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HAT window Mr로 처음 플레이 한 후기
글쓴이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148
  • 2018-05-12 07:07:47
							

기기 : Acer 윈도우 엠알 

ㅡ설치 
윈도우엠알의 장점은 빠른설치라고 한다. 다른 기기를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빠르긴 빠르다. 그리고 중간에 디스플레이케이블을 확인하라는 경고가 떴지만 본체 밑쪽에 있는 HDMI포트에 끼우니 바로 성공. 
엠알의 설치가 끝나고 챗을 할려니 안됨. 보니까 스팀브이알을 따로 깔아야했음. 그래서 깔라는대로 깜. 그래도 안됨. 다시 찾아보니 윈도우 엠알용 스팀브이알이 따로 있었음. 설치하니 바로 됨. 
엠알에 헤드셋포트가 하나 있던데 거기 끼우면 헤드셋으로 소리가 남. 근데 마이크포트는 없어서 스탠드 마이크 씀. 결국엔 너무 거추장스러워서 스피커와 스탠드마이크 조합으로 씀. 

ㅡ플레이 
졸잼. 브이알 첫경험이라 그런지 엄청 신기했다. 
처음에 높이조절을 잘못해서 아바타가 계속 앉아있었지만 재설정으로 고침. 
고화질로 하니 렉이 심해서 저화질로 바꾸니 렉 하나도 없음. 화질차이는 모르겠음. 
확실히 멀미가 있음. 그리 심하지는 않지만 가끔씩 어지러움. 특히, 점프하면 심해짐. 
눈이 메마르고 아픔. 인공눈물을 써야할듯. 
작은 캐릭터로 하면 계속 올려다 봐야해서 목이 너무 아픔.그래도 또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보니까 색다름. 
쉬프트 에프 동작은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음. 마찬가지로 카메라의 조작법도 모르겠음. 

결론 : 브이알은 무조건 사고보자.

- dc official App
밥도둑 후기 잘봤다 2018.05.12 07:09:43
왜 닉네임 안나오냐 - dc App 2018.05.12 07:09:55
인식 범위 어떰? 앉는것도 가능? 223.131 2018.05.12 07:11:30
ㅇㅇ 마이크포트가 없으면 마이크 쓸땐 컴퓨터에 연결해야되나? 1.228 2018.05.12 07:19:40
인식//범위는 1.5x2 라는데 정확히는 모르겠다. 앉는 모션은 됨 - dc App 2018.05.12 07:27:38
ㅇㅇ// 그냥 대스크톱하듯이 컴퓨터에 연결되있는거 썼는데 잘되더라고 - dc App 2018.05.12 07:28:01
asdasd 그래픽카드 머쓰나용 175.213 2018.05.12 08:51:15
KASAGI asdasd // 지금 밖이라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1060 3gb일거야 - dc App 2018.05.12 09:09:44
ㅇㅇ mr 인식범위가 시선안이여서 키넥트 주문했다 풀트래킹겸 인식범위 넓힐수잇는진 모르겠지만 설정좀 잘됐으면 좋겟다 27.115 2018.05.12 23:32: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691 일반 공유된 케모노 프렌즈 아바타 쓰는데요. 4 12 223.131 2018-05-19 0
4689 일반 vr챗으로 얻고 싶은 바디 2 아루라테 2018-05-19 0
4687 일반 다들 VRchat 아바타 MMD 어디서 구하시나요?? 2 늒네쟝 220.80 2018-05-19 0
4685 일반 형들 유니티 질문하나만 1 vr쌉초보 203.100 2018-05-19 0
4684 일반 늒네아바타바껏숴요 2 ㅇㅇ 110.70 2018-05-19 0
4682 일반 아바타 제한 풀림 체리 39.112 2018-05-19 0
4681 일반 형들 유니티 드디어 엑세스 받은 vr초보인데 질문 하나만... 1 vr초보 203.100 2018-05-19 0
4680 일반 님드라 머리위에 bud's avatar라고 떠다니는 미코 아시는분 2 ㅇㅇ 121.136 2018-05-19 0
4678 일반 아마존 배송 조따 빠름;; 2 세이레크(Seirec) 2018-05-19 0
4677 일반 아 유니티 만지기 너무어렵다.. 1 늒네챠 183.96 2018-05-19 0
4676 일반 저거 화면이 안뜨는데 어케해야되여? 이야미네미네미네요 2018-05-19 0
4675 일반 친추를 무조건 같은 방에서 만나야 가능해? 3 세이레크(Seirec) 2018-05-19 0
4672 일반 우주도움)pmx->블랜더 G군 2018-05-19 0
4671 일반 손목시계 필요한 게이들 있니 6 공배기 2018-05-19 1
4670 일반 유니티에서 손가락 다 -1로 바꿔놧는데도 반응없는데 뭐 빼먹은거 있을까? 1 ㅇㅇ 182.231 2018-05-19 0
4669 일반 아마존 클럽 1 김치라면 2018-05-19 0
4668 일반 진짜 이겜 븅신같은게 3 ㅇㅇ 114.205 2018-05-19 0
4667 일반 미코 아바타월드 추천해주세요 3 퍄퍄퍄 39.120 2018-05-19 0
4666 일반 vr챗에 채팅이있었으면 하소연도 없음 2 ㅇㅇ 222.237 2018-05-19 0
4665 일반 부랄챗 슈샘1.0로즐길수있냐? 1 ㅇㅇ 110.70 2018-05-19 0
4664 일반 이거 할때 설정 해야되는거 있어? 겨울날 2018-05-19 0
4663 일반 주말이라도 가상세계를 벗어나서 여가활동을.! 4 공배기 2018-05-19 0
4662 일반 미로 공포맵 아시는분.. 2 ㅇㅇ 124.62 2018-05-19 0
4661 일반 사람 닉넴옆에 귀 아이콘 뜨는거 뭐임? 3 크렁 2018-05-19 0
4660 일반 브붕이 변태짓 딱걸림 3 가나구리가와 2018-05-19 1
4659 일반 오큘원래발열잇나? 2 ㅇㅇ 39.7 2018-05-19 0
4658 일반 오늘도 관음당하는 늒네 5 ㅇㅇ 110.70 2018-05-19 0
4657 일반 애들아.. 질문 조금만하자.. 2 ㅅㄱ 175.215 2018-05-19 0
4656 일반 오늘자 vr챗 5 Sing)Hana 2018-05-19 0
4654 일반 느아아아 아바타제한이안풀려 1 ㄴㅇㄹㄴㅇ 121.125 2018-05-19 0
4653 일반 바이브 사고 싶은데 5 늒네 223.62 2018-05-19 0
4652 일반 이거 오큘러스 가격차이 왜이래? 3 ㅇㅇ 110.70 2018-05-19 1
4651 일반 냥냥 이거 어케 구하는거에오? 3 이야미네미네미네요 2018-05-19 0
4649 일반 이거머임 ㅇㅇ 124.197 2018-05-19 0
4648 일반 럭키클로에 미쿠 보신분 ㅠ 1 ㅇㅇ 59.24 2018-05-19 0
4647 일반 똥트북 mr사면 이겜 가능? 3 밥도둑 2018-05-19 0
4645 일반 프레임떨어지는건 그래픽문제에오?? 3 ㅇㅇ 125.180 2018-05-19 0
4644 일반 하와와와... 쓰러지겠서요 2 G군 2018-05-19 0
4642 일반 호러 미코 압타도있었음? ㅇㅇ 220.126 2018-05-19 0
4641 일반 유니티 잘만지는 애들아 도움좀 줘라 3 궁금이 183.108 2018-05-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