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미화어(단어앞에 붙는 오,고)라는게 어쩔수없음
글쓴이
애플치즈
추천
0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0906
  • 2018-06-20 03:48:11
							

오(고)가 붙는경우가 여러가지라..


주로 미화어를 쓰는건

1. 언어를 좀 이쁘게 꾸며주는것

2. 아이들이쓰는 말

3. 격식을 높이고 정중한 표현


인데....... 이걸 구분하는방법은 사용례를 보거나 외우는수밖에없음


예를들어 개나 아이한테 손! 할때 오테!라고 하는데 이건 2번케이스.

고한타베타? (밥먹었어?)라고 하는경우에 붙는 고도 미화어.

오챠,오미즈,오사케 같은건 1번임.

미화어라는게 우리나라엔 없는 방식이라 많이 헷갈리는데 공부하거나 외우는수밖에없음

※일반적으로 카타가나앞엔 붙이지않는다. 예외는있다.
아야세쨔응 예를들어 이런거 아니냐 - dc App 2018.06.20 03:49:50
아야세쨔응 술사줄께 사케 노무까 , 술 대접할께 오사케 노무까 ㅋㅋㅋㅋㅋ - dc App 2018.06.20 03:50:21
애플치즈 ㄴ그건또아닌게... 그냥 앞에 습관적으로 붙는 오가있음...... 이게1번경우... 제일골때리는 경우임 2018.06.20 03:50:57
[천유] 딱히 규칙이 있는것도아니라 더 성가심 - dc App 2018.06.20 03:54:58
G군 글쓴갤럼말대로 일단 많이보고 많이듣는게좋긴한듯 ㄱㅅ Whisper Sheep 2018.06.20 03:55:49
마요릭 오사께 노무까 2018.06.20 03:55:59
PCOS 오하요도 하요~ 하면 싸가지없어서 오하요 하는거냐 2018.06.20 03:59:37
애플치즈 ㄴ 오하요는 좀 다른건데 이건원래 오하요고자이마스...가 お早う御座います。(일찍입니다.) 인데 이게 인사로 일찍 나오셨군요 의 뜻으로 되었다가 아침인사로 굳은거라.... 예의랑 상관없이 그냥 오하요 자체가 한 잔어가 되었다고 생각하면됨.. 2018.06.20 04:07:23
애플치즈 ㄴㄴ원래문장에서의 오는 1번이라 볼수있음 2018.06.20 04:08: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4986 일반 개인적 욕망을 채우는 월드 제작중 6 OXFORD 2018-06-30 1
24985 일반 브알처음쓰면 막 감동의 눈물을 흘릴정도냐 2 울테 2018-06-30 0
24984 일반 와 경찰 미코 제작자 분이랑 소련군 미코 만든 제작자 분 같이 만남 4 ㅇㅇ 115.139 2018-06-30 0
24983 일반 vr 술자리 어떻게생각해? 2 신ldl 2018-06-30 0
24982 일반 .포즈모드 리셋모드전환말인데 2 spill 221.146 2018-06-30 0
24981 일반 주문했다! pya 182.210 2018-06-30 0
24979 일반 매일 아침 9시 30분 아침체조 할 갤럼 있냐 16 ㅇㅇ 110.70 2018-06-30 20
24978 일반 mr 조이스틱 활성화 하면 편하긴 함 7 긴긴 2018-06-30 0
24977 일반 아바타 공 맞추기 관련 1 Gloryman 2018-06-30 0
24976 일반 이거 무슨캐릭인지 아는사람? 2 ㅇㅇ 211.185 2018-06-30 0
24975 일반 오늘은 해킨토시 다시해봐야겠다 게임가드改二 2018-06-30 0
24974 일반 mr델로 하는데 스틱으로 움직이는게아니라 터치로되어있음 5 ㅇㅇ 211.185 2018-06-30 0
24973 일반 vr 컨트롤러 건전지 걱정 안해도 되는것만으로도 바이브 살 가치가 있다 2 ㅇㅇ 110.70 2018-06-30 0
24971 일반 그럼 이제 케모노 아바타 쓰면안돼?? 3 르위 2018-06-30 0
24970 일반 뉴비는 스케일 이 긍금한거에요 1 소프트콘 2018-06-30 0
24969 일반 바이브 트래커 할때 허리 어느쪽에 마춰야 하나요?? 3 pocky 2018-06-30 0
24968 일반 나만 건전지 이렇게 사쓰냐? 7 게임가드改二 2018-06-30 0
24967 일반 늅의 아바타 질문 오할머니 2018-06-30 0
24966 일반 스네일 마커하려고 강의를 열심히 따라갔는데 1 아바타 만드는 게임 211.197 2018-06-30 0
24965 일반 내가 키넥트 풀트래킹 넣는 법 6 xx 39.7 2018-06-30 0
24964 일반 데스건이 대체 뭐지 1 211.197 2018-06-30 0
24963 일반 초콜릿1상자 받고 양키랑 해준 썰 1 라식 2018-06-30 12
24962 일반 귀여웡.. 1 청화생 2018-06-30 0
24961 일반 스케일을 줄여도줄여도 소프트콘 2018-06-30 0
24960 일반 애니메이션 2개합쳐서 이모트로만드는법아는사람? 4 스카블 39.120 2018-06-30 0
24959 일반 라스푸틴 너무 지쳐 Luche 2018-06-30 0
24958 일반 MMD4mecanim 에서 VMD질문있음 스카블 39.120 2018-06-30 0
24956 일반 눈감고일어났더니 아바타색칠해져있으면좋겠다 치요. 2018-06-30 0
24955 일반 HP MR 신품 199달라다 7 a 221.166 2018-06-30 0
24954 일반 vrchat 몇시간해보고 vr기기살생각들었음? 14 미낳 2018-06-30 2
24953 일반 카와이 군필여고생 아죠씨 들박하구 싶어욧 4 ㅇㅇ 220.78 2018-06-30 0
24952 일반 질문글만 싸서 미안한데 계속 물어보게된다.. 애플치즈 2018-06-30 0
24951 일반 지금 일본인들 다 모였다 1 dd 27.117 2018-06-30 0
24950 일반 묵언아니먼 차렷하는게 편하지않냐 3 ㅇㅇ 59.152 2018-06-30 0
24949 일반 픽시브에서 VR용 3D 캐릭터 제작툴이 나온다함 7 니가추 2018-06-30 15
24948 일반 VR 챗하려면 VR을 사야하잖음 9 엔돌고래 2018-06-30 0
24947 일반 이 아바타 어떤 아바타인지 아는사람 있음? 3 dd 59.21 2018-06-30 0
24946 일반 키넥트 트래킹 도움!! 3 애플치즈 2018-06-30 0
24945 일반 Driver4Vr 쓰는사람 답좀해줘 제발! 9 가사이_유노 2018-06-30 0
24944 일반 완장 만드는거 파티클로 하는방법이 있다는데 3 라그네아 2018-06-3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