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미화어(단어앞에 붙는 오,고)라는게 어쩔수없음
글쓴이
애플치즈
추천
0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0906
  • 2018-06-20 03:48:11
							

오(고)가 붙는경우가 여러가지라..


주로 미화어를 쓰는건

1. 언어를 좀 이쁘게 꾸며주는것

2. 아이들이쓰는 말

3. 격식을 높이고 정중한 표현


인데....... 이걸 구분하는방법은 사용례를 보거나 외우는수밖에없음


예를들어 개나 아이한테 손! 할때 오테!라고 하는데 이건 2번케이스.

고한타베타? (밥먹었어?)라고 하는경우에 붙는 고도 미화어.

오챠,오미즈,오사케 같은건 1번임.

미화어라는게 우리나라엔 없는 방식이라 많이 헷갈리는데 공부하거나 외우는수밖에없음

※일반적으로 카타가나앞엔 붙이지않는다. 예외는있다.
아야세쨔응 예를들어 이런거 아니냐 - dc App 2018.06.20 03:49:50
아야세쨔응 술사줄께 사케 노무까 , 술 대접할께 오사케 노무까 ㅋㅋㅋㅋㅋ - dc App 2018.06.20 03:50:21
애플치즈 ㄴ그건또아닌게... 그냥 앞에 습관적으로 붙는 오가있음...... 이게1번경우... 제일골때리는 경우임 2018.06.20 03:50:57
[천유] 딱히 규칙이 있는것도아니라 더 성가심 - dc App 2018.06.20 03:54:58
G군 글쓴갤럼말대로 일단 많이보고 많이듣는게좋긴한듯 ㄱㅅ Whisper Sheep 2018.06.20 03:55:49
마요릭 오사께 노무까 2018.06.20 03:55:59
PCOS 오하요도 하요~ 하면 싸가지없어서 오하요 하는거냐 2018.06.20 03:59:37
애플치즈 ㄴ 오하요는 좀 다른건데 이건원래 오하요고자이마스...가 お早う御座います。(일찍입니다.) 인데 이게 인사로 일찍 나오셨군요 의 뜻으로 되었다가 아침인사로 굳은거라.... 예의랑 상관없이 그냥 오하요 자체가 한 잔어가 되었다고 생각하면됨.. 2018.06.20 04:07:23
애플치즈 ㄴㄴ원래문장에서의 오는 1번이라 볼수있음 2018.06.20 04:08: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2188 일반 망고맛 2 림크 2018-07-20 0
32187 일반 이거왜이럼? ㅇㅇ 121.172 2018-07-20 0
32186 일반 키넥트 사고 싶다 6 NAME_HORANG 2018-07-20 0
32185 일반 추가러 차 식히는중 ㅋㅋ 8 suikaice 2018-07-20 0
32184 일반 브알상태로 3인칭어떻게봄? 1 ㅇㅇ 218.146 2018-07-20 0
32183 일반 이제 대구까지 내려왔다.. 2 suikaice 2018-07-20 0
32182 일반 차렷충 브린이 VR머신 고민중임 3 ㅇㅇ 121.160 2018-07-20 0
32181 일반 블랜더 허접 흑우좀 도와주세요 메롬 2018-07-20 0
32180 일반 뭐야 오큘 쓰는 사람? 2 오링. 2018-07-20 0
32179 일반 이거 칼 꺼낼순 있을것같음? 3 어흑마이갓 2018-07-20 0
32178 일반 나도 흑우트리 탔다. 1 ㅇㅇ 1.241 2018-07-20 0
32177 일반 묵언 차렷충에서 묵언 풀트래킹 VR 유저로 바뀌니 할맛난다 1 하피핏 2018-07-20 0
32176 일반 오랜만에 춤치나 출까했는데 3 신ldl 2018-07-20 0
32174 일반 새 아바타 그럭저럭 만족스럽당 2 하벤하이드 2018-07-20 0
32173 일반 바이브 안되니까 답답하다 게럴드 2018-07-20 0
32172 일반 오늘의 VRChat 하이라이트 8 기무대띠 2018-07-20 17
32171 일반 안녕 하세요! ! 신입 이에요! ! 13 제네카린 2018-07-20 1
32170 일반 유사 곤 3 치요키 2018-07-20 0
32169 일반 공중 걷기 콜라이더 어케 넣어야됨? ㅇㅇ 61.72 2018-07-20 0
32166 일반 WindowsMR 절전모드 타이머 카운트 해제(?)하는 방법 포동포도 2018-07-20 15
32165 일반 묵언차렷충이 할수있는거 2 ㅇㅇ 112.184 2018-07-20 0
32164 일반 오늘도 친구를 한명도 몬만듬 7 아루라테 2018-07-20 0
32163 일반 ㅆ빨ㅆ빨ㅆ빨 농약작업 ㅆ빨ㅆ빨ㅆ빨... 1 ㅇㅇ 175.196 2018-07-20 0
32162 일반 아미 미코랑 폴리스 미코들 이랑 한손이라도 좋으니 트래킹으로 놀고싶다 2 합체로보 2018-07-20 0
32161 일반 피아노 월드 악보좀 공유해줘라 5 ㅇㅇ 59.151 2018-07-20 0
32160 일반 밖에나가서 사진찍어왔다 2 메타스코어 2018-07-20 2
32158 일반 갤럼 아죠찌들 고마워 ㅇㅅㅇ 221.153 2018-07-20 1
32157 일반 이겜 거울 말고 자기모습 볼 방법이 없냐 1 사무엘호드리게스 2018-07-20 0
32156 일반 저댄 추고나면... 1 인생이자너 175.223 2018-07-20 1
32155 일반 중국노래 연습중 2 ICtus 2018-07-20 0
32154 일반 vr상태로 녹화 1 ㅇㅅ 1.246 2018-07-20 0
32153 일반 요즘은 이런게 개 대세넹~~쩔!! 4 vhdlsxmtit2 2018-07-20 0
32152 일반 스팀 vr에서 오큘 인식을 몬하는데 어째? 6 ㅇㅇ 223.38 2018-07-20 0
32151 일반 바이브 트래커 3개+센서 2개 얼마임? 2 나는노루다 2018-07-20 0
32150 일반 vr이 오는 시간 10일 2 나는노루다 2018-07-20 0
32149 일반 오딧세이 mr 하루사용기 4 헤고룬쟈 2018-07-20 0
32146 일반 이제 5분의1 옴 17 suikaice 2018-07-20 9
32144 일반 데레스테 모델링 하나 추출하고 싶은데 2 아루라테 2018-07-20 0
32142 일반 오목방 소개하는글 11 BLOCK_B 2018-07-20 10
32141 일반 10일후 vr 도착... 1 나는노루다 2018-07-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