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HAT window Mr로 처음 플레이 한 후기
글쓴이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148
  • 2018-05-12 07:07:47
							

기기 : Acer 윈도우 엠알 

ㅡ설치 
윈도우엠알의 장점은 빠른설치라고 한다. 다른 기기를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빠르긴 빠르다. 그리고 중간에 디스플레이케이블을 확인하라는 경고가 떴지만 본체 밑쪽에 있는 HDMI포트에 끼우니 바로 성공. 
엠알의 설치가 끝나고 챗을 할려니 안됨. 보니까 스팀브이알을 따로 깔아야했음. 그래서 깔라는대로 깜. 그래도 안됨. 다시 찾아보니 윈도우 엠알용 스팀브이알이 따로 있었음. 설치하니 바로 됨. 
엠알에 헤드셋포트가 하나 있던데 거기 끼우면 헤드셋으로 소리가 남. 근데 마이크포트는 없어서 스탠드 마이크 씀. 결국엔 너무 거추장스러워서 스피커와 스탠드마이크 조합으로 씀. 

ㅡ플레이 
졸잼. 브이알 첫경험이라 그런지 엄청 신기했다. 
처음에 높이조절을 잘못해서 아바타가 계속 앉아있었지만 재설정으로 고침. 
고화질로 하니 렉이 심해서 저화질로 바꾸니 렉 하나도 없음. 화질차이는 모르겠음. 
확실히 멀미가 있음. 그리 심하지는 않지만 가끔씩 어지러움. 특히, 점프하면 심해짐. 
눈이 메마르고 아픔. 인공눈물을 써야할듯. 
작은 캐릭터로 하면 계속 올려다 봐야해서 목이 너무 아픔.그래도 또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보니까 색다름. 
쉬프트 에프 동작은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음. 마찬가지로 카메라의 조작법도 모르겠음. 

결론 : 브이알은 무조건 사고보자.

- dc official App
밥도둑 후기 잘봤다 2018.05.12 07:09:43
왜 닉네임 안나오냐 - dc App 2018.05.12 07:09:55
인식 범위 어떰? 앉는것도 가능? 223.131 2018.05.12 07:11:30
ㅇㅇ 마이크포트가 없으면 마이크 쓸땐 컴퓨터에 연결해야되나? 1.228 2018.05.12 07:19:40
인식//범위는 1.5x2 라는데 정확히는 모르겠다. 앉는 모션은 됨 - dc App 2018.05.12 07:27:38
ㅇㅇ// 그냥 대스크톱하듯이 컴퓨터에 연결되있는거 썼는데 잘되더라고 - dc App 2018.05.12 07:28:01
asdasd 그래픽카드 머쓰나용 175.213 2018.05.12 08:51:15
KASAGI asdasd // 지금 밖이라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1060 3gb일거야 - dc App 2018.05.12 09:09:44
ㅇㅇ mr 인식범위가 시선안이여서 키넥트 주문했다 풀트래킹겸 인식범위 넓힐수잇는진 모르겠지만 설정좀 잘됐으면 좋겟다 27.115 2018.05.12 23:32: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028 일반 친구가 그림그려줌 3 늒네챠 183.96 2018-05-15 0
3025 일반 바이브 전방 카메라는 오또케야 보임? 4 가나구리가와 2018-05-15 0
3024 일반 인간은 왜 일을 해야하는가 4 ㅇㅇ 223.62 2018-05-15 0
3023 일반 투명아바타도 개꿀이네 ??? 218.146 2018-05-15 0
3022 일반 vr chat 켜놓고 잠수탔더니 3 Laimian 2018-05-15 0
3021 일반 아조시들 3교대는 퇴근해양 2 ㅇㅇ 121.154 2018-05-15 0
3020 일반 바이브랑 오큘 고르는 기준 알려줌 5 117.111 2018-05-15 2
3018 일반 나도 집가서 vr하고싶다 1 ㅇㅇ 223.62 2018-05-15 0
3017 일반 이거 왜 이러는거임? 도움! 1 ㅇㅇ 121.139 2018-05-15 0
3016 일반 퇴근할때까지 숨참는다 5 메타스코어 2018-05-15 0
3015 일반 풀트래킹 쓰고 앉아만있을꺼면 왜삿냐는 소리들음 5 늒네챠 183.96 2018-05-15 0
3014 일반 마이크 연결한김에 친구들 만나러 갔는데 1 마이크 223.131 2018-05-15 0
3013 일반 회사충인데 빨리집가서 브얄챗하고싶은데 시간졸안감 9 ㅇㅇ 175.223 2018-05-15 0
3012 일반 실행 오류 ㅇㅇ 203.130 2018-05-15 0
3011 일반 님들 mmd모델작업할때 시점 있자나여 ㅇㅇ 27.1 2018-05-15 0
3010 일반 오큘 스팀창 키는거 잇던데머엿지 5 ㅇㅇ 175.223 2018-05-15 0
3009 일반 그나저나 공지에 월드 제작 가이드는 없던데 3 이영희 2018-05-15 0
3008 일반 vr추천좀 해주세요 8 ㅇㅇ 211.36 2018-05-15 0
3007 일반 이 아바타 이쁘네 6 피냐타 2018-05-15 0
3006 일반 mmd4mecanim써서 mmd모델 바로 vrchat 등록안되냐? 1 그흐즈 2018-05-15 0
3005 일반 이 아바타 출처 아시는 분 5 이영희 2018-05-15 0
3004 일반 자꾸 사람 없는맵으로 와지네 브으림 2018-05-15 0
3003 일반 MR 오류 나만 떠? 4 ㅇㅇ 118.41 2018-05-15 0
3002 일반 갤 네임드스토커랑 놀아보신분 후기점 2 ㅇㅇ 210.125 2018-05-15 0
3000 일반 메뉴열면 카메라 잇던데 어떻게찍는거애오?? 2 ㅇㅇ 175.223 2018-05-15 0
2999 일반 친구없는 아싸인데 보면 친구 해주새오 10 ㅇㅇ 175.223 2018-05-15 1
2998 일반 키넥트 산다던넘 어디갓어 ㅡㅡ 불발 13 차캐여 110.70 2018-05-15 0
2997 일반 이컴으로 게임 가능해?? 8 174.89 2018-05-15 0
2995 일반 한국에 커미션 받는 사람 있음? 4 모기 110.70 2018-05-15 0
2994 일반 vrchat 캐릭터좀 찾아주세요 asdzxcg 2018-05-15 0
2993 일반 일본 신사 가보신분. 2 근데 223.131 2018-05-15 0
2992 일반 이 아바타 이름이 뭐지.. 2 시란 2018-05-15 0
2991 일반 요즘들어 미코가 너무많아졌다 3 늒네챠 183.96 2018-05-15 1
2990 일반 와 VR챗갤 흥갤됬어 5 시란 2018-05-15 0
2989 일반 아 해결됫다 고맙다 꿀뚤 2018-05-15 0
2988 일반 리니지 시절이 생각납니다. 223.131 2018-05-15 0
2987 일반 내목소리 ㅈㄴ변성기성대같네 4 ㅇㅇ 220.81 2018-05-15 0
2986 일반 야짤은.너무 갑툭튀라 차단도못함 ㅋㅋㅋㅋ 후지모토리나 2018-05-15 0
2985 일반 이거 왜이러냐 아는사람 16 강나다 116.46 2018-05-15 0
2984 일반 이거 눈왜이러지; 2 꿀뚤 2018-05-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