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언어질문)일잘알빌런찾음
글쓴이
G군
추천
0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0894
  • 2018-06-20 03:31:50
							

또만났네 ㅡ 마타 아이마시따네
만나서 반갑습니다 ㅡ 오아이데끼테 우레시데스

아이랑 아이데랑 데가 들어가는차이가 격식의차이임?
아이데앞에 오가붙는데 같이들어가는건가

Whisper Sheep
유라유라 좀더 친숙한 말을 찾아봐... 아래는 온라인상에서는 너무 격식을차린 말이야 2018.06.20 03:33:24
아야세쨔응 오 붙는게 경칭 - dc App 2018.06.20 03:33:27
아야세쨔응 카네 도 오카네 라던가 오료리도 료리가 반말 - dc App 2018.06.20 03:34:04
애플치즈 이건거의 여관같은데 갔을때쓰는 극존칭이라 일반적으론 잘안쓰는데....... 일단 오가 앞에붙는게 존칭은맞긴한데 잘안씀 2018.06.20 03:35:00
아야세쨔응 잘자 할때도 보면 오야스미 하자너 근데 오가 안붙는 단어도 있어서 어디든지 붙일우있는건 아님 - dc App 2018.06.20 03:35:02
G군 오가 격식 높여말할때붙는건아는데 뒤에 데가 붙는건 문장에따라다른거지 그럼? Whisper Sheep 2018.06.20 03:35:38
MANKALO '데' 붙는거는 붙는게 아니라 다른말인데 붙여서 이해한거같음. 2018.06.20 03:35:51
MANKALO 데끼떼 가 한 덩어리 2018.06.20 03:36:04
G군 그럼 2번째문장은 가볍게말하면 아이데키테 우레시이가 되는것? Whisper Sheep 2018.06.20 03:36:38
애플치즈 이걸 미화어(비카고) 라고 하는데 그쪽을 검색해보는게 나을거엠 2018.06.20 03:36:42
G군 미화어? 한번찾아봄 Whisper Sheep 2018.06.20 03:37:19
애플치즈 '오아이' 데키테 우레시이데스 로 따로 끊어서 말하는거라... 가볍게말하면 앗떼 우레시이가 된다 2018.06.20 03:37:56
G군 감사합니다 제2외국어일본어센세들 Whisper Sheep 2018.06.20 03:38:38
ㅇㅇ 미안한데 그럼 스시도 스시가 반말이고 오스시가 약간 존댓말이야? 112.152 2018.06.20 03:38:56
애플치즈 오아이 데키테 우레시이데스는 한국어로하면 만남을 가질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정도의 느낌이고, 앗떼 우레시이는 만나서 즐거웠어 정도의 느낌임. 같은단어지만 오아이 는 좀더 독립적인 느낌임 2018.06.20 03:39:00
애플치즈 ㄴㄴ 존댓말... 이게좀 애매한게 존댓말할때 앞에 오를붙이는건 그말자체를 품격있게 만들어주는거라서.. 앞에 오가붙는게 존댓말인건 아님 2018.06.20 03:39:43
ㅇㅇ 그럼 약간 격식차려야될땐 스시말고 오스시를 사용해야 되는거야? 112.152 2018.06.20 03:40:06
울테 마타 아따네 아테 우레시 니혼고 요쿠 데나이 2018.06.20 03:40:30
애플치즈 ㄴㄴ필수는아닌데, 사용을 권장하는느낌? 밥먹으셨습니까 보다 식사하셨습니까를 사용하세요 같은거라고 느끼면비슷한데 완전동일한건아님 2018.06.20 03:41:34
ㅇㅇ お会い는 손윗사람한테 자주 쓰는 말임 27.179 2018.06.20 03:46:22
또만났네 ㅡ また会ったね 만나서 반갑습니다 ㅡ お目に書かれて嬉しいです 오메니카카레테우레시 이거는 비지니스에서 많이쓰는표현임 한국에서도 친구같이 만날경우에는 만나서 반갑습니다이런표현 잘 안쓰드시 일본어도 마찬가지임 보통 はじめまして。ぼㅣ僕はooですよ。よろしく 이런식 117.111 2018.06.20 04:43:18
실제 일상에서 친구사귈땐 저딴소리도 안함 117.111 2018.06.20 04:44: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0971 일반 나만 나보다 키 큰 여캐가 쓰담쓰담해주면 설레냐? 7 ㅇㅇ 39.118 2018-07-17 0
30970 일반 아바타 다리 흔드는거 까지 넣었어 8 라그네아 2018-07-17 2
30969 일반 오큘 소송 배상액 절반으로 깟네 13 하벤하이드 2018-07-17 0
30968 일반 캐릭터모델은 어디서 가져오는거? 2 ㅇㅇ 110.70 2018-07-17 0
30967 일반 요즘 핫한 씹덕캐 12 카디아. 2018-07-17 0
30966 일반 어제 이 두명 봤는데 넘 커여웟음 아루라테 2018-07-17 1
30965 일반 요즘 핫한 씹덕캐 추천 좀 7 사무엘호드리게스 2018-07-17 0
30964 일반 오큘러스가 저작권 소송 걸렸던걸로 기억하거든 4 쉔가오랜 211.36 2018-07-17 1
30963 일반 대체 왜 다들 아조시 아조시 거려요??? 4 싸이킥유코 2018-07-17 0
30962 일반 스네마커 위치 정할때 모델링 키워서 위치 맞추고 스케일 줄여도 문제없지? 2 아루라테 2018-07-17 0
30961 일반 오큘러스 회사가 욕먹고 있는 이유가 머임? 3 ㅇㅇㅇ 218.233 2018-07-17 0
30960 일반 얘네들은 진짜 정상이아닌듯 12 ㅇㅇ 125.139 2018-07-17 0
30959 일반 비트세이버 하고싶은 흑우인데 2 ㅇㅇ 175.223 2018-07-17 0
30958 일반 오늘 g11봤음 4 ㅇㅇ 211.222 2018-07-17 0
30957 일반 델바이저 25만 판다 합체로보 2018-07-17 0
30956 일반 늒네대리고 놀아줄사람 4 123 218.52 2018-07-17 0
30955 일반 오딧세이도 mr아니냐? 6 카디아. 2018-07-17 0
30954 일반 보드게임맵가면 2 댕타 2018-07-17 0
30953 일반 웨이트 페인팅 범위 잡는거 개힘드네; 아루라테 2018-07-17 0
30952 일반 난괜찮은데 다른유저의 눈썹이 사라짐 원인이 뭘까? 11 Gloryman 2018-07-17 0
30951 일반 유니티 애니메이션에 기존에 활성화 되있는걸 비활성화 하는건 못넣음? 7 긴긴 2018-07-17 0
30950 일반 질문 3 ReaTi 2018-07-17 0
30949 일반 블렌더 이거 폴리곤 드래그 선택 못하냐... 8 AiryNyan. 2018-07-17 0
30948 일반 아니시발 mr인식이안됨 5 ㅇㅇ 211.248 2018-07-17 0
30947 일반 AZU's에 있는 캐릭터인데 모델 이름이나 정보 아시는 분 있나요 ㅇㅇ 112.187 2018-07-17 0
30946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된다!! 19 게럴드 2018-07-17 0
30945 일반 음란한 막대를 핥고있는 2 치요키 2018-07-17 0
30943 일반 MMD에서 모델뽑아오는건 어캐뽑아여? 1 ㅇㅇ 121.171 2018-07-17 0
30942 일반 일본어 하는건 좋은데 왜 이리 여성말투를 써? 10 ㅇㅇ 110.70 2018-07-17 0
30941 일반 주댕이 늘어나는 우간다 아바타들 보면 3 ㅇㅇ 117.111 2018-07-17 0
30940 일반 역시 아바타를 만드는것보다 월드만드는게 빠를지도 쉔가오랜 211.36 2018-07-17 0
30939 일반 으으 보드게임 월드 아이디어는 머리속에 많은데 20 쉔가오랜 211.36 2018-07-17 0
30938 일반 일본뉴비 놀아준썰 21 BLOCK_B 2018-07-17 25
30937 일반 마작방 다녀오고 뼈저리게 느낀점 1 카디아. 2018-07-17 0
30936 일반 저댄방 그래픽카드 뭐껴야 쾌적한 프레임나올까 5 suikaice 2018-07-17 0
30935 일반 VR챗용 원룸 두개중에 골라바라 8 ㅇㅇ 211.217 2018-07-17 0
30934 일반 키넥트 흰공 위치가 원래 정강이 쪽인가요? 2 고로로상 2018-07-17 0
30933 일반 웨이트 페인팅 할때 이거 버튼4개 누르는거 설정하고 함? 3 아루라테 2018-07-17 0
30932 일반 그 유니티에 애니메이션 전용 모델관련 질문 1 ㅇㅇ 223.39 2018-07-17 0
30931 일반 요새 남자 아조시 좋아하게 되었다는 글 안올라오는거 같아 6 NAME_HORANG 2018-07-1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