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미화어(단어앞에 붙는 오,고)라는게 어쩔수없음
글쓴이
애플치즈
추천
0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0906
  • 2018-06-20 03:48:11
							

오(고)가 붙는경우가 여러가지라..


주로 미화어를 쓰는건

1. 언어를 좀 이쁘게 꾸며주는것

2. 아이들이쓰는 말

3. 격식을 높이고 정중한 표현


인데....... 이걸 구분하는방법은 사용례를 보거나 외우는수밖에없음


예를들어 개나 아이한테 손! 할때 오테!라고 하는데 이건 2번케이스.

고한타베타? (밥먹었어?)라고 하는경우에 붙는 고도 미화어.

오챠,오미즈,오사케 같은건 1번임.

미화어라는게 우리나라엔 없는 방식이라 많이 헷갈리는데 공부하거나 외우는수밖에없음

※일반적으로 카타가나앞엔 붙이지않는다. 예외는있다.
아야세쨔응 예를들어 이런거 아니냐 - dc App 2018.06.20 03:49:50
아야세쨔응 술사줄께 사케 노무까 , 술 대접할께 오사케 노무까 ㅋㅋㅋㅋㅋ - dc App 2018.06.20 03:50:21
애플치즈 ㄴ그건또아닌게... 그냥 앞에 습관적으로 붙는 오가있음...... 이게1번경우... 제일골때리는 경우임 2018.06.20 03:50:57
[천유] 딱히 규칙이 있는것도아니라 더 성가심 - dc App 2018.06.20 03:54:58
G군 글쓴갤럼말대로 일단 많이보고 많이듣는게좋긴한듯 ㄱㅅ Whisper Sheep 2018.06.20 03:55:49
마요릭 오사께 노무까 2018.06.20 03:55:59
PCOS 오하요도 하요~ 하면 싸가지없어서 오하요 하는거냐 2018.06.20 03:59:37
애플치즈 ㄴ 오하요는 좀 다른건데 이건원래 오하요고자이마스...가 お早う御座います。(일찍입니다.) 인데 이게 인사로 일찍 나오셨군요 의 뜻으로 되었다가 아침인사로 굳은거라.... 예의랑 상관없이 그냥 오하요 자체가 한 잔어가 되었다고 생각하면됨.. 2018.06.20 04:07:23
애플치즈 ㄴㄴ원래문장에서의 오는 1번이라 볼수있음 2018.06.20 04:08: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2254 일반 vr챗 처음에 게임종료하고 끄고나면 나오는 조그마한 창 뭐라는거냐? ㅇㅇ 211.185 2018-06-23 0
22253 일반 유니티 잘알 좀 도와줘 6 ㅇㅇ 175.204 2018-06-23 0
22252 일반 mr,vr 머가리에 땀차는건 어쩔수없음? 1 ㅇㅇ 211.63 2018-06-23 0
22251 일반 vive밖에 없는데 져댄 할수잇나? 7 쉔가오랜 117.111 2018-06-23 0
22250 일반 dell mr 선을 어디다가 꽂아야 할 지 모르겠어요. 4 ㅇㅇ 125.132 2018-06-23 0
22248 일반 그 클럽에 트래커 주문 했다. 트래커 쓰는 사람들 질문 7 마리 2018-06-23 0
22247 일반 파오후 특징 피냐타 2018-06-23 0
22246 일반 아니 업로드가 안돼 1 dd 175.204 2018-06-23 0
22244 일반 혹시 몰라서 에러메세지 찍어옴 20 게임가드改二 2018-06-23 0
22243 일반 애니메이션에 add property 눌럿는데 애니메이션이없는데 우째야댐? 2 ㅇㅇ 218.147 2018-06-23 0
22242 일반 게임안에서 5 새녘미르 2018-06-23 0
22241 일반 라스푸틴 이모트 만들었는데 ㅇㅇ 180.230 2018-06-23 0
22240 일반 브얄챗 처음 시작했을때 스샷 3장중에 3 메타스코어 2018-06-23 0
22239 일반 VRC는 게임 자체도 재밌지만 유니티 만지는 것도 정말 재밌는거 같다 8 BEnE 2018-06-23 0
22237 일반 유니티 자꾸 1분마다 로딩걸린거처럼 멈추는데 왜이러는거임? 3 ㅇㅇ 218.147 2018-06-23 0
22236 일반 혹시 몰라서 맥으로 가지고왔는데도 똑같네 3 게임가드改二 2018-06-23 0
22235 일반 유니티 에서 카메라 각도나 캐릭터 각도 어캐 움직여 ? 1 ㅇㅇ 222.119 2018-06-23 0
22234 일반 vrchat 접속해서 월드 이동하면 방이 새로만들어져요 8 제로투 115.143 2018-06-23 0
22233 일반 VR인싸갤러리 4 G군 2018-06-23 0
22232 일반 움짤이 안움직이네 BEnE 2018-06-23 0
22229 일반 뚜껑 위 명찰 3 ㅇㅇ 14.44 2018-06-23 0
22226 일반 마지막 애니메이션 이모트 질문 1개만 해봄 스카블 2018-06-23 0
22225 일반 사진찍기 강좌보고 했는데 4 ㅇㅇ 218.146 2018-06-23 0
22224 일반 너네 브얄챗말고 딴겜하니 4 치요키 2018-06-23 0
22223 일반 완장크기 몇으로 해야할지모르겠다 1 치요. 2018-06-23 0
22222 일반 아바타 명찰 띄우기 배우는 중인데 2 ㅇㅇ 14.44 2018-06-23 0
22220 일반 주말정전갤러리입니다 9 MANKALO 2018-06-23 0
22218 일반 밖을 보니 많이 흐리구만. 거기 너 태양 3 LiFe 2018-06-23 0
22217 일반 위에앱설치 팝업 죶같다 2 ㅇㅇ 211.63 2018-06-23 0
22216 일반 비트세이버에 vrchat에서쓰는 아바타 넣고싶은데 3 하벤하이드 2018-06-23 0
22215 일반 애니메이션 이모트 질문있음 2 스카블 2018-06-23 0
22214 일반 에셋을 다시생성해서 SDK 박고 적용해도 적용이안됨 3 게임가드改二 2018-06-23 0
22213 일반 혹시 카톡방 같은거 없나요 3 ㅇㅇ 122.42 2018-06-23 0
22212 일반 커메 아바타 갤럼 봐라 11 라그네아 2018-06-23 3
22211 일반 아바타 블랜더에서 픽스 모델누르면 새녘미르 2018-06-23 0
22209 일반 캐릭터 등록 질문입니다 asdf 122.42 2018-06-23 0
22208 일반 유니티에서는 멀쩡한데 컨피겨 누르니까 굽어있네 3 CelesT 2018-06-23 0
22207 일반 미국은 밤늦게까지 택배발송함? 1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6-23 0
22206 일반 다른아바타옷 입힐때 본 어디어디 살려놔야되요? 4 ㅇㅇ 14.32 2018-06-23 0
22205 일반 VR챗말고도 의자에 앉아서 할만한 VR겜 있음? ㅇㅇ 211.51 2018-06-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