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의문점
글쓴이
눈깔돌아간사람
추천
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0432
  • 2018-06-19 02:29:30
  • 68.149
							

왜 한국인이 대화하는데

일본인이 끼면 일본어로 대화해줘야함?

한국어 배워서 자기가 낄것이지.

마찬가지로 영어권 친구들도 한국인 사이에 끼고 싶으면

한국어 배워서 오라고 난 말하는데. 내가 이상한거임?

물론 옆에서 번역이 필요하면 번역 해주긴함. 번역 잘 못하지만은 다충은...

무츤 외국애들도 마인드 나랑 똑같은거 같던데

미국애들 옆에서 다른 나라 언어 쓰면

영어 쓸줄 아냐 고 물어보자늠

그런거랑 같은 이치로 우리도 한국말 할줄 아냐고 물어보고 우리한테 맞추라고 해야하는거 아닌가 싶기도하궁...

러프멜 맞춰주고싶은사람 맘이 아닐까 외국인 끼면 무조건 외국어로 대응해줘야한다가 아니라 나도 한국어 배우려는 러시아사람 만난적 있는데 영어말고 한국어로 대화할때도 있었고 한국인 그룹에 있는데 브알챗 처음한다는 일본인이 와서 일본어로 대화할때도 있고 걍 내가 하고싶어서 하는거지 누구에 꼭 맞춰줘야된다 이건 아닌듯 2018.06.19 02:32:44
눈깔돌아간사람 ㄴㄴ 내가 궁금한건 왜 갑자기 단체로 언어가 바뀌냐 이말이지. 옆에서 번역해주고 맞춰주는건 이해함 당연히 배려해주는거긴한데. 왜 한 3~4명 대화하다가 일본인 끼면 갑자기 일본어막 쓰는경우를 봤으니까 그건 좀 당황스러움. 나는 일본어 모르는디 68.149 2018.06.19 02:38:30
눈깔돌아간사람 일본인 주위에는 사람을 일본어 쓰게하는 주술이 걸려있는거 같음. 개신기함. 나는 면역인가 먼가... 68.149 2018.06.19 02:39:05
눈알이 당장 외국인중에 한국어 쓸줄 아는사람이 많은지 일본어 쓸줄아는 사람이 많은지 생각해보자 어챂 친목질게임인데 편한대로 하는거지 2018.06.19 02:48:20
ㅇㅇ ㄴ 보통 외국인 만나고 싶다는 생각에 오는사람이 많다보니 한국어로 대화하면 그 일본인이 모를수도 잇으니깐 일본어 한게아닌가 싶다 175.223 2018.06.19 02:48:31
눈깔돌아간사람 외국애들이 오면 더더욱 한국어 써줘야하는거 아님? 한국어 좀 하는 사람 있음 K팝 덕분인지 알아는 듣던데 68.149 2018.06.19 02:54:24
커피는맥스웰 브랄챗 하는 한국인들이 다 애니 좋아하는 좆타쿠 아니였음? 한국어보다 일본어가 더 모국어같고 편한가보1지 2018.06.19 03:18: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3340 일반 이거 목부분만 빼고 나머지부분제거하는기술뭐였죠??? 6 꿀뚤 2018-07-24 0
33339 일반 오늘의 댄스 추천곡 1 Luche 2018-07-24 0
33338 일반 돌고래 프렌즈 3 dd 58.141 2018-07-24 0
33337 일반 유니티 뉴비인대 눈동자 흰색되는거 어떻게 고침? 1 ㅇㅇ 211.226 2018-07-24 0
33336 일반 [데이터] 귀여운 혈소판 사진 3 suikaice 2018-07-24 0
33335 일반 브알챗 시피유 브가중에 하나 업글한다면 뭐하는게조음? 5 댕타 2018-07-24 0
33334 일반 일본 공홈 바이브 입고됨 1 Luche 2018-07-24 0
33333 일반 만약에 아마존에서 mr 살거면 3 결국토 223.39 2018-07-24 0
33332 일반 거실에서 게임 하고싶은데 방법좀 (그림 o) 13 아니 제발좀 살려줘 165.132 2018-07-24 0
33331 일반 나도 저댄노래 질문좀 6 카디아. 2018-07-24 0
33330 일반 카카시도 1234뇌절까지만했지 이렇겐 안우려먹는다 1 와쳐는레나다 2018-07-24 2
33328 일반 저댄방 노래 제목 알려줘 4 ㅇㅇ 14.46 2018-07-24 0
33327 일반 베이스스테이션 오늘 온다 4 Somangya 2018-07-24 0
33326 일반 뉴비가 질문 합니당 미코 캐릭터는 4 ㅇㅇ 223.62 2018-07-24 0
33325 일반 라이더드립쓰는놈들 다 차닥박는중 2 ㅇㅇ 223.62 2018-07-24 0
33324 일반 ? 박근혜 감형 12 러닝머신러닝 39.7 2018-07-24 25
33323 일반 차렷은 이해하는데 차렷묵언은 이해못함 12 ㅇㅇ 114.205 2018-07-24 2
33322 일반 근데 진지하게 묵언 차렷은 이게임 왜하는거야? 7 ㅇㅇ 211.33 2018-07-24 0
33321 일반 주문 목록에 이렇게 되있는데 9 ㅇㅇ 39.7 2018-07-24 0
33320 일반 vr챗 하는이유는 6 Shinbi 2018-07-24 3
33319 일반 파티클 크기 어케바꿈? 7 하벤하이드 2018-07-24 0
33318 일반 솔직히 vr챗은 대대적인 개편을 좀 해야한다 (장문 4 사무엘호드리게스 2018-07-24 12
33316 일반 대회 아바타 영상 개 웃기네ㅋㅋㅋㅋㅋ 싸이킥유코 2018-07-24 0
33315 일반 차렷은 vrc할바에 현실친구 만나면 된다는게 뭔 소리야 3 ㅇㅇ 110.70 2018-07-24 0
33313 일반 대회영상친구랑같이봣는데 숨넘어갈려하더라 꿀뚤 2018-07-24 0
33311 일반 아바타 소재가 넘치는 데 기술이 부족해요... 2 싸이킥유코 2018-07-24 0
33310 일반 주위를 둘러보면~ 1 어흑마이갓 2018-07-24 0
33309 일반 모델링 외주 받습니다. 1 어흑마이갓 2018-07-24 0
33308 일반 아바타 만들고싶은데 생각이안난다 사토. 2018-07-24 0
33307 일반 모바일로는 트래커 주문 안되? 2 ㅇㅇ 39.7 2018-07-24 0
33306 일반 차렷애들은 근데 무슨재미로 부랄 하는걸까 11 초보자아 2018-07-24 1
33303 일반 어제 오랜만에 저댄방가봤는데 3 ㅇㅇ 39.7 2018-07-24 0
33302 일반 방금 시작한 늅 질문좀 2 ㅇㅇ 59.15 2018-07-24 0
33301 일반 아침에 체조하는거 할머니가 보고 12 포도초콜렛 2018-07-24 0
33300 일반 흑백에 마스크쓴 칸나아바타 너무 갖고싶다 2 ㅇㅇ 175.223 2018-07-24 1
33299 일반 내가 봤을땐 프레젠테이션 룸에 몬가가 많이 꼬이는거같아 5 카디아. 2018-07-24 0
33298 일반 프레젠테이션룸 갔다가 데스건맞음 딜런 2018-07-24 0
33297 일반 Vr챗 하고있으면 다른사람 마이크 안들리는버그 1 ㅇㅇ 115.95 2018-07-24 0
33296 일반 트래커 재고 점점 줄어드네 2 유동 182.208 2018-07-24 0
33295 일반 아마존 배송 이거 대기중인거지? 부랄 58.228 2018-07-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