는 버튼


오른쪽 치 퐁 캉은 그냥 누르면 소리나는 버튼이다




아래는 이해도를 높이기위해 찍은 사진들



1번인 카메라 버튼


참고로 탁자 왼쪽에 저게 리치봉이다 기억해두자






3번인 자신의 패를 세워주는 버튼


오른쪽 탁자 패처럼 누워있는 패를 한꺼번에 세워준다






4번인 아가리 버튼을 누르면 사진처럼 자신의 패 오른쪽에 론패라고 적힌 무늬가 생긴다


그 위에 론패 혹은 쯔모패를 올려 놓으면 사키의 영상개화 이펙트가 뜨면서


나 외의 상대들이 볼수있게 패가 전부 앞쪽으로 뒤집힌다


잘못 눌렀을 때 패 떨궈서 장애인되지말고 잘못 눌렀을 땐 5번 버튼을 눌러 캔슬을 시키자







상황판이다


왼쪽의 동1이라고 적힌 것과 오른쪽에 빨간 숫자는 버튼으로 되어있어서


누르면 동2 동3 동4 남1 남2 남3 오라스, 1 2 3 4 5 6 7 8 순으로 바뀐다


최대 반장전까지만 하라고 남4국이 오ㅡ라스로 되어있다


그러나 보통 동풍전만 한다






처음에 자리를 정하는 주사위와 누가 오야인지를 나타낼수있는 동이다






제대로 주울 수 있으니 돌려가면서 누가 오야인지 표시를 해주자


주사위는 한번 쓰면 쓸데 없으니 굴렸으면 아무데나 던져버리자





마지막은 리치봉


아까 봤듯이 각자의 탁자 왼쪽끝에 있는 리치봉을 가운데 리치박스에 넣으면 음성이 나오면서 리치가 선언이 된다


각 테이블의 리치봉마다 다른 음성이 들어있으니 궁금하다면 직접 다 하나씩 리치박스에 넣어보자


4개의 음성 모두 맵 제작자가 녹음한거라고 한다



모든 설명이 끝이 난거시에요


다 같이 vr마작 ㄱ다





난 글로 봐선 모른다 라는 분들을 위해 제가 영상도 찍어봤습니다.






혼자 찐따마냥 설명하니까 글로 보기 싫으면 보세요


글엄 이만



음료 2018.06.22 04:24:30
ㅇㅇ 일단추드립니다 - dc App 223.62 2018.06.22 04:25:47
BLOCK_B 방은 알앗으니 이제마작하는법만 알면되겟구나 2018.06.22 04:27:06
애플치즈 나도 버츄ㅓㄹ-마작 쳐보고싶다흑흑 2018.06.22 04:27:19
치요키 정성추 2018.06.22 04:30:11
춤만춰 도박은 하지않지만 정성추/ 2018.06.22 04:33:34
꼬마키` 도박이 아니에오 보ㅡ드 게임입니다 2018.06.22 04:34:01
주드래곤 보갤로 2018.06.22 04:36:02
OXFORD 리치봉 던졌을때 목소리 이상해 - dc App 2018.06.22 04:40:10
Luche 이거 할줄 알아도 역알아가야하는게 고통임 2018.06.22 05:38: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5493 일반 친구들이랑놀때 어글리 슈라인충 합체로보 2018-07-02 0
25492 일반 요런식으로 팔짱낀 모션을 본거 같은데 찾기가 힘드네 ㅇㅇ 180.230 2018-07-02 0
25490 일반 마작갤인지 모를정도로 마작거리네 참.. 3 ㅇㅇ 110.70 2018-07-02 0
25489 일반 19일날 주문한 트래커가 오늘 왔다아아 1 아이리네 2018-07-02 0
25487 일반 여기 나오는 배경음 2개 뭔지 아는사람 있음? ㅇㅇ 222.237 2018-07-02 0
25485 일반 마작갤 된 과정 다른 예를 들어서 비유해보면 3 ㅇㅇ 219.248 2018-07-02 0
25484 일반 대만 유니클로에 이거 팜 라그네아 2018-07-02 0
25483 일반 제작된 뼈대 붙혀주는 커미션 해줄사람? 5 ㅇㅇ 175.223 2018-07-02 0
25482 일반 아바타 외주 한국인이 하는곳은 없어? 7 ㅇㅇ 221.155 2018-07-02 0
25481 일반 오드아이 만드는 강좌 있지 않았어? 1 ㅇㅇ 180.230 2018-07-02 0
25480 일반 마작하는건 좋긴한데 8 spill 1.214 2018-07-02 0
25479 일반 아니 cats 로 다 하고 애니메이션 과정은 전부 유니티에서 했는데 ㅇㅇ 175.204 2018-07-02 0
25478 일반 마작 필요최저지식은 거 한두마디로 안될거 같은데 ㅇㅇ 175.204 2018-07-02 0
25477 일반 마작 얘기 적당히 하자 3 ㅇㅇ 175.223 2018-07-02 0
25476 일반 어휴 고문이니 마작이니 갤러리꼴보소 이대로 가면 9 spill 1.214 2018-07-02 29
25474 일반 아니 나도 마작 칠 즐 아는데 1 ㅇㅇ 175.204 2018-07-02 0
25473 일반 미코감옥에 고문도구 추천 7 ㅇㅇ 210.220 2018-07-02 0
25472 일반 차렷충이람 파티클충어느게 극혐 1 합체로보 2018-07-02 0
25471 일반 mr폼 뭐사야되냐 2 애플티 2018-07-02 0
25470 일반 아니 난 저번주 금요일 주문했는데... 5 아야세쨔응 2018-07-02 0
25469 일반 오케 해결 완료 땡큐 1 ㅇㅇ 180.230 2018-07-02 0
25467 일반 DeviantAr에서 다운받은 MMD파일 어떻게 유니티에 적용 시켜여? ㅇㅇ 115.139 2018-07-02 0
25466 일반 vrchat 갤러리입니다 1 spill 1.214 2018-07-02 0
25465 일반 그 클럽 트래커 3주 걸린놈은 어케되가냐? 6 아야세쨔응 2018-07-02 0
25464 일반 어음;; 모델을 찾아서 넣었는데 내가 블렌더로 잘못 뽑았나? 5 ㅇㅇ 180.230 2018-07-02 0
25463 일반 와 진짜 위험하네 3 애플티 2018-07-02 0
25462 일반 그 클럽 트래커 주문한지 9일째 2 마리 2018-07-02 0
25461 일반 mr유저 도와주세여 7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7-02 0
25460 일반 난관이네이거 꿀뚤 2018-07-02 0
25459 일반 스팀계정은 압타 적용안된다는데 그럼 스킨쓰는애들은 뭐임? 5 ㅇㅇ 211.185 2018-07-02 0
25458 일반 vrc진짜 무료를 가장장 존나 비싼게임 ㅋㅋ 4 아야세쨔응 2018-07-02 0
25457 일반 마작 어렵게 생각안하고 딱 두개만 알려주면됨 6 꼬마키` 2018-07-02 0
25456 일반 내일 트래커 온다 5 일레임 2018-07-02 0
25455 일반 잔기스 어찌하지 오큘인데 selene 1.246 2018-07-02 0
25454 일반 해결법) 콜라이더 넣었더니 팔이/다리를 돌릴 때 이상한 방향으로 돌아가요 3 xx 183.96 2018-07-02 7
25453 일반 트래커가 시퓨나 메모리 글카 이런거 따지냐? 3 아야세쨔응 2018-07-02 0
25452 일반 퍼블릭 극혐이니 하는건 이제 좀 시간 지난 이야기임 3 ㅇㅇ 121.139 2018-07-02 0
25451 일반 흑흑 1 미낳 2018-07-02 0
25450 일반 킥투표가 허락되는때 ㅇㅇ 211.36 2018-07-02 0
25449 일반 저번주 금요일 저녁에 트래커 그 클럽에서 주문했는데 아야세쨔응 2018-07-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