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HAT window Mr로 처음 플레이 한 후기
글쓴이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148
  • 2018-05-12 07:07:47
							

기기 : Acer 윈도우 엠알 

ㅡ설치 
윈도우엠알의 장점은 빠른설치라고 한다. 다른 기기를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빠르긴 빠르다. 그리고 중간에 디스플레이케이블을 확인하라는 경고가 떴지만 본체 밑쪽에 있는 HDMI포트에 끼우니 바로 성공. 
엠알의 설치가 끝나고 챗을 할려니 안됨. 보니까 스팀브이알을 따로 깔아야했음. 그래서 깔라는대로 깜. 그래도 안됨. 다시 찾아보니 윈도우 엠알용 스팀브이알이 따로 있었음. 설치하니 바로 됨. 
엠알에 헤드셋포트가 하나 있던데 거기 끼우면 헤드셋으로 소리가 남. 근데 마이크포트는 없어서 스탠드 마이크 씀. 결국엔 너무 거추장스러워서 스피커와 스탠드마이크 조합으로 씀. 

ㅡ플레이 
졸잼. 브이알 첫경험이라 그런지 엄청 신기했다. 
처음에 높이조절을 잘못해서 아바타가 계속 앉아있었지만 재설정으로 고침. 
고화질로 하니 렉이 심해서 저화질로 바꾸니 렉 하나도 없음. 화질차이는 모르겠음. 
확실히 멀미가 있음. 그리 심하지는 않지만 가끔씩 어지러움. 특히, 점프하면 심해짐. 
눈이 메마르고 아픔. 인공눈물을 써야할듯. 
작은 캐릭터로 하면 계속 올려다 봐야해서 목이 너무 아픔.그래도 또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보니까 색다름. 
쉬프트 에프 동작은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음. 마찬가지로 카메라의 조작법도 모르겠음. 

결론 : 브이알은 무조건 사고보자.

- dc official App
밥도둑 후기 잘봤다 2018.05.12 07:09:43
왜 닉네임 안나오냐 - dc App 2018.05.12 07:09:55
인식 범위 어떰? 앉는것도 가능? 223.131 2018.05.12 07:11:30
ㅇㅇ 마이크포트가 없으면 마이크 쓸땐 컴퓨터에 연결해야되나? 1.228 2018.05.12 07:19:40
인식//범위는 1.5x2 라는데 정확히는 모르겠다. 앉는 모션은 됨 - dc App 2018.05.12 07:27:38
ㅇㅇ// 그냥 대스크톱하듯이 컴퓨터에 연결되있는거 썼는데 잘되더라고 - dc App 2018.05.12 07:28:01
asdasd 그래픽카드 머쓰나용 175.213 2018.05.12 08:51:15
KASAGI asdasd // 지금 밖이라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1060 3gb일거야 - dc App 2018.05.12 09:09:44
ㅇㅇ mr 인식범위가 시선안이여서 키넥트 주문했다 풀트래킹겸 인식범위 넓힐수잇는진 모르겠지만 설정좀 잘됐으면 좋겟다 27.115 2018.05.12 23:32: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869 일반 확실히 에이서 MR 중고가격 싸서 괜찮아보이는데 ㅜ ㅇㅇ 211.36 2018-05-14 0
2868 일반 씨1발 러시아인이랑 잡담까고있는데 권총장전소리들려주네 ㅋㅋ 4 ㅇㅇ 220.81 2018-05-14 0
2866 일반 vr머리만 살려는데 어떤게 좋을까요? 3 ㅇㅇ 1.252 2018-05-14 0
2865 일반 나 오늘 아조씨봤오... 3 김끄리 2018-05-14 0
2864 일반 근데 니네 가상과 현실 구분 확실히하냐 8 ㅇㅇ 211.36 2018-05-14 1
2863 일반 음 머냐? 완죤 흥갤아니야 ㅎㅎㅎㅎ 7 Lydie 2018-05-14 0
2862 일반 경찰복입은 여우아바타 어딨는지 아는사람 ? 2 니트레빗 2018-05-14 0
2861 일반 vrchat갤러리 월드 대충 정리해봄. 3 MANKALO 2018-05-14 0
2860 일반 상대방이 가까이오면 아바타가 사라지는데 2 asdf 210.90 2018-05-14 0
2859 일반 ㄹㅇ..저 다음달에 일본놀러가기로했습니다. 6 ㅇㅇㅇㅇㅇㅇㅇㅇ 2018-05-14 0
2858 일반 이 니혼아조씨 넘모 맘에든다 ㅇㅇ 211.36 2018-05-14 0
2857 일반 오늘 스토커칭구랑 많이 친해졌다 ㅋㅋㅋ 7 김끄리 2018-05-14 7
2856 일반 macavity manor 탈출맵개어렵네 3 꿀뚤 2018-05-14 0
2854 일반 일본 트위터에서 본 글 3 MANKALO 2018-05-14 0
2853 일반 내 고민좀 들어주라 8 ㅇㅇ 211.38 2018-05-14 0
2852 일반 벚꽃맵 2층 어디로가는거냐? 2 ㄷㄷ 115.22 2018-05-14 0
2851 일반 퀄리티 좋은 캐릭터 많은 맵 있어?? ㅇㅇ 118.40 2018-05-14 0
2850 일반 오늘도 일하는거시야 4 늒네챠 175.223 2018-05-14 0
2849 일반 이거 맵 왜이래?? 6 ㅇㅇ 121.165 2018-05-14 0
2848 일반 퍽챔이 뭐임 ㅇㅇ 223.38 2018-05-14 0
2847 일반 (질문)오늘 니혼아조씨랑 일어쓰면서 이야기했는데 3 ㅇㅇ 211.36 2018-05-14 0
2846 일반 이렇게될거같긴했는데 1 ㅇㅇ 182.212 2018-05-14 0
2845 일반 폴리곤 2만개 제한 풀고 업로드 하는 방법도 있음? 3 ㅇㅇ 59.3 2018-05-14 0
2844 일반 오늘찍은 사진들이랑 영상 1 하벤하이드 2018-05-14 0
2843 일반 폭스 아카데미가 어디야? 2 가나구리가와 2018-05-14 0
2842 일반 ㅈ목방은 따로있었네 7 ㅇㅇ 211.36 2018-05-14 0
2841 일반 님들 유니티쓰는데 이거 왜자꾸뜸? 5 ㅁㄴㅇㄹ 124.59 2018-05-14 0
2840 일반 저장용 ㅇㅇ 220.81 2018-05-14 0
2839 일반 안녕하세요 븨알챗갤럼분들 1 ㅂㅂ 183.102 2018-05-14 0
2837 일반 유니티 업로드 하려니까 안되는데 4 ㅇㅇ 125.134 2018-05-14 0
2836 일반 VR 오큘러스 코비 2018-05-14 0
2834 일반 공지 월드에 다 호러야 ㅜㅜ 5 피냐타 2018-05-14 0
2833 일반 오늘 하루종일 블렌더만 만졌는데 결국 해결못했네 강나다 116.46 2018-05-14 0
2832 일반 바이브 벽에 고정해야함? 4 ㅇㅇㅇㅇㅇ 122.222 2018-05-14 0
2831 일반 블렌더 에서부터 투명하게 뜨는데 왜이러는지 아는사람?? 1 ㅇㅇ 59.3 2018-05-14 0
2830 일반 시발 버니합 이거 레포데같은 버니합 기대햇는데 2 피냐타 2018-05-14 0
2829 일반 빅시스타 관짝에 들어가는거 2 ㅇㅇ 210.117 2018-05-14 0
2828 일반 이거자주쓰는 아바타인데 뭐임?? 3 마요릭 2018-05-14 0
2827 일반 님들 다 좋은데 왜 한국인 씹덕새끼들 왜 다 일본어쳐해요? 16 ㅇㅇ 182.215 2018-05-14 0
2826 일반 바니합 연습해볼가 피냐타 2018-05-1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