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HAT window Mr로 처음 플레이 한 후기
글쓴이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148
  • 2018-05-12 07:07:47
							

기기 : Acer 윈도우 엠알 

ㅡ설치 
윈도우엠알의 장점은 빠른설치라고 한다. 다른 기기를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빠르긴 빠르다. 그리고 중간에 디스플레이케이블을 확인하라는 경고가 떴지만 본체 밑쪽에 있는 HDMI포트에 끼우니 바로 성공. 
엠알의 설치가 끝나고 챗을 할려니 안됨. 보니까 스팀브이알을 따로 깔아야했음. 그래서 깔라는대로 깜. 그래도 안됨. 다시 찾아보니 윈도우 엠알용 스팀브이알이 따로 있었음. 설치하니 바로 됨. 
엠알에 헤드셋포트가 하나 있던데 거기 끼우면 헤드셋으로 소리가 남. 근데 마이크포트는 없어서 스탠드 마이크 씀. 결국엔 너무 거추장스러워서 스피커와 스탠드마이크 조합으로 씀. 

ㅡ플레이 
졸잼. 브이알 첫경험이라 그런지 엄청 신기했다. 
처음에 높이조절을 잘못해서 아바타가 계속 앉아있었지만 재설정으로 고침. 
고화질로 하니 렉이 심해서 저화질로 바꾸니 렉 하나도 없음. 화질차이는 모르겠음. 
확실히 멀미가 있음. 그리 심하지는 않지만 가끔씩 어지러움. 특히, 점프하면 심해짐. 
눈이 메마르고 아픔. 인공눈물을 써야할듯. 
작은 캐릭터로 하면 계속 올려다 봐야해서 목이 너무 아픔.그래도 또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보니까 색다름. 
쉬프트 에프 동작은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음. 마찬가지로 카메라의 조작법도 모르겠음. 

결론 : 브이알은 무조건 사고보자.

- dc official App
밥도둑 후기 잘봤다 2018.05.12 07:09:43
왜 닉네임 안나오냐 - dc App 2018.05.12 07:09:55
인식 범위 어떰? 앉는것도 가능? 223.131 2018.05.12 07:11:30
ㅇㅇ 마이크포트가 없으면 마이크 쓸땐 컴퓨터에 연결해야되나? 1.228 2018.05.12 07:19:40
인식//범위는 1.5x2 라는데 정확히는 모르겠다. 앉는 모션은 됨 - dc App 2018.05.12 07:27:38
ㅇㅇ// 그냥 대스크톱하듯이 컴퓨터에 연결되있는거 썼는데 잘되더라고 - dc App 2018.05.12 07:28:01
asdasd 그래픽카드 머쓰나용 175.213 2018.05.12 08:51:15
KASAGI asdasd // 지금 밖이라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1060 3gb일거야 - dc App 2018.05.12 09:09:44
ㅇㅇ mr 인식범위가 시선안이여서 키넥트 주문했다 풀트래킹겸 인식범위 넓힐수잇는진 모르겠지만 설정좀 잘됐으면 좋겟다 27.115 2018.05.12 23:32: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536 일반 그레이브야드 꽃다발 앞에 앉아있는 미코 ㅇㅇ 118.34 2018-05-25 0
7535 일반 그래도 내 폰은 좋아서 다행임 1 피냐타 2018-05-25 0
7534 일반 로컬룰(Local rule)을 일본어로 읽으면? 5 피냐타 2018-05-25 0
7533 일반 사실 newgame인듯 4 꿀뚤 2018-05-25 0
7532 일반 모델 팔 질문 1 ㅇㅇ 124.58 2018-05-25 0
7529 일반 어제 처음 브알챗 허브로 들어갔는데... 6 PCOS 2018-05-25 0
7528 일반 마자쿠 할사람... 4 ㅇㅇ 14.42 2018-05-25 0
7527 일반 fbx모델 유니티로할때 귀나 꼬리나 머리카락 팔랑팔랑하게 하는거어떻게해요 3 뉴비에오 222.101 2018-05-25 0
7526 일반 한쪽눈만 깜빡이는건 어케하냐 1 ㅇㅇ 59.152 2018-05-25 0
7525 일반 토가 월드열림?? 2 ㅇㅇ 59.15 2018-05-25 0
7524 일반 고민된다.. 뭘 사야 되지 ㅇㅇ 116.47 2018-05-25 0
7523 일반 vr챗에서 이거 다 당해봤을듯 7 타나토스시스템 2018-05-25 0
7522 일반 양키형들이랑 체스했는데 반응재밋음 ㅋㅋㅋㅋㅋㅋ 9 ㅇㅇㄴㅇ 121.184 2018-05-25 23
7520 일반 가끔 화면 색 바뀌면서 귀신같은거 나오던데 2 중성 2018-05-25 0
7517 일반 [속보] MR pc캠 영상분석으로 센서 바깥 트래킹 지원 8 ㅇㅇ 223.33 2018-05-25 0
7516 일반 걍 병풍마냥 서있어서 재미없는거같은데 중성 2018-05-25 0
7515 일반 vr챗의 묘미.jpg 2 와쳐는레나다 2018-05-25 0
7511 일반 노래방가서 노래만 불러도 잼있던데 ㅇㅇ 175.223 2018-05-25 0
7509 일반 ㄹㅇ;구글에 그냥 vr아바타 핵치니깐 바로나오네 ㅁㅊ; 3 ㅇㅇㅇ 121.184 2018-05-25 0
7508 일반 궁금한것 8 피냐타 2018-05-25 0
7507 일반 아바타 복사 막힌거아닌가보네 2 ㅇㅇㅇ 121.184 2018-05-25 0
7506 일반 "그게임" 멀린아바타같은 머리해보고싶은거애요 7 G군 2018-05-25 0
7505 일반 업로드한 압타 삭제 어케하냐 2 dd 59.152 2018-05-25 0
7503 일반 ㄹㅇ 좃된상황 3 ㅇㅇ 175.223 2018-05-25 0
7502 일반 아 시발 일정 너무늦어지는데 야근각섯다 4 ㅇㅇ 175.223 2018-05-25 0
7501 일반 브알없는 찐따 울어욧 10 공배기 2018-05-25 0
7499 일반 나도 VR 있다!!! 3 피냐타 2018-05-25 0
7498 일반 new 월드중에 hosptial 들어가본사람? 5 꿀뚤 2018-05-25 0
7497 일반 나도 아는 사람 아니면 별말안하는데 2 ㅇㅅㅇ 223.131 2018-05-25 0
7496 일반 VIVE 컨트롤러 완충되면 5 Niwatori 2018-05-25 0
7495 일반 브없찐에 말없는사람찾으새요? 3 G군 2018-05-25 0
7494 일반 나도 사실 vr 있음 9 피냐타 2018-05-25 0
7493 일반 말은 똑바로 해야지 15 DR_Pochi 2018-05-25 0
7492 일반 VIVE분들 안하고잇을떄 2 Niwatori 2018-05-25 0
7491 일반 gtx460인데 조만간진짜녹는거아니겠지 5 꿀뚤 2018-05-25 0
7490 일반 토가월드 검은정장?입은 3호 노래아는사람 5 하벤하이드 2018-05-25 0
7489 일반 vr이거나 말을하거나 둘다하거나 해야 재밌지 하벤하이드 2018-05-25 0
7487 일반 바이브 트래커 바이브사이트에서 3개 사면 되는거임? PCOS 2018-05-25 0
7486 일반 오픈베타에 월드즐겨찾기랑 이것저것 생긴다네 2 하벤하이드 2018-05-25 0
7485 일반 묵언수행하시던분들이 잘접는듯 2 Niwatori 2018-05-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