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언어질문)일잘알빌런찾음
글쓴이
G군
추천
0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0894
  • 2018-06-20 03:31:50
							

또만났네 ㅡ 마타 아이마시따네
만나서 반갑습니다 ㅡ 오아이데끼테 우레시데스

아이랑 아이데랑 데가 들어가는차이가 격식의차이임?
아이데앞에 오가붙는데 같이들어가는건가

Whisper Sheep
유라유라 좀더 친숙한 말을 찾아봐... 아래는 온라인상에서는 너무 격식을차린 말이야 2018.06.20 03:33:24
아야세쨔응 오 붙는게 경칭 - dc App 2018.06.20 03:33:27
아야세쨔응 카네 도 오카네 라던가 오료리도 료리가 반말 - dc App 2018.06.20 03:34:04
애플치즈 이건거의 여관같은데 갔을때쓰는 극존칭이라 일반적으론 잘안쓰는데....... 일단 오가 앞에붙는게 존칭은맞긴한데 잘안씀 2018.06.20 03:35:00
아야세쨔응 잘자 할때도 보면 오야스미 하자너 근데 오가 안붙는 단어도 있어서 어디든지 붙일우있는건 아님 - dc App 2018.06.20 03:35:02
G군 오가 격식 높여말할때붙는건아는데 뒤에 데가 붙는건 문장에따라다른거지 그럼? Whisper Sheep 2018.06.20 03:35:38
MANKALO '데' 붙는거는 붙는게 아니라 다른말인데 붙여서 이해한거같음. 2018.06.20 03:35:51
MANKALO 데끼떼 가 한 덩어리 2018.06.20 03:36:04
G군 그럼 2번째문장은 가볍게말하면 아이데키테 우레시이가 되는것? Whisper Sheep 2018.06.20 03:36:38
애플치즈 이걸 미화어(비카고) 라고 하는데 그쪽을 검색해보는게 나을거엠 2018.06.20 03:36:42
G군 미화어? 한번찾아봄 Whisper Sheep 2018.06.20 03:37:19
애플치즈 '오아이' 데키테 우레시이데스 로 따로 끊어서 말하는거라... 가볍게말하면 앗떼 우레시이가 된다 2018.06.20 03:37:56
G군 감사합니다 제2외국어일본어센세들 Whisper Sheep 2018.06.20 03:38:38
ㅇㅇ 미안한데 그럼 스시도 스시가 반말이고 오스시가 약간 존댓말이야? 112.152 2018.06.20 03:38:56
애플치즈 오아이 데키테 우레시이데스는 한국어로하면 만남을 가질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정도의 느낌이고, 앗떼 우레시이는 만나서 즐거웠어 정도의 느낌임. 같은단어지만 오아이 는 좀더 독립적인 느낌임 2018.06.20 03:39:00
애플치즈 ㄴㄴ 존댓말... 이게좀 애매한게 존댓말할때 앞에 오를붙이는건 그말자체를 품격있게 만들어주는거라서.. 앞에 오가붙는게 존댓말인건 아님 2018.06.20 03:39:43
ㅇㅇ 그럼 약간 격식차려야될땐 스시말고 오스시를 사용해야 되는거야? 112.152 2018.06.20 03:40:06
울테 마타 아따네 아테 우레시 니혼고 요쿠 데나이 2018.06.20 03:40:30
애플치즈 ㄴㄴ필수는아닌데, 사용을 권장하는느낌? 밥먹으셨습니까 보다 식사하셨습니까를 사용하세요 같은거라고 느끼면비슷한데 완전동일한건아님 2018.06.20 03:41:34
ㅇㅇ お会い는 손윗사람한테 자주 쓰는 말임 27.179 2018.06.20 03:46:22
또만났네 ㅡ また会ったね 만나서 반갑습니다 ㅡ お目に書かれて嬉しいです 오메니카카레테우레시 이거는 비지니스에서 많이쓰는표현임 한국에서도 친구같이 만날경우에는 만나서 반갑습니다이런표현 잘 안쓰드시 일본어도 마찬가지임 보통 はじめまして。ぼㅣ僕はooですよ。よろしく 이런식 117.111 2018.06.20 04:43:18
실제 일상에서 친구사귈땐 저딴소리도 안함 117.111 2018.06.20 04:44: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5386 일반 블렌더에서 뼈대 회색으로 보이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히토리봇치 117.111 2018-07-02 0
25385 일반 폴리곤 20000제한 레알 개쌉그켬이네 5 눈알이 2018-07-02 0
25384 일반 미코 아우우 어디서 구하냐 5 ㅇㅇ 2018-07-02 0
25383 일반 팬티 약간 젖어있는거 구현하면 ㄹㅇ 머꼴일거같은데 3 ㅇㅇ 39.7 2018-07-02 0
25382 일반 짤 재업)커스텀 압타는 가장 뛰어나며 우수하다! 7 음료 2018-07-02 6
25381 일반 허리 너무 흔들엇다;; 4 Luche 2018-07-02 0
25380 일반 드디어 7월이다 바이브 입고만을 한달 참앗노라 4 ㅇㅇ 1.211 2018-07-02 0
25379 일반 가상현실 너무 졸린거애요 하와와 2 ㅇㅇ 39.7 2018-07-02 0
25378 일반 오늘새벽에 데스건의 순기능을 봤다 4 ㅇㅇ 222.120 2018-07-02 0
25377 일반 아바타업로드할때 퍼블릭이랑 프라이베이트 뭔기능? 3 하벤하이드 2018-07-02 0
25376 일반 오우카 미코는 VRCHAT에서 가장 귀여운 아바타이며 세계 그 어떤 아바 8 ㅇㅇ 121.179 2018-07-02 9
25375 일반 어제 밤에 만난 빵터지는 헐크영상 하벤하이드 2018-07-02 0
25374 일반 MS VR 사용시 맵다운로딩이 느려지는데 왜 이럴까요? ㅇㅇ 97.113 2018-07-02 0
25373 일반 저댄방 춤추는거 구경하는데 깜짝놀랬음 4 치요키 2018-07-02 0
25372 일반 나 풀트래킹인데 이상한 점이 있어 6 그레모리 125.142 2018-07-01 0
25371 일반 춤추러 가고싶다 Luche 2018-07-01 0
25370 일반 오늘은 입고 되겠지? 1 162cm 2018-07-01 0
25369 일반 유니티 업로드 할때 clear cache and 뭐시기 3 르위 2018-07-01 0
25368 일반 트래커 통관중인거에요.. 3 일레임 2018-07-01 0
25367 일반 마작글 삭제함 피냐타 2018-07-01 0
25366 일반 요새 신사맵 불안한거같아 o(^㉦^)o 2018-07-01 0
25365 일반 아시발 좆망겜 1070ti 삿다 6 ㅇㅇ 223.33 2018-07-01 1
25364 일반 개가 짖으면? 8 공배기 2018-07-01 0
25363 일반 VR챗 친구 추적 프로그램 23 코딩노예 121.64 2018-07-01 17
25362 일반 오큘 방설정 어찌하는지 아는분 3 Eunhyang 1.246 2018-07-01 0
25361 일반 오늘자 VR챗 4 치요키 2018-07-01 0
25360 일반 트래커 한번충전하면 몇시간 가능? 2 댕타 2018-07-01 0
25359 일반 윾니티 카페까지 가서... 5 ㅇㅇ 119.201 2018-07-01 1
25358 일반 차렷충도 아침체조 한거시와요 1 ㅇㅇ 112.152 2018-07-01 0
25356 일반 아침점호 끝 3 러프멜 2018-07-01 0
25355 일반 지금시간에 진짜 체조한답시고 모이는애들이 있네 1 ㅇㅇ 211.246 2018-07-01 0
25354 일반 미코 하울링 음원있으신분 있나요? 3 gof 58.233 2018-07-01 0
25353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6시 30분, 06시 30분 씨네마홈에서 있겠습니다. 4 ㅇㅇ 211.59 2018-07-01 2
25352 일반 여중생쟝 집가서 춤출생각에 넘모넘모 설레는 거시와요 3 ㅇㅇ 223.62 2018-07-01 0
25351 일반 MMD 소품 구할만한 곳 없을까요. 고로로상 2018-07-01 0
25350 일반 vr챗 타워디펜스같은건 만들기 힘들려나? 2 꼬마키` 2018-07-01 0
25349 일반 블렌더 질문좀요...풀리지않는...블렌더!!!!!!(수정) 4 메로 2018-07-01 0
25348 일반 ㄹㅇ vrchat이 뭐라고.. 3 નાસ 2018-07-01 0
25346 일반 이거 맵 구현 하는거 쉽죠? 4 NAME_HORANG 2018-07-01 0
25345 일반 시발 ㅋㅋ 혼자 피아노 옮기기 존나힘들다 4 નાસ 2018-07-0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