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언어질문)일잘알빌런찾음
글쓴이
G군
추천
0
댓글
2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0894
  • 2018-06-20 03:31:50
							

또만났네 ㅡ 마타 아이마시따네
만나서 반갑습니다 ㅡ 오아이데끼테 우레시데스

아이랑 아이데랑 데가 들어가는차이가 격식의차이임?
아이데앞에 오가붙는데 같이들어가는건가

Whisper Sheep
유라유라 좀더 친숙한 말을 찾아봐... 아래는 온라인상에서는 너무 격식을차린 말이야 2018.06.20 03:33:24
아야세쨔응 오 붙는게 경칭 - dc App 2018.06.20 03:33:27
아야세쨔응 카네 도 오카네 라던가 오료리도 료리가 반말 - dc App 2018.06.20 03:34:04
애플치즈 이건거의 여관같은데 갔을때쓰는 극존칭이라 일반적으론 잘안쓰는데....... 일단 오가 앞에붙는게 존칭은맞긴한데 잘안씀 2018.06.20 03:35:00
아야세쨔응 잘자 할때도 보면 오야스미 하자너 근데 오가 안붙는 단어도 있어서 어디든지 붙일우있는건 아님 - dc App 2018.06.20 03:35:02
G군 오가 격식 높여말할때붙는건아는데 뒤에 데가 붙는건 문장에따라다른거지 그럼? Whisper Sheep 2018.06.20 03:35:38
MANKALO '데' 붙는거는 붙는게 아니라 다른말인데 붙여서 이해한거같음. 2018.06.20 03:35:51
MANKALO 데끼떼 가 한 덩어리 2018.06.20 03:36:04
G군 그럼 2번째문장은 가볍게말하면 아이데키테 우레시이가 되는것? Whisper Sheep 2018.06.20 03:36:38
애플치즈 이걸 미화어(비카고) 라고 하는데 그쪽을 검색해보는게 나을거엠 2018.06.20 03:36:42
G군 미화어? 한번찾아봄 Whisper Sheep 2018.06.20 03:37:19
애플치즈 '오아이' 데키테 우레시이데스 로 따로 끊어서 말하는거라... 가볍게말하면 앗떼 우레시이가 된다 2018.06.20 03:37:56
G군 감사합니다 제2외국어일본어센세들 Whisper Sheep 2018.06.20 03:38:38
ㅇㅇ 미안한데 그럼 스시도 스시가 반말이고 오스시가 약간 존댓말이야? 112.152 2018.06.20 03:38:56
애플치즈 오아이 데키테 우레시이데스는 한국어로하면 만남을 가질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정도의 느낌이고, 앗떼 우레시이는 만나서 즐거웠어 정도의 느낌임. 같은단어지만 오아이 는 좀더 독립적인 느낌임 2018.06.20 03:39:00
애플치즈 ㄴㄴ 존댓말... 이게좀 애매한게 존댓말할때 앞에 오를붙이는건 그말자체를 품격있게 만들어주는거라서.. 앞에 오가붙는게 존댓말인건 아님 2018.06.20 03:39:43
ㅇㅇ 그럼 약간 격식차려야될땐 스시말고 오스시를 사용해야 되는거야? 112.152 2018.06.20 03:40:06
울테 마타 아따네 아테 우레시 니혼고 요쿠 데나이 2018.06.20 03:40:30
애플치즈 ㄴㄴ필수는아닌데, 사용을 권장하는느낌? 밥먹으셨습니까 보다 식사하셨습니까를 사용하세요 같은거라고 느끼면비슷한데 완전동일한건아님 2018.06.20 03:41:34
ㅇㅇ お会い는 손윗사람한테 자주 쓰는 말임 27.179 2018.06.20 03:46:22
또만났네 ㅡ また会ったね 만나서 반갑습니다 ㅡ お目に書かれて嬉しいです 오메니카카레테우레시 이거는 비지니스에서 많이쓰는표현임 한국에서도 친구같이 만날경우에는 만나서 반갑습니다이런표현 잘 안쓰드시 일본어도 마찬가지임 보통 はじめまして。ぼㅣ僕はooですよ。よろしく 이런식 117.111 2018.06.20 04:43:18
실제 일상에서 친구사귈땐 저딴소리도 안함 117.111 2018.06.20 04:44: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6074 일반 오늘자 개쩌는 쓰다듬기 4 싸이킥유코 2018-07-03 0
26073 일반 으악 공배기 2018-07-03 0
26071 일반 오늘자 브얄골프 1 싸이킥유코 2018-07-03 0
26070 일반 오늘자 VRCHAT 3 애플치즈 2018-07-03 1
26068 일반 오늘자 브알챗 2 치요키 2018-07-03 0
26067 일반 오늘자 vrchat(두번쨰 생일파티) 1 하벤하이드 2018-07-03 0
26066 일반 이건 무슨 오류인가요 ㅠㅠ Amiya 2018-07-03 0
26065 일반 지금 유니티 오류 떠서 아바타를 건드리지 못하는데.. 멍험 222.237 2018-07-03 0
26064 일반 kinect to vr 하얀봉이 저 아래에 있는데 4 애플티 2018-07-03 0
26063 일반 맵 들어가면 팅기고 혼자 있는 맵으로 가는건 무슨 증상? 1 핵냥이 112.161 2018-07-03 0
26062 일반 심장멎을뻔 3 러프멜 2018-07-03 0
26061 일반 참피 아바타좀 주는 테치 못먹는샘물 2018-07-03 0
26060 일반 가만있을때 어깨뽕 개오지는데 이거 스탠드 모션은 어떻게 수정함? 어흑마이갓 2018-07-03 0
26057 일반 저댄방 꿀잼메들리 해봤는데 4 러프멜 2018-07-03 0
26055 일반 키넥질문 6 으갉 110.8 2018-07-03 0
26054 일반 예전에는 3D 작업이 존나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1 ㅇㅇㅋ 49.163 2018-07-03 0
26053 일반 이거면 아바타 금방만들꺼같은데..? 3 #ㅅ# 112.155 2018-07-03 0
26052 일반 모델공유 사이트처럼 자기가만든 모델 공유파일로 어떻게 만들어요~!? 지나가던 신사 110.70 2018-07-03 0
26051 일반 츄릅하는새끼들아가리 찢어버리고싶다 5 ㅇㅇ 112.173 2018-07-03 0
26050 일반 this avatar is too short 뜨는데 이거 어찌해결함? 5 쥴리아아아 121.139 2018-07-03 0
26049 일반 라스푸틴 장난아니네... 2 일레임 2018-07-03 0
26048 일반 그냥 내vr은 그러려니써야지 selene 1.246 2018-07-03 0
26047 일반 그 월드색이 빨간색으로되게하는건어떻게함? 3 스카블 39.120 2018-07-03 0
26046 일반 아니 ㅋㅋ 쇼핑물 일안하냐 !! 2 selene 1.246 2018-07-03 0
26044 일반 솔직히 이 게임 재밌긴한데 좆같은 경우가 가끔 있다 6 ㅇㅇ 211.47 2018-07-03 3
26043 일반 오늘 처음 가입했는데 아바타 등록하는데 제한있나보네??? 2 ㅁㄴㅇㄹ 123.215 2018-07-03 0
26042 일반 키넥트 개조된거 팔고 호환 어댑터랑 순정 키넥트만 사서 써봤는데 잘됨 4 긴긴 2018-07-03 0
26041 일반 이 오류 눈깔 귀신 오류가 아니라 7 어흑마이갓 2018-07-03 0
26040 일반 머리장식 블랜더 도움 2 새녘미르 2018-07-03 0
26039 일반 좆망겜 안함~ 11 꼬마키` 2018-07-03 6
26038 일반 공포맵 P.T. 언제 완성됨. ㅇㅇ 175.196 2018-07-03 0
26036 일반 노래트는중 타나토스시스템 2018-07-03 0
26035 일반 월드 업로두하는데 원래 오래걸림? 2 기무대띠 2018-07-03 0
26034 일반 커여운 아바타 2가지맛 2 ㄴㄴㅅ 2018-07-03 0
26033 일반 영화관 유튜브만 되는거 아니네 3 노래방 121.157 2018-07-03 0
26031 일반 머드박스보다 지브러쉬가 좋을까 2 아델리펭귄 2018-07-03 0
26030 일반 코이카츠는 아직추출하는글없는거지? 1 꿀뚤 2018-07-03 0
26029 일반 이거 만들고 싶은데 모델 어디 없나.. BEnE 2018-07-03 0
26028 일반 살려줘 이거 눈썹 왜이래? 3 어흑마이갓 2018-07-03 0
26027 일반 영화관 신맵 생겼더라 1 노래방 121.157 2018-07-03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