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존내 빠르게 블렌더 만지기 -쉐이프키 만들기(없는표정만들기)-
글쓴이
MANKALO
추천
36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1371
  • 2018-06-21 05:07:32
							

물타기느낌으로 쓰는 강좌임ㅎ 셰이프키를 추가해서 없는 표정을 추가하는거고, 이걸 잘 응용하면 원래 말못하고 입을 못움직이던 뱁새를 떠벌이로 만드는것도 가능함.


1. 오늘은 내 아바타를 살펴보니 쉐이프키 중에 놀란 눈이 없어졌다는 것을 알고 얘로 정했음, 불러온 다음에 메시를 선택한 뒤 오브젝트 모드 상태에서 오른쪽의 세이프 키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세이프키를 추가함. 만약 오른쪽이 저 화면이 아니라면 위쪽에 점 3개가 역삼각형처럼 찍혀있는 탭을 클릭하면 나옴.


2. 그러면 새로운 세이프키가 추가되는데 거기에 이름을 적어넣는다. 난 Hitomi로 설정함.


3. 중요! 반드시 세이프키를 선택하고 파란색이 된걸 확인한 뒤에 편집모드로 들어간다.(단축키는 tab)


4. 그럼 전체가 선택이 되어있을거임, seperate by material을 통해 분리하지 않은 한 ㅇㅇ


5. a를 눌러서 선택을 전부 해제해 준 다음 눈 한가운데를 우클릭한 다음에


6. CTRL+L을 누르면 연결된 부분이 전부 선택된다. 굉장히 편한 단축키니까 외워두는거 추천


7. 컨트롤+드래그로 눈에있는 하이라이트들까지 전부 선택해서 ctrl+L을 해줬다.


8. 그 뒤 왼쪽의 도구->규모를 클릭한 다음에 움직여서 적당한 크기로 만들고 좌클릭해서 적용.


9.반대쪽 눈도 똑같이 해준 뒤 tab을 눌러서 오브젝트 모드로 나오자.


10. 그럼 이렇게 나와있을텐데 테스트를 해보자. hitomi의 오른쪽의 0을 클릭해서


11. 1로 바꾸니까 눈알이 작아졌다.


12. 0.5로 바꾸면 딱 중간과정이 되는걸 확인 가능하다.


이대로 fbx로 추출해줘서 유니티에 넣으면 blend shape에 들어가있다.



이 방법을 통해 없는 표정을 만들거나 입을 움직이거나 하는 등의 행동이 가능하다.



ㅇㅇ 와 이거 진짜 ㅇ알고싶던건데 175.193 2018.06.21 05:08:32
눈농 필요했는데 개추 집가서 바로 한다 - dc App 2018.06.21 05:08:35
꿀뚤 와!!!!!!! 2018.06.21 05:09:54
빠쓰 선추 2018.06.21 05:10:28
중포 2018.06.21 05:17:34
G군 선추후감 Whisper Sheep 2018.06.21 05:20:03
Dochi 와 알고싶엇던건데 고마워 개처 - dc App 2018.06.21 05:30:50
Dochi 개추 - dc App 2018.06.21 05:30:54
하야기 개추 2018.06.21 05:38:55
플리트 정보는 언제나 개추야 - dc App 2018.06.21 05:50:39
xx 블렌더 강좌가 제일 귀한 것입니다 183.96 2018.06.21 06:13:14
히토리봇치 올 ㅋ 121.167 2018.06.21 06:43:00
BEll 2018.06.21 07:41:17
ㅇㅇ 유니티 파일을 블렌더에서 여는 과정을 좀 알려줄수 있어? fbx파일만 열면 텍스쳐 입히는버튼이안보이구그래서 119.149 2018.06.21 08:17:32
브얄린이 형님 항상 감사합니다. 14.35 2018.06.21 11:43:09
린코 2018.09.06 11:21:4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2227 일반 공포맵 추천좁 2 한대위 223.62 2018-07-20 0
32226 일반 애니메이션 만드는 강좌는 따로 없지? Red.Coco 2018-07-20 0
32225 일반 유니티에서 바디 설정할때 none으로 뜸 6 ㅇㅇ 211.248 2018-07-20 0
32224 일반 애니메이션 넣기 참 좆같군 메롬 2018-07-20 0
32223 일반 9시반 아침체조는 있음 내가 할꺼임 4 꼬마키` 2018-07-20 1
32222 일반 유니티로 왔는데 눈 병신됬어 3 ㅇㅇ 211.248 2018-07-20 0
32221 일반 공구시반 체조는 있겠지? ㅇㅇ 220.93 2018-07-20 0
32218 일반 새벽 저댄방 후기 Wooni 2018-07-20 0
32217 일반 점호없냐 1 CHJ. 2018-07-20 0
32216 일반 오늘 아침점호는 아마 연병장 가면 에스카노르 2018-07-20 0
32215 일반 오늘 아침점호 특 3 ㅇㅇ 211.246 2018-07-20 0
32214 일반 마피아하고 마작구경하다가 밤새버렸다 ㅇㅇ 220.93 2018-07-20 0
32213 일반 오늘은 4 Rla시민 2018-07-20 0
32212 일반 여왕벌이라는게 어떤게 여왕벌이에요? 15 43234 112.187 2018-07-20 0
32210 일반 사진찍는맵다시생겼었네 사토. 2018-07-20 0
32209 일반 아바타 폴리곤 많아서 빌드안된다는데 해결법좀 3 서리눈늑대 2018-07-20 0
32208 일반 유니티 블랜더 벽에 가로 막혔다. NAME_HORANG 2018-07-20 0
32207 일반 차렷충 4자리.. 8 후지모토리나 2018-07-20 0
32206 일반 너무 더워서 잠깻네 3 강나다 116.46 2018-07-20 0
32205 일반 모델링 외주 받슴니다 1 어흑마이갓 2018-07-20 0
32204 일반 오이오이 신입 바드라구~ 3 한대위 125.128 2018-07-20 0
32203 일반 새로운 보드게임 재밌었다 ㅇㅇ 221.164 2018-07-20 0
32202 일반 장난 한번쳤는데 8 에스카노르 2018-07-20 0
32201 일반 블랜더 armature 내용물 이름 같은데 6 메롬 2018-07-20 0
32200 일반 vrchat은 밤만 되면 더 재미 없어지는거 같아.. 맵 추천좀? 2 ㄱㄱㄱ 121.171 2018-07-20 0
32199 일반 약은 "그" 만 빠는게 아니었군 4 에스카노르 2018-07-20 1
32198 일반 개꿀잼 몰카 Luche 2018-07-20 0
32197 일반 집에 도착했다 ㅋㅋㅋㅋㅋ 6 suikaice 2018-07-20 2
32196 일반 희희 재밌다 1 디씨조아용 2018-07-20 0
32194 일반 오늘자 vrchat 4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1
32193 일반 오랜만에 신사 가면 4 에스카노르 2018-07-20 1
32192 일반 오늘도 즐거운 인생이였다 AiryNyan. 2018-07-20 0
32191 일반 난 마이크 못쓰는게 너무 서글픔 8 ㅇㅇ 39.7 2018-07-20 0
32190 일반 오목빌런이야 퇴근하고 오목맵에서 신나게 놀았어! 1 Juken 2018-07-20 2
32189 일반 풀트레킹 + 풀트레킹 = 2 아야세쨔응 2018-07-20 0
32188 일반 망고맛 2 림크 2018-07-20 0
32187 일반 이거왜이럼? ㅇㅇ 121.172 2018-07-20 0
32186 일반 키넥트 사고 싶다 6 NAME_HORANG 2018-07-20 0
32185 일반 추가러 차 식히는중 ㅋㅋ 8 suikaice 2018-07-20 0
32184 일반 브알상태로 3인칭어떻게봄? 1 ㅇㅇ 218.146 2018-07-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