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미화어(단어앞에 붙는 오,고)라는게 어쩔수없음
글쓴이
애플치즈
추천
0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0906
  • 2018-06-20 03:48:11
							

오(고)가 붙는경우가 여러가지라..


주로 미화어를 쓰는건

1. 언어를 좀 이쁘게 꾸며주는것

2. 아이들이쓰는 말

3. 격식을 높이고 정중한 표현


인데....... 이걸 구분하는방법은 사용례를 보거나 외우는수밖에없음


예를들어 개나 아이한테 손! 할때 오테!라고 하는데 이건 2번케이스.

고한타베타? (밥먹었어?)라고 하는경우에 붙는 고도 미화어.

오챠,오미즈,오사케 같은건 1번임.

미화어라는게 우리나라엔 없는 방식이라 많이 헷갈리는데 공부하거나 외우는수밖에없음

※일반적으로 카타가나앞엔 붙이지않는다. 예외는있다.
아야세쨔응 예를들어 이런거 아니냐 - dc App 2018.06.20 03:49:50
아야세쨔응 술사줄께 사케 노무까 , 술 대접할께 오사케 노무까 ㅋㅋㅋㅋㅋ - dc App 2018.06.20 03:50:21
애플치즈 ㄴ그건또아닌게... 그냥 앞에 습관적으로 붙는 오가있음...... 이게1번경우... 제일골때리는 경우임 2018.06.20 03:50:57
[천유] 딱히 규칙이 있는것도아니라 더 성가심 - dc App 2018.06.20 03:54:58
G군 글쓴갤럼말대로 일단 많이보고 많이듣는게좋긴한듯 ㄱㅅ Whisper Sheep 2018.06.20 03:55:49
마요릭 오사께 노무까 2018.06.20 03:55:59
PCOS 오하요도 하요~ 하면 싸가지없어서 오하요 하는거냐 2018.06.20 03:59:37
애플치즈 ㄴ 오하요는 좀 다른건데 이건원래 오하요고자이마스...가 お早う御座います。(일찍입니다.) 인데 이게 인사로 일찍 나오셨군요 의 뜻으로 되었다가 아침인사로 굳은거라.... 예의랑 상관없이 그냥 오하요 자체가 한 잔어가 되었다고 생각하면됨.. 2018.06.20 04:07:23
애플치즈 ㄴㄴ원래문장에서의 오는 1번이라 볼수있음 2018.06.20 04:08: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2239 일반 VRC는 게임 자체도 재밌지만 유니티 만지는 것도 정말 재밌는거 같다 8 BEnE 2018-06-23 0
22237 일반 유니티 자꾸 1분마다 로딩걸린거처럼 멈추는데 왜이러는거임? 3 ㅇㅇ 218.147 2018-06-23 0
22236 일반 혹시 몰라서 맥으로 가지고왔는데도 똑같네 3 게임가드改二 2018-06-23 0
22235 일반 유니티 에서 카메라 각도나 캐릭터 각도 어캐 움직여 ? 1 ㅇㅇ 222.119 2018-06-23 0
22234 일반 vrchat 접속해서 월드 이동하면 방이 새로만들어져요 8 제로투 115.143 2018-06-23 0
22233 일반 VR인싸갤러리 4 G군 2018-06-23 0
22232 일반 움짤이 안움직이네 BEnE 2018-06-23 0
22229 일반 뚜껑 위 명찰 3 ㅇㅇ 14.44 2018-06-23 0
22226 일반 마지막 애니메이션 이모트 질문 1개만 해봄 스카블 2018-06-23 0
22225 일반 사진찍기 강좌보고 했는데 4 ㅇㅇ 218.146 2018-06-23 0
22224 일반 너네 브얄챗말고 딴겜하니 4 치요키 2018-06-23 0
22223 일반 완장크기 몇으로 해야할지모르겠다 1 치요. 2018-06-23 0
22222 일반 아바타 명찰 띄우기 배우는 중인데 2 ㅇㅇ 14.44 2018-06-23 0
22220 일반 주말정전갤러리입니다 9 MANKALO 2018-06-23 0
22218 일반 밖을 보니 많이 흐리구만. 거기 너 태양 3 LiFe 2018-06-23 0
22217 일반 위에앱설치 팝업 죶같다 2 ㅇㅇ 211.63 2018-06-23 0
22216 일반 비트세이버에 vrchat에서쓰는 아바타 넣고싶은데 3 하벤하이드 2018-06-23 0
22215 일반 애니메이션 이모트 질문있음 2 스카블 2018-06-23 0
22214 일반 에셋을 다시생성해서 SDK 박고 적용해도 적용이안됨 3 게임가드改二 2018-06-23 0
22213 일반 혹시 카톡방 같은거 없나요 3 ㅇㅇ 122.42 2018-06-23 0
22212 일반 커메 아바타 갤럼 봐라 11 라그네아 2018-06-23 3
22211 일반 아바타 블랜더에서 픽스 모델누르면 새녘미르 2018-06-23 0
22209 일반 캐릭터 등록 질문입니다 asdf 122.42 2018-06-23 0
22208 일반 유니티에서는 멀쩡한데 컨피겨 누르니까 굽어있네 3 CelesT 2018-06-23 0
22207 일반 미국은 밤늦게까지 택배발송함? 1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6-23 0
22206 일반 다른아바타옷 입힐때 본 어디어디 살려놔야되요? 4 ㅇㅇ 14.32 2018-06-23 0
22205 일반 VR챗말고도 의자에 앉아서 할만한 VR겜 있음? ㅇㅇ 211.51 2018-06-23 0
22203 일반 질문충 커스텀메이드관련 5 질문충 커스텀메이드관련 211.105 2018-06-23 0
22202 일반 근데 뱔챗한 이후로 현실에서도 인싸됨 ㄷ 8 눈알이 2018-06-23 0
22201 일반 형들 vrchat 마우스 움직이지도 않는데 계속 왼쪽위로 화면이 돌아 3 ㅇㅇ 211.244 2018-06-23 0
22200 일반 갤러들아 이걸로 ㄱ? 2 ㅎㅈ 133.28 2018-06-23 0
22199 일반 모델러 프로에게 주는 외주 가격 7 눈알이 2018-06-23 0
22195 일반 VR챗 질문입니다 ㅇㅇ 122.42 2018-06-23 0
22194 일반 유니티 애니메이션 다운로드 받는대없어? 1 윾니티 182.230 2018-06-23 0
22193 일반 블랜더에서 옷같은거 따로 어떻게나누나요 4 ㅇㅇ 14.32 2018-06-23 0
22191 일반 나도 인싸하고싶어 1 ㅇㅇ 121.173 2018-06-23 0
22189 일반 비트세이버 커스텀곡 받을때 애니노래같은것만 보는 카테고리는 없음? ㅇㅇ 49.143 2018-06-23 0
22187 일반 아 제이씨현 트래커 왜 없눈고야.. 2 OXFORD 2018-06-23 0
22185 일반 옷같은거 무슨파일로들고와야함? 2 ㅇㅇ 14.32 2018-06-23 0
22183 일반 vr 쓴 상태에서 영상 녹화하려면 어캐함? 5 ㅇㅇ 27.35 2018-06-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