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HAT window Mr로 처음 플레이 한 후기
글쓴이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148
  • 2018-05-12 07:07:47
							

기기 : Acer 윈도우 엠알 

ㅡ설치 
윈도우엠알의 장점은 빠른설치라고 한다. 다른 기기를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빠르긴 빠르다. 그리고 중간에 디스플레이케이블을 확인하라는 경고가 떴지만 본체 밑쪽에 있는 HDMI포트에 끼우니 바로 성공. 
엠알의 설치가 끝나고 챗을 할려니 안됨. 보니까 스팀브이알을 따로 깔아야했음. 그래서 깔라는대로 깜. 그래도 안됨. 다시 찾아보니 윈도우 엠알용 스팀브이알이 따로 있었음. 설치하니 바로 됨. 
엠알에 헤드셋포트가 하나 있던데 거기 끼우면 헤드셋으로 소리가 남. 근데 마이크포트는 없어서 스탠드 마이크 씀. 결국엔 너무 거추장스러워서 스피커와 스탠드마이크 조합으로 씀. 

ㅡ플레이 
졸잼. 브이알 첫경험이라 그런지 엄청 신기했다. 
처음에 높이조절을 잘못해서 아바타가 계속 앉아있었지만 재설정으로 고침. 
고화질로 하니 렉이 심해서 저화질로 바꾸니 렉 하나도 없음. 화질차이는 모르겠음. 
확실히 멀미가 있음. 그리 심하지는 않지만 가끔씩 어지러움. 특히, 점프하면 심해짐. 
눈이 메마르고 아픔. 인공눈물을 써야할듯. 
작은 캐릭터로 하면 계속 올려다 봐야해서 목이 너무 아픔.그래도 또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보니까 색다름. 
쉬프트 에프 동작은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음. 마찬가지로 카메라의 조작법도 모르겠음. 

결론 : 브이알은 무조건 사고보자.

- dc official App
밥도둑 후기 잘봤다 2018.05.12 07:09:43
왜 닉네임 안나오냐 - dc App 2018.05.12 07:09:55
인식 범위 어떰? 앉는것도 가능? 223.131 2018.05.12 07:11:30
ㅇㅇ 마이크포트가 없으면 마이크 쓸땐 컴퓨터에 연결해야되나? 1.228 2018.05.12 07:19:40
인식//범위는 1.5x2 라는데 정확히는 모르겠다. 앉는 모션은 됨 - dc App 2018.05.12 07:27:38
ㅇㅇ// 그냥 대스크톱하듯이 컴퓨터에 연결되있는거 썼는데 잘되더라고 - dc App 2018.05.12 07:28:01
asdasd 그래픽카드 머쓰나용 175.213 2018.05.12 08:51:15
KASAGI asdasd // 지금 밖이라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1060 3gb일거야 - dc App 2018.05.12 09:09:44
ㅇㅇ mr 인식범위가 시선안이여서 키넥트 주문했다 풀트래킹겸 인식범위 넓힐수잇는진 모르겠지만 설정좀 잘됐으면 좋겟다 27.115 2018.05.12 23:32: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456 일반 이 아조씨 개귀엽다;; 1 닝기링 58.122 2018-05-16 0
3455 일반 목소리별론데 자꾸 좋다고 띄어준다 4 늒네챠 175.223 2018-05-16 0
3454 일반 목에 머플러낀 미코 7 ㅇㅇ 110.70 2018-05-16 0
3453 일반 vrchat 이거 겜 아니네여? 4 ss 211.202 2018-05-16 0
3452 일반 신기한 유저들 많네ㅋ AVI 2018-05-16 0
3451 일반 진짜 인텔 기쿨쓸때 그냥 글카에서 올라오는 열인줄알았음 1 ㅇㅇ 39.7 2018-05-16 0
3450 일반 재업로드 해도 안되네 1 ㄹㅍㅁ 220.127 2018-05-16 0
3448 일반 가만생각해보니 vr은 코스프레의 상위호환이 아닐까? 1 ㅇㅇ 223.62 2018-05-16 0
3447 일반 퇴근후 스카이프 할 생각하니 오호홋 퓨전코인 2018-05-16 0
3446 일반 DEAR ALL KOREAN VR CHAT USERS 19 NOTKOREAN 211.38 2018-05-16 11
3445 일반 아니 밥좀 먹으면서해 3 ㅇㅇ 2018-05-16 0
3444 일반 아바타 업로드했는데 2 ㄹㅍㅁ 220.127 2018-05-16 0
3443 일반 으악 브알챗하다 굶어죽을듯 2 공배기 2018-05-16 0
3442 일반 한국인들끼리 서로 일본어로 대화하는건 뭐임 5 AVI 2018-05-16 0
3441 일반 롤코 탔더니 완전 매스껍네 dd 58.239 2018-05-16 0
3440 일반 시간 너무 안간다 ㅇㅇ 223.62 2018-05-16 0
3439 일반 근데 cpu에 같이주는 쿨러랑 따로 쿨러구매하는거랑 다른거냐? 5 그로자 2018-05-16 0
3438 일반 총쏘는건 어캐만들지 3 dlvkqkfjg1 2018-05-16 0
3437 일반 애니 캐릭터 성대모사하는것도 트롤임? 5 ㅇㅇ 211.36 2018-05-16 0
3435 일반 난 VR사기전에 컴부터 바꿔야함 ㅜ 엄두가안나네 3 ㅇㅇ 2018-05-16 0
3434 일반 애니메이션관련 질문좀 받아주십쇼 7 강나다 116.46 2018-05-16 0
3433 일반 최저가 찾아서 이런데서 사는거 어떰? 3 그로자 2018-05-16 0
3432 일반 외국인 보면 두유노우~ 들어본적 있냐고 물음 크렁 2018-05-16 0
3431 일반 감기가.. 4 늒네챠 183.96 2018-05-16 0
3430 일반 Pc모드로 5일째하는중인데..ㄹㅇ할게없어 4 ㅇㅇ 210.220 2018-05-16 0
3429 일반 오큘러스 질문이에요 2 치크위드 2018-05-16 0
3428 일반 갤러리 월드 저거 다 수용하면 2 dlvkqkfjg1 2018-05-16 0
3427 일반 하 조기퇴근 해버려? 5 벗츄 2018-05-16 0
3426 일반 오큘 중고 매물 하나 올라왔는뎅 3 ㅇㅅㅇ 117.111 2018-05-16 0
3425 일반 그러고 보니 홈월드 설정은 어케 함? 3 닝기링 223.39 2018-05-16 0
3424 일반 기기별 꿀팁이나 4 ㅇㅇ 110.70 2018-05-16 0
3423 일반 한국인이이렇게나만이 ㄷㄷ; 루카 222.101 2018-05-16 0
3422 일반 한국인이이렇게나많이 ㄷㄷㄷ 루카 222.101 2018-05-16 0
3421 일반 접속하면 어느월드 먼저 감? 8 ㅇㅇ 223.62 2018-05-16 0
3420 일반 Vr 끼고 사진찍기 1 ㅇㅇ 110.70 2018-05-16 0
3419 일반 스테레오 믹스 설정 1급 청정수 119.50 2018-05-16 0
3418 일반 어글리들 때문에 내가 맘상처를 입은 거구나 5 닝기링 223.39 2018-05-16 0
3417 일반 친구가 생겼어요 1 ㅇㅇ 110.9 2018-05-16 0
3416 일반 이겔 씹망갤인줄알앗는데 나름 글리젠이있네 z 1 ㅇㅇ 210.220 2018-05-16 0
3415 일반 오늘은 잔업없이 6시퇴근할 수 있을까? 3 메타스코어 2018-05-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