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HAT window Mr로 처음 플레이 한 후기
글쓴이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148
  • 2018-05-12 07:07:47
							

기기 : Acer 윈도우 엠알 

ㅡ설치 
윈도우엠알의 장점은 빠른설치라고 한다. 다른 기기를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빠르긴 빠르다. 그리고 중간에 디스플레이케이블을 확인하라는 경고가 떴지만 본체 밑쪽에 있는 HDMI포트에 끼우니 바로 성공. 
엠알의 설치가 끝나고 챗을 할려니 안됨. 보니까 스팀브이알을 따로 깔아야했음. 그래서 깔라는대로 깜. 그래도 안됨. 다시 찾아보니 윈도우 엠알용 스팀브이알이 따로 있었음. 설치하니 바로 됨. 
엠알에 헤드셋포트가 하나 있던데 거기 끼우면 헤드셋으로 소리가 남. 근데 마이크포트는 없어서 스탠드 마이크 씀. 결국엔 너무 거추장스러워서 스피커와 스탠드마이크 조합으로 씀. 

ㅡ플레이 
졸잼. 브이알 첫경험이라 그런지 엄청 신기했다. 
처음에 높이조절을 잘못해서 아바타가 계속 앉아있었지만 재설정으로 고침. 
고화질로 하니 렉이 심해서 저화질로 바꾸니 렉 하나도 없음. 화질차이는 모르겠음. 
확실히 멀미가 있음. 그리 심하지는 않지만 가끔씩 어지러움. 특히, 점프하면 심해짐. 
눈이 메마르고 아픔. 인공눈물을 써야할듯. 
작은 캐릭터로 하면 계속 올려다 봐야해서 목이 너무 아픔.그래도 또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보니까 색다름. 
쉬프트 에프 동작은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음. 마찬가지로 카메라의 조작법도 모르겠음. 

결론 : 브이알은 무조건 사고보자.

- dc official App
밥도둑 후기 잘봤다 2018.05.12 07:09:43
왜 닉네임 안나오냐 - dc App 2018.05.12 07:09:55
인식 범위 어떰? 앉는것도 가능? 223.131 2018.05.12 07:11:30
ㅇㅇ 마이크포트가 없으면 마이크 쓸땐 컴퓨터에 연결해야되나? 1.228 2018.05.12 07:19:40
인식//범위는 1.5x2 라는데 정확히는 모르겠다. 앉는 모션은 됨 - dc App 2018.05.12 07:27:38
ㅇㅇ// 그냥 대스크톱하듯이 컴퓨터에 연결되있는거 썼는데 잘되더라고 - dc App 2018.05.12 07:28:01
asdasd 그래픽카드 머쓰나용 175.213 2018.05.12 08:51:15
KASAGI asdasd // 지금 밖이라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1060 3gb일거야 - dc App 2018.05.12 09:09:44
ㅇㅇ mr 인식범위가 시선안이여서 키넥트 주문했다 풀트래킹겸 인식범위 넓힐수잇는진 모르겠지만 설정좀 잘됐으면 좋겟다 27.115 2018.05.12 23:32: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052 일반 아바타 본 질문 ㅇㅇ 218.144 2018-05-26 0
8051 일반 아니 왜 흰화면이여 2 ㅇㅇ 112.161 2018-05-26 0
8050 일반 mr 안쓸때 만져봤는데 너무 뜨거운 거시에오 1 ㅇㅅㅇ 175.213 2018-05-26 0
8048 일반 키넥트 풀트래킹 하는 중인데 도움 헬프미 61.102 2018-05-26 0
8047 일반 이겜 상용화 된거 아녀요? 3 ㅇㅅㅇ 223.33 2018-05-26 0
8046 일반 이 아바타 어디 월드잉가요 2 ㅇㅇ 210.117 2018-05-26 0
8045 일반 이캐릭 계란 버그 해결법 없음? 8 ㅇㅇ 125.185 2018-05-26 0
8044 일반 mr로 풀트래킹 하는 방법은 없음? 4 Gloryman 2018-05-26 0
8043 일반 ㄷㄷ 히토미 볼거 있나 하면서 보는데 2 ㅇㅇ 2018-05-26 0
8042 일반 시방 낑낑 깽깽거리면서 이제좀 MMD 에서 아바타만들어 쓰나 했는데.. 2 블렌더 182.226 2018-05-26 0
8041 일반 유니티 아바타 이거 업로드 댄거 아님??? 왜 인게임에서 안뜨지 2 Ι아이스젤리Ι 2018-05-26 0
8040 일반 C++이 뭐야? 2 ㅇㅇ 112.161 2018-05-26 0
8039 일반 붕괴 캐릭터 같던데 존나 작은 토끼귀 캐릭터 있는곳 아는친구 4 ㅇㅇ 119.193 2018-05-26 0
8038 일반 이거 차단 해제 하는법 아는사람? 3 ㅇㅇ 125.185 2018-05-26 0
8037 일반 Viseme from MMD 저장용 3 눈농 2018-05-26 3
8036 일반 헤이세이 묻는거 실례임? 11 ㅇㅇ 125.185 2018-05-26 0
8035 일반 오늘 델바이저 와서 해보는데 컨트롤러 설정은 어케해요? 1 ㅇㅇ 121.128 2018-05-26 0
8034 일반 다크소울1 제사장 맵 Firelink Shrine 콜록홈즈 221.162 2018-05-26 1
8032 일반 트래커는 지금 당장은 이른 기술임 3 ㅇㅇ 2018-05-26 0
8031 일반 여윽시 브얄챗은 재밌어 6 DR_Pochi 2018-05-26 0
8030 일반 이겜 망하면 중고딩나라에 트레카 도배될듯 ㅋㅋ 4 ㅇㅇ 223.39 2018-05-26 0
8029 일반 어젠가 나온 보스레이드 맵 깰수 있긴 하냐 2 ㅇㅇ 175.223 2018-05-26 0
8028 일반 VR쓰는놈중에 새끼손가락 아픈놈 있냐 1 ㅇㅇ 114.205 2018-05-26 0
8026 일반 이 외국놈 api뜯어서 강제로 지맵에 rpg처럼 기능 넣었네 ㄷㄷ 7 차캐여 175.223 2018-05-26 0
8025 일반 이거 애니메이션만들때 손꾸락 각도어케바꿈? 펠렉 2018-05-26 0
8024 일반 기기 오기전에 아바타좀 미리 구경해보려는데 5 ㅇㅇ 211.47 2018-05-26 0
8023 일반 클린디씨 사용법좀 8 dd 125.185 2018-05-26 0
8022 일반 데이트 코스 추천좀 3 ㅇㅅㅇ 223.33 2018-05-26 0
8021 일반 MMD로 Viseme해본 사람? 눈농 2018-05-26 0
8020 일반 피아노방에서 칠만한거 2 Block 2018-05-26 0
8018 일반 담배피는 펭귄 아바타 어디있을까? 프레니아 175.194 2018-05-26 0
8016 일반 여기 체스 잘두는 갤럼잇니? 4 Hakad 2018-05-26 0
8015 일반 근데 보면 한국인인데 일본어좀 된다고 일본인이라는 애들 3 ㅇㅇ 119.193 2018-05-26 0
8014 일반 컴터로 차단하면 아예 안 보이게는 불가능? 5 ㅇㅇ 125.185 2018-05-26 0
8012 일반 오큘러스 트래킹 관련글 뭐라검색 해야하나요 1 Sing)Hana 2018-05-26 0
8011 일반 미국애들이 원래 표현 이러냐 7 dd 125.185 2018-05-26 0
8010 일반 친구들 이거 무슨표시아 7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5-26 0
8009 일반 놀이동산 맵 있으면 알려주라 2 ㅇㅇ 1.236 2018-05-26 0
8008 일반 아바타 올릴때 프로필 사진 어케수정함? 1 ㅇㅇ 218.147 2018-05-26 0
8007 일반 혹시 나처럼 얼굴 회색빛 도는애들 이렇게 해봐라 1 블렌더 182.226 2018-05-26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