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HAT window Mr로 처음 플레이 한 후기
글쓴이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148
  • 2018-05-12 07:07:47
							

기기 : Acer 윈도우 엠알 

ㅡ설치 
윈도우엠알의 장점은 빠른설치라고 한다. 다른 기기를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빠르긴 빠르다. 그리고 중간에 디스플레이케이블을 확인하라는 경고가 떴지만 본체 밑쪽에 있는 HDMI포트에 끼우니 바로 성공. 
엠알의 설치가 끝나고 챗을 할려니 안됨. 보니까 스팀브이알을 따로 깔아야했음. 그래서 깔라는대로 깜. 그래도 안됨. 다시 찾아보니 윈도우 엠알용 스팀브이알이 따로 있었음. 설치하니 바로 됨. 
엠알에 헤드셋포트가 하나 있던데 거기 끼우면 헤드셋으로 소리가 남. 근데 마이크포트는 없어서 스탠드 마이크 씀. 결국엔 너무 거추장스러워서 스피커와 스탠드마이크 조합으로 씀. 

ㅡ플레이 
졸잼. 브이알 첫경험이라 그런지 엄청 신기했다. 
처음에 높이조절을 잘못해서 아바타가 계속 앉아있었지만 재설정으로 고침. 
고화질로 하니 렉이 심해서 저화질로 바꾸니 렉 하나도 없음. 화질차이는 모르겠음. 
확실히 멀미가 있음. 그리 심하지는 않지만 가끔씩 어지러움. 특히, 점프하면 심해짐. 
눈이 메마르고 아픔. 인공눈물을 써야할듯. 
작은 캐릭터로 하면 계속 올려다 봐야해서 목이 너무 아픔.그래도 또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보니까 색다름. 
쉬프트 에프 동작은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음. 마찬가지로 카메라의 조작법도 모르겠음. 

결론 : 브이알은 무조건 사고보자.

- dc official App
밥도둑 후기 잘봤다 2018.05.12 07:09:43
왜 닉네임 안나오냐 - dc App 2018.05.12 07:09:55
인식 범위 어떰? 앉는것도 가능? 223.131 2018.05.12 07:11:30
ㅇㅇ 마이크포트가 없으면 마이크 쓸땐 컴퓨터에 연결해야되나? 1.228 2018.05.12 07:19:40
인식//범위는 1.5x2 라는데 정확히는 모르겠다. 앉는 모션은 됨 - dc App 2018.05.12 07:27:38
ㅇㅇ// 그냥 대스크톱하듯이 컴퓨터에 연결되있는거 썼는데 잘되더라고 - dc App 2018.05.12 07:28:01
asdasd 그래픽카드 머쓰나용 175.213 2018.05.12 08:51:15
KASAGI asdasd // 지금 밖이라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1060 3gb일거야 - dc App 2018.05.12 09:09:44
ㅇㅇ mr 인식범위가 시선안이여서 키넥트 주문했다 풀트래킹겸 인식범위 넓힐수잇는진 모르겠지만 설정좀 잘됐으면 좋겟다 27.115 2018.05.12 23:32: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265 일반 사진찍어서 바로 보여주는 감정표현도있네 ㅇㅇ 119.149 2018-05-15 0
3264 일반 Vr chat에 중동애들 많아요? 3 갈매기 210.104 2018-05-15 0
3263 일반 이번주말컨셉은 버스킹이다 4 늒네챠 175.223 2018-05-15 0
3262 일반 프라이베이트룸 요청 보내면 보낸사람한테 메시지 가나? ㅇㅇ 121.139 2018-05-15 0
3261 일반 이거 의자에 앉을때 앉는 위치 내가 조절못함? 1 ㅇㅇ 121.184 2018-05-15 0
3260 일반 누가 펜박아둠 ㄷㄷㄷ 5 글긔 2018-05-15 1
3259 일반 할때마다 컴퓨터 녹아내리는거같아 1 ㅇㅇ 121.165 2018-05-15 0
3258 일반 스압)누가 별난 미코 올려서 나의 미코쟝도도 올려봄 10 ㅇㅅㄹ 61.38 2018-05-15 3
3257 일반 앙 마피아 공배기 2018-05-15 0
3256 일반 근데 캐릭터 표정같은거도 VR이 인식해서 출력해주는거임? 4 아루라테 2018-05-15 0
3255 일반 이모트는 어디서 구하는거야..? 4 ㅇㅇ 121.184 2018-05-15 0
3254 일반 지금 로그인 문제 있는거 뭐임?? 1 dd 182.228 2018-05-15 0
3253 일반 하늘나는거 왜 통제가 안되냐 1 감자 2018-05-15 0
3252 일반 진짜 별에 별 월드가 다있네 ㅋㅋㅋㅋㅋ 2 ㅇㅇ 118.222 2018-05-15 0
3251 일반 토가 3호 이거 바디 어디서 뜯어온건가? 4 하벤하이드 2018-05-15 0
3250 일반 폴리곤 줄이다 포기했다..ㅠㅠ 2 퓨전코인 2018-05-15 0
3249 일반 오늘 개쩌는 미코만남ㅋㅋㅋㅋㅋㅋ 6 ㅇㅇ 220.76 2018-05-15 8
3248 일반 음 뭐부터해야하나요? 3 킹킬러 2018-05-15 0
3246 일반 왜 자꼬 비오는 날이면 공유기가 말썽일까 2 포동포도 2018-05-15 0
3245 일반 쩝...내 모델 원작자말인데 7 MANKALO 2018-05-15 0
3244 일반 애들이 머리가 있는건지 없는건지 Katoro 2018-05-15 0
3243 일반 개커엽네 ㄷㄷ 2 아루라테 2018-05-15 0
3242 일반 아 하늘 어캐나는거야 4 ㅇㅇ 118.222 2018-05-15 0
3241 일반 스크린샷 어느폴더에 저장됨? 4 곤돌라스 2018-05-15 0
3240 일반 내일해야할거.. 꿀뚤 2018-05-15 0
3239 일반 낼 아바타 더 수정 해야겟다... 강나다 116.46 2018-05-15 0
3238 일반 유니티 게임 오브젝터는 어캐추가하냐? 2 ㅇㅇ 118.222 2018-05-15 0
3237 일반 블렌더에PMX파일 업로드하면 색이 죽어버림. 4 정보수집중 59.10 2018-05-15 0
3236 일반 혼자 즐기기 좋은 탐험맵 추천 좀.. 5 피냐타 2018-05-15 0
3235 일반 쉐이프키 만들때 이거 일부분만 basis 값으로 옮기는 방법 있어?? 如月千早 2018-05-15 0
3234 일반 유니티로 뼈대 추가해봤는데 3 궁금이 183.108 2018-05-15 0
3233 일반 겟단 춤 있는 아바타월드 점 갈켜주때영 2 ㅇㅇ 115.143 2018-05-15 0
3232 일반 다른 아바타들 해봐도 결국 미코로 돌아옴 1 피냐타 2018-05-15 0
3231 일반 아시발 튕겻어 1 피냐타 2018-05-15 0
3230 일반 CAT 업데이트 내용 3 Lydie 2018-05-15 0
3229 일반 와 클로저스 캐릭터도잇네.. 1 피냐타 2018-05-15 0
3228 일반 오늘 첫풀바디 후기 6 키라라카 2018-05-15 1
3227 일반 Vrc pipe 왜없지... Vrc넣었는데... 티피 2018-05-15 0
3225 일반 미코가 많냐 칸나가 많냐 1 강나다 116.46 2018-05-15 0
3224 일반 아바타 하늘 날개하는법 암? 10 ㅇㅇ 118.222 2018-05-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