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미화어(단어앞에 붙는 오,고)라는게 어쩔수없음
글쓴이
애플치즈
추천
0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0906
  • 2018-06-20 03:48:11
							

오(고)가 붙는경우가 여러가지라..


주로 미화어를 쓰는건

1. 언어를 좀 이쁘게 꾸며주는것

2. 아이들이쓰는 말

3. 격식을 높이고 정중한 표현


인데....... 이걸 구분하는방법은 사용례를 보거나 외우는수밖에없음


예를들어 개나 아이한테 손! 할때 오테!라고 하는데 이건 2번케이스.

고한타베타? (밥먹었어?)라고 하는경우에 붙는 고도 미화어.

오챠,오미즈,오사케 같은건 1번임.

미화어라는게 우리나라엔 없는 방식이라 많이 헷갈리는데 공부하거나 외우는수밖에없음

※일반적으로 카타가나앞엔 붙이지않는다. 예외는있다.
아야세쨔응 예를들어 이런거 아니냐 - dc App 2018.06.20 03:49:50
아야세쨔응 술사줄께 사케 노무까 , 술 대접할께 오사케 노무까 ㅋㅋㅋㅋㅋ - dc App 2018.06.20 03:50:21
애플치즈 ㄴ그건또아닌게... 그냥 앞에 습관적으로 붙는 오가있음...... 이게1번경우... 제일골때리는 경우임 2018.06.20 03:50:57
[천유] 딱히 규칙이 있는것도아니라 더 성가심 - dc App 2018.06.20 03:54:58
G군 글쓴갤럼말대로 일단 많이보고 많이듣는게좋긴한듯 ㄱㅅ Whisper Sheep 2018.06.20 03:55:49
마요릭 오사께 노무까 2018.06.20 03:55:59
PCOS 오하요도 하요~ 하면 싸가지없어서 오하요 하는거냐 2018.06.20 03:59:37
애플치즈 ㄴ 오하요는 좀 다른건데 이건원래 오하요고자이마스...가 お早う御座います。(일찍입니다.) 인데 이게 인사로 일찍 나오셨군요 의 뜻으로 되었다가 아침인사로 굳은거라.... 예의랑 상관없이 그냥 오하요 자체가 한 잔어가 되었다고 생각하면됨.. 2018.06.20 04:07:23
애플치즈 ㄴㄴ원래문장에서의 오는 1번이라 볼수있음 2018.06.20 04:08: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0973 일반 데스케도가 jk말투인건아님 5 애플치즈 2018-06-20 0
20972 일반 야 이 스팩에 파워랑 메인보드 어디까지 가야하냐? 8 ㅇㅇ 1.248 2018-06-20 0
20971 일반 표정 모션 넣을때 핵냥이 112.161 2018-06-20 0
20970 일반 문예부mmd 많지가 않네.. 치요. 2018-06-20 0
20968 일반 칸코레 히비키 월드 있어? 7 ㅇㅇ 112.152 2018-06-20 0
20967 일반 쓰다듬받을때 머리카락 끝부터 소름 움찔움찔하는사람 있냐 3 ㅇㅇ 1.248 2018-06-20 2
20966 일반 커스텀 메이드 모델링 하는 사람한태 물어보려고 했더니 2 CelesT 2018-06-20 0
20965 일반 표정 바꾸는 방법 간단하게 설명 좀 해주라 1 마리 2018-06-20 0
20964 일반 오버라이드 질문 1 라그네아 2018-06-20 0
20963 일반 Cloth 설정하는거 스샷설명 해줄 친절한 닝겐 5 히토리봇치 121.167 2018-06-20 0
20962 일반 아바타 질문 1 플리트 2018-06-20 0
20958 일반 신사가보니까 진짜 개똥통 다됬구나... 1 ㅇㅇ 125.180 2018-06-20 0
20957 일반 일상생활에서 자주쓰이지만 한국인은 잘모르는 일본어 3 모델링초보 117.111 2018-06-20 0
20956 일반 닉넴말구 코드바꾸고십음 10 2018-06-20 0
20955 일반 ㄴㅁㅂ)어제자 뿌요2 피냐타 2018-06-20 0
20954 일반 아바타 만드는데 용량 많이쳐먹어?? ㅇㅇ 59.12 2018-06-20 0
20953 일반 한달째, 신청했는데 닉변 안해줌 7 BEll 2018-06-20 0
20952 일반 엥 그 클럽에서 이것도 파네 4 치요키 2018-06-20 0
20950 일반 일본인도 모르는 일본어를 알아보자 6 모델링초보 117.111 2018-06-20 0
20949 일반 이 표정에 신음 넣으면 어떨거 같음 6 ㅇㅇㅇ 114.207 2018-06-20 0
20947 일반 난 이거좀 웃겼는데 1 아야세쨔응 2018-06-20 0
20946 일반 가브말투가 뭐냐 3 ㅇㅇ 175.223 2018-06-20 0
20945 일반 냐때문에 한국어 귀여워한다니 그게 무슨 씹덕같은 소리임 5 피냐타 2018-06-20 0
20944 일반 마작잘알 놈들아 6 아야세쨔응 2018-06-20 0
20943 일반 뻡뀨랑 호에? 두마디면 부이알챗 십간웅 3 2018-06-20 0
20942 일반 이제 표정 넣는거 익숙해짐 11 ㅇㅇㅇ 114.207 2018-06-20 0
20941 일반 일본애들 한국남자들 말하는거 씹커엽다구 하자너ㅋㅋㅋㅋ 13 아야세쨔응 2018-06-20 0
20939 일반 외국어니까 어색할수도 있지머 1 와쳐는레나다 2018-06-20 0
20938 일반 차렷해방겸 질문 3 렄히 211.36 2018-06-20 0
20937 일반 애니메이션 수업 넘 지루함 4 Luche 2018-06-20 0
20936 일반 보이드클럽 왜노래안나오지 ㅇㅇ 121.166 2018-06-20 0
20935 일반 텍스쳐 활용해서 응용중 8 ㅇㅇㅇ 114.207 2018-06-20 0
20933 일반 울었다 1 꿀뚤 2018-06-20 0
20932 일반 아 마테리얼 안합치고 그냥 텍스쳐로 마테리얼 생성가능하네 ㅇㅇㅇ 114.207 2018-06-20 0
20931 일반 ㅅㅂㅋㅋㅋㅋ 피냐타 2018-06-20 0
20930 일반 데스케도 자주 쓰지않나? 5 피냐타 2018-06-20 0
20929 일반 블렌더 방송할건데 보실분 오셈 2 강나다 116.46 2018-06-20 0
20928 일반 머 스크립트 어쩌고 나온다던건 어캐됌? 1 차캐여 175.223 2018-06-20 0
20927 일반 오큘 센서 놓을곳 4 공배기 2018-06-20 0
20926 일반 이거 모델링한거 오브젝트로 빼서 남한테 주는것도 되나 5 Luche 2018-06-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