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언어질문)일잘알빌런찾음
글쓴이
G군
추천
0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0894
  • 2018-06-20 03:31:50
							

또만났네 ㅡ 마타 아이마시따네
만나서 반갑습니다 ㅡ 오아이데끼테 우레시데스

아이랑 아이데랑 데가 들어가는차이가 격식의차이임?
아이데앞에 오가붙는데 같이들어가는건가

Whisper Sheep
유라유라 좀더 친숙한 말을 찾아봐... 아래는 온라인상에서는 너무 격식을차린 말이야 2018.06.20 03:33:24
아야세쨔응 오 붙는게 경칭 - dc App 2018.06.20 03:33:27
아야세쨔응 카네 도 오카네 라던가 오료리도 료리가 반말 - dc App 2018.06.20 03:34:04
애플치즈 이건거의 여관같은데 갔을때쓰는 극존칭이라 일반적으론 잘안쓰는데....... 일단 오가 앞에붙는게 존칭은맞긴한데 잘안씀 2018.06.20 03:35:00
아야세쨔응 잘자 할때도 보면 오야스미 하자너 근데 오가 안붙는 단어도 있어서 어디든지 붙일우있는건 아님 - dc App 2018.06.20 03:35:02
G군 오가 격식 높여말할때붙는건아는데 뒤에 데가 붙는건 문장에따라다른거지 그럼? Whisper Sheep 2018.06.20 03:35:38
MANKALO '데' 붙는거는 붙는게 아니라 다른말인데 붙여서 이해한거같음. 2018.06.20 03:35:51
MANKALO 데끼떼 가 한 덩어리 2018.06.20 03:36:04
G군 그럼 2번째문장은 가볍게말하면 아이데키테 우레시이가 되는것? Whisper Sheep 2018.06.20 03:36:38
애플치즈 이걸 미화어(비카고) 라고 하는데 그쪽을 검색해보는게 나을거엠 2018.06.20 03:36:42
G군 미화어? 한번찾아봄 Whisper Sheep 2018.06.20 03:37:19
애플치즈 '오아이' 데키테 우레시이데스 로 따로 끊어서 말하는거라... 가볍게말하면 앗떼 우레시이가 된다 2018.06.20 03:37:56
G군 감사합니다 제2외국어일본어센세들 Whisper Sheep 2018.06.20 03:38:38
ㅇㅇ 미안한데 그럼 스시도 스시가 반말이고 오스시가 약간 존댓말이야? 112.152 2018.06.20 03:38:56
애플치즈 오아이 데키테 우레시이데스는 한국어로하면 만남을 가질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정도의 느낌이고, 앗떼 우레시이는 만나서 즐거웠어 정도의 느낌임. 같은단어지만 오아이 는 좀더 독립적인 느낌임 2018.06.20 03:39:00
애플치즈 ㄴㄴ 존댓말... 이게좀 애매한게 존댓말할때 앞에 오를붙이는건 그말자체를 품격있게 만들어주는거라서.. 앞에 오가붙는게 존댓말인건 아님 2018.06.20 03:39:43
ㅇㅇ 그럼 약간 격식차려야될땐 스시말고 오스시를 사용해야 되는거야? 112.152 2018.06.20 03:40:06
울테 마타 아따네 아테 우레시 니혼고 요쿠 데나이 2018.06.20 03:40:30
애플치즈 ㄴㄴ필수는아닌데, 사용을 권장하는느낌? 밥먹으셨습니까 보다 식사하셨습니까를 사용하세요 같은거라고 느끼면비슷한데 완전동일한건아님 2018.06.20 03:41:34
ㅇㅇ お会い는 손윗사람한테 자주 쓰는 말임 27.179 2018.06.20 03:46:22
또만났네 ㅡ また会ったね 만나서 반갑습니다 ㅡ お目に書かれて嬉しいです 오메니카카레테우레시 이거는 비지니스에서 많이쓰는표현임 한국에서도 친구같이 만날경우에는 만나서 반갑습니다이런표현 잘 안쓰드시 일본어도 마찬가지임 보통 はじめまして。ぼㅣ僕はooですよ。よろしく 이런식 117.111 2018.06.20 04:43:18
실제 일상에서 친구사귈땐 저딴소리도 안함 117.111 2018.06.20 04:44: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1693 일반 오늘 금요일 1 아야세쨔응 2018-06-22 0
21692 일반 ssd는 삼성미만잡인디 ㅇㅇ;; 3 ㅇㅇ 110.70 2018-06-22 1
21691 일반 ♡♡♡VRC근황8♡♡♡ 5 음료 2018-06-22 12
21689 일반 바이브도 풀트래커되노? 3 ㅇㅇ 175.223 2018-06-22 0
21688 일반 특정 파츠만 필요하면 본은 필요없는거야?? 3 AtaGo 2018-06-22 0
21687 일반 오늘 키넥트 온다 그러네 꼬마키` 2018-06-22 0
21686 일반 ssd EVO 랑 Pro랑 성능 차이 어때? 3 Gloryman 2018-06-22 0
21685 일반 스팀 께임 이런거 어떰 3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6-22 0
21684 일반 작룡문 캐릭터들 껄릿한데 2 아야세쨔응 2018-06-22 0
21683 일반 키넥트 팔려는데 얼마가 적당함? 2 asgrgf 2018-06-22 0
21681 일반 그 클럽 트래커 3개주문한거 오늘 온대~~ 7 댕타 2018-06-22 0
21678 일반 3D 갤 망했는데 여기 3D 갤로 바꾸면 되는부분??ㅋㅋ 2 Bunny Y 2018-06-21 0
21677 일반 겜하다보면 자꾸 리소스메모리부족하다고뜸 1 ㅇㅇ 175.223 2018-06-21 0
21676 일반 ssd새로삼ㅅㅅ 7 공배기 2018-06-21 0
21675 일반 국내 모델링 갤러리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뿌잉뉴 2018-06-21 0
21674 일반 부랄챗 토가히미코 모델있는 월드있냐? 6 ㅇㅇ 175.223 2018-06-21 0
21670 일반 Hp MR 컨트롤러 교환하실분 찾습니다(R->L) 23 ㅇㅇ 223.62 2018-06-21 17
21668 일반 어제자 여자얼굴 지브러쉬 2 Bunny Y 2018-06-21 1
21667 일반 손가락 애니메이션 만드는데 질문 ㅇㅇ 218.238 2018-06-21 0
21660 일반 VRC갤이 아니라 모델링갤이다 1 BTKG 2018-06-21 0
21657 일반 이거 풀린거 맞지? 4 하피핏 2018-06-21 0
21652 일반 블렌더 오브젝트 본 따라가게 어떻게 해?? 6 ㅇㅇ 211.222 2018-06-21 0
21651 일반 이번 스팀 여름세일 세일리언 빌런 돌드럼즈 Rla시민 2018-06-21 0
21650 일반 혹시 쉐이더에대해서 좀 잘아는사람있음? 1 ddong123 211.251 2018-06-21 0
21649 일반 유니티 골격 문제생기는데 해결법 없음? 갓이터 2018-06-21 0
21646 일반 어흑흑 념글에 있는걸론 도저히 모르겠는데 애니메이션 어떻게 지정해야할까요 2 채고조넘사제 118.220 2018-06-21 0
21645 일반 유니티 오류 난거 고치는거 아시는분 3 NAME_HORANG 2018-06-21 0
21644 일반 배포하려면 권한 있어야댄데서 애니메이션 만들어보려는중인데 2 채고조넘사제 118.220 2018-06-21 0
21643 일반 내꺼 모델링 만들었다. 으핰핰 4 NAME_HORANG 2018-06-21 0
21641 일반 수정할 사항 3 피냐타 2018-06-21 0
21640 일반 마야에 너무 익숙해졌어... Luche 2018-06-21 0
21639 일반 혹시 유니티 이 증상 아시는분; 7 히로~ 2018-06-21 0
21638 일반 겜회사나 모델링회사 취직안할거면 맥스쓸이유있냐 모델링초보 222.104 2018-06-21 0
21634 일반 옷 다들 어서 구함? 6 Luche 2018-06-21 0
21633 일반 오늘 마피아 ㅈㄴ 재밌게 했는데 3 ㅇㅇ 125.128 2018-06-21 0
21632 일반 마작방 시작하는법이랑 버튼설명쓴사람있나 3 마요릭 2018-06-21 0
21631 일반 나도 윈도 mr 하나 장만할라카는데 3 ㅇㅇ 125.128 2018-06-21 0
21630 일반 블렌더가 맥스나마야보다 모델링 어렵나? 8 아델리펭귄 2018-06-21 0
21629 일반 이제 잘 수 잇어 1 피냐타 2018-06-21 0
21628 일반 오늘 갑자기 엄청 우울햇는대 2 강나다 116.46 2018-06-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